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고등학교 공고 제2025-9호
2025학년도 전일고등학교 2학년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 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 제정 노력에 관한 사항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
◦2025학년도 전일고등학교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
입찰방법
|
◦제한(총액), 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 전자입찰(가격)
- 규격입찰 결과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 실시
|
기초금액
|
◦금 451,500,000원(금 사억오천일백오십만원)
※ 기초금액은 258명으로 산정
- 학생 242명, 교원 16명(참가인원은 증감할 수 있음)
|
용역개요
|
◦용역기간 : 2025. 5. 19.(월) ~ 2025. 5. 22.(목)
◦여행장소 : 일본 (오사카, 나라, 교토 일원)
◦예상인원 : 총 258명(학생 242명, 교사 16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용역경비 : 숙식비(4성급 호텔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항공요금(왕복-항공제반경비 포함, 유류할증료 등 일체 비용) 국내 외 버스 사용료(유류세, 통행료, 주차료 등을 포함한 일체 비용), 의료비, 각종 봉사료, 여행자보험료, 입장료, 국내 외 인솔자 경비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여행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단, 여권발급 비용은 여행자 개인 부담임.
◦기본 여행 일정(과업내용서 참조)
: 여행 일정에 의한 체험 코스는 사전에 학교와 충분히 협의한 후 재조정할 수 있음. 여행 중 특별한 사유가 발생 되어 운행 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인솔 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며,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는 입장료를 반납해야 함.
|
기타사항
|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상급기관 지침의 변경 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학교는 본 사업을 취소 및 변경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음.
|
※ 참가예정인원은 최종 희망조사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변동에 따른 계약금액은 가감되며,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견적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의거 “2단계 입찰(가격-규격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전북특별자치도)경쟁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업체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여행대리점, 중간 알선업체 불허)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또는 지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북특별자치도내에 있는 업체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본 입찰은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로서, 공동도급이나 분담방식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고 별도 첨부한 과업내용서로서 설명을 갈음하오니, 반드시
제반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접수 및 가격 입찰(G2B) →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6. 입찰서 제출 및 제출 서류
가. 가격입찰 : 전자입찰(나라장터)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
개찰일시
|
개찰장소
|
2025. 02. 18. 10:00
|
2025. 03. 10. 10:00
|
2025. 03. 14. 10:00
|
입찰집행관 PC
|
※ 가격입찰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 가격개찰은 위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후 실시됩니다.
※ 산출내역서는 추후 낙찰자만 제출합니다.
나. 규격입찰(제안서) : 직접 제출
1) 제출기간 : 2025년 3월 4일(화) 08:30 ~ 2025년 3월 10일(월) 10:00 까지
(접수시간 : 평일 08:30 ~ 16:30 / 마지막 제출일은 10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 제출 불가)
2) 제출장소 : 전일고등학교 행정실
3)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우편, 택배 등 접수 불가함, 가격입찰서는 G2B제출)
- 봉투는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
(※ 제안서 분실 방지 및 업체별 구분 등을 위해 소형봉투(봉투 상단 또는 측면 등에 업 체명 표기)에 넣어 제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 대조필” 날인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7.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
나.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경쟁 입찰 참가 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 시: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1종 이상 제출) 각 1부
(위임장과 재직증명서에 날인하는 인감은 조달청 경쟁 입찰 참가 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주시고, 미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 할 경우 사용인감계와 법인 인감증명서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단, 입찰 참가 자격등록증에 입찰 참가 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 가능
다.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8부.(평가용-사본 7부, 서류 접수용-원본 1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 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 각 제안서 내용 확인 관련 증빙서류(평가용 7부, 서류접수용 1부)를 첨부하시기 바람
- 규격 A4 크기 상철 제본,(좌철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금지)
※ 제안서 접수용 1부는 업체명 기재 후 인감을 날인하고, 평가용 7부는 블라인드 평가를 위하여업체정보(업체명,주소 등)를 표시 하지 않고 제출(단, 여행지의 숙식 및 중식 업체명, 연락처 등은 표기 제출)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실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 제출할 수 있음.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되는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라. 최근 3년 이내(단일건으로 1억 5,000만원 이상)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실적증명서(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실적, 초, 중, 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마. 보유 인력 해당분야 소지자격증 사본 및 4대보험 가입증명(국민건강보험공단「사업장 가입자 명부」) 각 1부.
바.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사. 최근년도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 1년분 재무제표증명원, 세무서 및 세무사 확인필) 1부
아.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법인)사본 1부.
자.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 배상 책임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1부.
차. 기타 공고서로 정한 서류(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청렴이행각서, 각서, 위임장등) 각 1부
카. 국세·지방세 납세 증명서 및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포함)
※ 제출되는 평가용(사본)에는 “원본 대조필”을 한 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할 것.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8. 제안서(규격 입찰서) 평가
가. 제안 설명회는 별도로 시행하지 않으며, 제출 서류 심사로 대체함.
나. 제안서 평가 예정 일시 : 2025. 03. 12. (수) 15:00
다. 제안서 평가 예정 장소 : 전일고등학교 본관동 내
※ 제안서 평가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제안서 평가는 블라인드 평가로 진행되므로 평가용 사본은 업체를 인식할 수 있는 명칭이나, 표식, 문양 등이 표시되지 않도록 주의.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본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 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본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하여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하여 평가점수 80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자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 참가자가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중 가장 많이 추첨 된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규격평가 결과가 우수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점수도 동일한 때에는 별도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본 건 제안서 평가에 적용되는 경영상태 평가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재무비율 평가기준: 입찰참가업체의 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 발행 재무제표로 평가하며, 한국은행 발행 최근 년도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에 대한 기준비율(자기자본비율 22.98%, 유동비율 83.51%)을 적용합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마.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하여 붙임 산출내역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하며 최종지급 계약금액은 산출내역서에서 정한 1인당 학생 및 교직원 단가에 최종참가 인원수를 곱한 금액으로 합니다.
바.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해서는 서면 통보한 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1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 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의 규정에 의거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본교 청렴서약제 시행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않습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 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사. 본교에서 정한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무효가 되며, 계약불이행으로 처리됩니다.
아.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2항 제1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자.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차. 본 공고 내용은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jbe.go.kr), 전일고등학교 홈페이지 (https://school.jbedu.kr/jeonil)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본교 행정실 (☏063-239-309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등록 및 전자입찰(G2B)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입찰결과 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
→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5. 02. 17.
전일고등학교장
전일고등학교 직원들은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