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404173-00 공고일시  2024/12/18 15:13
공고명 2025~2027 매입임대주택 위탁관리 용역(부산동부권)
공고기관 한국토지주택공사 수요기관 한국토지주택공사
공고담당자 (☎: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20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4 11:00 개찰(입찰)일시 2024/12/24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426,795,000 원
   
배정예산
3,426,794,560 원
   
추정가격
3,115,267,782 원
낙찰하한율
72.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LH가 함께하는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공사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공사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LH 퇴직자 재직여부 확인 및 안내사항】

 

본 공고는 공정하고 투명한 입찰계약질서 확립을 위하여 계약상대업체에 대하여 계약체결 시 “LH 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해당 퇴직자의 개인정보동의서 포함하며, 이하 같음)를 받습니다. 다만, 퇴직자 재직여부 심사항목이 있는 경우 심사서류로 제출 시 해당 확인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를 제출하지 아니하는 경우, “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를 허위(축소, 누락 등 포함)로 기재하여 제출하는 경우 등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낙찰대상 또는 계약상대자에서 제외, 계약해지 또는 해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긴급] 전 자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용역기간

사업예산(설계금액)

입찰서 제출

개찰일시

개시일시

마감일시

2025~2027 매입임대주택 위탁관리 용역

(부산동부권)

착수일로부터 2027.12.31까지

·설계금액: 3,426,794,560원

- 추정가격:  3,115,267,782원

- 부가가치세: 311,526,778원

2024.12.20.

(09:00)

2024.12.24.

(11:00)

2024.12.24.

(14:00)


※ 한 업체당 낙찰 가능 권역은 55개 권역중 7개까지만 가능하며, 초과 시 계약규모가 큰 순으로 7개 권역의 낙찰자로 선정되며, 그 외 권역에 대해서는 공사가 제시한 포기각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 이후 관리물량이 증감시, 계약금액은 월단위로 실제 배치인원에 따라 1인당 계약금액을 기준으로 일할로 정산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2. 부산동부권 다가구 등 매입임대주택 현황 및 계약기간

관리권역

관리난이도*

유 형

관리물량

계약기간

전체관리

일부관리

부산동부권 

(금정구, 수영구, 해운대구, 기장군)

B등급

다가구 등

매입임대

3,904호

착수일로부터∼ 2027.12.31

3,758호

146호

* 관리조직 및 배치인원 기준

  : 관리난이도 및 위탁물량에 따른 배치 및 환경미화원(별도 위탁)

[표] 위탁물량에 따른 인력배치 기준표(변경)

구분

A등급

B등급

C등급

기존

변경

기존

변경

기존

변경

행정

시설

행정

시설

행정

시설

행정

시설

행정

시설

행정

시설

기본

800호

320호

780호

300호

760호

305호

740호

290호

720호

290호

700호

270호

추가

1,200호이상

400호

160호

390호

150호

380호

153호

370호

143호

360호

145호

350호

135호

1,200호미만

200호

80호

200호

80호

190호

77호

190호

77호

180호

73호

180호

73호

※ 개별매입 아파트 등 부분관리주택도 관리물량을 각 1호로 산정


3. 입찰방법 : 전자입찰, 총액입찰, 일반경쟁입찰


4.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낙찰제


5. 입찰참가자격 :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춘 자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입찰등록 마감일 기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자


  나.「공동주택관리법」 제52조 또는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제7조에 의거, 등록된 주택관리업자 또는 주택임대관리업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6. 공동수급 및 하도급 : 불허


7. 개찰장소 : LH 본사(진주사옥) 10층 공정계약처 용역계약팀 [진주시 충의로 19]


8. 전자입찰 관련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시행되므로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 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동 시스템에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을 마친 후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lh.or.kr, 이하 ‘LH e-Bid’라 한다)에 따로 이용자등록 및 인증서등록을 마쳐야 입찰참가 할 수 있으므로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관련 절차를 반드시 완료하여야 하며, 이용자등록 및 인증서 등록 관련 세부내용은 LH e-Bid의 고객센터 >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서명인증사업자 : 한국정보인증㈜, 코스콤, 금융결제원,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등


 나. 2024.1.1.부터 지문보안토큰 사용 의무가 폐지되므로, 기존에 기 등록된 입찰자에 변경이 없는 경우 지문보안 토큰을 사용하여 입찰에 참여하거나 전자조달시스템에서‘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 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규로 입찰자격을 등록한 업체 또는 기존 조달업체가 입찰자를 변경한 경우‘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후 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LH e-Bid에 로그인한 후 전자입찰 > 투찰 > 입찰서의 순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는 LH e-Bid의 [My bid > 문서함 > 받은메시지조회 > 공고번호조회 > 메시지유형 : 입찰서알림]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전자조달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이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무효 처리됩니다.


  마. 마감에 임박하여 제출함으로 인한 하자 등의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여유를 두고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입찰보증금 및 귀속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용역입찰유의서」제6조에 따라 입찰자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입찰보증금 납부가 면제되나, 낙찰자가 소정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낙찰자선정결과 통보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입찰금액의 25/1,000)을 현금으로 우리공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g2b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동일사항에 동일인(1인이 수개의 법인의 대표자인 경우 해당 수개의 법인을 동일인으로 본다)이 2통 이상의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로 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는 LH e-Bid의 [My bid > 문서함 > 받은메시지조회 > 공고번호조회 > 메시지유형 : 입찰서알림]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예정가격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암호화되어 있는 복수예비가격 15개 각각에 해당되는 번호 중에서 입찰자가 입찰서 제출 시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천원미만 절상) 단, 동일한 빈도로 선택한 복수예비가격번호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그 중에서 낮은 번호부터 선택하고, 선택된 복수예비가격번호가 4개 미만인 경우에 부족한 복수예비가격번호는 추첨되지 않은 복수예비가격번호 중에서 낮은 번호순으로 선택합니다.


   ※ 복수예비가격 작성범위 : 기초금액 대비 98 ~ 102% 범위 내에서 작성

                           

  나. 초금액은 LH e-Bid 입찰 > 입찰공고 > 입찰공고상세 > 기초금액 에 게재하고 있으니,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복수예비가격 15개 및 예정가격은 개찰 후 적격심사대상자 통보 시 함께 공개합니다.


12.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우리 공사「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1] 1. 추정가격 5억원 이상인 용역 배점기준을 적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이때 낙찰하한율(예정가격의 72.995%) 미만 입찰자는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나.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른 당해용역 수행능력 항목 중 사업수행능력 심사는 입찰 공고 시 첨부된 과업내용서의「사업수행능력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다.「중대재해처벌법」시행에 따라 적격심사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평가결과 B등급 이상인 경우에만 최종낙찰자로 선정합니다.


   ※ 도급사업 적격 수급인 평가표의 3개 항목(안전보건관리 관리체계구축, 실행수준, 재해발생 예방) 중 하나라도 50% 미만시 D등급으로 분류됩니다.


  라. 본 용역은 신인도평가 적용 대상 용역이므로 우리 공사「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가산점 적용 여부를 정확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에 재직하는 직원 중 공고일 기준 퇴직 3년이내 LH 2급이상 퇴직자 재직시 사업수행능력평가 총점에서 10점 감점 및 3급 이하 퇴직자가 임원으로 재직시 5점 감점합니다.

    * 해당 퇴직자가 인사혁신처 취업 승인 서류를 제출할 경우 감점에서 제외됩니다.


  바.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 중 최근 5년간 공사 임대주택(건설,매입 포함) 위탁관리 용역 계약 수행중 불법·부정 행위 등으로 계약해지된 업체는 사업수행능력평가 총점에서 10점 감점합니다

 

  사. 적격심사대상자는  LH e-Bid 입찰 > 입찰공고 > 개찰결과조회 에 공개하고, 해당업체 문서함으로 개별통보하며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적격심사대상자 알림 메시지는 [LH e-Bid의 My bid > 문서함 > 받은메시지조회 > 공고번호조회 > 메시지유형: 적격심사대상자 알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이 85점에 미달할 때에는 차순위자를 라항의 방법으로 공개하고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자. 상기 마항에 따라 통보받은 적격심사대상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사업수행능력평가서류 일체 포함)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차. 낙찰자는 LH e-Bid 심사 > 최종낙찰 > 낙찰자선정결과를 통해 공개하며, 낙찰자는 낙찰자결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계약 대상으로, 계약당사자가 각자의 컴퓨터를 통하여 계약서 양식에 전자서명 함으로써 계약이 성립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안내서」,「과업지시서」,「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용역입찰유의서」,「용역계약일반조건」,「용역계약수조건」,「전자입찰특별유의서」,「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계약 관련 법령 및 계약예규 포함)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우리공사 입찰관련 기준은 LH e-Bid→“고객센터”→“자료실”에서 열람하실 수 있으며, 입찰공고일 현재 최근 개정·시행된 기준이 적용됩니다.


  나.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lh.or.kr)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입찰서에‘청렴계약(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음으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청렴계약(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lh.or.kr) 자료실/입찰관련서류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 선정통보 이전에 정부의 정책 변경, 공사의 예산사정, 사업계획변경, 경영환경 변화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입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입찰자 또는 입찰참가예정자는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용역의 과업내용서에 별도로 기술하지 않은 사항은 우리공사 「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합니다.


  마. 각 권역별 일부관리(호별매입) 주택의 위탁관리수수료는 모두 공사에 청구합니다.


  바. 공사 매입임대주택은 선수관리비가 없으므로 각종 공과금 등에 대해 선 집행하고, 관리비 부과 후 회수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에 참여하는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선정(낙찰시 면세사업자임을 증빙하는 서류 제출 필요)되면 해당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결정하며, 낙찰금액으로 계약체결하더라도 면제받을 부가가치세는 사후에 정산됩니다.


  아. 투찰 시 모든 업체(비영리업체 포함)는 이윤을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계약목적물이 비영리법인의 목적사업인 경우로써 비영리업체가 낙찰자로 선정되었을 경우에는 계약 시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추후 이윤은 제외하고 정산함을 알려드립니다.


  자.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내용서·입찰참가자격 문의: LH 매입임대사업처 매입임대공급운영팀  (☎ 055-922-3456)

       - 계약관련 문의 : LH 공정계약처 용역계약팀                             (☎ 055-922-4370)

       - 전자조달시스템 문의 : LH IT운영처                                    (☎ 055-922-6600)


                                                                                위와 같이 공고함



      2024년 12월 18일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우리공사는 부패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이 있을 경우 우리공사 홈페이지(www.lh.or.kr) ‘고객센터’ → ‘고객신고’ → ‘부조리신고’ 메뉴에서 기명 또는 무기명으로 신고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LH 임·직원의 부당한 업무처리, 편의제공 요구, 인격모독 등 갑질 피해를 겪으셨다면, 저희 공사 홈페이지(www.lh.or.kr) 고객신고센터에 신고해주시기 바라며, 기타 건의 및 애로사항이 있을 경우 갑질피해 신고지원센터(Tel:055-922-5642)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