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수의계약(2025년도 생물안전 3등급(BL3) 고위험병원체 취급시설 유지관리 용역) 견적제출 안내 공고
질병관리청 수도권질병대응센터 공고 제2024-33호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질병관리청 수도권질병대응센터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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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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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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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은 낙찰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이행을 하지 않는 등 국가계약법제27조에 해당되는 경우 부정당업자제재 또는 과징금부과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사전에 계약 이행여부를 충분히 검토하여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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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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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요 기 관: 질병관리청 수도권질병대응센터
입 찰 건 명: 2025년도 생물안전 3등급(BL3) 고위험병원체 취급시설 유지관리 용역
계 약 방 법: (총액)소액수의
기 초 가 격: 금34,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입 찰 방 법: 수의(총액)_견적입찰
용역 기 한: 계약체결일 ~ 2025. 12. 31.
용역수행 장소: 수요부서 지정장소(인천광역시 중구 영종해안남로321번길 131, 1층 수도권질병대응센터 진단분석과)
기 타 사 항: 공동계약 및 하도급 허용하지 않음
기타 세부사항은 안내공고서에 첨부된 내역서, 규격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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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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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개찰)일시: 2024. 12. 24. 17:00
견적서(전자입찰서)접수개시일자: 2024. 12. 18. 15:30
견적서(전자입찰서)마감일시: 2024. 12. 24. 16:00
견적서제출방식: 전자견적서 제출
개찰장소: 질병관리청 수도권질병대응센터 계약담당공무원 PC
1) 동 입찰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2)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3)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한다.
4) 동가입찰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는 ‘동일가격입찰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이용’입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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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설명서는 질병관리청 수도권질병대응센터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①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FAX 042-472-2297)
②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질병관리청 수도권질병대응센터 운영지원과 김정헌주무관 (☎ 02-361-5712, FAX 02-361-5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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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참가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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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음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않으며 견적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 등록을 한 업체
나. 「건설산업기본법」 및 관련 법률에 따른 기계가스설비공사업[업종코드 6202, 주력분야: 기계설비공사(020)], 전기공사업(업종코드 0037), 엔지니어링사업자(설비)(업종코드 3591)를 모두 등록한 업체로서,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단일 계약 건으로 국가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 생물안전 3등급(BL3) 시설 유지관리 용역을 수행한 실적이 있는 업체(하도급 실적 제외)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는 등 관련 법령에 적합한 업체
라. 질병관리청에서 발행한 ”2014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 안전관리지침“ 및 『유전자변형생물체의 국가간 이동 등에 관한 통합고시』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은 면허 및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
① 『유전자변형생물체의 국가간 이동 등에 관한 통합고시』 제9-9조 제5항에 따른 생물안전관리자 보유
-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 운영 관련 교육 8시간 이상(연 2회 이상)이수한 자
② 품질 및 환경 경영시스템 ISO(9001/14001)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
➂ 유지보수 및 검증/점검을 수행할 수 있는 상세한 절차서(SOP)를 해당 3등급 연구시설에 적합하게 분야별로 보유한 업체
➃ 유지보수 전문인력 자격사항 및 경력
- 건축, 기계설비 및 자동제어, 전기설비, 소방설비, 환경분야 및 공조냉동분야의 기능사 자격증을 보유한 자가 1년 이상의 경력을 지니거나 산업기사 이상의 자격증 또는 TAB 전문기술자 자격증 보유(자동제어는 시운전 경험이 있어야 하며 관련 기술을 습득하고 있어야 함)
- 국가에서 인증받은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을 최소 1년 이상 유지보수를 수행한자 또는 국가에서 인증 받은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을 시공(설비 또는 자동제어 분야) 하였거나 검증에 참여한 경력이 2건 이상인 자
-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 운영 교육을 4시간 이상 이수한 자
⑤ 유지보수에 필요한 최소장비를 보유한 업체
- 풍량측정기, 차압측정기, 조도측정기, 소음측정기, 온ㆍ습도 측정기 등 유지관리에 필요한 최소 장비를 1set(15종) 이상 보유(공인심사기관에서 1년 이내 발급한 검·교정 성적서)
※ 「유전자변형생물체의 국가간 이동 등에 관한 통합고시」 별표 9의10 및 「생물안전 3등급(BL3) 연구시설 안전관리 지침(질병관리본부, 2014)」 참고
1) 아래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2) 견적서제출자(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약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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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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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기 입찰참가자격 관련사항 중 ‘가~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직접 확인하므로 별도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동 시스템에서 자료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2) 상기 입찰참가자격 관련사항 중 마. 관련 서류는 질병관리청 수도권질병대응센터 계약담당공무원에게 e메일(rlawjdgjs123@korea.kr)로 제출해야 합니다.
3) (사후판정)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① 과업 담당자: 질병관리청 수도권질병대응센터 진단분석과 장규식 주무관 (☎ 032-740-2586, FAX 032-740-2725)
② 주 소: 질병관리청 수도권질병대응센터 진단분석과(인천광역시 중구 영종해안남로 321번길 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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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입찰참가자격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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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자격 등록장소: 조달청(또는 서울지방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
2) (참가자격 등록) 조달청의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지역번호 없이 1588-0800, FAX: 042-472-22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안전입찰)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1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오류 등으로 안전입찰서비스 사용이 어려운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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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지문인식) 이 입찰은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입찰보증금 없음
4. 계약상대자 선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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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한적최저가(낙찰하한율)
① 이 구매 건은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318호, 2016.12.30.)에 따라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② 동일 견적가격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를 준용하여 추첨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2) 예정가격
①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입찰서 접수개시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공개합니다.
②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산정됩니다.
5. 견적제출 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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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4조,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등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2) 특히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4호의 규정에 따라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경우는 무효에 해당하며, 이러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거 당해 견적제출자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6. 불공정행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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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제1항각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3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등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계약담당자는 제1항각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담당자가 제1항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1항제2호에 따라 아래의 계약 주요 조건을 위반한 경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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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제출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3)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견적제출 안내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3) 이 안내공고 관련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견적제출 안내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제2017-13호, 2017.6.22.)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제2017-23호, 2017. 11. 3.)
4. 물품구매(제조)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329호, 2016.12.30)
5.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383호, 2018. 6. 7.)
6. 물품구매(제조)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367호, 2018. 3.20.)
7. 물품구매계약 품질관리특수조건(조달청지침 1492호, 2018. 5.28.)
8. 물품구매(제조)계약특수조건(조달청지침 1294호, 2018. 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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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검색 방법 -
1.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조달청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 정보제공 → 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3.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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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관리청 수도권질병대응센터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