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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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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647686-000 공고일시  2025/02/17 13:22
공고명 사상구청사 디지털 콘텐츠 개발 및 구축 용역
공고기관 (재)부산디자인진흥원 수요기관 (재)부산디자인진흥원
공고담당자 정훤욱(☎: 051-790-102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2/25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2/2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2/28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2/28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80,000,000 원
   
추정가격
254,54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재)부산디자인진흥원 공고 제2025-12호


사상구청사 디지털 콘텐츠 개발 및 구축 용역

제안서 제출 (협상에 의한 계약)


1. 제안요청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사상구청사 디지털 콘텐츠 개발 및 구축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04. 30. 내

 다. 사 업 비 : 금280,000,000원 (금이억팔천만원/부가가치세 포함)

 라. 입찰 및 계약방법 : 총액, 제한경쟁(협상에 의한 계약)

 마. 공고기간 : 2025. 02. 17(월) ~ 02. 28.(금)

 바. 제안서 접수일시 : 2025. 02. 28.(금), 11:00(직접 및 일괄접수)

 사. 제안서 접수장소 : 부산디자인진흥원 3층 회의실 / 방문접수에 한함

                     - 11시까지 접수장소에 입실하지 않을 경우 접수 불가

 아. 제안 발표/장소 : 2025. 03. 06.(목), 14:00 / 부산디자인진흥원 3층 회의실

 자. 사업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


2.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4조

 나.「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3.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나. 아래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 공고일 현재 기준으로 『공공디자인의 진흥에 관한 법률』제18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조의 규정에 의해 공공디자인 전문회사 또는 『산업디자인진흥법』제9조의 규정에 의거 한국디자인진흥원에 산업 디자인전문회사(종합디자인 분야)로 신고를 필한 업체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자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 확인증명서[세부품명: 패키지소프트웨어개발 및 도입서비스, 물품분류번호 10자리: 8111159801] 또는 직접생산 확인증명서[세부품명: 정보시스템 개발서비스, 물품분류번호 10자리: 8111159901] 또는 직접생산 확인증명서[세부 품명: 소프트웨어 유지 및 지원서비스, 물품분류번호 10자리: 8111229901]를 소지한 업체

  -「소프트웨어진흥법」제24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디지털 콘텐츠 개발서비스업[업종코드 1469]) 또는「영화 및 비디오물 진흥에 관한 법률」제57조에 의거 비디오물 제작업[업종코드 3244](허용업종코드: 음반·음악영상물제작업[업종코드 3243] 또는 문화산업전문회사[업종코드 3276]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 본 과업은 소프트웨어 분야 과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대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금액의 하한」(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진흥법」 제48조의 제4항에 따라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다. 자격보완을 위한 3개사 이내 공동도급(분담이행 또는 공동이행) 가능

   ※ 입찰서 마감 전일 18:00시까지 등록

   ※ 공동도급의 경우, 대표사는 디자인 전문회사가 되어야 한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지분율은 10% 이상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본사업의 다른 공동도급체에 중복으로 참가할 수 없다.

   ※ 입찰 등록 이후에는 공동도급 참여업체를 변경할 수 없으며, 업체 간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할 수 없다.

 라. 하도급 불허 한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제안서 접수 전일 18:00시 이전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해야 한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이 일요일이므로 이에 유의하여 평일날에 사전 등록을 해주시길 바람니다.


4. 입찰참가 제한 : 아래 각 호중 하나라도 해당되는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각 호에 해당하는 업체

 다.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휴·폐업 및 영업 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이거나,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5.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접수

 가.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접수

   ○ 제출일시 : 2025. 02. 28.(금), 11:00 (지정시간 지정장소에 참석하여 제출)

   ○ 제출장소 : 부산디자인진흥원 3층 회의실

   ○ 접수방법 : 직접 방문접수(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 응모예정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 제출자격 :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에 한함

 나. 【가격제안서 접수】 전자접수방식, 예가방식은 비예가임

   ○ 제출일시 : 2025. 02. 28.(금), 11:00까지

       ※ 가격제안서 접수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완료해야함

   ○ 제출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전자 제출

   ○ 가격제안서 접수 시 유의사항

      - 부가가치세 면제자가 가격 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반드시 포함하여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향후 최종낙찰자가 부가가치세 면제자인 경우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을 체결하게 됨을 안내합니다.


6. 참가 제출서류

 가. 참가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 1]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서식 2]

   ○ 서약서 1부 [서식 3]

   ○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 사업자등록증 1부

   ○ 자격인증(디자인전문회사 및 소프트웨어사업자 등) 각 1부

   ○ 직접생산 확인증명서 1부

   ○ 인감증명서 및 등기부등본(법인일 경우) 각 1부

   ○ 인감도장 지참(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도장 및 사용인감계) [서식 4]

   ○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신분증 지참) [서식 5]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서식 6]

   ○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나. 제안서 및 구비서류

   ○ 사업제안서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 발표용 사본 9부는 작성자를 인지할 수 있는 사명, 표시, 내용 금지

   ○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1개(제안서 파일, 발표용 PPT 포함)

   ○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

      - 용역응모(제안) 신청서 1부 [서식 7]

      -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1부 [서식 8]

      - 참여인력 수행조직도 및 명부 1부 [서식 9]

      - 참여인력 이력사항 1부 [서식 10]

        ※ 공고일 전 3개월 내 지급분의 4대 보험료 납입영수증(택일), 졸업증명서 또는 기술자격증 사본(택일), 재직증명서 등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서식 11]

      - 사회적책임 확인서 [서식 12]

      - 공동도급일 경우 공동수급표준협정서 1부 [서식 13]

      - 합의각서 1부 [서식 14]

      - 대표자 선임계 1부 [서식 15]

      - 보안서약서 1부 [서식 16]

      - 정량적 평가 자기평가와 심사표 [서식 17]


7. 제안서 발표

 가. 제안서의 평가를 위하여 제안서 평가(발표평가)회 실시

 나. 일시 및 장소 : 2025. 03. 06.(목), 14:00 / 부산디자인진흥원 3층 회의실

    ※ 사정에 따라 일시 및 장소가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유선 통보

 다. 참가업체별 참석인원은 3인 이내로 제한하며, 3인 중에서 제안 설명 및 답변 가능

 라. 발표 순서는 추첨에 의하며, 배정 시간은 참가업체별 제안발표 15분, 질의응답 15분(총 30분 이내)으로 한다. 단, 제안서 제출업체의 수 등 상황에 따라 조정 가능

 마. 제안 발표는 사업 참여인력이 해야 하며, 사업총괄책임자가 하는 것을 권장

 바. 발표 시 발표자는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하며 본인 확인이 되지 않을 시 평가에서 제외

 사. 제안사는 타 제안사의 설명 내용을 청취할 수 없다.

 아. 제안 발표 시 별도 추가 자료는 배포할 수 없다.

 

8. 평가 및 선정방법

가. 기한 내 입찰참가 등록 후, 제안서 제출한 업체를 대상으로 평가한다.

나. 제안평가는 기술능력평가(90점)와 입찰가격평가(10점)로 구분하여 종합평가하며, 기술능력평가는 다시 정량적 평가(20점)와 정성적 평가(70점)로 구분하여 평가한다.

다. 기술능력과 가격평가점수의 합산점수 85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최고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 협상적격자로 지정하고 다른 협상적격자에 우선하여 협상한다.

라. 합산점수가 같은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한다.

마. 합산점수가 85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다.

바. 협상기간은 협상적격자 지정 후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한다.

   ※ 기타사항은 행정자치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한다.

사. 정량적평가는 계약담당자와 사업담당자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정성적 평가는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한다.

아. 정성적평가는 제안서 평가기준 및 배점표에 의거하여 평가위원회에서 평가위원이 평가하며,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한 산술평균 점수로 한다. 최고점수․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한다.

자. 발주기관은 입찰참가자가 제출한 제안서와 관련하여 보완서류 또는 입증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요구를 받은 자는 요구받은 날로부터 1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 등의 미비 또는 불명확한 경우에는 제출된 서류만으로 심사한다.

차. 평가위원회 결정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위원회의 평가 관련 서류는 공개하지 아니한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을 확약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재단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에 제한 처분을 받게 된다.


10. 제안서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함

나. 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함께 제출하지 않은 제안서 제출은 무효임

 

11. 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가.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부산디자인진흥원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등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한다.

  

12. 기타 참고사항

 가. 참가자는 공고문, 제안요청서, 지방계약법령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제안서 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해 투찰이 안 될 경우를 감안하여 투찰마감 3일 이전에 조달청(전자입찰 콜센터)을 통하여 입찰참가자가 해결하여야 하며, 이로 인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다.

 다. 제출된 서류는 기한 내 접수된 것만 인정하고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허위·과장되었음이 추후에 판명될 경우 계약파기와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게 된다.

 라. 이 용역사업 신청과 관련된 소요 비용 일체는 참가자 부담으로 한다.

 마. 문의처

    - 사업관련 : 도시공공디자인팀(051-790-1079)

    - 계약관련 : 경영지원팀 (051-790-1025)



2025. 02. 17.

(재)부산디자인진흥원 경리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