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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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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647218-000 공고일시  2025/02/17 10:24
공고명 2025년 관악구 디지털기반 안전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관악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관악구
공고담당자 김가혜(☎: 02-879-536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2/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2/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2/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3,000,000 원
   
배정예산
33,000,000 원
   
추정가격
30,0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관악구 공고 제2025-381호


용역 입찰공고[전자공개수의]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2. 17.


서울특별시 관악구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5년 디지털기반 노후·위험시설물 안전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용 역 기 간

 착수일로부터~2025.12.31.

용 역 개 요

 용역설명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총 용 역 비

33,000,000

입찰공고기간

2025.2.17.(월)~2.25(화)

기 초 금 액

33,000,000

입찰서접수개시일시

2025.2.18.(화) 10:00

 

추 정 가 격

30,000,000

입찰서접수마감일시

2025.2.25.(화) 10:00

 

부가가치세

3,000,000

개 찰 일 시

2025.2.25.(화) 11:00

 

 

개 찰 장 소

관악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입찰가격 확인시간이 연기될 수 있음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전자공개수의계약(낙찰하한율 88%)대상이며,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임.

 나. 본 사업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해당 입찰과 관련하여 계약 대금을 채권으로 양도·양수하지 않는 업체

   ※ 투찰 전 담당자와 과업지시서등에 관하여 확인 후 응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3. 용역내용: 용역설명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4. 입찰 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나. 입찰공고일 현재 아래 자격을 모두 충족한 업체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에 소재업체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 규정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 등록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법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세부품명번호:8111159901),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111189901),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111200202)]를 소지한 업체

      - 계약체결 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11조의 ‘직접생산 확인 취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 해제·해지 처리 및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를 소지한 자

   마. 원활한 유지관리 용역 수행을 위해 계약체결시 기술지원확약서 제출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 기술지원협약업체 : ㈜그렉터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예비가격기초금액기준 ±3% 범위내에서 작성된 15개 복수 예비가격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하며, 예비가격기초금액은 전자견적서 제출개시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게시합니다.

  나. 낙찰자 선정은 예정가격의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하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을 적용합니다.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5/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관악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차용자,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 제8호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개찰 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해당 용역과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준수


  해당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관악구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해당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해당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및 입찰정보 제공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및「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조달청 시설공사전자입찰특별유의서」,「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해당 용역은 대금지급확인시스템 사용 및 건설근로자 전자인력관리시스템의 활용 등에 대하여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을 준수합니다.

 라.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문의사항 안내

   ▪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 관악구청 안전관리과  김정은(☎ 02-879-5052)

   ▪ 입찰, 공고, 계약에 관한 사항: 관악구청 재무과 김가혜 (☎ 02-879-5362) 

   ▪ 전자입찰 이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2월  17일


관악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