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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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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9487-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4/12/17 20:03
공고명 [긴급] 2025~2027년 학교 정수기 임차 및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박봉춘(☎: 061-860-126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4,438,200 원
   
배정예산
114,438,200 원
   
추정가격
104,034,727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공고 제2024-211호


2025~2027년 학교 정수기 임차 및 유지관리 용역

(장기계속계약) 전자입찰 공고(긴급)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긴급)공고합니다.

2024. 12. 17.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장흥교육지원청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하며, 이를 위반할 때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

   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5~2027년 학교 정수기 임차 및 유지관리 용역

용역현장

장흥 관내 초·중·고 27교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27. 12. 31.까지(36개월, 장기계속계약)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기초금액

금114,438,200원(부가세 포함)

 - 2025년: 40,878,767원(부가세 포함)

 - 2026~2027년: 103,559,433원(부가세 포함)

입찰서 제출기간

2024. 12. 18.(수) 10:00 ~ 2024. 12. 24.(화)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4. 12. 24.(수) 11:00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 면세사업이거나 면세업체와 과세업체가 동시에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가격입찰서 제출 시 입찰 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본 입찰의 규격 및 수량을 확인 후 계약 이행이 가능한 금액으로 투찰하여 주시기 바라며, 낙찰하한율만 고려하여 투찰하는 경우 등을 비롯한 잘못 투찰한 책임(부정당제재처분 등)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 마목에 따라, 적격심사서류 미제출(낙찰포기) 시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입찰참가자는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고,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 대상입니다.

  나.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다. 전라남도 지역제한 입찰서 제출입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바.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적용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4. 12. 18.(수) 10:00 ~ 2024. 12. 24.(화) 10:00

  나. 개찰일시: 2024. 12. 24.(화) 11:00

      ※ 전산장애 등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개찰 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개찰장소: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라. 본 용역의 입찰서 제출은 G2B의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제출 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서 제출 참가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체결하여야 합니다.


4.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하며, 「같은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입찰 참가 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반드시 나라장터에 정수기 임대 서비스(G2B 물품분류번호: 7316900701)로 입찰 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더불어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정수기는「먹는물관리법」제3조에 따르며, 같은법 제36조 및 제37조에 따른 정수기 품질기관의 검사를 획득한 제품(정수기 품질검사 성적서를 구비한 제품)을 납품할 수 있는 업체

       - 상시 A/S 지원이 가능하도록 전남 지역에 직영 A/S 업체를 보유한 업체

     2) 제안물품(정수기) 공급자격이 있는 업체로서 계약 시 제조사 증명원 및 기술지원 확약서 제출이 가능하여야 함.

      ※ 정수기 제조업체의 경우 제조사 증명원을 입찰 참가(제안서 제출)시 제출하고, 정수기 임대서비스 등록업체의 경우 제조사 증명원과 제조사로부터 정수기 납품 및 A/S, 기술지원 이행을 보증하는 공급자확약서 및 기술지원 확약서를 입찰참가(제안서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함.

    3) 자체 유지보수 조직 보유와 기술지원 및 문제 발생 시 즉시 대응이 가능하여야 함.

  다.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정수기 설치 및 유지보수)에 가입이 되어 있는 업체로서 계약 시 가입증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생산물 배상책임보험증서는 매년 갱신 후 우리 청 담당자에 제출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개찰결과 1순위 업체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소기업 확인은 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마. 찰자는 입찰공고일 전날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 등본상 본점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전라남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날까지 필한 업체만이 참여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우리 교육청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법 시행령」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39조 규정에 의한 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및 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7.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상당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4개를 추첨한 후 평균금액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42조,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따라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며, 예정가격 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대상자는 3일 이내 요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의서 제15조에 따라 자동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또한, 선순위에서 낙찰자가 결정되지 않을 경우 낙찰자가 결정될 때까지 차순위로 계속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본 건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평가기준: 「조달청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제5조 제1항 제2호 [별표2] 시설분야용역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 평가관련

       가) 경영상태 평가관련(20점)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하며, 이의 세부적용 내역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해당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평가합니다.[별표10]

        -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에 의해서 평가하되 업체의 상이한 신용평가등급이 동일날짜에 다수가 있는 경우에는 가장 낮은 것으로 평가합니다.

       나) 신인도 평가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1]적용

       다)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10점)

        -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제출시 10점, 미제출시 0점

          ※ 관련 양식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4호] 참조 요망
    ※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결격사유에 해당됨  

       라) 입찰가격 평가관련(70점)

그림입니다.

         (단, 입찰가격이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94%이상인 경우에는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94%인 경우의 점수로 평가)

        · l l는 절대값 표시임

        · 입찰가격을 예정가격으로 나눈 결과 소숫점 이하의 숫자는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함

        · 최저평점은 2점으로 함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반드시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에 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입찰참가자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바. 개찰결과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되어 통보를 받은 자는 해당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시 제출할 서류(모든 사본은 원본대조필을 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신청서 1부.

      - 적격심사자기평가서 및 심사표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1부(유효기간 내).

      - 신인도 관련 증빙 1부(해당시).

      - 기타 계약담당자가 요청하는 서류

8. 재입찰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청렴서약서 제출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 제출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계약의 체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낙찰자 결정 통보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아래의 낙찰자 제출 서류를 구비하지 못할 시에는 부적격 업체로 판단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12.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용역으로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와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 체결시에 【붙임1】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 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3. 기타 사항

  가. 이 공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G2B)을 활용하여 전자입찰로 시행하는 용역 공고이며, 우리청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대상 사업입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물품 제작 구입 견적 제출 안내 공고에 관한 모든 사항(규격서 포함)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입찰 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오류 등으로 안전입찰 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 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한 후 견적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 위 등록사항이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에 따라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바.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본 공고는 전라남도교육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s://www.jne.go.kr) 및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s://jhed.jne.go.kr/),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입찰정보」-「물품」에 게재됩니다.

  아. 제출된 등록서류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며, 반환 및 공개하지 않습니다.

      ※ 제출된 서류에 허위 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무효로 합니다.

  자. 입찰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에 관한 사항 :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061-860-1235 (주무관 배O미)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061-860-1261 (주무관 박O춘)

【붙임1】

                                         사각형입니다.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서식) - 기관 사정과 계약 성질에 따라 변경 가능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명 :

2. 작업명 :

3. 업체명 :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2. 작업기간 :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성자 : 회사명          직          성명          (서명) ]

○ 작업 참여자 수 :    명

○ 작업전 안전보건교육 계획

  - 일시:

  - 내용: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계획 이행여부 확인 점검 

점검일자 : 2025.   .   .        확인자(감독관,업무담당자) :               (서명)

개선(시정) 사항 (해당없음 □)

조치확인 사항(확인일자: 20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