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진초등학교 공고 제2025-4호
2025학년도 개진초등학교 통학 차량 임차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
다음과 같이 통학 차량 임차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합니다.
2024. 2. 19.
개진초등학교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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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 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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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견적참가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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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개진초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 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견적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투찰자는 과업지시서를 숙지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이후 과업지시서 내용대로 이행하되, 이와 다르게 부당하게 요구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제22조에 따라 검토 후 변경 계약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개진초등학교 행정실(☎054-954-8594), 감사관실(☎054-805-3231)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청렴행정/신고센터/클린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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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5학년도 개진초등학교 통학차량 임차 용역
나. 용역차량대수: 34인승 이상 1대
본 입찰에 의해 계약자로 선정된 자는 통학차량 운행개시일 전에 도로교통법 제52조(어린이 통학버스의 신고 등) 및 도로교통법시행령 제31조(어린이 통학버스의 요건 등)의 규정에 의한 자동차안전기준에 관한 규칙 제19조제8항, 제27조제6항, 제29조제1항․제4호, 제48조제4항, 제50조제2항 및 제106조제11호에 의한 어린이통학버스 요건을 갖추어 관할경찰서에 『어린이통학버스』로 신고를 하여야 하며 그 비용은 계약자로 선정된 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 용역기간: 2025. 3. 1. ~ 2026. 2. 28.(1년)
라. 용역 내용: 본 용역은 2025학년도 개진초등학교 및 고령중 개진분교장 학생들의 등․하교 수송
※ 세부 사항은 「개진초등학교 통학 차량 임차 용역 특수조건」에 의함.
마. 기초금액: 금65,500,000원(금오천구백만원정)
[운전원 및 통학 차량 동승보호자 인건비, 유류비 및 부가가치세, 보험료 등 차량 운행에 소요 되는 모든 경비 포함]
바. 용역설명: 별도의 용역설명은 실시하지 않음
사. 입찰서 제출 기간: 2024 02. 19.(월) 14:00 ~ 2024. 02. 22.(목) 14:00
아.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02. 22.(목) 15:00, 입찰집행관 PC(본교 행정실)
※ 전산시스템 장애 발생 등 사정에 의하여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자. 입찰참가자는 입찰 제출 전 “공고”내용 및 “통학 차량 임차 용역 특수조건” 등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람
2. 입찰 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의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된 입찰서의 변경 제출은 불가하나,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8조에 의한 입찰서의 제출 취소는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이 연기된 경우 동 시스템 장애 이전에 유효 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 출할 수 없습니다.
다. 전자입찰, 소액수의, 총액견적, 지역 제한, 청렴계약 대상입니다.
라.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전세버스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업종코드 5805) 면허 또는 등록을 필한 업체로, 직영운영회사의 증명요건으로 자동차 등록원부 등을 제출할 수 있는 업체(지입차량 절대 불가)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주된 본사의 소재지를 경상북도 고령군, 성주군, 칠곡군에 둔 업체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정한 차령 이내의 차량을 보유한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견적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발생·신고·수정 사항도 포함)까지 제출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 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함
마.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 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업체는 전자 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 참가 등록을 하여야 함)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면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 업체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 참가 신청 : 별도의 입찰 참가 신청서류는 제출하지 않으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 제2항에 관련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학교에 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본 건은 소액수의 견적 제출 대상으로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 작성 및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 2장 예정가격 작성 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 3% 금액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견적 제출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순으로 4개를 산출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예정가격 대비 견적금액이 88% 이상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배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1순위자가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한 견적(입찰) 무효에 해당할 경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한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하면 차순위자 순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동일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제15조 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하는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마. 낙찰자로 선정되면 3일 이내에 관련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불응 및 자격 미달 시에는 차 순위 견적업체를 계약대상자로 선정합니다.
바.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정당한 사유 없이 최종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투찰을 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하고, 낙찰순위에 따라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 여부를 심사하여 계약 체결합니다.
7. 견적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입찰의 성립 및 무효)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전자 견적서가 제출 마감 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지정 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처리합니다.
8. 청렴 서약제 이행
가. 본 견적 제출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 건으로 견적 제출에 참여한 자는 청렴 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참가자 유의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통학 차량 임차 용역 특수조건, 통학 차량 과업 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등 기타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제출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용역업체는 안전 운행을 위하여 충분한 사전교육을 시행하여야 하며, 운행 기간 중 차량 안전 및 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사고에 대한 모든 책임은 용역업체에서 져야 합니다.
마. 특약 조건: 본 입찰에 의해 계약자로 선정된 자는 학생 통학 차량 운행개시일 전에 도로교통법 제52조(어린이 통학버스의 신고 등), 도로교통법시행규칙 제35조(어린이 통학버스의 신고 절차 등) 및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19조 제8~10항, 제27조 제6항, 제29조 제1항 제4호, 제48조 제4항, 제50조 및 제106조 제11호에 의한 ‘어린이 통학버스’ 요건을 갖추고 어린이 통학버스 검사필증을 교부받아야 하며, 정지 표시장치, 후방 확인 영상 장치 또는 후진 경고음 발생 장치, 하차 확인 장치(잠자는 아이), 광각실외후사경이 부착된 차량으로 그 비용은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문의 사항: 개진초등학교 행정실 (☎ 054-954-8594, FAX 054-954-8595)
나. 전자입찰 이용 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다. 본 공고문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5. 02.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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