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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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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648424-000 공고일시  2025/02/17 14:04
공고명 인천시 관내 소규모 사업장 안전(위험성평가)컨설팅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공고담당자 김수경(☎: 032-440-24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2/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2/2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2/2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0,000,000 원
   
배정예산
50,000,000 원
   
추정가격
45,454,54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공고 제2025 – 400호


〔용역〕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1. 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인천시 관내 소규모 사업장 안전(위험성평가)컨설팅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8개월

 다. 기초금액 : 금5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견적서 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견적서 제출)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견적서제출)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용역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마.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2. 18.(화) 10:00 ∼ 2025. 2. 21(금) 10:00

 바. 입찰집행(개찰) : 2025. 2. 21.(금) 11:00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2. 결정방법 : 총액, 소액수의, 지역제한, 전자입찰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입찰공고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 자격요건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다음의 자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체

     ①「산업안전보건법」제21조에 따른 안전관리전문기관(업종코드 1495) 또는 보건   관리전문기관(업종코드 5614)

     ②「산업안전보건법」제48조에 따른 일반안전진단기관(업종코드 5634) 또는 보건 

        진단기관(업종코드 5636)  ※건설분야제외

 나.  다음의 인력 중 어느 하나를 갖춘 업체 ※ 사실 확인 증명 서류 제출 필요

     ① 안전·보건관련 기술사 또는 산업안전지도사 또는 산업안전보건지도사 기사자격 취득 후 3년이상 또는 산업기사 자격 취득후 5년이상 실무경력자를 갖춘 업체

         * 국가기술자격 중 안전관리 분야(건설안전분야 제외), 기계·전기화학 분야 등

     ② KOSHA-MS 심사원 또는 ISO 45001 심사원 보유 업체

         * KOSHA-MS 심사원보 및 ISO 45001 심사원보 제외

  

 ※ 인력 보유를 확인할 수 있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2025.2.21.(금) 10:00까지동정책과 팩스 또는 이메일 또는‘문서24’로 제출업체만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여부를 반드시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노동정책과: 정미애 주무관 ☎032-440-4418, fax 032-440-8659)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인천광역시 내에 있는 업체(지사투찰 불허)

   ※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제1항제4호 및 5호,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본 용역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이 불가합니다.

 마.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 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바. 입찰등록 마감일 기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지정되지 아니한 업체

 사. 자격 미달 업체는 개찰 1순위 업체일 경우라도 낙찰을 배제하고 다음 순위의 적격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4. 견적서 제출

 가.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나. 견적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5. 예정가격 결정 및 계약대상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가산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자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제1항의 규정에 의한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예정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조달청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라.  위 사항 이외에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체로 처분됩니다.


6.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가.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인천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택1)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농협(NH다같이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7. 입찰보증금

  본 안내공고는 소액수의 견적 제출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아니합니다.


8.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이 없는자 또는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 입찰자(법인은 대표자)가 대리인을 통하여 입찰한 경우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른 대리인이 아니거나 대리권 없는 자가 한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 경쟁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안내공고에 대하여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렴계약이행각서(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날인한 청렴계약 이행각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용역 설계서,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 일반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8장 입찰 유의서, 제9장 계약 일반조건 등)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모두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금액이 2천만원 이상일 시 인천광역시에서 발행하는 소정의 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다. 본 견적제출 건과 관련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인천시 청렴한세상인천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Help-Line) 및 전화(032-425 -1298), 팩스(032-429-12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 문의처

     ○ 사업관련 : 노동정책과     정미애 주무관 (☎032-440-4418)

     ○ 계약관련 : 회계담당관     김수경 주무관 (☎032-440-2452)

     ○ 전자입찰 관련 : 조달청 Help Desk(☎1588-0800)

  인천시에서는 계약체결 시 ‘종이서류’ 제출을 위한 행정기관 방문없이 ‘문서24’& ‘나장터& ‘전자대금청구시스템’를 활용하여 계약서류를 제출하는‘종이 없는 전자계약’제도를 시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2월  일


인천광역시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