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고번호 : 건설근로자공제회 제2025-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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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공 고(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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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2025년~2026년 건설근로자「종합 건강검진」위탁운영
나.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다. 계약기간: 계약일로부터 2026년 12월 31일 계약 종료 시까지
라.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 입찰 시 총 입찰금액을 투찰하며, 낙찰자는 계약시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단가계약 체결
마. 사업예산 : 금 1,380,000,000원(‘25년 690,000,000원, 의료비는 부가가치세 면세)
※ 본 입찰은 장기계속계약(2년)으로 총계약금액을 결정하고 연도별 예산에 따라 순차계약을 체결합니다. 본 사업은 장기계속계약 사업으로 2차년도 사업예산이 조정될 경우 확정된 예산범위 내에서 선정사업자와 과업 내용 등을 협의·조정하여 계약변경 추진
2.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 규정에 의한 제한사유가 없는 업체
나. 「국민건강보험법」시행령 제25조제2항에 따른 의료 인력, 시설 및 장비 등을 갖춘 검진기관으로 지정되어 일반검진, 암검진, 특수장비검진(MRI, CT 등)을 실시하고 있는 건강검진기관과의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보유(협약 체결)하고 있는 업체
다.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에 국내에서 단일 건으로 2억원 이상(부가세 포함)의 건강검진 위탁용역 수행실적을 보유한 업체
라. 공동수급은 불가 함.
2-1. 참가자격등록
가.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지역번호 없이 1588-0800, FAX: 042-472-22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장소: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나. 제출기간: 2025.2.19.(수) 10:00 ~ 2025.2.28.(금) 10:00
- 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다. 입찰서 개찰장소 및 일시
-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능력 평가 후
4. 제안서 제출
가. 제출장소: 온라인 제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나. 제출기간: 전자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다. 제출서류: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정성적 제안서 (정량적 제안서 및 증빙서류 포함)
- 제안서 1식 (제안요청서 붙임 서식과 증빙자료 등도 포함하여 제출)
② 제안요약서(발표자료)
- 전자적 제출 외 제안서 발표시 발표자료 10부 출력하여 지참
③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등) * 아래서류를 하나의 파일로 제출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및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1부
※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
-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 건설근로자공제회 퇴직자 재직여부 확인서 1부[붙임6 서식]
- 서약서 1부 및 보안각서[제안요청서 붙임3, 붙임4 서식]
- 용역 수행실적, 전국 네트워크(협약서) 등 증빙서류 각 1부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국세, 지방세 납입증명서 1부
라.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70-4056-6414, 6134)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차세대 나라장터에서 제출하는 경우
- 제안서(정량/정성), 발표자료, 기타서류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 일체
입찰>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 후 “입찰서류제출현황” 팝업의 “제안서제출바로가기” 링크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 제안서/공모안 등록 및 제출화면의 파일첨부 영역에서 파일추가 버튼을 통해 해당 파일 선택 후 문서구분(정성제안서, 정량제안서, 발표자료, 제안요약서, 하도급 계획서, 기타문서 등)을 지정하여 처리
※ 제안서필수제출문서(파일첨부영역 상단에 제공) 중 1개라도 첨부되지 않을 경우 임시저장, 최종제출 불가
※ 해당 서류의 최종제출이 완료되어야 “가격입찰서” 진입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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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기타 유의사항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한 제안서는 임시저장 시점에서 해당 파일이 암호화되므로 다운로드 및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 제안사는 제안서 파일 업로드(파일 추가) 전에 파일의 정상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단, 최종제출 전(작성 중 또는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첨부파일을 교체하여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3. 제안서 제출확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상단메뉴 입찰 > 입찰진행 > 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 화면으로 진입하여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목차/평가조견표를 요구하는 경우 해당 화면을 통해 조견표 작성 및 제출)
4.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 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안내문자 발송 및 긴급연락을 위해 연락처는 반드시 휴대폰 번호로 입력)
5.「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경우와 첨부 파일에 하자가 있어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 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으로 평가합니다.
6.「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11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 제6항,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7. 우선 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USB 또는 인쇄물 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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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안서 평가
가. 평가일자: 2025.3.5.(수) 14:00 ~ (예정)
나. 평가장소: 건설근로자공제회 15층 회의실
※ 상기 일정은 업무추진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6.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나.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하여 고득점자순으로 우선협상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다.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라. 기타 평가 관련 사항은「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에 의합니다.
7.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
- 입찰자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국가계약법 시행령」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000분의 2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①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②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제1항제2호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 포함)
- 상기 '가'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건설근로자공제회 회계총무팀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납부면제: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마. 국고귀속 등: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건설근로자공제회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가’ 각 호에 따른 행위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ㆍ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ㆍ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은 ‘가’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이 ‘가. ②’호의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다’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본 사업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계약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공제회의 청렴계약이행 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에 의거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계약 관계법령,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정부 입찰·계약집행기준, 제안요청서 등]에 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귀속됩니다.
[상기 서류 등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및 공제회 홈페이지(www.cw.or.kr)에서 공개합니다]
나. 입찰ㆍ계약 및 납품등과 관련하여 건설근로자공제회 임ㆍ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공제회 감사실(02-519-2150~4)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제안서 작성과 관련한 일체의 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합니다.
라.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조의2제2항에 의거 작성하지 않습니다.
마.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아. 참가자격 및 제안서 내용확인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관계기관 등이 발행한 증빙서류를 추가로 제출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또한 제안업체의 관계자를 출석토록 하여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자.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최저임금법」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차.「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제2항제2호에 따라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 본 입찰공고는 공제회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도 있으니 입찰서 등 서류 제출 전에 반드시 공제회 홈페이지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시기 바라며, 공고내용 중 의문사항이 있으면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2. 문의처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09, 14층(다동, 국제빌딩)]
가. 과업관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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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복지부 대리 이승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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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2-519-2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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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계약관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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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계총무팀 과장 임양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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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2-519-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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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기타일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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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제회 홈페이지(www.cw.or.kr) - 알림사항 - 입찰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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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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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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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근로자공제회 계약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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