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일유치원 공고 제2025– 호
2025학년도 영일유치원 통학차량
임차용역 입찰 공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내용서, 특수조건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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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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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광역시 영일유치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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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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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관련 문의 연락처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영일유치원 행정실(☎051-996-0681)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영일유치원 교무실(☎051-415-06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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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문과 과업지시서(특수조건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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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영일유치원 통학차량 임차용역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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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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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33인승 어린이전용 통학버스 2대 【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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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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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3.01.~2026.02.28.( 238일 )
※토・일요일, 공휴일, 방학기간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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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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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29,472,000원(금 일억이천구백사십칠만이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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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타 사 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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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은 연간 수업일 238일 기준으로 산정. VAT 및 일체경비 포함.
(운전자 인건비, 통행료, 보험료, 유류대 등 차량운행에 소요되는 일체 경비 포함) [과업지시서] 및 [특수조건]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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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총액입찰로써 전자입찰로만 진행합니다.
나. 지역제한(부산),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 업종코드 5805)에 등록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 본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의 본점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공동수급불허, 지사투찰 불허】
나. 「도로교통법」 제52조(어린이통학버스의 신고 등) 및 「도로교통법 시행령」 제31조(어린이통학버스의 요건 등)의 규정,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에 의한 어린이운송용 승합자동차의 요건을 갖추어 관할경찰서에 어린이통학버스로 신고를 하여야 하며 그 비용은 업체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통학운송서비스(세부품명번호: 7811189902)]를 소지하고,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업체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견적제출 참여가 가능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유효하여야 하며,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또는 계약이행능력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 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해당 서류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31호, 2022.12.23.)」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사. 입찰참가신청: 본 입찰서제출은 전자입찰서제출로서 별도의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입찰 참가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서제출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4. 과업설명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지시서, 특수조건, 운행노선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5.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입찰가격의 1000분의 25 이상)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전자 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01.20.(월) 15:00 ~ 2025.01.31.(금)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서 제출 시 입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서 제출 방법: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및 장소: 2025.01.31.(금) 11:00, 영일유치원 계약담당자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통보 없이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 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의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 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예정가격 대비 입찰금액이 87.995%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이 88점(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에 있어서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0. 적격심사자료 제출 및 평가기준
가. 개찰결과 낙찰가능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 순위별로 적격심사 자료를 요구할 계획이니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 받은 입찰자는 5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A4규격으로 상철)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기한 내에 적격서류 미제출로 인하여 계약이 체결되지 않을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적격서류 미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적격심사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제2022-42호)」 제5조 제1항 제5호 [별표 5](여객 육상운송용역 적격심사: 추정가격 5억원미만)의 평가방법을 적용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기준은 금액기준으로 세부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준금액 : 금129,47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동등이상 용역 : 29~33인승 통학버스 운행실적
- 유사용역 : 없음
- 이행 완료된 시점이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창업기업은 최근 7년간) 수행한 실적
- 실적증명서상의 용역명 또는 용역개요에 『29~33인승 통학버스 운행실적』으로 발급받아야 함(부가가치세 포함 여부, 규격(인승) 반드시 기재)
- 납품기한이 입찰공고일 이후이나 이행완료된시점이 입찰공고일 이전일 경우 실적증명서상에 별도로 완료기준일자를 명시
- 공공기관 이행실적분은 해당기관에서 발행한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민간이행실적분은 실적증명서와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 증빙서류를 첨부하여야 하며,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평가방법’에 의하며, 이에 대한 세부적용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0]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마. 기술능력(안전성 정도) 평가는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국토교통부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공시 등급’을 적용하며, 입찰공고일 이전 최신의 공시자료를 기준으로 평가하고, 공시 비대상자의 경우 E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바. 신인도 및 결격사유 평가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11]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 보유차량 충족여부[29~33인승(승차정원) 어린이통학버스 2대] 확인을 위한 증빙
서류 자동차등록증 및 자동차등록원부(을부 포함), 보험가입증명, 정기점검·검사합격증, 교통안전정보조회결과서, 제출장비현황 총괄표 등)는 적격심사서류와 같이 접수합니다.
- 차후 투입차량에 변동이 발생 시 반드시 우리 기관의 승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제출장비현황 총괄표’는 아래 서식에 따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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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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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정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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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등록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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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사유효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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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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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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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의 계약이행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12조에 따라 반드시 “계약상대자” 소유의 차량이고, 최초 차량 등록일 기준 동법 및 동법 시행령에서 정한 연식 이하의 차량으로 출고하여 등록을 완료한 차량(자동차등록증 표시)으로 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못할 경우 계약법 관련규정에 따라 계약 해지 및 부정당업자로 제재 될 수 있음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차량보유현황 증빙서류는 개찰 후 낙찰예정자에 한하여 적격심사 서류와 같이 접수하며 자기소유 차량을 충족하지 못하면 부적격자로 결격 처리 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 및 같은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입찰참가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 서명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보험료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사후정산 반영 대상 용역으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아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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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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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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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19,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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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7,6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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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8,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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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9절의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규정에 의하여 기성대가 및 완수대가 지급시 정산(개인별 납부확인서 제출)을 하여야 합니다.
13.「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내용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및 회계예규 포함)에 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를 위하여 입찰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입찰자 등록을 해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0조의 2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바.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 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공고문 등은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의 ‘정보공개-계약정보’에 탑재되며, 동시에 공고문,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개찰결과 등 입찰관련 세부사항에 대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 전자입찰 이용안내: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자. 기타 문의사항: 영일유치원 행정실 (051-996-0681)
붙임 1. 통학차량 임차용역 과업지시서 1부.
2. 통학차량 임차용역 특수조건 1부.
3. 청렴서약서 1부. 끝.
2025. 01. 20.
영일유치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