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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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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648409-000 공고일시  2025/02/17 14:08
공고명 2025년 교사 내 공기질 측정 일괄 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장규연(☎: 041-539-227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2/1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2/24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2/24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26,610,000 원
   
배정예산
226,610,000 원
   
추정가격
206,009,091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년 교사 내 공기질 측정 일괄 용역

전자 입찰   공고[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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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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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한다.)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교사 내 공기질 측정 일괄 용역

  나. 용역현장: 아산 관내 단설유, 초, 중, 고, 특수, 각종학교(총 116교)

  다. 용역개요: 본 용역은 아산교육지원청 관내 116교/2,156실 공기질 및 실내환경 측정 용역임(상반기: 1,078실, 하반기: 1,078실)

  라. 용역금액

                                              (금액단위 : 원)

추정금액

기초금액(B=C+D)

추정가격(C)

부가세(D)

226,610,000

226,610,000

206,009,091

20,600,909

사각형입니다.

  마. 용역기간: 2025. 3. ~ 2025. 12. 19.(금)

    1) 상반기: 2025. 3. ~ 2025. 6. 27.(재측정 및 최종결과물 제출 포함)

    2) 하반기: 2025. 8. ~ 2025. 12. 12.(재측정 및 최종결과물 제출 포함)

       

2. 입찰 또는 개찰의 장소 및 일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2. 19.(수) 10:00 ~ 2025. 2. 24.(월) 10:00

  나. 개찰일시및장소: 2025. 2. 24.(월) 13:00,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개찰하여 낙찰대상자가 없을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 개찰과정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3.   현장설명

  가. 현장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과업지시서 문의: 체육인성건강과 김종혁 (041-539-2472)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입니다.

  나. 지역제한 [충청남도] 대상 용역입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라. 전자계약, 청렴계약제 체결 대상 용역입니다.

  마.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5.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충청남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만, 낙찰자의 경우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 낙찰자결정을 취소합니다.

  나.「환경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측정대행업(실내공기질) [업종코드 5590]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규정된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 기업 확인 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또는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이어야 합니다.

    ※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 참여가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관계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전자입찰서의 지급각서에 의한 입찰보증금 5/100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따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3%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 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 제1항 제2호 [시설분야용역 평가기준: 별표2(추정가격 5억원 미만)]을 적용 심사하여 적격통과 점수(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심사결과 종합평점이 85점 미만일 때에는 차순위 최저가 순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입찰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한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계약이행능력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5조 제1항에 의거 자동추첨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는 통지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적격심사 자료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에 등록된 자료 및 제출받은 자료를 통해 당해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낙찰자 통보예정일: 적격심사 완료일(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10.   입찰 설명서 (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설명서의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설명서의 구성내용

     ※ 입찰공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사용요령 및 입찰자용 이용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

  다.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서 제출 시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바. 입찰서 제출 여부는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11. 기 타

  가.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원본대조필)’을 확인,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 해결을 위해 문의 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라‘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라. 본 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마. 낙찰자(계약상대자)는‘안전보건관리계획서(작업이행안전계획서)’,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를 계약체결 또는 착수 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흡한 사항에 대한 보완요구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바.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사.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계약관계 법령, 행정안전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관련 법령 및 예규 등을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용역』

      ⇒『개찰결과』에서 확인 바랍니다.

  자. 계약서비스실명제

본 계약의 담당자는 아산교육지원청 재무과 장규연입니다.

본 건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연락처

041-539-2275,  Fax: 544-4162,  E-mail: cnased@cne.go.kr

  차. 용역관련 문의: 체육인성건강과 김종혁 ☎041-539-2472

  카. 전자 입찰서 제출 이용안내: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

  타. 본 공고문 개재: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

본 공고와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재무과(041-539-2275)를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고 및 계약과 관련하여 우리교육청 직원이 금품·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충남교육청 감사관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2. 17.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아산교육지원청재무관






<서식 1>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제1항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의 해제ㆍ해지를 당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조세범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감면받거나 면탈하거나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3. 「지방세기본법」제129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4.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제34조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34조의2제1항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5. 「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6호에 해당하는 자

20.    .    .

 

서 약 자 :  ○○○회사   대표 ○○○ (인)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