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공고 제2025-50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전남215호(어업지도선) 기관수리 용역
나. 위 치 : 진도군 일원
다. 과업내용 : 선체 및 기관수리 1식 ※수리사양서 참고
라. 용 역 비 : 549,640,000원(추정가격 499,672,727원, 부가가치세 49,967,273원)
※ 기초금액 : 549,640,000원
마.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20일
2. 입찰방법
가. 인터넷에 의한 전자입찰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인정보인증기관에 가입하고 국가종합전자입찰 홈페이지 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 건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일반경쟁, 전자입찰,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 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마감 1시간 전에는 투찰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 전원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될 경우 당일 3시간 이내 재입찰하며 참여업체에게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라.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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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등록 마감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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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개찰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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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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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 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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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 25.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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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 25.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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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찰참가자격(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아래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항만운송사업법」제26조의3에 따라 항만운송관련사업(선박수리업)[업종코드:5958]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2)「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라 공장등록(선박수리 또는 내연기관)을 한 업체
3) 본선(전남215호)의 제원 및 특성을 파악하고 있는 전문수리업체여야 하며, CATERPILLAR 전자식 엔진 기술교육을 이수한 자가 수리해야 합니다. 낙찰된 업체는 계약 시 순정부품확인서(2부)를 용역감독관(수산지원과 어업지도팀) 경유(사전 확인 및 서명) 후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 시 계약체결 불가합니다.
※ 순정부품확인서 상에는 반드시 최종사용자(진도군)에게 공급한다는 문구가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4)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제4조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참가등록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으면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개찰 전 별도 서류 제출]
① 제출서류: 사업자등록증(선박수리 관련업), 공장등록증(선박수리 또는 내연기관), CATERPILLAR 전자식 엔진 기술교육 이수증
② 제출기한: 개찰 1시간 전(2025.2.25.(화) 14:00)까지 서류 제출
③ 제출방법: 팩스(061-540-3596) 또는 메일(qkrcjf007@korea.kr) 제출
※ 서류 인정 여부는 사업부서(수산지원과 어업지도팀)에서 결정합니다.
※ 팩스 또는 이메일 도착 여부를 사업부서에 전화(061-540-3561)로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는 업체에 있습니다.
④ 서류 미제출 업체는 개찰 시 제외
※ 투찰 전 전자입찰 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사업과 관련된 제반사항은 우리군 수산지원과 담당자(☎061-540-356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용역은 단독이행만 가능합니다.(공동도급 불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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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용역의 설계금액은 우리 군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예정가격은 추정가격과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으로 기초금액을 산정한 후 이를 기초로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정가격을 선택 확정하고, 개찰 후 다수 추첨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1.시설분야용역 추정가격 5억원 미만] 용역기준에 따라 예정 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 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될 경우 당일 재입찰하며 참여업체에게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다.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신용평가등급’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 평가기준은 최근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C311. 선박 및 보트 건조’경영상태 평균비율 중 자기자본비율과 유동비율을 적용합니다.
라. 이행실적 평가는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하며, 민간회사의 용역 이행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마. 기술능력(기술인력 보유상황)은「국가기술자격법 시행규칙」<별표 2>의 16(기계), 17(재료) 분야 자격증 소지자에 한하여 관련 기술·기능분야 자격증 소지자로 인정합니다.
바. 적격심사 항목 중 지역업체참여도는 평가에서 제외하고, 배점한도를 적용합니다.
사.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 도의 통보를 하지 않으며,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해당업체에 등록된 E-mail을 통해 적격심사 자료를 제출토록 통보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즉시 적격심사 신청서를 제출(7일 이내 미제출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낙찰통보서 접수 후 조속히 계약을 체결(10일 이내 계약 미체결 시 낙찰자 결정 취소)하여야 합니다.
아.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은 진도군에 귀속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습니다.
자.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2호의 규정에 따라 적격심사 결과 점수가 최고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점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조달청 자동추첨으로 결정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인터넷의 최종 낙찰자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무자격자가 참여하여 예정가격 추첨에 영향을 미칠 경우 포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 합니다.
7.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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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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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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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가.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9.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해당하는 경우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우리 군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처리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청렴서약제)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진도군 세무회계과(☎061-540-3334)
나. 용역 및 과업지시서 내용 : 진도군 수산지원과(☎061-540-3561)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13. 기 타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전자입찰 이용자 약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우리 군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일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시한까지 24시간 투찰이 가능합니다.
다.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마다 2.5%(부가세 제외)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 건에 참여하는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해당하는 자의 경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음을 유념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2. 17.
진 도 군 재 무 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ㆍ동의 ( )
ㆍ미동의 ( )
(업체명)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고 사업이행 시 귀 기관의 안전보건관리 활동과 점검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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