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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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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649285-000 공고일시  2025/02/17 15:58
공고명 2025학년도 무안고등학교 통학차량 임차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교육청 무안고등학교 수요기관 전라남도교육청 무안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문경해(☎: 061-455-10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2/1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2/1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2/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2/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57,998,000 원
   
배정예산
357,998,000 원
   
추정가격
325,452,727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무안고등학교 공고 제2025-5호


무안고 통학차량 임차용역 입찰 공고(긴급)

다음과 같이 2025학년도 무안고 통학차량 임차용역 입찰 공고합니다.

                             2025. 2. 11.        

무안고등학교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입찰의 계약이행은「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제12조에 따라 반드시 “계약상대자” 소유의 차량으로 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못할 경우 계약법 관련 규정에 따라 계약 해지 및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음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무안고 통학차량 임차용역 입찰 공고

용역내용

무안고 학생 등·하교 수송 업무

용역기간

2025. 3. 4. ~ 2026. 2. 28.(190일)

용역개요

45인승 이상 6대

기초금액

금357,998,000원(추정가격 325,452,727원, 부가가치세 32,545,273원)

*부가세, 유류비, 도로통행료, 주차비, 봉사료, 기사 식비 등 일체 경비 포함금액임

입찰서 제출 기간

2025. 2. 18. 09:00 ~ 2. 20.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3. 2. 20. 11:00  무안고 입찰집행관 PC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용역종류: 차량 임차용역

  나. 단독 및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분담이행방식) 가능 용역입니다.

  다. 총액계약, 지역제한(전라남도) 대상 용역입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 용역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입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2. 18. 09:00 ~ 2. 20. 10:00

  나. 개찰일시: 2025. 2. 20. 11:00

  다. 개찰장소: 무안고 입찰집행관 PC

  라. 본 용역의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 업종코드 5805)】면허를 소지하고,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 제103의2,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별표 2]에 따라 차령만료일 2026. 2. 28.일 이후인 차량으로 배차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일)까지 전라남도에 법인등기부 상 본점 소재지를 둔 업체이어야 하며(개인 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한다),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다.  공동수급체 구성방식

    1) 구성: 지원가능한 차량 대수가 부족할 경우 2개사 이내(공동수급대표자 포함)로 구성하여야 합니다.(공동이행방식)

     2) 공동수급대표자: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출자 비율이 높은 자

     3) 공동수급협정서는 개찰전일 2025. 2. 19.(수) 18:00까지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기한까지 공동수급협정서 미도착시는 단독입찰로 간주하며, 기한 이후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4) 대표 업체는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 공동수급협정서대표업체조회〔조달업체 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승인〕에서 각 구성원이 송신한 공동수급협정서에 대한 승인 처리를 하고〔보낸문서함]에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공동수급 구성원 모두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전라남도에 두고, 국가종합전자조달스시템 경쟁입찰참가자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6)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사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사는 중복하여 참여할 수 없습니다.

    7)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 참가로 간주되어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8) 공동수급의 경우에는 반드시 대표사(1개)만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 동시 입찰 참가 불가

    9) 기타 입찰공고문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본 입찰서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직접생산확인증명서[통학운송서비스(세부품명번호 10자리 : 7811189902)]를 소지한 자.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유효하여야 하며,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또는 계약이행능력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마.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참가자격 및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필한 업체만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용역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G2B) 홈페이지 (http://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의합니다.

  마.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 상황으로 입찰 연기의 경우 본 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낙찰자 결정통보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절 ‘2-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8.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정열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8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본 건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평가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5]육상운송용역 추정가격 5억 원 미만」

    2) 이행실적의 당해용역 규모(금액기준): 357,998,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동등이상용역: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

                      유·초·중·고 학생통학을 위한 전세버스 용역 이행실적

      - 유사용역: 해당없음

    ※ 이행완료된 실적에 대해서만 인정함(발주자가 직접 발행한 실적증명서만 유효함)

    3)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함(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7] 적용)

    4) 기술능력(안전성 정도):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국토교통부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공시 등급’을 적용하며 공시비대상자의 경우 E등급으로 평가

    5) 신인도 평가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8] 적용

    6) 결격사유 평가기준: 자기 소유의 45인승 이상 버스 6대(자동차등록증 상 승차인원)

     - 차량은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기준 자기의 명의로 등록한 것(「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84조제1항에 정한 차령 이내인 것에 한함)으로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제5조에서 의무로 정한 보험, 「자동차관리법」의 규정에 의한 정기점검ㆍ검사 기타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여 해당용역의 목적에 적합하게 운행할 수 있는 것에 한하여 인정하며 입찰공고에서 명시한 차량요건에 충족함을 증명하지 못한 경우에는 결격으로 평가합니다.

     ※ 압류(가압류)가 설정되어 있거나 임시운행허가인 경우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압류 (가압류)해제 또는 정식 운행을 위해 등록한 등록원부 등 입증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라.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할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적격심사 시 함께 제출할 서류

  가. 적격심사대상자로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적격심사 제출서류: 적격심사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와 심사표,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공시 등급, 직영차량 운행각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다. 장비보유기준실적 충족여부 확인을 위한 증빙서류: 자동차등록증, 자동차등록원부, 보험(공제)가입증명서, 정기점검ㆍ검사합격증명서류, 제출장비현황 총괄표

    ※ 차후 투입차량에 변동이 발생 시 반드시 본교 학교장의 승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라. ‘제출장비현황 총괄표’는 아래 서식에 따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순번

자동차등록번호

승차정원

최초등록일

검사유효기간

소유자

비고

 

 

 

 

 

 

 


10. 보험료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절(보험료 사후정산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국민연금법」 제95조의2(연금보험료등의 납부증명) 신설에 따라 계약대금 수령 시 국민연금 납부(완납)증명서 제출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전라남도교육청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 시에 【붙임1】「안전·보건관리 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2)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3)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기타 사항

  가. 낙찰자 결정 후 1회 운행 단가를 산출하며 운행회수로 월별 지급합니다.

  나. 최종 운행회수에 따라 사후정산 합니다.

다. 이 공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활용하여 무안고등학교에서 전자입찰로 시행하는 용역입니다.

  라. 입찰참가신청은 생략합니다(단, 해당 업종에 대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참가 등록확인서를 적격심사 서류제출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가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용역업체는 안전운행을 위하여 충분한 사전교육을 실시하여야 하며, 운행기간 중 차량안전 및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사고에 따른 모든 책임은 용역업체에서 져야 합니다.

  사.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http://www.g2b.go.kr),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jne.go.kr), 본교 홈페이지(http://muan.hs.jne.kr)에 게재하며, 본 공고문에 대한 의문사항은 본교 행정실(☎061-455-1003)로,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조달청 정보관리과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붙임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작성 서식 (용역업체에서 작성 제출)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서식) - 기관 사정과 계약 성질에 따라 변경 가능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명:

2. 작업명:

3. 업체명: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2. 작업기간: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성자 : 회사명          직          성명          (서명) ]

○ 작업 참여자 수 :    명

○ 작업전 안전보건교육 계획

  - 일시:

  - 내용: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계획 이행여부 확인 점검 

점검일자 : 2025.   .   .        확인자(감독관,업무담당자) :               (서명)

개선(시정) 사항 (해당없음 □)

조치확인 사항(확인일자: 20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