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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년 변화관리 프로그램 운영 사업 제안요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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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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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사업개요 1
Ⅱ. 사업 내용 및 제안 요청 내용 2
1. 사업 내용 2
2. 제안 요청 내용 5
Ⅲ.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7
1. 제안자격 7
2. 입찰 및 낙찰 방식 7
3. 제출서류 9
Ⅳ. 제안서 작성 안내 및 유의사항 10
1. 제안서 목차 및 작성 내용 10
2. 제안서 작성요령 10
3. 제안서의 효력 11
4. 제안 시 유의사항 12
Ⅴ. 제안서 평가기준 13
1. 평가항목 및 배점 13
2. 계량지표 평가기준 13
3.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평가기준 14
※ 붙임 1~4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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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명 : ’25년 변화관리 프로그램 운영 사업
□ 목적
o 창의적‧협업적인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조직과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여 행정능률 및 성과 향상
□ 사업기간 : 계약일 ~ ’25. 12. 31.
□ 소요예산 : 349백만원(부가세 포함)
□ 주요 추진 내용
o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여 공감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는 프로그램 운영 및 조직혁신 전략 발굴·추진 및 성과 확산
□ 계약방법 : 일반공개경쟁(협상에 의한 계약)
o 관련규정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o 기술평가 80%, 가격평가 20% 적용
□ 주요일정
o 제안요청 설명회 : 별도의 제안요청 설명회는 없음
o 제안 설명회 및 기술평가 : 개찰일 이후 추후 통보
o 협상 및 계약체결 : 개찰일 이후 추후 통보
□ 문의처 : 특허청 혁신행정담당관 고진아 사무관(042-481-5896) 문지현 주무관(042-481-8618)
1-1. 소통 활성화
청내 구성원 상호간 소통 강화
ㅇ 직원들 간 소통채널 다양화
- 다양한 구성원 간 소통을 위한 수평적 간담회 및 체험 프로그램 등 신규 소통채널 마련
ㅇ 점심시간을 이용한 “특별한 점심” 프로그램 지원
- 월 3회 진행되는 특별한 점심 프로그램에 월 1회 이상 외부강사 섭외 등 운영 지원
현장방문 및 명사초청강연 등을 통한 소통 활동
ㅇ 맞춤형 현장 방문 프로그램 및 소통 프로그램 확대
- 부서 간 연합 현장 방문을 통한 소통 강화
- 세부 분야별 정책 서비스 고객과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현장 프로그램 구성
<현장 체험형 프로그램 실시(안) >
수요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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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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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 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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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공유・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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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관 선정
(수요부서)
▪ 사전 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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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장간담회 실시 (산업기술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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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협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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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과 상호 공유
▪ 정책 제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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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실리테이터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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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실리테이터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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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대전청사 타 부처 직원들 간 소통 지원
- 청사 합동 아카데미* 등 세미나에 명사 초청 강연 추진
* 대전 청사 내 정부 부처가 순차적으로 세미나 주관, 청사 내 전 직원 개방
체험공감 · 힐링 프로그램 내실화
ㅇ ‘그린 힐링 프로그램’ 확대 운영
- 대면 서비스 업무 등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직원 대상 스트레스 해소 및 정신 건강 관리 등 힐링 프로그램 추진
1-2. 협업 강화 및 정부혁신 확산
협업 프로그램 강화
ㅇ 부처 간 협업과제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신설
- 협업과제 참여하는 부처 간 소통회의, 정부혁신 담당자 협의회 구성 및 소통 워크숍 등 추진
ㅇ 부서간 칸막이 해소를 위한 협업 프로그램 확대
- 조직 내 부서와 부서간 칸막이 해소 및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
ㅇ 부서별 팀업 강화 프로그램 운영
- 부서 내 소통 활성화 및 팀업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 협업강화 프로그램 실시(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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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 역량 · 혁신 활동 지원
ㅇ 리더십 프로그램 운영 및 혁신 실무그룹 구성·지원
- 조직 내 역할단계별(고위관리자, 중간관리자 등) 필요한 역량을 도출하고 그에 맞는 리더십 프로그램 추진
- 혁신 및 소통, 조직문화 개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협의체 실무그룹 구성·지원
ㅇ 정부혁신 조직문화 개선 지원
- 정부혁신 어벤져스 등 혁신활동 모임 또는 부서 등 세부조직 단위로 조직 문화 및 일하는 방식 등 개선을 위한 활동 추진
- 조직문화와 소통 활성화를 위해 조직문화 및 조직 체계진단, 직원대상 설문조사 및 제안
국민공감을 위한 혁신성과의 홍보 및 확산
ㅇ 우수사례 발굴 및 대내외 확산
- 정부혁신 성과, 조직문화 개선, 일하는 방식 효율화, 협업 등의 추진과제 발굴, 우수사례 포상 및 공유·확산
ㅇ 홍보 확산 및 공유하는 문화 활성화
- 부처별 정부혁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행안부 및 타부처 주관의 행사 참여시 지원
ㅇ 기타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참신한 프로그램
※ 상기 프로그램은 상황에 따라 특허청이 계획한 별도 프로그램으로 대체하거나 특허청과 운영기관 간 협의를 통해 신규 프로그램으로 변경할 수 있음
□ 기본적 제안 요청내용
ㅇ 특허청 혁신행정담당관의 본 사업 내용 및 운영 관리상 기본 원칙을 모두 반영
□ 세부적 제안 요청내용 (모든 사업 내용에 해당)
가. 프로그램 제안
ㅇ 참여대상 부서 등 참여자 간 사전협의를 통해 프로그램 주제 및 운영방식 등을 정하고 복수의 프로그램 모듈로 구성
ㅇ 문제점 도출 및 소통을 통한 문제해결 등의 프로그램 구성안을 제안하되, 참가자 체험을 강조한 방식 프로그램 제안
ㅇ 참여도 및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 및 추진에 유의
ㅇ 해당분야 전문성 및 실무경험이 풍부한 강사를 선정·제안하되, 프로필·경력 등을 제출하여 혁신행정담당관과 협의를 통해 확정
나. 사업 수행 인원
ㅇ 각 프로그램별 일정이 중복될 수 있으므로 최소 2개 지역에서 프로그램 동시 진행이 가능하도록 용역수행 인원을 충분히 확보
ㅇ 프로그램 진행요원은 교육, 안전, 프로그램 운영 등의 전문지식을 갖추거나 업무 경험이 있는 자로 구성
다. 프로그램 진행 관련 필수 준비사항
ㅇ 긴급, 중요 사항의 변화 등에 신속하게 대비
ㅇ 이동 차량 준비, 참가자 여행 보험 가입 등 안전사항에 유의
ㅇ 프로그램 전반 사진 촬영 및 운영 지원
ㅇ 프로그램 운영계획서(사전협의 후 작성) 및 결과보고서 제출
ㅇ 참석자 대상 만족도 및 활용도 설문조사 실시
마. 기타
ㅇ 성공적인 프로그램 수행을 위한 협력 방안 또는 수정 제안이 있을 경우 추가 제안 가능
- 이 하 여 백 -
1. 제안자격
ㅇ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자로 다음의 조건을 모두 갖춘 자
1) 기업연수 및 교육훈련 관련 전문기관(공동도급 불가)
2)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제재기간 중이거나 부도, 파산, 영업정지, 휴업, 폐업, 인·허가등록 취소 등의 상태에 있지 아니한 자
2. 입찰 및 낙찰 방식
가. 입찰 방식 : 일반경쟁
나. 낙찰자 결정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다. 평가방법 :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를 실시하여 종합평가점수로 산출
o 제안서 평가는 기술능력평가와 입찰가격평가로 구분하고 기술평가의 비중은 80%로, 입찰가격평가의 비중은 20%로 한다.
o 기술평가 점수는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평가위원이 평가한 점수 중 최고 및 최저점수 1개씩을 제외한 나머지 점수를 평균하여 산출한다.
o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되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붙일 수 있다.
o 가격평가는「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에 따라 평가점수를 산출한다.
o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한다.
o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한다.
o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면 낙찰자로 결정한다.(협상이 결렬되면 차 순위 협상대상자와 순차적으로 협상을 실시한다.)
o 제안서의 기술능력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세부평가기준 등 기술능력평가 관련 자료 및 그 결과의 내용과 협상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제안사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o 입찰 및 낙찰방식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이에 근거한 회계예규 등과 일반원칙을 따른다.
※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해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입증하기 위해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별도로 작성․제출하여야 한다.
라. 제안서 설명회 및 기술평가
o 입찰마감 시 업체별 별도 안내 예정
- 제안 설명은 실무책임자 직접발표, 제안서와 발표내용이 상이한 경우 별도명기 필요
3. 제출서류
o 제안서 제출일시 및 장소 : 입찰공고서 참조
o 제출방법 : 나라장터를 통해서 온라인 제출
- 기한 내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o 제출서류 : 제안서 및 제안 요약서 원본 각 1부
o 제안서의 규격 : A4 규격, 제안서 분량제한 없음
- 이 하 여 백 -
1. 제안서 목차 및 작성 내용
작성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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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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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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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안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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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사업추진 배경, 동기, 목표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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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사업추진 방향 및 주요 사업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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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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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안사 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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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제안사의 일반현황 및 주요 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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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제안사의 조직 및 인원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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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최근 5년 유사분야 사업실적(‘20.1.1.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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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최근의 자본금 및 매출액 등 경영실적(2024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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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사업 수행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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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세부 추진 계획
- 프로그램의 구성, 세부 운영방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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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참여인력 및 이력사항
- 전문인력 확보 및 운영계획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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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프로그램 운영 및 사후관리 방안
- 만족도 조사 및 결과보고 작성 계획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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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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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기타 추가제안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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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별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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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등 증빙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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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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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안서 작성요령
가. 제안서의 용지규격은 A4 크기로 하고, 발표 자료를 작성하는 경우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20분 이내에 발표 가능한 분량으로 실제 수행 가능한 범위 내에서 작성
나. 제안은 제안요구사항 및 제안서 작성요령을 최대한 충족하도록 작성
다. 제안서는 주관기관에서 제시한 목차 및 작성지침을 준수하여야 하며, 세분화하는 경우 세부 목차를 추가할 수 있으나 요구된 내용을 반드시 포함
라. 제안내용은 꼭 필요한 사항 위주로 명료하게 작성하여야 하며 불확실한 용어의 사용 및 추상적인 표현은 하지 말아야 함
마. 제안서의 각 요구사항에 대한 응답으로 “할 수 있다”, “가능하다”, “고려하고 있다”, “가능하다고 본다” 등의 애매모호한 표현은 평가 시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
바.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그 내용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또는 입증요구에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는 평가 대상에서 제외
3. 제안서의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주관기관 요구에 따라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단,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는 계약서 내용을 우선함
나. 협상 시 추가제안 또는 추가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기술평가를 위한 제안 설명 및 답변자료 포함)
다. 제안서는 허위로 작성하지 않아야 하며 계약 후에라도 허위로 작성된 사실이 발견되거나 제안된 내용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계약을 파기 할 수 있으며 대상 사업체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의 책임을 짐
라. 제안서에 대한 해석상 문제가 있을 경우 상호 협의하여 조정함
4. 제안 시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작성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
* 입찰참여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 대조필을 확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변경이 불가능함
나. 제안서와 기타 구비서류를 검토하여 미비한 업체는 상황에 따라 보완지시ㆍ실격처리ㆍ감점처리 등의 조치를 취하여 그 결과를 기술평가 점수에 반영할 수 있음
다. 제안서 평가는 주관기관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평가하며, 제안서 평가결과의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음
라.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 통보하며, 미 협상대상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
마. 제안업체는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업무내용에 대하여 제3자에게 누설할 수 없고, 주관기관이 요구하는 보안사항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함
바. 제안업체가 제출한 모든 자료 및 문서는 제안업체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외부에 공개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함
- 이 하 여 백 -
1. 평가항목 및 배점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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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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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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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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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평가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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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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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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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량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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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최근 5년 이내 유사용역 수행실적
|
10
|
o 제안 요청사항의 이해 및 반영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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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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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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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사업수행 계획의 충실성 및 적절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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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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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프로그램 구성제안의 독창성 및 효과성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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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전문인력 확보 및 운영계획의 적절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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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o 프로그램 운영‧관리 방안의 타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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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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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평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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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기준 준용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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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정
산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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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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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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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계량지표 평가기준
가. 최근 년도(2024년) 자기자본 비율 : 10점
- 자기자본 비율 = (자기자본/총자산) × 100
100%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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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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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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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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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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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점
|
8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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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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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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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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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최근 5년 이내 유사분야 사업실적 : 10점
- 교육, 직무연수 등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 운영, 위탁교육 수행 실적 등 본 사업과 관련된 사항에 한하며 실적 증빙이 가능해야 함
3억원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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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억원 미만 ~2억원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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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억원 미만
~1억원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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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억원 미만
~5천만원 이상
|
5천만원 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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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점
|
8점
|
6점
|
4점
|
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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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5년 이내 유사분야 사업실적은 해당 기간의 실적 합산을 기준으로 함
3.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평가기준
가. 평가항목별 배점 기준
평가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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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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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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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안전보건 관리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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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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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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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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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할과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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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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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안전보건 실행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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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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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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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
▸안전점검 및 이행확인
|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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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및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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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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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안전보건 운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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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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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물질 및 설비
|
10
|
해당없는 경우 만점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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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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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
④ 재해발생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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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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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해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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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
▸산재보험 가입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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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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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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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점 이상 시 합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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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합계 60점 미만 시 업체 선정이 불가할 수 있음
※ 각 항목별 점수 부여시 (우수), (보통), (미흡) 점수의 중간점수 부여 가능
※ 관련이 없는 해당항목에 대해서는 우수로 평가
나. 평가항목별 세부 평가기준
1. 일반원칙
구분
|
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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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
미흡
|
수급인의 안전보건방침 적정여부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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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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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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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우수
- 안전보건방침이 수급업체의 규모와 특성 및 도급사업 수행에 적합함
-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한 지속적인 개선 및 실행의지 포함
② 보통 : 작성은 되어 있으나 도급사업의 특성에 적합하지 않음
③ 미흡 : 안전보건방침이 없거나 내용이 안전보건과 부합하지 않음
2. 역할 및 책임
구분
|
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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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
미흡
|
안전보건 관리를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
|
10
|
5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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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우수
- 이행계획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수급업체 안전보건조직의 구성, 역할, 책임 및 권한 명시(하청업체의 본사 및 현장별 구분)
- 유해・위험작업을 수행하는 구성원은 업무수행에 필요한 자격과 능력을 가지고 있고, 교육・훈련을 통하여 자격과 능력을 유지함
② 보통 : 수급업체의 안전보건조직은 구성되었으나 조직구성원의 역할, 책임과 권한의 일부내용이 누락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 안전보건조직이 구성되지 않거나 조직구성원의 역할, 책임과 권한내용의 상당부분이 미흡
1. 위험성평가
구분
|
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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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
미흡
|
도급사업 대상 위험성평가 실시 및 자체 위해ㆍ위험요인 평가수준
|
10
|
5
|
1
|
① 우수
- 도급작업의 위험기계・기구, 유해ㆍ위험물질 및 위험작업에 대한 아차사고를 포함한 재해사례를 숙지하고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자체 위험성평가를 실시
- 위험작업 특성을 고려, 적절한 위험성평가 기법으로 절차에 따라 실시
② 보통
- 도급작업에 사용되는 설비, 물질 및 작업특성에 대한 유해・위험요인 파악이 일부 누락되거나 자체 위험성평가 결과가 구체적이지 않음
- 위험성평가를 실시하지는 않았으나 자체 위해ㆍ위험요인 분석을 통해 재해예방 개선 방안을 마련한 경우
③ 미흡 : 도급작업에 대한 유해・위험요인의 파악이 누락되거나 자체 위험성평가 절차 또는 결과가 없음
2. 안전점검 및 이행확인
구분
|
우수
|
보통
|
미흡
|
안전점검 실시 및 점검결과 개선 필요사항에 대한 이행 여부 확인
|
20
|
10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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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우수
- 안전점검 실시 계획 및 개선 필요사항에 대한 이행 계획이 충실히 작성
- 안전보건 이행계획별 목표가 달성되고 있는지를 주기적으로 측정함
- 도급작업의 화재・폭발, 질식・중독, 붕괴 등 대형사고 예방을 위한 작업 전・중・후 필수 안전점검항목을 숙지함
- 도급사업의 특성상 수급전에 안전검검 실시가 어려운 경우, 안전검검 실시 및 개선필요사항 이행계획이 충실히 작성된 경우
② 보통
-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이 상기 내용의 상당부분을 만족하나, 안전점검항목의 일부 누락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 안전검검 실시 및 개선필요사항 이행계획이 작성은 되었으나 미흡한 경우
③ 미흡
- 작업 중 또는 작업후의 안전점검계획이 없거나, 점검항목이 상당부분 누락됨
- 안전검검 실시 계획 및 개선필요사항 이행계획이 없는 경우
3. 교육 및 기록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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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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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
미흡
|
안전점검 교육 및 기록관리
|
10
|
5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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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우수
- 안전보건교육 종류별로 교육내용, 시기, 대상자, 장소, 성과지표 등을 포함하여 계획 수립됨
- 안전보건교육계획 대비 이수자 현황 및 성과분석 등 교육결과 기록
- 법정교육과정 및 시간 이외에 도급작업의 위험성평가결과 전파교육 등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추가교육 포함
② 보통: 법정 안전보건교육 요구사항을 준수
③ 미흡: 법정 안전보건교육 요구사항을 일부 충족하지 못함
1. 위험물질 및 설비
구분
|
우수
|
보통
|
미흡
|
유해ㆍ위험물질 및 기구ㆍ설비의 안정성 확인
|
10
|
5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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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우수
-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설비에 대한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에 대한 업무절차가 수립됨
- 도급업체에서 제공되는 기계설비 또는 자체 기계설비에 대한 위험요인 및 방호조치 내역을 파악함
- 관련 물질 및 기구설비가 없
② 보통 : 안전성 확인계획이 상기 내용의 상당부분을 만족하나 기계설비별로 작업 전 점검항목 또는 도급업체에서 제공하는 설비에 대한 위험요인 파악의 일부분 누락이 있거나 업무절차가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에 대한 관리방법과 업무절차가 없거나 또는 상기 내용의 상당부분이 누락됨
2. 비상대책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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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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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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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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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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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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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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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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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우수
- 안전사고 발생유형별 비상대응계획*이 수립됨
* 비상대응계획에는 비상연락체계, 책임과 권한, 대응절차 및 사후조치가 포함됨
- 발생유형별로 피해 최소화를 위한 비상대응절차(시나리오)를 구비하고 훈련이 실시됨
- 피해발생 유형별 비상연락체계*를 마련함.
* 비상연락체계에는 고용부,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피해 유형별 전문의료기관을 포함
② 보통 :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이 상기내용의 상당부분을 만족하나 소방훈련 등 일부유형의 비상대응 훈련만 실시됨
③ 미흡 : 사고발생 유형별로 비상대응계획이 누락되거나 책임과 권한, 대응절차 등 비상대응계획의 상당부분의 누락이 있음
1. 산업재해 현황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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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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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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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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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간 재해발생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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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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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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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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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우수 : 최근 휴업을 제외한 2년 동안 무재해사업장을 유지하거나, 3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으로 재해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함
② 보통 : 2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임
③ 미흡 : 최근 2년 동안 사망재해가 있거나, 2년 동안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이상임
※ 사업장 가동기간이 2년 미만인 경우는 해당 가동 기간만으로 산정
(1년 미만 신규업체는 평가항목에서 재해발생수준을 제외)
2. 산재보험가입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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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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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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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해보상보험(산재보험) 가입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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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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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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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우수 : 산재보험가입증명원 등으로 가입이 확인되는 경우
② 미흡 : 산재보험 미가입
※ 안전보건 관련 유의사항
ㅇ 과업수행자는 변화관리 프로그램 운영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충실히 이행한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함
ㅇ 과업수행자는 종사자 등으로부터 유해ㆍ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ㆍ보강 등 개선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발주처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라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해야 함
ㅇ 사업수행에 필요한 작업, 점검 등 모든 작업을 할 때에는 안전대책을 수립한 후 작업을 수행하며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과업수행자의 책임 하에 신속히 후속조치를 실시해야 함
<붙임1> 기관소개 (특히 본 사업과 관련된 사항을 중심으로)
기관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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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립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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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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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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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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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의 성격 및 주요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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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기관에 관련한 소개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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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수행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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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한 용역을 수행한 실적(최근 5년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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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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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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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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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
(백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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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입인력
(책임연구원 및 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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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괄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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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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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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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행 실적 증빙자료 첨부
<붙임2> 제안업체 재무현황표(2024년 이후)
(단위 : 백만원)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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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재 사 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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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총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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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기자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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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동부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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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정부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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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유동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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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당기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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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총 매출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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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자기자본 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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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자기자본이익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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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부 채 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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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기자본비율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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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재 사 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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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자본
비 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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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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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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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최근 년도의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등 증빙자료 첨부
* 사정이 있는 경우 2023년 자료 제출 가능
<붙임3> 전문인력 투입현황 및 경력 소개
전문인력 투입현황
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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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년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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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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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년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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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수행건수
(4개월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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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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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1) 경력은 공고일 기준으로 년․월까지 기재
주2) 참여인력 경력증명서를 증빙자료로 첨부(가능한 모든 참여인력을 1장에 작성․제출)
전문인력(연구원 등) 이력 및 경력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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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책임연구원/( ) 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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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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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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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스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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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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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우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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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 및 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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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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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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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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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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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용역에서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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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한 용역을 수행한 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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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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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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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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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
(백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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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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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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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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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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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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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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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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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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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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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4> 안전보건관리계획서
□ 도급사업 현황
□ 계약현황
○ 계약금액 :
○ 작업기간 :
작성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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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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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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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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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방침 적정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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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계획서에 기재된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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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할 및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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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조직 구성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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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계획서에 기재된 내용
- 역할, 책임이 명시된 조직도
|
① 일반원칙
○○○ 안전보건 경영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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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안전보건 관계 법령 및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한다.
2. 안전보건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목표를 수립하고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전개한다.
3. 안전중심의 원칙을 최우선적으로 적용하고 전직원이 안전보건 활동에 참여한다.
4. 전 직원에게 안전보건에 대한 교육훈련을 제공하여 안전보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재해 조치역량을 강화한다.
5. 전직원이 위험요인 발굴 및 개선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의사소통을 활성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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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역할 및 책임
- 안전보건관리 조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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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관리 체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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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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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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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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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관리본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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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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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자·보건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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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지원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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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지원팀 김철수ㆍ운영지원팀 이영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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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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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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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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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감독자
총무과 홍길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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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감독자
고길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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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감독자
김유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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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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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관리 인력현황 및 주요 업무내용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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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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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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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업무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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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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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총괄 관리
.안전보건관리규정 작성 및 변경
.안전보건 교육에 관한 사항
.산업재해 원인조사 및 재발 방지대책 수립
.작업환경의 점검 및 개선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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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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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실무 담당
.안전보건 교육 계획 수립 및 실시
.위험성평가의 실시
.근로자 유해위험 방지 조치
.사업장 순회점검 지도 및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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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감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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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전보건 업무 수행
.작업복ㆍ보호구 및 방호장치의 점검
.작업장 정리정돈 및 통로확보 확인ㆍ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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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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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산업안전 관리 지도ㆍ조언
.위험성 평가 보좌 및 지도ㆍ조언
.안전관련 업무 이행에 관한 지도ㆍ조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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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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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보건 관리 지도ㆍ조언
.물질안전보건자료 관련 지도ㆍ조언
.건강장해 원인조사 및 재발방지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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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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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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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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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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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작업 대상 위험성평가 실시 및 자체 위해ㆍ위험요인 평가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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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성평가표 및 이에 준하는 평가자료
* 안전보건공단의 위험성평가 지원시스템(kras.kosha.or.kr/ )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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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점검 및 이행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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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점검 실시 및 점검결과 개선 필요사항에 대한 이행 여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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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계획서에 기재
- 안전검검 실시 및 개선사항 이행계획을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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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및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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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교육 실시 계획 및 기록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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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계획서에 기재
전년도 교육기록 및 금년도 교육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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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위험성평가
- 도급작업 위험성평가* 결과서
* 안전보건공단의『위험성평가 지원시스템』(kras.kosha.or.kr/) 참고
② 안전점검 실시 및 이행확인 계획
◦ 점검대상 시설 및 위험기계ㆍ기구에 대한 안전보건 점검 계획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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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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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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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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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장 자체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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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기계 관리 실태
.신규 위험요인 발생 점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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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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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감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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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물 정기안전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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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물의 성능 검사
.시설물의 보강 요인 파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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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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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감독자,
외부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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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위험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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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요소 파악 및 개선사항 마련 등
|
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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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감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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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 개선 이행 여부 확인
- 안전점검 결과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조치계획 기재
③ 교육 및 기록
- 안전보건 교육실시 실적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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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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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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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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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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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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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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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 및 사고예방
.직무스트레스 예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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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시간
(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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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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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원
(00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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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교육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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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감독자 정기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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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 및 사고예방
.산업안전 관련 법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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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시간
(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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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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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감독자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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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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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 교육실시 계획
구분
|
교육내용
|
시간
|
실시자
|
대상
|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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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
|
.산업안전 및 사고예방
.직업병 예방
.유해ㆍ위험 작업환경 관리
.직무스트레스 예방
|
0시간
(분기)
|
외부강사 또는
관리감독자
|
작업장
전직원
|
집체,
인터넷,
현장교육장
|
관리감독자 정기 교육
|
.산업안전 및 사고예방
.산업안전 관련 법령
.안전보건 교육 능력배양
|
0시간
(분기)
|
위탁기관
|
|
현장교육장, 위탁기관
|
채용시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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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 및 사고예방
.사고발생시 긴급조치
.직무 스트레스 예방
|
0시간
(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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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강사 또는
관리감독자
|
신규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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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교육장, 위탁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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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질안전 보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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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화학물질 명칭
.취급상 주의사항
.응급조치 요령
|
0시간
(분기)
|
외부강사 또는
관리감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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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학물질 취급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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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교육장,위탁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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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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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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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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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물질 및 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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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ㆍ위험물질 및 기구 ㆍ설비의 안정성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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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ㆍ위험물질 등 관리방법 및 책임과 권한 등 작성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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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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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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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사고 유형별 대응계획 및 비상연락체계 작성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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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위험물질 및 설비
- 도급작업에 사용되는 위험물질 및 설비에 대한 관리방법
- 위험물질 및 설비에 대한 책임과 권한
② 비상대책
- 안전사고 발생유형별 비상대응계획
- 비상연락체계, 비상대응절차(시나리오)
작성항목
|
평가기준
|
증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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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해 현황
|
최근 3년간 재해발생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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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해율 확인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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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보험 가입
|
산재보험 가입여부
|
산재보험가입증명원
|
① 산업재해 현황
- 산업재해율 확인서 첨부
② 산재보험 가입
- 산재보험가입증명원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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