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고등학교 공고 제2025 - 9호
2025학년도 3월 평일 조식 청원고 위탁급식(벌크식)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단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5조 및 제30조의 규정에 의거 지정정보처리장치(G2B)에 의한 전자견적을 제출받아 수의계약을 체결하고자 다음과 같이 안내공고합니다.
2025년 2월 17일
청원고등학교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견적)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업체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수의계약 체결 및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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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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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견적제출자)는 반드시 입찰서(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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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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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내용
견적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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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3월 평일 조식 청원고 위탁급식(벌크식)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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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품목 및 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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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식(밥, 국, 4찬 이상), 벌크식
※ 보온용기 등 사용하여 보온할 것
※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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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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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 1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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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 제출기간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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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 18.(화) 10:00 ~ 2025. 2. 21.(금) 10:00 (나라장터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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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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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견적, 단가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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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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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찰일시: 2025. 2. 21.(금) 11:00
※ 개찰장소: 본교 입찰 집행관 PC
※ 유찰시 재입찰 마감일시: 2025. 2. 21.(금) 13:00,
유찰시 재입찰 개찰일시: 2025. 2. 21.(금) 14:00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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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예정)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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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3. 4. ~ 2025. 3. 31. [평일 조식]
(단, 실제 급식일에 한하며,
학교사정에 따라 급식 인원 및 급식일수는 조정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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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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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원고등학교장이 지정한 장소: 청원고등학교 식생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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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단위: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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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급식단가): 금8,380원
○ 추정금액(급식단가*식수예정): 금53,632,000원
○ 현황 및 급식 예정 수량: 제안서 참고
※ 조세특례제한법 제106조 제1항의 2에 의거 면세
(학생급식비는 부가가치세 면제로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미포함된 금액)
※ 투찰금액(단가) 원단위로 할 경우,
계약 시 국고금 관리법 제47조1항(국고금의 끝수계산법)에 의거 원단위 절사 후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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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기타 사항(특약 조건)
1) 계약금액은 인건비,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의 비용 포함.
2)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본교까지 운송시간 1시간 이내)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도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따라 우리 학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할 수 있음.
3) 급식인원은 희망자에 한하며,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해당 계약은 계약된 식수 및 계약금액을 보장할 수 없으며, 실제 납품일수 및 납품식수를 계산하여 계약금액 및 대금이 변경됨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식수는 예정식수이며 급식희망조사를 통하여 최종 식수가 결정 됨
※ 조세특례제한법 제106조 제1항의 2에 의거 면세
(학생급식비는 부가가치세 면제로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미포함된 금액)
※ 투찰금액(단가) 원단위로 할 경우, 계약시 국고금 관리법 제47조1항(국고금의 끝수계산법)에 의거 원단위 절사 후 계약
4) 급식 완료 후 월별로 결제하며, 낙찰된 1인당 단가는 변동 없고 비희망자, 현장학습, 장기결석, 전학 등으로 인한 급식비는 일할 계산함.
(※ 2025학년도 청원고등학교 급식운영계획 급식비 반환 규정에 의함)
5) 도시락 납품이 아니며, 위탁급식 업체가 조리 완료 후, 운송하여 본교 지정장소에 운반하고 배식, 잔반처리 및 수거까지 완료할 것.
※ 충청북도교육청 급식운영 관련 지침을 준수하여야 함
6) 학교 학사일정 및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하여 납품기간 변경이 가능하며, 증·감시 계약단가로 계산함.
7)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및 특수조건 참조
2.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낙찰하한율 적용(88%)되는 제한적 최저가 소액수의 견적입찰입니다.
나. 지역제한(충청북도), 단가계약 및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다.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 입찰(견적)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1항에 따라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첨부파일로 송신하여야 합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증명)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자
나. 「식품위생법」36조, 37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제1호에 따른 식품제조·가공업 또는 제8호 마목의 규정에 의한 식품접객업 중 위탁급식 영업 허가를 받은자
다. 「식품위생법」에 의거 관계기관의 인·허가, 면허 등 자격요건을 구비한 자, 「부가세법」에 의한 사업자 등록을 필한 자 및 학교에서 제시한 외부조리운반급식 위탁조건을 수용할 수 있는 자로서 자체 조리시설에서 음식을 만들어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하며, 벌크식(식판급식)으로 제공할 수 있는 자
라. 본 공고는 지역제한경쟁으로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충청북도 내에 두어야 하며, 본교까지 운송시간이 1시간 이내로 납품완료가 가능한 업체로 「식품관계법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법 시행령」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등록을 필한 업체(입찰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증 및 본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자)
4. 견적서 제출
가. 제출기간 : ‘1. 견적에 부치는 사항’참조
나.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하며, 전자견적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합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전자견적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견적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조달청 물품구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한 경우 입찰집행관은 견적서를 무효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견적제출자는 당해 제조․구매입찰에 대하여 재견적을 할 수 없습니다.
5. 개찰
가. 개찰일시 및 장소 : ‘1. 견적에 부치는 사항’참조
나. 전산장애 발생 등으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6. 견적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조의 입찰 무효 조항에 해당하는 견적 제출은 무효입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 결정: 예정가격은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 본 견적서 제출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 제출한 자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구비서류를 갖추어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에 의거하여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마. 동일가격견적: 동일가격 견적에 대해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이 적용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전자견적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충청북도교육청 청렴서약제 시행계획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전자입찰서상의 청렴계약서로 갈음)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에 첨부된 청렴계약서에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시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견적서 제출자 유의사항
가. 견적에 참가하는 자는 전자견적공고조건, 물품구매입찰유의서, 물품구매계약일반조건, 물품구매계약특수조건, 물품구매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 약관 및 기타 전자견적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기초금액 및 계약상대자 결정 등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이 홈페이지의 「입찰 정보」-> 「물품 」-> 「개찰결과」를 이용합니다.
라.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마. 기타 문의 사항은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에 관한 사항: 청원고등학교 행정실(☎ 043-717-6571)
- 급식에 관한 사항: 청원고등학교 급식실(☎ 043-717-6505)
-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 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바.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고,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사. 계약물량은 급식실 공사, 학사일정 등으로 급식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할 수 있으며 학교측의 계약물량 조정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아.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및 「지방계약법」 등 관련 법령과 지침에 따릅니다.
2025. 2. 17.
청원고등학교장
◎ 청원고등학교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 청원고등학교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73)
◎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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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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