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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649237-000 공고일시  2025/02/17 15:42
공고명 2025년 비두초등학교 통학차량 임차용역 전자입찰 재공고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원주교육지원청 비두초등학교 수요기관 강원도교육청 강원도원주교육지원청 비두초등학교
공고담당자 최현미(☎: 033-734-533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2/18 13: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2/2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2/24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3,680,630 원
   
배정예산
123,680,630 원
   
추정가격
112,436,950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비두초등학교 제2025– 호


2025학년도 비두초등학교 통학차량 임차용역 전자입찰 재공고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우리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

   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부조리신고

     - 직통전화 : 033-258-5543~47

     - 홈페이지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http://www.gwe.go.kr) > 공감·소통·청렴 >

                  신고센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학년도 비두초등학교 통학차량 임차용역

  나. 용역기간: 2025. 3. 1. ∼ 2026. 2. 28.

  다. 용역내역: 2017년 1월 이후 출고된 어린이통학버스에 적합한 요건을 갖춘 21~25인승 2대, 운전자 2명, 통학차량 안전도우미 2명

  라. 기초금액: 금123,680,630원(금일억이천삼백육십팔만육백삼십원)

                                                                     (단위:  원)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비   고

112,436,950

11,243,680

 

  ※ 이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마.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

입찰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개시일시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2. 18.(화)

13:00

2025. 2. 21.(금)

10:00

2025. 2. 24.(월)

10:00

비두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등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용역으로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 공고 제2023-53호, 2023. 3. 2.)의 [별표5]여객 육상운송용역(추정가격 5억원미만)의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에 따라 심사합니다.

  다.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제한 대상용역이며,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라. 본 입찰은 낙찰자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 같은 법률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G2B시스템상에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4조의 규정에 따른 여객자동차운수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업종코드 5805)) 등록업체로서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강원특별자치도」에 있는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관련 법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중․소기업(소상공인)]를 소지한 업체로서, 중․소기업 확인서[중․소기업(소상공인)]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직접생산의 확인 등)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통학운송서비스(7811189902)]를 소지한 업체로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확인서[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우리교에서 제시한 계약 특수조건 및 과업지시서 등을 충족할 수 있는 업체어야 하며, 차량은 반드시 업체 소유의 차량이어야 합니다(지입차량 불가). 이를 충족하지 못할 경우 계약법 관련규정에 따라 계약 해지 및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음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마.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바.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업체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나라장터”(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및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체결을 하지 않거나 계약을 포기했을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또는 수의계약 참가 배제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 과업설명은 비두초등학교 교육행정실에서 공고문,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나라장터”(http://www.g2b.go.kr)의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조달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해당 용역건에 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러명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7. 적격심사 및 낙찰자 선정방법

  가. 개찰시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입찰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입찰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다.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 입찰자중 낙찰하한율 87.995%이상 최저가격 순으로 입찰설명서의 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8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입찰가격이 동일한 경우 적격심사 종합평점이 높은 자를, 입찰가격 및 종합평점이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방식은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결정합니다.

  라. 본 건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평가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평가기준: 「조달청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5] 여객 육상운송용역」

    2) 이행실적의 당해용역 규모(금액기준): 금123,680,630원

      가) 최근 5년간(창업기업, 소기업 및 소상공은 최근 7년이내) 이행 완료된 통학버스 임차용역

      나) 동등이상 용역: 21인승 이상 통학버스 임차용역 운행실적

        - 실적증명서상의 용역명 또는 용역개요에 21인승 이상 통학버스 임차용역 운행실적임을 확인할수 있도록 발급받아야 하며, 21인승 이상 통학버스 운행실적이 포함한 납품실적은 전체금액을 실적으로 인정함.

        - 공기관이행실적분은 해당기관에서 발행한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민간이행실적분은 실적증명서와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하며,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 날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유사용역: 인정하지 않음

    3)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함(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0])

    4) 기술능력: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5],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국토교통부‘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공시 등급’을 적용하며, 공시비대상자의 경우 E등급으로 평가합니다.

    5) 신인도 평가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1]

    6) 결격사유 평가기준: 입찰공고일 현재 자사소유로 등록된 버스[2017년 1월 이후 출고(최초 신규등록일이 2017년 1월 1일 이후)]로 보유차량이 21-25인승 2대 이상

  마. 적격심사 대상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서류 : 자동차등록증, 자동차등록원부, 보험(공제가입증명), 정기점검·검사합격증명서류, 직영차량 운행 각서, 적격심사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와 심사표,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공시 등급,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압류가 설정되어 있거나 임시운행허가인 경우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압류해제 또는 정식 운행을 위해 등록한 등록원부 등 입증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 보유차량은 과업이행에 투입될 차량 기준이며, 차후 투입차량에 변동이 발생 시 반드시 수요기관의 승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결과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공고」-「개찰결과」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행정안전부 제2024-97호, 2024. 12. 18.)의 절차에 따를 수 있으며, 재입찰을 실시할 경우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8. 입찰설명서

  가.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공고문 및 계약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입찰관련법령 및 규정(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등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전자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체결 시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계약자로 선정된 자는 통학차량 운행개시일 전까지 도로교통법 및 도로교통법시행령의 규정에 의한 『어린이 통학버스』의 요건을 갖추어 관할경찰서에 『어린이 통학버스』로 신고하여야 하며, 그 비용은 계약자로 선정된 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9.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중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의 1) 또는 2)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0. 최저임금 보장

  ○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장관이 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하고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 작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담당자가 지정한 기한 내에“안전보건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안전보건협의체 운영(회의 및 합동 안전보건 점검) 시 절차에 따라 참여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2.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문, 계약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계약 일반조건,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입찰 관련 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 유의서, 조달청일반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 관계법령 및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등 관계규정에 따릅니다.

  다. 입찰참가자의 전산장비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3. 계약 상대자 유의사항

  가. 계약 상대자로 선정된 자라도 계약체결시 결격사유로 인하여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다음 순위자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계약 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낙찰후 7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등 관련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하며, 업체가 법령위반(에: 차고지 외 밤샘주차 등)으로 행정처분을 받아 통학차량 운행에 지장을 초래하여 우리교와 학생들에게 피해가 발생되는 경우 손해 배상(대체 통학운행에 대한 비용)을 하여야 하므로 계약상대자는 법령위반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14. 보충정보제공처

  가. 공고, 집행 및 계약체결: 비두초등학교 행정실(☎ 033-734-5337)

  나. 전자견적제출 이용안내: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다. 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강원특별자치도원주교육청 홈페이지(http://gwwjed.gwe.go.kr) 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의 「입찰」-「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비두초등학교 통학차량 임차 용역 특수조건 1부. 

      2. 비두초등학교 통학차량 임차 용역 과업지시서 1부.



2025년  2월  17일




비두초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