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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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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601833-000 공고일시  2025/01/23 15:44
공고명 2025학년도 고향의봄유치원 통학버스 임차 용역
공고기관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창원교육지원청 고향의봄유치원 수요기관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창원교육지원청 고향의봄유치원
공고담당자 정서영(☎: 055265202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1/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2/0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2/0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8,330,800 원
   
배정예산
238,330,800 원
   
추정가격
216,664,36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고향의봄유치원 공고 제2025-1호



2025학년도 고향의봄유치원 통학버스 임차 용역 입찰 공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 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Ⅴ. 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남도)


 

 

< 해당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 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납품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 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계약 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 신고자의 비밀을 보장합니다.

  · 누리집: www.gne.go.kr(전자민원마당 / 신고센터(감사관) / 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센터)

  · 부패 비리 신고 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찍으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입찰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공고, 개찰 및 계약, 과업 내용 등에 관한 사항:고향의봄유치원 행정실(☎055-265-2025)

[유의사항]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지시서(계약특수조건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 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고향의봄유치원 통학버스 임차 용역

용 역 현 장

고향의봄유치원(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우곡로71번길 18)

용 역 기 간

2025. 3. 1. ~ 2026. 2. 28.

용 역 개 요

어린이 전용 통학버스 3대 (차량규격: 정원 39인승*)

기 초 금 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238,330,800원

216,664,360원

21,666,440

기 타 사 항

기초금액은 연간 운행예정일수 등하원 232일(±3일) 기준, 현장체험학습 36대 기준 산정->원가계산 반영 완료

※ 부가가치세, 운전자 3명 및 보호탑승자 3명 인건비, 통행료, 보험료, 유류대, 어린이통학버스신고비용, 어린이안전확인장치, 운행기록장치 등 어린이 통학버스 차량운행에 소요되는 경비 일체 포함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본 입찰에 의해 계약자로 선정된 자는 통학차량 운행개시일 전에 도로교통법 제52조(어린이 통학버스의 신고 등) 및 도로교통법시행령 제31조(어린이 통학버스의 요건 등)의 규정에 의한 어린이통학버스 요건을 갖추어 관할경찰서에 『어린이통학버스』로 신고를 하여야 하며, 그 비용(정지표지판, 후방카메라, 황색도색, 차량구조 변경, 어린이확인경보장치 등 모든 비용 포함)은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고향의봄유치원은 진입로가 협소하여 대형버스는 운행 불가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지역제한(경상남도),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다.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3조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업종코드 5805)]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남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통학운송서비스(세부품명번호: 7811189902)]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또는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바.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아.「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자.「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한 기간이 지나지 않으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반드시 과업지시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 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1. 24.(금) 10:00 ∼ 2025. 2. 3.(월)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동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2. 3.(월) 11:00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입찰제출 마감일시는 익일 10:00까지 개찰은 11:00에 실시합니다.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예정가격 대비 입찰가격을 86.745%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행능력 심사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행능력 심사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1. 적격심사 자료제출 및 평가기준

  가. 적격심사기준은 「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 3.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 [별표 2] 일반용역 분야별 평가방법을 적용합니다.

  나. 경영상태 평가의 기준비율은 최근년도에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2023.12.)”자료 “H492. 육상여객운송업”에 대한 기준비율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재무비율의 심사항목별 평가는 결산이 확정된 직전 회계연도의 재무제표에 의하며, 공인회계사의 감사보고서이거나 관할 세무서장이 확인한 것이어야 합니다

  다. 적격심사시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5년간 학생통학을 위한 전세버스 용역 이행 실적합계액을 적용합니다.

      ※ 현장학습, 수학여행 등 단기 버스임차용역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라. 적격심사를 위한 경영상태 등에 대한 평가자료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인정되는 평가자료를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우리 유치원에 제출한 자료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 [참고] 적격심사 제출서류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입찰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업체(낙찰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

     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와 심사표,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재무제표 또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 운행차량등록증 및 그 밖의 제출서류


12.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http://www.gne.go.kr) ⇒ 재정과/자료실/청렴서약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3.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및 최저임금 보장

  가. 본 용역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과 동시에 관련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붙임 1]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은 「경상남도교육청 관급공사 지역건설근로자 우선고용 및 임금체불 방지 등에 관한 조례」 적용되는 용역으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임금지불약정서’[붙임 2]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종사자 안전보건 확보 의무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가. 본 용역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붙임 3]‘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및 [붙임 4]‘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반영 대상 용역으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아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5,422,336원

4,271,628원

552,352원

10,040,434원

  나. 국민연금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의 규정에 따라 기성대가 및 완수대가 지급 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퇴직급여충당금은 계약체결 후 우리 유치원이 승인한 산출내역서 금액과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을 비교하여 정산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착수계 제출 시 운전자 및 보호탑승자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법정보험 가입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운전자 및 보호탑승자를 변경하는 경우 즉시 변경된 가입증명서를제출하여야 합니다.


16.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예비가격 기초금액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용역-공고조회-용역입찰공고 상세조회-기초금액공개”에,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입찰정보-용역(기초/예비금액조회, 개찰결과조회)” 및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 정보공개-계약정보에 게재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 23.



고 향 의 봄 유 치 원 장



[붙임 1] 계약체결 시 제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인건비는 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심사세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근로기준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①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을 준수하겠습니다.

 

(회사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회사명:

대표자:                 (인)




[붙임 2] 계약체결 시 제출

임금 지불 약정서



  우리 업체에서는 고향의봄유치원에서 발주한 통학버스 임차용역에 대해 계약대로 성실히 과업을 수행할 것이며 경상남도교육청 정책에 따라 체불임금 없는 통학버스 임차용역이 될 수 있도록 임금을 정당한 근로의 대가로 지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배할 시 고향의봄유치원의 처분에 따를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서약자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                (인)




고향의봄유치원장 귀하





[붙임 3] 계약체결 시 제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사업(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체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고향의봄유치원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고향의봄유치원장 귀하




[붙임 4] 계약체결 시 제출

안전보건관리계획서(차량임차 예시)

▣ 사업명:

▣ 업체명:

▣ 사업기간:

▣ 연락처:

▣ 사업장소:

▣ 소재지:

▣ 투입 종사자수: 6명

▣ 대표자:         (서명)

안전・보건관리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 연락)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해당 없음

산재보험

가입현황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 안전조치 세부계획(안전보건수준 확인을 위한 조치사항)

(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대책)

 - 00관광은 00유치원의 원아 등하원 및 현장학습 수송 업무를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업무담당자(000 과장)를 지정한다.

 - 해당작업에 따른 유해·위험요인은 다음과 같다.

   (장시간 운전에 따른 근골격계 질환 발생, 차량 관리 미흡 및 운행 중 교통사고 발생 위험 등)

 -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관리대책은 다음과 같다.

   (적정한 휴게시간 부여, 주기적인 차량 관리 실시, 운전원의 안전한 운행을 위한 교육실시·인식개선)

 - 차량 노후화 및 관리(정비) 미흡에 따른 고장 발생에 대비하여 출고일자(등록증)·차량보험가입여부·차량 정비 상태 등을 확인 한다.(차량등록부 및 보험가입증명서 확인)

(안전보호장비 확보)

 - 차량 정비상태(안전벨트·에어백 등)를 확인하고 비상상황에 대비한 교육을 실시한다.

 - 화재위험에 대비하여 차량 내 소화기를 점검하고, 응급상황 비상 탈출을 위한 장비를 확보한다.

   (차량별 안전보호 장비 확보 현황은 다음과 같다. - 소화기 0대, 비상용망치 0대)

(안전교육)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작업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 운전자에 대해 비상시 대응 방안(소화기 사용, 비상탈출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 차량 운행시 대열운행, 과속·신호위반·끼어들기 등의 위험한 주행을 하지 않도록 교육하고, 운행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음주 측정 결과를 확인하도록 한다.

(기계기구, 장비 등)

 - 차량용 소화기, 비상탈출용 망치 등 비상장비를 확보하여 비상 상황에 대비한다.

 - 예상치 못한 차량 파손 등을 예방하여 비상 정비용 장비를 확보한다.

(비상조치) 

 - 응급상황 발생시 운전원 및 인솔자는 즉시 응급조치하고 유치원·119에 신고·조치한다.

 - 차량운행에 따른 비상연락망을 구축한다.(유치원 – 인솔자 – 운전원 – 운수업체 –119 - 병원)

 - 구축한 비상연락망은 첨부 파일과 같다.   

수급업체 안전보건 세부계획에 대한 적정성 확인(안전보건 계획이 미흡할 경우 수급인에게 보완 요구)

※해당항목 체크()

 □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정성 확인

(적정,보완,해당없음)

비고

수급인

도급인

1

안전작업을 위한 위험요인 확인 및 대책의 적정성 여부

 

 

 

2

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3

안전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4

사업에 필요한 기계기구 및 장비활용 계획의 적정 여부

 

 

 

5

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사업담당자: ○ ○ ○ (서명)         검토자: ○ ○ ○ (서명)      관리감독자:  ○ ○ ○ (서명)




[참고] 적격심사 제출서류


 

제 출 서 류 목 록 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발 행 기 관

(확인기관)

비    고

 

총    괄

 

 

 

경영상태

 

 

 

 

 

 

 

 

이행실적

 

 

기    타

 

1

 

2

 

3

 

 

 

 

 

 

 

 

4

 

 

5

 

 적격심사신청서

 

 적격심사자기평가 및 심사표

 

 ① 재무제표

  - 연말결산서 및 공인회계사

    감사보고서

  - 신규업체는 최초결산서

    및 기업진단보고서

 

 ②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그밖에 필요한 서류

 

신청자

 

 

공인회계사 또는

세무사 확인

 

 

 

 

신용평가등급 발급기관

 

관련협회 및 발주처

 

관계기관,신청자

 

별지1참조

 

별지2참조

 

 

 

 

 

 

 

 

 

 

별지3참조

 

 

 




<별지 제1호 서식>

적 격 심 사 신 청 서

 

◦ 관  리   번  호  :

◦ 용    역     명  :

◦ 수  요   기  관  :

◦ 입  찰   일  시  :

 

   위 건 일반용역 입찰의 적격심사와 관련하여 적격심사 자기평가표 및 제증빙 자료를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붙임과 같이 작성 제출하며, 만일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예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처리하여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음을 확약합니다.

 

             입 찰 자    주    소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붙임 :  제출서류 목록 및 관련서류 1부

                                               재  무  관   귀하

접   수   증

 1. 관 리 번 호 :                      2. 제 출 자 :

 3. 용  역  명 :

 

    위 건 용역입찰 적격심사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접수하였음을 확인합니다.

    .     .    .

 

                                    재  무  관               (인)





 

<별지 제2호 서식>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 심사대상용역                   2. 심사대상입찰자

관리번호

 

 

업 체 명

              (전화)

 

대 표 자

 

입찰일시

 

 

용역구분

일반( ),학술․연구( ),폐기물( )

용 역 명

 

 

3.회사를 대표하는 연락책임자 인적사항

용역기간

 

 

소    속

 

입찰금액

 

 

직    위

 

예정가격

 

 

성    명

 

제출기한

 

 

전화번호

           (Fax)

  4. 종합평가

                                                           (단위 : 점)

구      분

배   점

자기평점

심사평점

 

 

 

이행실적

 

 

 

경영상태(신용평가등급)

 

 

 

기술능력

 

 

 

신 인 도

 

 

 

입  찰  가  격

 

 

 

지역업체참여도

 

 

 

결격사유

부실수행

 

 

 

재무위험

 

 

 





<별지 제3호 서식>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신 청 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번호

 

제 출 처

 

증명서용도

용역 적격심사 신청용

용역범위및기준

(면적,금액등)

 

용역이행

 

실적내용

용 역 명

 

구  분

 일    반(  )

 학술연구(  )

 폐 기 물(  )

용역개요

 

계약번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규 모

이 행 실 적

비고

비율

실  적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번호:                )

 발급부서 :

 담당자 :

  주 1)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함.

     2)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

     3) 이행실적란은 기재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