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공고 제2025 – 135호
용 역 전 자 입 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직원 단체보장보험
나. 보험기간 : 2025. 2. 1. ~ 2026. 1. 31.(12개월)
다. 가입대상 : 1,527명(공무원 1,225명, 시의원 18명, 청원경찰 16명, 공무직 공무원 268명)
라. 기초금액 : 금779,597,000원(금칠억칠천구백오십구만칠천원) (면세)
마. 입찰방법 : 일반경쟁(총액)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최저가 낙찰제)
바.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보험계약조건)
※ 본 건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제1항제11호의 ‘금융․보험 용역’ 면세사업에 해당됨에 따라 투찰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총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 2025. 1. 21.(화) 10:00 ~ 2025. 1. 23.(목) 10:00
나. 개찰일시 : 2025. 1. 23.(목) 11:00 (개찰장소 : 김천시 입찰집행관용 PC)
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 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등록업체만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미 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하거나,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등에 해당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의 관련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하여 소정의 자격을 갖추고,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 특별법에 의한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본사에 한함, 단, 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의 국내지점 포함)로서 생명보험업(생명보험, 업종코드:3823) 그리고 손해보험업(기타보험, 업종코드:3833)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중 입찰공고일 현재 지급여력비율 100%이상인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최근 1년간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합니다.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통과 안을 입찰마감일 전일 18:00까지 김천시 회계과로 직접 또는 팩스 제출 후 수신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전화 054-420-6175 / 팩스 054-420-6129]
다. 자격보완을 위하여 공동도급(공동+분담이행이 가능하며 대표사는 비율이 높은 업체로 합니다.)
지급여력 비율이 각각 100% 이상이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 협정서 마감일시 : 2025. 1. 22.(수) 18:00
라. 공동도급에 의한 입찰참가 시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와 공동수급 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자가 승인하기 바라며, 대표자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고, 입찰서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 또는 승인 할 수 없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첨부한 과업지시서(보험계약조건)를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낙찰자 선정 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서 예정가격 이하 제한적최저가(낙찰하한율 47.995%)를 적용합니다.
(※ 최저가 낙찰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추첨에 의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한 결과 다 빈도순으로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낙찰자 제출서류 : 인감계, 보험약관, 공동수급협정서, 사업방법서, 감독관청 접수증 사본, 지급여력산출기초자료, 선택안별 보험료 산축내역서 각 1부
5. 청렴계약제 시행
가. 본 용역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김천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합니다.
라.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9조에 의한 입찰에 관한 서류, 낙찰자 결정방법, 과업내역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열람 및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에 의하며 또한 관계 법령개정 등으로 인해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개정된 내용을 적용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자의 전산장비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계약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액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9. 기타 문의사항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Call center (☎02-1588-0800)
나. 용역에 관한사항 : 김천시 총무새마을과 (☎054-420-6036)
다. 입찰 공고․집행 및 계약체결 : 김천시 회계과 (☎054-420-6175)
라. 입찰결과 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관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 17.
김 천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