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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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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627478-000 공고일시  2025/02/17 12:17
공고명 2025학년도 양청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 공고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양청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양청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권민진(☎: 043-717-885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2/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2/28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3/1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69,800,500 원
   
추정가격
63,455,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양청고등학교 공고 제2025-3호


2025학년도 양청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제3항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규정에 따라, 2025학년도 양청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 주의사항: 수련활동의 실시여부는 감염병, 재난, 천재지변 등의 사유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며, 취소에 따라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2025년 2월 17일

양청고등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결격업체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수의계약 체결 및 입찰 참가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공고내용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투찰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본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기초금액 등 입찰개요

용  역  명

2025학년도 양청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기      간

2025. 4. 2.(수)~2025. 4. 4.(금) (2박 3일, 7식)

장      소

 충청북도 소재 청소년수련시설

예 상 인 원 

 총291명(1학년 학생: 280명, 교사: 11명)

 ※ 참가학생 및 인솔교사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기 초 금 액

 금69,800,500원(금육천구백팔십만오백원)(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 244,750원*280명=68,530,000원

 - 교사: 115,500원*11명=1,270,500원

 ※ 학생: 2박 3일, 7식(숙박비, 식비, 수련활동비, 시설이용료 등)

 ※ 교사: 2박 3일, 7식(숙박비, 식비)

입찰 및 계약방법

전자입찰, 총액입찰(부가가치세 포함), 지역제한(충북),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낙찰제(부적격업체 사전판정 시 개찰에서 제외)

규격입찰서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개시일

2025. 2. 18.(화) 10:00

규격입찰서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마감일

2025. 2. 28.(금) 16:00

규격입찰서

(제안서) 제출

양청고등학교 1층 행정실

제안서 평가

1) 제안 설명회 미실시

2) 3월 초 현장답사로 정성평가 실시

가격입찰서

제출

(제안서와 동시)

나라장터(g2b)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3. 13.(목) 11:00

양청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특 이 사 항

시행 전 천재지변, 기상 악화, 감염병 확산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또는 관련기관의 수련활동 취소공문이 접수된 경우, 계약완료 이후일지라도 수련활동을 취소하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함


 나. 활동경비 등 견적대상

  1) 예상인원: 학생 280명, 교사 11명(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2)활동경비: 숙박비 및 식비(2박 3일, 7식), 수련활동 경비, 시설이용료, 프로그램 경비, 기타경비,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수련활동 일체의 경비

  3) 수련시설까지의 학생수송용 차량 임차료 제외

  4) 교사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

     (교사는 숙박비, 식비만 대상)

  5) 1인당 경비를 산출하여 실제 참가인원만큼 지급

2. 입찰방법

 가. 전자입찰, 총액입찰, 지역제한(충북),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낙찰제를 적용하는 입찰로서 청렴서약제 대상이며,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른 2단계 입찰로 규격과 가격을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의 개찰을 실시합니다.

 다. 1단계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2단계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청소년 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10조, 제11조 규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을 운영하고 있는 자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계약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적정’등급이고, 공고일 현재 청소년수련시설이 충청북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6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에서 인증받은 프로그램 운영하여야 합니다.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제2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2에 의한 제한경쟁 입찰로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8조에 따른 소기업,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 참가자격 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바. 야간에 학생의 숙소 이탈방지 및 안전관리를 위한 안전요원을 충분히 배치하여 상주시켜야 합니다.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 등록 및 g2b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아.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자.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의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서, 과업지시서[붙임 1], 용역계약 특수조건[붙임 2]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업체 선정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제출(본교 행정실) 및 가격서 제출(g2b) → 접수된 제안서 활성화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 개찰 실시(부적격업체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 계약체결

   ※ 제안서 평가 결과, 평가점수 80점 이상을 적격업체로 선정하여 적격업체만 가격입찰 개찰 실시


6. 규격입찰서(제안서) 직접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2. 18.(화) 10:00~2025. 2 28.(금) 16:00

     ※ 토·일요일, 공휴일은 접수 불가, 평일 10:00~16:00

 나. 제출장소: 본교 행정실

 다.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 FAX, 이메일 등 불가)

     ※ 대리인 제출 시 위임장 및 신분증 제출,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라. 제안서 평가: 제안 설명회 미실시, 3월 초 현장답사 실시 

     ※ 학교 사정에 따라 일정 변경될 수 있음

 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계약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바. 제출서류(미제출 서류가 없도록 확인)

  1) 입찰참가 신청서 [붙임 4] 1부

  2) 수련활동 위탁용역 규격입찰서(제안서) [붙임 5] 8부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숙지 후 기재

     - 제안서 8부중 1부는 계약부서용으로 별도 구분하여 제출

     - 교육프로그램 포함

     - 재난 및 안전·위생사고 발생 시의 처리 방안 포함

  3)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 수련활동 실적증명서 [붙임 6] 1부

     - 2020. 2. 17.~2025. 2. 16. 기간 중 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계약서는 미인정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6)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7)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8) 수련시설 전체 시설배치도 1부

    - 객실 및 비상구 표시, 객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표시, 편의시설 현황표 포함

  9)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1부(청소년지도사 및 안전요원 배치현황 포함)

    - 직원여부 증명할 서류제시: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등

  10)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 전경, 전·후·좌·우, 침실 내부, 복도,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제안서에 포함

  11) 각종 보험증권 사본 각 1부

    - 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스배상책임보험 등

  12) 소독,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안전점검 및 수질검사성적서 사본 각 1부(최근 1년 이내)

  13)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각 1부

  14)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5)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사본 1부

  16)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적정’ 등급 증빙서 1부

  17) 기존 수련활동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자료 1부

  18)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세무서발행 등) 1부

  19)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20)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1부

  21)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22) 입찰보증금 보증서 1부

  23)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부 [붙임 8] (낙찰자에 한함)

  24) 확인서 1부 [붙임 9] (낙찰자에 한함)

  25) 개인정보관리 보안서약서 1부 [붙임 10] (낙찰자에 한함)

  26) 성범죄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1부 [붙임 11] (낙찰자에 한함)

※ 사본일 경우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않음

7.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g2b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2. 18.(화) 10:00~2025. 2 28.(금) 16:00

     ※ g2b 가격입찰서 24시간 투찰 가능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g2b)

 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따릅니다.

 라. 가격개찰은 상기 제출기간에도 불구하고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개찰한 결과 부적격인 경우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마.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제안 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가. 제안 설명회: 제안 설명회 미실시

 나. 제안서 평가: 활성화위원회를 구성하여 [붙임 2]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제안서 평가로 갈음하며, 학교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다. 적격업체 판정: 제안서 평가 결과, 평가점수 80점 이상을 적격업체로 판정


9.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3. 13.(목) 11:00, 양청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학교 사정에 따라 시간이 연기될 수 있음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험회사가 발행한 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할 수 있고,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11.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지방계약법」,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관계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본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2.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제3항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를 거쳐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고,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의 개찰을 실시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에서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제안서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따라 전자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3. 계약의 체결 및 이행보증

 가.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14. 청렴서약제 이행준수

 가.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g2b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5. 유의사항 및 기타사항

 가.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그 결과의 내용과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결과 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본 사업과 관련하여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 업체가 부담합니다.

 다.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위․변조․허위로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입찰 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계약관계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입찰집행 및 계약절차에 관한 문의사항은 본교 행정실(☎717-8853)로 하시기 바라며, 본 공고 및 입찰(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수련활동 위탁용역 과업지시서 1부

      2. 수련활동 위탁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3.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1부

      4. 입찰참가 신청서 1부

      5. 수련활동 용역제안서 1부

      6. 수련활동 실적증명서 1부

      7. 각서 1부

      8. 입찰가격 산출내역서(예시) 1부 (낙찰자에 한함)

      9. 확인서 1부 (낙찰자에 한함)

      10. 개인정보관리 보안서약서 1부 (낙찰자에 한함)

      11. 성범죄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1부 (낙찰자에 한함)


양청고등학교 소속 교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 양청고등학교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72~4)

◎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그림입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부조리 신고 처리 및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붙임 1]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용역 과업지시서


1. 건    명 : 2025학년도 양청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총원 291명(학생 280명, 교사 11명)

3. 기    간 : 2025년 4월 2일(수)~2025년 4월 4일(금) (2박 3일)

4. 장    소 : 충청북도 소재 수련원

5. 용역조건

가. 수련활동경비

1) 숙박비(2박), 식비(7식) 수련활동 경비(프로그램 및 시설사용료 포함), 부가가치세,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일체 수련 경비에 대한 총액 입찰


나. 숙박시설

1)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어야 하며 3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강당․시설을 보유해야 한다.

2)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에 점검한다.

3)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4) 학생 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본교 학생만 수용하거나 타교학생들과 분리 수용해야한다.

5) 학생실 및 인솔교사실 배치도를 제시하되, 학생은 세면시간 등을 고려하여 가급적 1실 인원을 4~6명을 배치도록 한다.

6) 학생들과 인솔교사 전원 모두 동일한 숙소에 투숙하여야 하며 인솔교사 숙소는 학생지도가 용이한 곳에 위치하여 학생 숙소와 따로 떨어져 있지 않아야 한다. 또한 숙소는 영업배상보험, 생산물,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7) 숙소는 「소방시설 설치 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른 안전 및 위생시설이 설치되어야 하며, 화재 및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고 학생들에게 유해한 환경이 없어야 한다.

8)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 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9)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해야 한다.

10) 만일의 긴급 사태에 대처할 수 있도록 숙소 인근 병원시설을 확인하도록 한다.


다. 식사 등

1)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까지 (2박 7식) 제공하며 1식 4찬(밥,국 제외) 이상으로 한다.

2)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또한 가능한 한 학생들이 선호하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한다.


라. 수련활동 수행 및 변경

1) 기본 및 세부 일정 : 수련업체에서 제시한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양청고등학교와 기본 및 세부 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한다.

2) 수련활동 일정 변경

 ◦ 양청고등학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즉시 통보한 후 양청고등학교의 동의하에 변경한다.

 ◦ 양청고등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마. 교육프로그램 운영

1) 수련활동에 체험활동 프로그램, 레크리에이션, 캠프파이어 프로그램을 필수로 포함하여야 하며 프로그램 운영의 특성에 맞는 진행을 구현하여야 하고 모든 프로그램의 내용은 양청고등학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야 한다.

2) 프로그램은 활동시간 1시간 전까지 도구 및 장비 조달, 설치가 완료되어야 하며 지도강사는 수련원 직원과 교육내용을 사전 협의하고 레크레이션 지도에 임할 수 있도록 한다.

3) 모든 프로그램 진행 내용은 양청고등학교의 지도, 감독을 받아야 하며 프로그램 운영 및 지도강사의 구성은 양청고등학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다.


바. 수련활동업체

1) 「청소년 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최근 5년 이내 학생수련활동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이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충청북도에 청소년수련시설을 두고 있는 운영 업체


사. 낙오자 처리

1) 수련활동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양청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아.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1) 수련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업체에서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자.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1)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활동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2)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이 변경된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증감하여 정산한다.

3) 본 계약은 천재지변 또는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사유로 취소될 경우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본교에 청구할 수 없다.

4) 기타 사항은 학교와 협의하여 결정한다.


6. 기 타

  1)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과업설명서, 용역계약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다.

  2) 입찰시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한다.

  3) 본교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의 평가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4) 상기 제출된 서류가 허위로 드러날 경우, 체결 후라도 계약을 철회할 수 있다.

  5) 행사 전에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만일의 사고 발생 시에는 업체가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진다.

  6)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자료는 별첨으로 제출한다.

  7) 낙찰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입찰가격 산출기초(항목별 단가표)를 제출해야 한다.

[붙임 2]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용역계약 특수조건


제1조 (총칙) 양청고등학교장(이하“계약자”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계약상대자”이라 한다) 간의 2025학년도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 (목적) 이 계약은 “계약자”가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임하고, “계약상대자”는 “계약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수련 학생에게 제공하며, “ 계약자”와 “계약상대자”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 (임무) “계약상대자”는 “계약자”가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 (숙박시설)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한다.

   ③ 숙소의 침실인원은 정원을 준수하고, 가급적 타학교 학생과 혼합 투숙하지 않는다.

   ④ 상기 숙박시설의 선정은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또는 1인별,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⑤ 상기 숙박 업체의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련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⑥ 학생 전체 인원이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⑦ 숙박지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계약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 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영양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50명 이상 집단급식소)

     8.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계약자”가 요청하는 서류


제5조 (식사 등)수련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4찬(국, 밥제외)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에 의한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제6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계약상대자”는 “계약자”가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수련활동 출발 5일 전에 “계약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 “계약자”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계약상대자”가 변경할 수 없다.

    2.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는 변경 전․후 “계약자”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계약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7조 (수련인원) ① 학생 280명, 인솔교사 11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계약자”는 출발 3일전까지 확정인원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 수로 정산한다.


제8조 (낙오자 처리)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계약자”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9조 (사고)수련활동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계약상대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위탁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원장이 전적으로 책임진다.


제10조 (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계약상대자”의 계산서 청구에 의해 3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 “계약자”는 용역대가를 “계약상대자”가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④ “계약상대자”는 2025년 민간청소년수련시설 수련활동비 지원사업 참여시설 해당활동 종료 후 국가로부터 수련활동비 지급 확정시 청소년 1인당 20,000원을 제외한 금액을 “계약자”에게 청구한다.


제11조 (책임)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계약상대자”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계약상대자”는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계약상대자”는 수련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 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제12조 (기타) ①“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수련활동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따른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계약자”에게 청구할 수 없다.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상급기관 지침의 변경, 정부시책 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련활동을 취소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지연배상금 등) “계약상대자”는 계약상의 의무를 지체한 때에는 지연배상금으로서 계약금액에 지연배상금율과 지체일수를  곱한 금액을 “계약자”에게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한다.

   ② 지연 배상금율은 (1,000분의 1.3)으로 한다.


제14조 (하도급 및 채권양도 금지) “계약상대자”는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15조 (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수련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한다.


제16조 (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계약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3] 협의에 의해 일부 배점은 변동될 수 있으며 활성화위원회에서 정함

                                                        업체명 :           

구분

평가항목

등급 및 배점기준

배점

비고

제안서

 

(100)

정량

평가

(30)

1. 수련활동 수행실적

 -근 5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

  (2020. 2. 17.~2025. 2. 16.)

   (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A. 12건 이상

B. 10건 이상

C.  8건 이상

D.  8건 미만

10

 

10점

8

6

4

2.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련활동 수행조직

 - 수행자 자격소지 여부

A. 10명 이상

B. 7명 이상

C. 7명 미만

10

 

10점

8

6

3. 제안업체 경영상태

 - 최근년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A. 70% 이상

B. 60% 이상

C. 50% 이상

D. 50% 미만

5

 

5점

4

3

2

4. 여성가족부 종합평가 등급

적정: 5점

 

5점

정성

평가

(70)

1.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우수

보통

미흡

 

30점

- 객실수준(청결, 편의, 안전 등)

8

6

4

- 객실수용요건(최대수용인원 및 위치 등)

8

6

4

-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8

6

4

- 전용강당 및 편의시설 현황

6

4

2

2. 식사 제공능력

우수

보통

미흡

 

15점

- 식사제공능력 및 관련서류

(식단표,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등)

15

12

10

3.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우수

보통

미흡

 

25점

- 프로그램의 유익정도 및 기상

  악화 시 다양한 프로그램 여부

5

3

2

- 안전요원 및 야간 관리요원 배치유무

5

3

2

- 안전관리 능력

- 재난·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방안

  (보험 가입현황 등)

10

7

5

- 업체 고유의 특색 및 장점

5

3

2

합      계

100

 

 

[붙임 4]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양청고등학교

공고 제 2025- 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양청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보증금

․ 보증금율 : 2.5%  (입찰금액의 2.5%)

․ 보 증 금 : 금                원정(₩             )

․ 보증금납부방법 : 보증보험증권 제출

대리인

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서류: 공고에 정한 서류

 

 2025년     2월     일

 

                                           신청인                         ��

 

양청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수련활동 용역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연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 / 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시



주) 1. 최근연도 자본금 보유현황 및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2. 신규 업체는 최초 결산서 및 기업진단 보고서


3. 학생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사업과 유관한 것 기재

       (단, 인정은 2020. 2. 17.~2025. 2. 16.까지 완료된 실적만 인정)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함.

    3. 실적증명서가 없는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4. 실적증명서는 조달청 나라장터 G2B에서 발급되는 조달청 온라인 실적증명서를 우선하며 G2B에서 실적 증명 발급이 어려운 경우엔 별도의 실적증명서를 첨부하여 제출

4. 학생수련활동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보유)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수련시설

시 설 명

수련 교육 활동

비고  

 

 

 

 

 

 

 

 

 

 

 

 

 주) 전문강사 자격증 사본, 시설현황 사진자료 첨부

  ※ 재직증명서와 소지자격증 사본 첨부 : 자격증 사본을 반드시 첨부해야 평가 반영

 


5. 학생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학생수련활동 일정표)

     - 구체적인 일정(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구체적으로 기재

    - 우천시 대체 프로그램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업소명, 전화번호

     - 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및 실당 면적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최근 1년이내 개법 법령에 따른 위생·소방·전기·승강기·가스 안전점검 결과

        (증빙관련 점검필증 또는 점검확인서 사본(원본대조필) 반드시 첨부)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등 1인당/1사고당 금액 등)-보험증권 제출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학생 수용시설의 단독성(타 학교와 분리수용 여부) 명시

    - 야외 및 실내(강당) 교육장소의 유무 및 적절성 기재


 다. 식사 여건

 

  ※ 구체적인 식사여건 기재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 각종 보험가입 사항 및 영양사, 조리사,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기재

 라. 행사진행의 질적 수준

※ 프로그램의 유익성

※ 기상악화 시 조정 프로그램 등 대안 제시

※ 교육 교관의 전문적 소양, 자격 유무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기상 악화 시 대처방안 및 일정조정 방안

 ※ 교육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학생 안전사고시 대처방안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계획 제시

 



 바. 숙소의 야간경비 배치계획


 사. 업체 고유의 특색 및 장점: 특정양식 없음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양청고등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1학년 학생수련활동 위탁용역 과업지시서[붙임1] 및 계약 특수조건[붙임2]의 내용을 사전 숙지 바랍니다.



1. 수련활동의 구체적 일정안내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일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할 것이며 일자는 변경할 수 없음

    나. 수련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다. 학생의 친목을 다지고 건강하고 바람직한 학교생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함


  2.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가.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1) 수련 업소명, 대표자, 주소, 전화번호 기재

      2) 숙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및 건물의 노후 정도 기재

      3)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및 식당(조리실 포함), 강당 사진을 반드시 첨부

      4)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실, 객실당 면적  및 투숙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5)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매점, 노래방, 볼링장, 놀이기구, 인터넷 이용 가능 대수 등) 기재

      6) 학생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침구,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등 설비사항

      7)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소방점검, 전기안전 점검 상태

      8)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및 증권서 제출(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9) 숙소 및 기타 교육건물의 소방안전 점검표 및 소방시설완공 검사필증 제출

      10)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나. 학생 숙소 내 안전 도우미 배치 -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취침이후 기상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다. 필수사항

      -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어야 한다.

      - 본교 학생들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강당 등 레크리에이션 교육 등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하여야 한다.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야 한다.

 

 

 3.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며, 반찬(밥, 국 제외)은 4찬 이상으로 하며, 생선 또는 육류를 포함해야 한다.

    나.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들의 연령을 고려하여야 한다.

    다. 식당은 최소한 동시 수용 300명 이상의 좌석을 확보하고 있어야 하며, 중복된 식단을 사용해서도 안 된다.

    라.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 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신고서, 영양사면허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등을 제출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 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


  4. 수련활동 안전요원에 관한 사항

    가. 체험학습단에 동행하는 안전요원은 안내경험이 있어야 하며 교원을 보조하여 학생 인솔지원, 야간생활지도, 유사시 학생안전지도 및 응급구조 등의 학생안전관리 업무를 지원한다.

    나. 안전요원은 체험학습 용역업체에서 안전요원 배치계획을 제출한다.


  5.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 환자발생시 이동할 병원 기재


  6.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할 것


      ※ 제안서 작성 규격: A4크기의 용지 사용 (페이지를 표기하고 상철할 것)

▣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

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정량 평가

1

 ○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수행 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2

 ○ 수련활동 수행조직, 수행자 자격증 등

 

3

 ○ 제안업체 경영상태

- 최근년도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4

 ○ 여성가족부 종합평가등급 증명서

 

정성 평가

5

○ 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 포함)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숙박시설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전경, 내부사진

첨부

6

○ 식사제공능력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 식당별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7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 프로그램 제안서 및 유익성, 대체 프로그램 등 기재 

 - 레크레이션 시행 계획 및 전문강사 배치 유무

  - 안전요원 및 야간 관리요원 배치 유무

  -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사고 발생 시 처리방안

    (학생수송대책 및 구급약 준비 등)

  - 제안사의 특색 및 장점

 


[붙임 6]


수련활동 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건명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금액

 

 

 

 

 

 

 

 

 

 

 

 

 

 

 

 

 

 

 

 

 

 

 

 

 

위와 같이 수련활동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양청고등학교장 귀하

   ※ 중. 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붙임 7]


각        서


  입찰건명 :『2025학년도 양청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본사(인)는 2025학년도 양청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양청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민·형사상 책임을 묻거나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으며 수련활동 중 일어나는 모든 학생 안전사고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                  

사업자 번호 :                   

                    대표자 성명 :                (인)







 양청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낙찰자에 한함]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사업자등록번호

 

상    호    명

 

주          소

 

대    표    자

                (인)


1. 건    명 : 2025학년도 양청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학생 280명, 인솔교사 11명

3. 기    간 : 2025. 4. 2.(수).~2025. 4 4.(금). [2박 3일, 7식]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식비

 

▷숙박비 : 0000원×280명×2박

▷식  비 : 0000원×280명×7식

 

 

2

수련활동비

 

00프로그램비: 0000원×280명

00프로그램비: 0000원×280명

 

 

3

시설사용료

 

□ 시설사용료: 0000원×280명

 

 

4

기타

기타 관련 경비

 

 

 

합    계    액

 

 

 

학생 1인당 금액 (VAT포함)

(합계액÷학생수)

□ 0000원 ÷ 280명:       원

 

 

인솔교사 1인당 금액 (VAT포함)

(합계액÷인솔교사수)

□ 0000원 ÷ 11명:        원

 

 

[붙임 9] [낙찰자에 한함]

 

 

 

확 인 서

 

 

 본사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따른 입찰 참가 제한 등을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양청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낙찰자에 한함]


개인정보관리 보안서약서



□ 정보이용 목적 : 2025학년도 양청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 개인정보 항목 :  반, 번호, 성명 등


□ 정보 이용기간 : 2025.   .   . ~2025.   .   .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복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25.   .   .



서약자 :   업체명               대표자             (인)

[붙임 11] [낙찰자에 한함]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생년월일)

 

외국인등록번호(외국인인의 경우만 기입)

 

연락처

(휴대폰 등)

 

 

본인은 양청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계약의 용역근로(예정)자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의 경력 조회, 「아동복지법」 제29조의3에 따른 아동학대관련 범죄 전력 조회 신청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청주청원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 *표 항목(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2. 대상자가 외국인의 경우 성명(영문), 외국인등록번호를 적습니다.

 3.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를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조회 신청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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