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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572659-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2/17 14:55
공고명 2025학년도 상반기 주말 청원고 위탁급식(벌크식) 구매 입찰 공고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청원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청원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백지연(☎: 043-717-657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2/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2/27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3/0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380.00 원
   
배정예산
218,215,200 원
   
추정가격
218,215,2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청원고등학교 공고 제2025 - 10호


2025학년도 상반기 주말 청원고 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단가/긴급]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의 규정에 따라 2025학년도 청원고등학교 위탁급식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2월 17일

청원고등학교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투찰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 제출․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내용

 공 고 명

2025학년도 청원고등학교 상반기 주말(2025.3월~2025.6월) 위탁급식(벌크식)납품업체 선정

2단계(규격·가격동시) 입찰 공고[단가/긴급]

규격(사업내용)

 “규격제안요청서”참조

 수량

 “규격제안요청서”참조

 입찰방법

단가 입찰,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낙찰방식 적용, 전자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충청북도)

 규격제안서 제출기간

2025.2.18.(화) 10:00 ~ 2025.2.27.(목) 16:00 (청원고등학교 행정실)

※ 평일 10:00~16:00 접수가능, 인편접수 (우편 및 팩스 접수 불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2.18.(화) 10:00 ~ 2025.2.27.(목) 16:00 (청원고등학교 행정실)

제안설명회

생략 (※제안서로 갈음)

제안업체 방문평가

 2025. 3. 4.(화) 13:30 (예정-추후 변경될 수 있음)

적격업체 공개

 2025. 3. 5.(수) 09:00 이후 우리학교 홈페이지

 가격 개찰 일시

2025. 3. 5.(수) 11:00

※ 규격입찰(제안서 및 현장방문 평가)결과에 따라 적격업체로 선정된 자에 한해 가격개찰 함. 가격개찰은 제안서평가 및 현장방문일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음.

※ 유찰시 재입찰 마감일시: 2025. 3. 5.(수) 13:00,

   유찰시 재입찰 개찰일시: 2025. 3. 5.(수) 14:00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개찰 장소

본교 입찰 집행관 PC

납품(예정)기한

2025. 3. 8. ~ 2025. 6. 22.[주말 조·중·석식]

(단, 실제 급식일에 한하며, 학교사정에 따라 급식 인원 및 급식일수는 조정 될 수 있음)

 납품 장소

 청원고등학교장이 지정한 장소: 청원고등학교 식생활관

 기초금액

(단위: 원)

○ 기초금액(급식단가): 금8,380원

 ○ 추정금액(급식단가*식수예정): 금218,215,200원

○ 현황 및 급식 예정 수량: 제안서 참고

※ 조세특례제한법 제106조 제1항의 2에 의거 면세

  (학생급식비는 부가가치세 면제로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미포함된 금액)

※ 투찰금액(단가) 원단위로 할 경우, 계약 시 국고금 관리법 제47조1항(국고금의 끝수계산법)에 의거 원단위 절사 후 계약

 나. 기타 사항(특약 조건)

  1) 계약금액은 인건비,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의 비용 포함.

  2)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본교까지 운송시간 1시간 이내)을 확인

     하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도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따라 우리        학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할 수 있음.

  3) 급식인원은 희망자에 한하며,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해당 계약은 계약된 식수 및 계약금액을 보장할 수 없으며, 실제 납품일수 및 납품식수를 계산하여 계약금액 및 대금이 변경됨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식수는 예정식수이며 급식희망조사를 통하여 최종 식수가 결정

※ 조세특례제한법 제106조 제1항의 2에 의거 면세

  (학생급식비는 부가가치세 면제로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미포함된 금액)

투찰금액(단가) 원단위로 할 경우, 계약시 국고금 관리법 제47조1항(국고금의 끝수계산법)에 의거 원단위 절사 후 계약

  4) 급식 완료 후 월별로 결제하며, 낙찰된 1인당 단가는 변동 없고 비희망자, 현장학습, 장기결석, 전학 등으로 인한 급식비는 일할 계산함.

   (※ 2025학년도 청원고등학교 급식운영계획 급식비 반환 규정에 의함)

  5) 도시락 납품이 아니며, 위탁급식 업체가 조리 완료 후, 운송하여 본교 지정장소에 운반하고

     배식, 잔반처리 및 수거까지 완료할 것.

    ※ 충청북도교육청 급식운영 관련 지침을 준수하여야 함

  6) 학교 학사일정 및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하여 납품기간 변경이 가능하며, 증·감시 계약        단가로 계산함.

  7)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및 특수조건 참조


2.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우리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조달청)(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격과 규격을 모두제출하여야 함

  다. 본 입찰은 제한(단가)입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예정가격 내 최저가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 경쟁입찰(충청북도),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단, 입찰등록 마감일이 토요일, 공휴일인

      경우엔 그 전 근무일 16시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공휴일은 업무처리불가)

  마. 상기 입찰의 낙찰자는 G2B를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함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음


3.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본 입찰은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는 자에게 참가자격이 있습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증명)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자

  나. 「식품위생법」36조, 37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제1호에 따른 식품제조·공업 또는 제8호 마목의 규정에 의한 식품접객업 중 위탁급식 영업 허가를 받은자

  다. 「식품위생법」에 의거 관계기관의 인·허가, 면허 등 자격요건을 구비한 자, 「부가세법」에         의한 사업자 등록을 필한 자 및 학교에서 제시한 외부조리운반급식 위탁조건을 수용할 수         있는 자로서 자체 조리시설에서 음식을 만들어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하며, 벌크식(식판급식)으로 제공할 수 있는 자

  라. 본 공고는 지역제한경쟁으로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충청북도 내에 두어야 하며, 본교까지 운송시간이 1시간 이내로 납품완료가 가능한 업체「식품관계법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법 시행령」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등록을 필한 업체(입찰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증

      및 본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자)

  

4. 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 → 제안서 서류 심사 및 현장방문평가 후 선정(80점

     이상 업체)→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 개찰[부적격자 G2B 가격개찰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 가격입찰은 제안서 및 현장방문평가 결과 부적격 업체인 경우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진행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금액(단가*매회별 이행예정량 중 최대량을 곱한 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라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        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기간: 2025.2.18.(화) 10:00 ~ 2025.2.27.(목) 16:00 (청원고등학교 행정실)

      ※ 제출기간 내에 10시 부터 16시 까지 접수를 받으며, 토·일·공휴일은 접수 불가

    2) 접수 장소: 청원고등학교 행정실(충북 청주시 청원구 구룡5길 9, 청원고등학교)

    3) 제출 방법: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 대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할 수 없음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입찰서류’표시

      - 사본은‘원본대조필’사용인감 날인

      - 구비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한 일체의 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

    4) 제출 서류

      - 총 30종, 세부내용은 “제안요청서 7번”의 목록 참고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기간: 2025.2.18.(화) 10:00 ~ 2025.2.27.(목) 16:00 (나라장터 전자입찰)

    2) 장소: G2B(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

    3)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가격입찰 시 공고서 및 특수조건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7. 제안서의 평가

  가. 제안서는 본교 학교 자체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하며,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는 제안서의 [붙임1],[붙임2] 같습니다.

  나. 제안서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

      할 수 없을 경우에는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초 서류만으로 평가합니다. 또한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최저배점 처리합니다.

  다. 본 입찰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위탁급식업체 선정위원회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8.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 사항

※ 제안서 작성 규격 : A4 용지 사용 (쪽수를 달아서 상철)


9.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을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교 자체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 결과 예정기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80점 미달 업체는 부적격 처리함)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 작성 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 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다. 최종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이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입찰 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과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입찰자의 승낙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조건, 조달청 입찰자용 이용약관 및 기타 입찰에         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교에서 요구하는 사항과 입찰공고조건, 물품입찰유의서, 물품계약일반조건, 위탁급식계약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4. 기타 유의사항

  가. 제안참가자는 제안서등 제반서류를 정확히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작성착오 및 누락,

      허위 등에 의해 작성된 경우와 계약이행과 제반에 대한 무의지, 불성실 시에는 무효처리 되며, 이에 대한 책임은 제안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이 홈페이지의 「입찰 정보」-> 「물품 」-> 「개찰

      결과」를 이용합니다.

  라.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마. 기타 문의 사항은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관한 사항: 청원고등학교 행정실 (☎ 043-717-6571)

      - 제안서에 관한 사항: 청원고등학교 급식실(☎ 043-717-6505)

      -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 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바.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고,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사. 계약물량은 급식실 공사, 학사일정 등으로 급식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할 수 있으며 학교측의 계약물량 조정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아.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및 「지방계약법」 등 관련 법령과 지침에 따릅니다.




2025. 2. 17.

청원고등학교장


◎ 청원고등학교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청원고등학교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73)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