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600423-001 (정정공고) 공고일시  2025/01/23 15:47
공고명 국립예술단체 공연연습장 관리시설(시설, 미화, 경비) 용역 업체
공고기관 사단법인국립예술단체연합회 수요기관 사단법인국립예술단체연합회
공고담당자 이원화(☎: 023487511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1/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2/0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2/0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15,765,372 원
   
배정예산
615,765,372 원
   
추정가격
559,786,702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입찰 공고

0000000000000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고 명 : 국립예술단체 공연연습장 관리시설(시설, 미화, 경비) 용역

  나. 계약방법 : 제한경쟁(총액)

  다.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 낙찰제

  라. 예산금액 : 금615,765,372원(부가세포함/금육억일천오백칠십육만오천삼백칠십이원)

  마. 기초금액 : 금615,765,372원(부가세포함/금육억일천오백칠십육만오천삼백칠십이원)

  바. 용역기간 : 2025년 3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1년)

  사. 현장설명 : 없음 (과업지시서로 대체함)

  아. 용역규모

    - 소재지 :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2406 국립예술단체 공연연습장

    - 규  모 : 지하1층, 지상1층

    - 면  적 : 대지면적(5,505.58㎡), 건축연면적(6,344.07㎡)


2. 입찰(개찰)일시 및 장소

  가. 입찰방식 : 전자입찰 (사전공고 긴급 3일)

  나. 전자입찰서 제출 시작일시 : 2025년 1월 23일 10:00 (7일)

  다.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 2025년 2월 3일 10:00

  라. 전자입찰서 개찰 일시 : 2025년 2월 3일 11:00

  마. 개찰장소 : 국립예술단체연합회 계약담당자 PC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함.


3. 입찰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해당 자격등록을 G2B시스템에 입찰참가 자격을 모두 등록한 자.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1260)

     공중위생관리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경비업법에 의한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

     전기안전관리법 제22조 및 동법 시행령 제11조에 따른 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자(업종코드: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자(업종코드:7144)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 「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 : 7611150101)와 시설물경비서비스(세부품명번호 : 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을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 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신청한 업체는 낙찰자 선정방법이 적격심사 적용에도 불구하고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하며, 동법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과업지시서 및 용역계약 특수조건을 수용할 수 있는 자

  마.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전자입찰의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 내용이 포함되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

    -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대신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 (낙찰자 해당)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낙찰금의 5/100에 해당)을 국립예술단체연합회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예정가격,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내에서 생성되는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자가 입찰서 제출 시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 평가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제1항제2호 [별표2] (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 : 추정가격 5억원 이상)가 적용됩니다.

    -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 입찰의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 통보는 나라장터 전자문서 시스템으로 통보하며 적격심사 서류를 통보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 적격심사를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별도통보없음)

  

1) 경영상태 평가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하며, 세부적용 내용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0]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

2) 신인도 평가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1]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

3) 해당용역 수행능력 이행실적

  - 당해용역 규모 : 금액기준 (추정금액 :금559,786,702원/ 부가세 별도)

  - 이행완료 시점이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이내 시설관리용역 이행실적이거나 그 이상의 분야가 포함된 용역이행실적만 인정함.

  - 실적증명서에 이행기간 및 이행금액이 확인되어야 하며, 공공기관이 납품실적이 아닌 경우에는 원본이 확인된 해당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을 첨부하여야 함.

  - 당해 용역 수행능력 배점 한도(35점) 범위 내에서 부여하며, 초과 부분은 적용하지 않음.

6. 심사 접수서류 안내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서식 1]

    나. 입찰유의서 1부.[서식1-1]

    다. 가격제안서[서식 2] 및 산출내역서(견적서)[서식 2-1] 각1부.

    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서식 3]

    마. 서약서 1부.[서식 4]

    바.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1부.[서식 5]

    사. 부정당 업자 제재 내역(최근 5년) 1부.[서식 6]

    아. 보안서약서(회사용) 각1부.[서식 7]

    자. 실적증명서.[서식 8]

    차.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인감 날인)

    카.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 제외) 1부.(발행1개월 이내)

    타. 인감증명서 1부.(사용 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제출),안감신고서 포함

    파. 입찰보증금 (입찰금액의 5/100 이상으로 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 피보험자 :사단법인 국립예술단체연합회 (214-82-13022)

     - 보증기간 시작일 : 입찰 등록 마감일 이전

     - 보증기간 만료일 : 입찰 등록 마감일 다음날부터 30일 이후

    하.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발행 1개월이내)

    거. 신용등급평가서(정량평가) 1부.

    너. 시설 경비업 허가증 1부.(원본대조필)

    더. 위생관리용역업 신고증 1부.(원본대조필)

    러. 위임장(대리인인 경우) 및 입찰참가자 재직증명서(대표자 포함) 각1부.

    머. 제안서 원부 8부 및 제안서가 저장된 USB 1개.

    버. 기타제안서에 제시한 서류.

   ※ 상기 서류 중 사본의 경우 원본대조필을 날인 하여야 하며, 모든 제출서류는  최근 1개   월 이내의 서류만 인정(유효기간이 정해진 경우는 예외)되며 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작성 제출

7. 입찰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경우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립니다.

8. 공지사항

  가. 동 용역의 사업기간을 365일(1년)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동 건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나. 낙찰자는 적격심사 시 제출하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 1항에 따른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이 최저임금에 미달하는 경우라도 동 확약서 2항③에 따라 근로자에게 최저임금 이상을 지급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 경우 최저임금법 위반에 대한 처벌 외에 계약법령에 따라 계약조건 위반으로 부정당 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충족하는 산출내역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한 산출내역서는 향후 노임단가 및 최저임금 변동에 따른 계약금액 조정 시 기준이 됩니다.

  라.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는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19장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제27조의3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작성하는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금액을 기준으로 사후정산 합니다.

  마. 퇴직급여충당금은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제5조에 따라 국립예술단체연합회가 승인한 산출내역서 금액보다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이 적을 경우 사후정산합니다.

  바. 기성대가 및 완성대가 지급 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19장에 따라 정산하고 대가지급 청구시 동 기준에 규정된 확인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국립예술단체연합회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국립예술단체연합회가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국립예술단체연합회는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9.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에 한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자는 입찰공고서,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 조달청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입찰 전에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따른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10. 문의사항

  -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계약(입찰)관련 : 국립예술단체연합회 경영관리팀 계약담당 (☎ 02-3487-5111)

  - 용역내용관련 : 국립예술단체연합회 관리팀 시설담당 (☎ 02-3473-8778)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




국립예술단체연합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