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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648137-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2/17 13:36
공고명 나라키움 강남통합청사 교통영향평가용역
공고기관 한국자산관리공사 국유재산관리기금 수요기관 한국자산관리공사 국유재산관리기금
공고담당자 도연수(☎: 02-3420-542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2/1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2/2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2/2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2/2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10,783,300 원
   
추정가격
9,803,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소액수의 전자견적 제출 공고


한국자산관리공사 공공개발지원처 공고


용역 소액수의 전자견적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2.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공고와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 나라장터 이용안내: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 견적제출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공공개발지원처 계약담당관 도연수(☎051-794-4023)

 ○ 세부규격, 현장사항 등: 수도권서부개발처 공사관리관 전병준(☎02-3420-5427)




  본 전자견적 제출 공고 다음의 설명서를 구성하는 과업내용서 및 각종 규정, 설계서 등을 반드시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으로써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업체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견적제출 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공동계약 운용요령(기획재정부 계약예규)

  6.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7.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 지침)

  8. 과업내용서 등(공고내용 참조)

  9.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10. 청렴서약제 이행을 위한 특별유의서(공고내용 참조)

  11.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검색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견적제출 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본 전자견적 제출 집행과 관련하여 견적제출 공고서와 내역서(시방서 등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견적제출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위 규정 등에서‘집행기관 등’은‘우리공사 등’으로,‘담당자 등은‘우리공사 담당직원 등’으로 갈음하여 적용합니다.

1. 용역개요

 1.1. 용 역 명 : 나라키움 강남통합청사 신축 교통영향평가용역

 1.2. 현장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율현동 526

 1.3.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6개월까지(1차수 기간 계약체결 시 결정)

  ※ 사업여건에 따라 기간을 단축 또는 연장할 수 있음

1.4. 기초금액 :107,833,000(부가가치세 포함)

 1.5. 용역내용 : 과업내용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전자계약 대상입니다.

 2.2.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입니다.

 2.3. 지역제한(서울특별시) 견적 제출입니다.

 2.4. 장기계속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2.5. 중소기업ㆍ소상공인 대상 입찰입니다.

 2.6.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3.1. 아래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3.1.1.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도시교통정비촉진법」에 의한 교통영향평가대행자(업종코드: 1132)로 등록 업체

  3.1.2. 입찰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자

  3.1.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3.2.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3. 나라장터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 참가자격 공지사항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국가계약법」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ㆍ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서약서 제출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서약서 (인감 날인본)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공동계약

 4.1 구 성: 필요시 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4.1.1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업체를 포함하여 5개 업체 이하로 하여야 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 이상이어야 합니다.

  4.1.2 공동수급업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2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4.2.1 제출기한 : 2025. 2. 20.(목) 18:00

   ※ 전자입찰을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4.2.2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의 “입찰진행참가”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4.2.3 대표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4.2.4 공동수급 관련 그 밖의 사항에 관해서는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을 따릅니다.

  4.2.5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하는 경우에는 구성원 모두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기 전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견적서 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5.1. 이 용역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과업내용서 등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5.2. 문의: 한국자산관리공사 수도권서부개발처 전병준 과장(☎ 02-3420-5427)

 

6. 견적서 제출

 6.1. 이 입찰(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6.1.1.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6.2. 견적서 제출

 6.2.1.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2. 18.(화) 09:00 ~ 2. 21.(금) 10:00

  6.2.2. 동 입찰은 복수예비가격이 적용되는 입찰로서 전자입찰자는 산정 가능한 최대복수예비가격 미만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 결정

7.1.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생성되는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견적서 접수 개시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개합니다.

7.2. 기초금액 및 전자견적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7.3. 견적제출에 참가한 업체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서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제출해야 하며, 개찰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견적서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또한 기초금액은 전체 사업기간을 기준으로 산출되었으며, 견적제출 금액은 반드시 전체 사업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

 8.1. 개찰일시: 2025. 2. 21.(금) 11:00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8.2.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8.3. 전자견적서는 총액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8%이상으로 최저가격으로 견적제출에 참가한 업체 순서에 따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4. 동일가격으로 제출된 견적서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5. 소액견적 대상으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8.6.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라도 계약체결 시 결격사유로 인하여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차순위자의 결격 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8.7.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지를 받은 후 3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8.8. 참가자격증명서류는 한국자산관리공사 건설관리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주소: http://pmis.kamco.or.kr:9443)

 8.9. 회원가입 및 서류제출 방법 등은 계약상대자 대상 통보 시 안내합니다.


9. 견적서 제출의 무효

 9.1. 국가계약법 시행령」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에 따라 무효처리합니다.

 9.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9.3.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4. 「국가계약법 시행규칙」제44조 및「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서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사항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예정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청렴서약서 제출 및 불공정행위 금지

10.1.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공사의 청렴서약서 내용을 숙지하고 견적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견적제출에 참가한 업체는 동 각서를 우리공사에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2. 낙찰예정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청렴계약 위반 시에는 계약의 해제‧해지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여야 합니다.

10.3.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업체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  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10.4.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업체 등은 다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국가계약법 시행령」제75조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국가계약법」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5. 공사는 위 다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견적제출에 참가한 업체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11.1.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업체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내용서, 한국자산관리공사 계약부속서류,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계약법」및 관계 법규 등 포함)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에 참가한 업체에게 있습니다.

11.2. 개찰 후 계약예정자로 통보를 받은 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3일 내에 전자견적서 제출 참가자격증명서류를 제출(미제출시 계약상대자에서 제외되며, 관련규정에 따른 제재 등이 있을 수 있음)하여야 합니다.

   ※ 참가자격증명서류는 한국자산관리공사 건설관리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법인등기사항증명서 원본 각 1부

    (2) 교통영향평가대행자(「도시교통정비촉진법」제26조) 확인증 사본 1부

    (3) 중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 사본 1부

    (4) 한국자산관리공사 계약부속서류(해당부분) 및 기타 계약체결을 위한 필요서류


11.3. 견적제출 참가자는 아래의 수의계약 제한 대상자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한 이후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참가자격 증명서류 제출 시 한국자산관리공사 계약부속서류의 ‘한국자산관리공사 퇴직자 근무현황 자료’,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제1항 및 한국자산관리공사「임직원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세칙」제12조의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

사장, 해당 계약업무를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임직원, 공사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국회법」제37조에 따라 공사를 소관하는 상임위원회 위원으로서 직무를 담당하는 국회의원

「지방자치법」제41조에 따라 해당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원

상기 내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의 배우자 또는 직계존속・비속(배우자의 직계존속ㆍ비속으로 생계를 같이하는 경우를 포함한다)

◦ 상기 내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

◦ 상기 내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관계된 특수관계사업자

11.4. 낙찰자 및 계약상대자는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원본대조필)’을 날인 한 후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1.5. 견적제출에 참가한 업체는 견적제출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11.6. 견적서 제출 전 반드시 과업내용서 검토사전조사(발주기관 사전 연락)를 하신 후 신중하게 참여하시기 바라며, 개찰 후 가격 등의 문제로 인한 적격심사 포기 혹은 계약미체결(불이행)을 하실 경우 관련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7. 선금 지급에 관한 규정은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을 적용합니다.

11.8. 본 공고서의 해석에 있어 분쟁의 소지가 있을 시에는 공사의 해석이 우선합니다.


공사는 부정부패 없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한국자산관리공사 임직원 행동강령」에 따라 「클린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계약업무와 관련한 금품, 상품권, 선물, 향응 등의 요구 및 수수행위 발생 시 아래의 방법으로 신고하여 주기바랍니다.

 

◇우편 : (48400)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금융로 40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한국자산관리공사 감사실

 ◇인터넷 : 한국자산관리공사 홈페이지(http://www.kamco.or.kr)→국민참여→신고센터


2025.  02.  17.


한 국 자 산 관 리 공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