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현고등학교 공고 제2024-7호
2025학년도 재현고등학교 청소 및 경비(유인) 용역 입찰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2. 17.
재현고등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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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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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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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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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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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재현고등학교 청소 및 경비(유인) 용역 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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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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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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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노원구, 덕릉로82길 64, 재현고등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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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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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시간, 과업내용서,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 후 입찰에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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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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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비(유인)용역 2025. 3. 1. ~ 2026. 2. 28.(12개월) / 청소용역(10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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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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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원 4인 [청소 여자 2인 + 경비 남자 2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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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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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25,468,200원(금일억이천오백사십육만팔천이백원)[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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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접수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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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 17.(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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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접수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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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 25.(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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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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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 25.(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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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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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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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전자입찰 및 총액입찰입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2023-53호)이 적용됩니다.
다. 청렴계약이행 대상 용역입니다.
라.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자 및 지역제한(서울특별시)], 업종제한 대상 용역입니다.
마.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 용역입니다.
1) 견적 참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3조 및「(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제91조에 의거하여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2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소정의 자격을 갖춘 업체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거 개찰일 전일까지 G2B시스템에 건물위생관리업(G2B 업종코드:1162), 시설경비업(G2B 업종코드 :1164) 입찰 참가 자격을 모두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내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로서 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 확인기준'에 의거 직접생산증명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와 “시설물경비서비스”로 발행된 것이고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모두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하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적격심사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생, 신고, 수정사항도 심사에포함) 및 <직접생산증명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부정당업자 제재 진행 중이거나 제재 절차 진행 예정인 업체는 투찰할 수 없습니다.
다.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자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현장(과업)설명: 현장(과업)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세부적인 내용은 붙임의 과업내
용서와 산출내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2. 17.(월) 10:00 ∼ 2025. 2. 25.(화) 10:00
나.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에 동일인(입찰에 참가한 복수의 법인의 대표자가 같은 경우 그 복수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본다.)이 2통 이상 입찰서를 제출하는 것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며, 공동도급인의 경우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①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②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 중 어느 한가지라도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기재사항과 다르게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니 위 등록사항이 법인등기부등본 등과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2. 25.(화) 11: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및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7. 낙찰자 결정 및 제재
가. 예정가격 결정은 예정가격 작성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2% 상당금액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가격(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나.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10조에 의거 심사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이면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 8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세부심사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2] (제5조 제1항 제2호 관련) ‘시설분야 용역 적격심사’ 기준 참조
다. 낙찰하한율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부적격자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 중 1순위자만 통보하고 통보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심사서류(입찰참가자격으로 제시한 직접생산증명서 포함하여 산출내역서와 청렴서약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 사용인감계, 적격심사관련서류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1순위 우선 제출 후 미달 시 차순위자에게 통보)
- 적격 심사 관련 제출서류 -
1) 적격심사신청서 1부
2) 산출내역서 1부
3)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4)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5) 일반용역 이행실적증명서 1부
6) 기타 신인도 평가 서류 및 우리 학교에서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 1부
라.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 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한 후 낙찰자 결정전에 정당한 이유 없이 적격심사를 포기 또는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 불이행 또는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바. 동일가격 입찰이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7조(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전까지 다음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원본이 아닐 경우 원본 대조필 반드시 날인.
1) 낙찰용 산출내역서
2) 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등기사항전부증명서)
3) 사업자등록증 사본
4)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5) 건물위생관리업 및 시설경비업 자격증 사본
6) 직접생산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 및 시설물경비서비스)
7) 중소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8) 계약보증금 증권(※ 전자계약서 송수신 시 제출)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0) 근로조건 보호 및 이행 확약서
11) 용역종사자 노무비 지급 확약서
12) 보안각서(근무자 전원작성)
13)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14) 그 외 본교에서 요구하는 계약 관련 서류
아. 용역개시 전 제출 서류
1) 감시적 근로자 고용노동부장관 승인서 1부(해당사항의 경우)
2) 2025년도 청소 및 경비(유인)용역계약 특수조건
(계약 체결 시 업체 보관용 및 학교 보관용 도장 날인하여 제출)
8. 계약의 해제․해지와 계약보증금 추가 납부
가. 계약의 의무적 해제․해지 사유
1) 계약상대자가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계약보증금을 세입조치 하는 경우
2) 지연배상금이 계약금액의 10/100에 달한 경우로서 계약상대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계약이행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입찰과정에서 거짓 서류를 제출하여 부당하게 낙찰을 받은 경우
4) 입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 등에게 뇌물을 제공한 경우
나. 계약의 임의적 해제․해지 사유
1)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이행을 하지 않거나 계약담당자의 이행촉구에 따르지 않은 경우
2) 계약상대자의 부도ㆍ파산ㆍ해산ㆍ영업정지ㆍ등록말소 등으로 인하여 더이상 계약이행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그 밖에 행정자치부장관이 정하는 경우
다. 지연배상금이 계약금액의 10/100에 달해 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하지 않는 때에는 계약상대자가 잔여계약 이행금액에 대해 계약보증금을 추가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 후 계약 미체결 시는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입찰 보증금은 국고 귀속되며, 관련법규에 따라 해당 업체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되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11. 부정당업자 제재 및 입찰잠가자격 제한: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
에 의합니다.
12. 청렴서약제 시행 안내: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
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
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3. 입찰설명서 숙지: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다음 입찰설명서를 입찰서 제출 전 숙지하여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4. 유의사항 및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경비,청소용역 근로자와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불이행 시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경비,청소용역비(부가가치세 제외) 중 경비,청소원에게 지급되는 직접인건비의 비중이 80%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 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서 제출 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전자입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사업소)의 장애 또는 금융결제원 PC시스템의 장애시만 가능합니다.
사.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입찰」 - 「입찰공고」 - 「입찰공고목록」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 - 「입찰개찰/낙찰」 - 「개찰결과분류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 기타 상세한 것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 1588-0800)
2) 입찰에 관한 사항: 재현고등학교 행정실(☎ 070-7465-0381)
2025. 2. 17.
재 현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당사는 재현고등학교 청소 및 경비(유인)용역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여,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근로기준법」, 「산업재해 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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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인건비는 적격심사세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근로기준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①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및「최저임금법(제28조)」을 준수하겠습니다.
당사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주 소 :
회사명 :
대표자 : (인)
재현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용역 종사자 노무비 지급 확약서
□ 용역명: 재현고등학교 청소 및 경비(유인)용역
○ 계약기간: 경비(유인)용역 2025. 3. 1. ~ 2026. 2. 28.
○ 계약기간: 청소용역(10개월) 2025. 3. 1. ~ 2026. 2. 28.
※ 여름방학, 겨울방학 2개월 제외
○ 용역종사자
(단위:원)
위와 같이 용역을 시행함에 있어 우리 회사 소속 ○○○, ○○○, ○○○ 에게 매월 노무비를 지급하고 지급명세서를 귀교에 제출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5. . .
회사명 : ○○회사 대표 ○○○ (인)
주 소 :
전 화 :
재현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4]
보 안 각 서
본인은 재현고등학교에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아래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하고 이에 각서를 제출합니다.
1. 본인은 본 과업을 수행함에 있어 이에 관련된 업무가 귀교의 기밀에 관한 사항임을 숙지하고, 보안규정 및 지침을 성실히 준수하겠습니다.
2. 본인은 근무 중 알게 된 학생 및 교직원들의 개인정보 등을 포함한 귀교의 업무 일체를 계약기간 중은 물론 퇴직 또는 근무처 변경 후에도 일체 누설하지 않겠습니다.
3. 본인은 만약 근무 중 알게 된 업무 내용·개인정보 등 보안과 관련되는 사항을 누설하였을 경우에는 고의·과실 또는 동기 여하를 불문하고 제 법규에 의하여 어떠한 처벌(민․형사상의 모든 책임)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경비원 또는 청소원) 성명 : (인)
위를 확인하고 보증함
(용역회사) 대표 : (인)
재현고등학교장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