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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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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588003-000 공고일시  2025/01/18 11:32
공고명 2025학년도 포항장성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공고
공고기관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장성고등학교 수요기관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장성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최혜윤(☎: 05425007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1/20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2/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2/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6,571,000 원
   
배정예산
156,571,000 원
   
추정가격
142,33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포항장성고등학교 공고 제2025-1호


2025학년도 포항장성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견적)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포항장성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 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250-0705), 감사관실(☎054-805-3202)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참여마당/청렴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조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포항장성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여행기간

2025. 3. 25(화) ~ 2025. 3. 28(금) (3박 4일)

기초금액

금156,571,000원(금일억오천육백오십칠만일천원정, 부가가치세 포함)

※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여행경비에 대한 세부 산출내역서(붙임-제안요청서의 [서식7])을 제출하여 승인 받아야 함.

예정인원

총222명(학생 205명, 인솔교사 17명)

※ 참가 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여행장소

제주특별자치도 일원(세부사항- 과업설명서 참조)

여행경비

왕복항공료(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포함), 숙박비(3성급 호텔 또는 리조트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식사비, 입장료 및 관람료, 전세버스 임차료(포항장성고↔부산공항 7대, 제주도일원 7대, 45인승 이상, 통행료, 주차비, 기타봉사료등 등 포함), 안전요원경비(주간2명,야간4명), 여행자보험료(1인당 보상한도 1억원), 구급약 등 의료비, 알선수수료, 레크레이션 등 기타경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

기타사항

1. 본교 항공권 예약(확보) 현황

(항공사 사정에 의해 항공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며, 항공권은 인원에 맞게 낙찰업체에서 수량 조절)

일   시

운행구간

항공사

출발시간 

예약 

좌석수

비 고

2025.3.25(화)

부산공항→제주공항

진에어

12:05

42

A팀

부산공항→제주공항

진에어

13:20

180

B팀

2025.3.28(금)

제주공항→부산공항

진에어

11:45

42

A팀

제주공항→부산공항

진에어

15:35

180

B팀

※ 해당 항공권은 사전 예약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예약 좌석을 승계하고 항공권 발권 예정(가능)확인서를 본교에 제출하여야 함.

(붙임 제안요청서 [서식]6 참조)

※ 유류할증료는 2월기준으로 적용하되 3월유류할증료 변동시 증감부분은 계약시 적용

 

2.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한다.

 

3.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요구할 수 없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상북도),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자에 한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 방식, 청렴서약제 대상 용역입찰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과 가격 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 입찰 개찰(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입찰을 개찰합니다.

  라. 본 입찰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G2B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 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북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2에 따른 중소기업,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가격입찰/제안서 접수 → 사전답사 →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개찰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7.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및 유의사항

  가. 제출 기간: 2025. 1. 20.(월) 12:00 ~ 2025. 2. 7.(금) 10:00

     (단, 평일 09:00~16:00까지, 토・공휴일 제출 불가)

  나. 제출장소: 포항시 북구 법원로 117 포항장성고등학교 행정실(☏054-250-0700) 

  다.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가)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나) 대리인 접수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

      -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한가지 보험가입증명자료 및 법인등기          임원인 경우 등기부등본 각 1부

      ※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대한민국 여권 등 「본인서명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제1항에 해당하는 신분증

    2) 수학여행용역제안서 12부(원본 1부, 사본 11부)

      - 제안서 표지, 제안신청서

      (반드시 상철하여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쪽번호 매김, 기타 증빙서류 포함)

   3) 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4) 참여 인력 총괄 명부 및 이력 사항

    5)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6)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7) 법인인감증명서(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 사용인감계 1부.

    8)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및 영업배상책임보험가입증명서 1부. 

    9) 수학여행 용역 계약 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증명서 1부.

    10) 2024년도 재무제표 1부.

      (국세청 홈택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또는 세무서발행 재무제표)

    11) 자동차 및 숙박관련 서류 일체 1부.

    12) 제주도 현지 중식 식당 관련 서류 각 1부.

    13) 서약서  1부.

    14) 각서 및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제안요청서 참조) 1부.


  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대해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8. 가격 입찰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1. 20.(월) 12:00 ~ 2025. 2. 7.(금) 10:00

    - 제출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전자제출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개찰은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만 규격제안서 제출이 가능하므로, 제안서 제출 전에 반드시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7호, 제8호 및 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10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제안설명회 및 규격〔기술〕평가

가. 제안설명회: 2025. 2. 11.(화) 10:00, 본교 학교운영위원회실

 나. 공고문, 과업설명서,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제안서 평가 일시: 2025. 2. 19.(수) 10:00 ~

    ※ 학교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2. 24.(월) 11:00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입찰제출 마감일시는 익일 10:00까지, 개찰은 11:00에 실시합니다.

     ※ 재공고 입찰(또는 재입찰)의 경우, 기 입찰에서 제안서를 이미 제출한 자는 제안서를 다시 제출하지 않고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및 가격 투찰만 하여도 유효합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개찰은 제안서평가 완료 후 실시되므로 제안서평가 등 학교 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또는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2.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규격입찰)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 후 규격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0점 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기술(규격)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기술(규격)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별 배점기준표』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3.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입찰참가신청서에 대리인이 신고한 경우 이를 인정함)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 하여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14.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본교 행정실 담당자  (☎ 054-250-07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공고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수학여행 용역 과업설명서 및 평가항목별 배점기준표 1부.

     2. 수학여행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3. 수학여행 용역 제안요청서 1부.



 2025. 1. 20.



포항장성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