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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30364-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23 20:46
공고명 2025년 사회보장 행정데이터 분석센터 운영 및 유지관리
공고기관 보건복지부 수요기관 보건복지부
공고담당자 계약담당(☎: 044-202-21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1/0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1/0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1/0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1/0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99,000,000 원
   
추정가격
9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보건복지부 공고 제2024 - 866호


입  찰  공  고  서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2025년 사회보장 행정데이터 분석센터 운영 및 유지관리

  나.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다. 사업기간: 계약일로부터 2025. 12. 31.

  라. 사업예산: 금99,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2. 입찰참가자격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에 해당되지 않는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참가 제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해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1468)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확인기준」에 따라 세부품명인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189901)으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음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및 하도급 가능


3. 제안서 제출 등의 일시 및 장소

 가.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전자입찰

    ○ 접수개시 일시: 2025. 1. 7(화) 09:00

    ○ 접수마감 일시: 2025. 1. 9(목) 10:00

       ※ 제안서 제출 방식: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

  나.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다. 제안서평가 일시 및 장소: 추후 사업부서(사회보장평가과)에서 통보

 

 4. 제출서류 * 다음과 같이 파일명(PDF 파일형식)을 지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가.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각 1부

입찰관련서류(①~⑥) : 제안서 파일과 구분하여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하고,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을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 서류 등은 “제안서 제출 매뉴얼”을 참고하여 나라장터     (e-발주시스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공지사항 ⇒ “제안서 제출 매뉴얼”

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조달업체업무 ⇒ (물품, 용역)투찰관리 ⇒ 기술평가제안서     메뉴에서 제안서 제출사항 다음의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서 제출은 가격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가능하나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가격제안과 기술     평가 제안서 모두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으로 온라인 제출

  나. 기타첨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등)

    (1)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2)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지급각서 제출

      - 단, 최근 1년 이내에 낙찰 후 계약 미체결·불이행으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업체는 증권 및 보증서 제출(접수마감일 전일 18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

    (3)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 등기사항증명서 1부

    (4)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1부

    (5) 청렴계약이행서약서

    (6)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시행령 제12조제5항에 따른 서약서

    (7)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

    (8) 공동도급계약인 경우: 공동수급협정서(접수마감일 전일 18시까지 전자제출)

      ※ 공동계약일 경우 협정서 외 구성원 전원이 기타첨부서류 제출


5. 제안서 평가 및 협상대상자 선정

  ○ 정성평가 및 정량평가: 사업부서(사회보장평가과)에서 실시합니다.

  ○ 제안서평가 일시, 장소, 평가시간, 준비물, 발표자자격 등은 제안서 접수 후 사업부서(사회보장평가과)에서 별도 안내하며, 부서 사정에 따라 제안서 제출자에게 공지하고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 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하며 다만, 제안서평가 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배점 한도의 85%(76.5점) 미만은 협상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기타 사항은「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및 「보건복지부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업무처리 규정(보건복지부 훈령)」에 따릅니다.


6. 입찰보증금 및 입찰무효

   가.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납부방법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해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나. 입찰 무효사항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따릅니다.

7. 하도급에 관한 사항

  ○ 본 용역 입찰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등)에 따릅니다

  ○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에 관한 사항이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수요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만약,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법령(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기타 유의사항

  ○ 본 입찰은 총액 입찰이오니 입찰서 제출 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 차감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예규)」,「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예규)」「용역계약특수조건」등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사업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을 체결하며,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자세히 알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공동이행방식에 의한 공동도급계약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공동계약의 경우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계약예규)」에 따릅니다.

  ○ 입찰참가자격 증명서류 및 제안서는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후에라도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나 심사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불공정 행위를 한 때에는 낙찰 취소 등의 불이익을 받습니다.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 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의 경우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 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장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9. 문의처

  ○ 과업지시서 및 세부규격: 사회보장평가과 허은영 전문위원(044-202-3758)

  ○ 입찰공고 및 계약: 운영지원과 이정애 주무관(044-202-2124)









2024. 12.   .

보 건 복 지 부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