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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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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649116-000 공고일시  2025/02/17 16:07
공고명 2025년도 탐라교육원 조경 수목 유지관리용역
공고기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탐라교육원 수요기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탐라교육원
공고담당자 이경숙(☎: 064-710-05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2/20 0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2/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2/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7,481,000 원
   
배정예산
127,481,000 원
   
추정가격
115,891,818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탐라교육원 공고 제2025-8호

나라장터 공고번호


2025년도 탐라교육원 조경 수목 유지관리용역 입찰 공고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내역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이하“지방계약법”이라 한다.)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년도 탐라교육원 조경 수목 유지관리용역

용 역 기 간

착수일로부터 ~ 2025. 11. 10.까지

용 역 내 용

탐라교육원 주변 일대 및 운동장 등 수목 및 잔디 유지관리

· 유지관리 대상: 탐라교육원 주변 일대 및 운동장 등 (조경면적77,000)

· 기타사항은 과업내용서 참조(별첨)

기 초 금 액

금127,481,000원(추정가격 금115,891,818원, 부가가치세 금11,589,182원)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나. 총액입찰대상 용역입니다.

  다.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라. 제주특별자치도 지역제한 대상 용역입니다.

  마.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서 제출기간: 2025. 2. 20.(목) 00:00 ~ 2025. 2. 25.(화) 10:00

  ※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4.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2. 25.(화) 11:00

  나. 개찰장소: 탐라교육원 입찰집행관 PC

  다. 재 입 찰: 개찰 결과 유찰될 경우 별도의 통보없이 아래와 같이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1) 재입찰(투찰) 마감 일시: 2025. 2. 25.(화) 15:00

    2) 개찰: 2025. 2. 25.(화) 16:00

  ※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5. 입찰 참가자격 및 제출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와 제15조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에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업종코드:4993)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이 되어있어야 하며,

  다.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제주특별자치도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 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경우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항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아.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사업자용 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하며, 모바일 전자입찰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자입찰자는 모바일에 제공하는 보안기능을 미리 설치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자. 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입찰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다. 입찰참가등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의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변경등록하고 입찰서 제출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입찰서 제출에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다빈도 순에 의하여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또한, 선순위에서 낙찰자가 결정되지 않을 경우 낙찰자가 결정될 때까지 차순위로 계속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평가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 제1항 제2호(조달청공고 제2023-53호, 2023. 3. 2.) [별표 2] 시설분야용역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 평가관련

       - 경영상태:‘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하며, 세부적용 내역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 10] 적용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반드시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바. 개찰결과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되어 통보를 받은 자는 해당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적격심사 대상자에 한해 개별통보함)

      ※ 적격심사시 제출할 서류(모든 사본은 원본대조필을 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신청서 1부.

       - 적격심사자기평가서 및 심사표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1부(유효기간 내).

       - 신인도 관련 증빙 1부(해당시).

       - 기타 계약담당자가 요청하는  서류.


9. 보험료 등 사후 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미사용분을 사후 정산합니다.(※사업자부담금만 인정)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아래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합 계

2,265,921원

293,436원

2,876,346원

2,074,379원

7,510,082원

     * 상기 명시한 보험료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이오니, 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을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 입찰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내용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등)에 따릅니다.

  나.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에 관한 사항이 과업내용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수요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다.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내용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 만약,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법령(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이후「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원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본 원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 시 계약상대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이행 서약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서약제의 자세한 내용과 청렴서약서 양식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jje.go.kr)→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계약서식/규정→용역계약서식→계약서류에서 내려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과업내용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9장 계약일반조건, 기타 우리 교육청에 적용되는 입찰 및 계약관련 법령(지방계약법령 및 건설산업기본법령 등), 예규 등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입찰참가자격의 등록)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변경등록을 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에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라며, 공고문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jje.go.kr)『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입찰정보』에도 탑재합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은 탐라교육원 총무부 시설팀장(☎064-710-0559)으로, 기타 계약에 관한 사항은 총무부 계약담당(☎064-710-055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2.  17.


탐라교육원 재무관


탐라교육원은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채용)문화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교직원의 금품·편의 제공 요구 등 부패·비위 행위는 아래로 신고 바랍니다.

▸ 누리집(www.jje.go.kr): 신고/청렴 > 신고센터(감사관)

▸ QR코드 신고: 신고센터(감사관)로 바로 접속

누구든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신고한 자에게는 관련 규정에 따라 보상금을 지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