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590090-000 공고일시  2025/01/17 19:49
공고명 (긴급)2025년 대형폐기물 수집·운반·처리 대행용역(1권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수요기관 강원도 춘천시
공고담당자 회계과 계약팀(☎: 033-000-000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1/2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1/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1/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26,910,830 원
   
배정예산
1,426,910,830 원
   
추정가격
1,426,910,83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춘천시 입찰공고  제2025-8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재공고)

                                                               2025. 1. 17.

 춘천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대형폐기물 수집・운반・처리 대행 용역(1권역)

나. 과업내용 : 춘천시 대형폐기물 수집・운반 및 처리   *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2025. 2. 1. ~ 2025. 12. 31.

라. 추정금액 : 금1,426,910,830원

. 기초금액 : 금1,426,910,830원

 * 단, 금차분 계약이 2025. 2. 1. 이후 체결될 경우 사업기간은 “착수일 ~ 2025. 12. 31.”로 함

   (이 경우 계약금액은 일할계산하여 산정함)

 *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35조에 따른 면세대상 용역입니다.

바. 입찰서 제출기한: 2025. 1. 21. 09:00 ~ 2025. 1. 23. 10:00

사.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 23. 11:00 춘천시 회계과 입찰집행담당관 PC

    - 낙찰하한선 미달 등에 따른 재입찰은 2025. 1. 23. 16:00까지 실시합니다.

   - 재입찰에 따른 개찰 : 2025. 1. 23. 17:00 이후

     ※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


3. 입찰참가자격 : 아래 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31조의 5,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제93조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로서,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와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참가자격 및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라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로 파쇄를 위한 기계적처분과 폐기물을 스스로 수집・운반이 가능할 것)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로 파쇄를 위한 기계적처분과 폐기물을 스스로 수집・운반이 가능할 것)으로 허가를 필한 업체로서 같은 법 제26조의 규정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 과업이행요청서상의 권역별 인력・장비를 확보할 수 있는 업체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전까지 해당 인력 ․ 장비를 확보하여 보유현황을 제출하여야 하고, 보유현황 인정 여부는 우리시 발주부서(자원순환과 ☎033-250-3359)의 판단에 따릅니다.

 나. (입찰참가자 주의사항) 본 용역 예정가격(원가산정)에는 대형폐기물의 잔재물을 춘천시 생활폐기물처리시설로 반입·처리토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별도의 폐기물처리시설의 반입수수료는 반영 되어 있지 않음.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향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1조 제1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시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사업참여방식 : 단독이행방식(공동도급 불가)


5.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서 제출 및 입찰의 무효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진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 www.g2b.go.kr)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확인은 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에 의거 기초금액에 ±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을 예정가격으로 합니다.

나. 「강원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3] 1. 추정가격 10억원 이상인 용역 중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 기준에 의하여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 이상인 자 중 최저가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거쳐 종합평점이 90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예정)자로 결정합니다.

     (단, 선순위 계약상대자라 할지라도 부적격자로 판명되는 경우 계약상대자에서 제외되며,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효율적인 대형폐기물 처리를 위하여 1개 사업자는 1개 구역에 한하여 낙찰자로 선정되어 계약을 체결합니다.

   구역별 개찰 및 적격심사 순서는 기초금액이 높은 권역 순으로 선순위 구역에 대하여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후순위 구역에 대한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하며, 차순위 업체에 대하여 적격심사 후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적격심사서류 제출 및 평가방법

가.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이내(가급적 5일 이내)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적격심사 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이행실적평가는 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 이내 완료된 “대형폐기물 수집·운반 및 처리용역”에 한하며, 실적인정 범위 및 여부는 우리시 발주부서(자원순환과 ☎033-250-3359)의 판단에 따릅니다.

     - 평가기준금액 : 금1,426,910,830원

다. 경영상태평가는 재무평가 또는 신용평가등급(비영리법인인 경우)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평가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기업경영분석」 자료의

       E37,E381,2,E39.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환경정화·복원업”의 기준을 적용합니다.

     - 신용평가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라. 수행능력 평가에 필요한 수집운반차량 최소 필요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2.5톤 이상 카고트럭 3대, 암롤트럭 1대, 굴삭기 1대

  마. 지역업체 참여도는 적용하지 않으며, 평가시 3점 일괄 부여됩니다.


9.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내용을 숙지하시어 입찰에 응해 주시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해당 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 반영 대상 용역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1장 제9절에서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 또는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산출내역서 금액 포함)에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33,360,272

26,280,429

3,403,220

다. 감가상각비, 세금과 공과금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의 규정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고, 사후원가검토에 필요한 기준과 절차 등은 회계예규에 따르며, 대가지급 전에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 일반조건, 강원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나. 용역에 관한 세부사항 열람 : 춘천시 자원순환과(☏ 033-250-3359)

  다. 입찰 및 전자계약에 관한 사항 : 춘천시 회계과 (☏ 033-250-3048)

  라.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 :

      춘천시 회계과 (☏ 033-250-3397), 감사담당관실 (☏ 033-250-3844) 및 홈페이지  (www.chuncheon.go.kr → 공직부조리 익명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마. 보건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별표1)」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별표1)」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용역 현장에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관련 종사자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 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별표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용역명 기재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당사는 해당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와 같이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