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공고 제2024-3241호
유지보수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5년 대기환경측정망 유지보수 및 정도검사 관리 용역(긴급)
나. 위 치 : 대기환경측정소 5개소(공단, 원평, 형곡, 4공단, 진미)
다. 과업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라. 기초금액 : 금150,000,000원(금일억오천만원)(부가세 포함)
마. 과업내용 : 별첨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 착수일이 늦어 질 경우 일할 계산하여 계약금액을 변경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 의 계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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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대상용역이며, 전자입찰(G2b)로만 집행합니다.
나.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 기간 : 2024. 12. 19.(목) 10:00 ~ 2024. 12. 24.(화) 10:00
나. 개찰일시 : 2024. 12. 24.(화) 11:00
다. 개찰장소 : 구미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다음 ①, ②, ③, ④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① 대기오염측정망 설치․운영지침 별표5의 기술인력 및 장비보유 기준을 충족한 업체
(※ 과업지시서 별지4호 참조)
② 환경분야 시험‧검사등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의한 환경측정기기 검사기관(정도검사-대기분야)[업종코드:5583]으로 지정된 업체 또는「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에 의한 엔지니어링 사업(대기관리)[업종코드:3592] 신고를 필한 업체
③ 최근 10년 이내 우리시가 보유한 대기오염측정망 측정장비(T-API사 및 ECOTECH
사)와 동일 기종의 유지보수 실적이 있는 업체
④ 우리시가 보유한 대기오염측정망 측정장비(T-API사 및 ECOTECH사) 제조회사의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는 업체 *발주부서(환경정책과)의 판단에 따른 자격 인정
※ 입찰일(계약대상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전될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나.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및 중소기업자 우선조달제도 업무처리기준(중소기업청 고시 2013-27호) 제5조 2항에 해당합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미자격이면서 입찰에 참가한 자,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마. 본 용역은 단독이행만 가능합니다(공동도급 및 하도급 불허)
5.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특별한 이유 없이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5/100이상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이행 완료된 용역이행실적(대기오염측정망 유지보수) 합계금액으로 본 용역 기초금액(150,000,000원) 대비 평가합니다.
⇒ 창업기업, 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최근 7년 이내
⇒ 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환경정책과 054-480-5252)의 판단에 따릅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으로만 평가합니다.
*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는 당해용역의 경우, 단독이행만 허용하므로 적용하지 않으며, 배점한도(4점)를 일괄 부여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지정 기일 이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개찰결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 중에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같은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 및 용역입찰찰유의서 제1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청렴이행각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등 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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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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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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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 유의사항
가. 낙찰자는 각종 대금청구시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다. 입찰자는 입찰공고문,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과업이행요청서, 관련법령, 관련 회계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신청자는 입찰 등 관련서류가 부당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본 입찰에 관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계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보충정보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지역번호 없음
나. 용역관련 세부사항 문의처 : 구미시 환경정책과 (054-480-5252)
다. 입찰 및 계약관련 문의처 : 구미시 회계과 (054-480-5093)
라.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회계과(054-480-5093), 감사담당관(054-480-6072) 및 홈페이지(www.gumi.go.kr→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의 “개찰결과” 및 우리시 홈페이지(www.gumi.go.kr → 공개개방 → 구미시 계약정보공개시스템)에 게재 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2월 18일
구 미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