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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646584-001 공고일시  2025/02/17 16:20
공고명 (협상에 의한 계약) 원주시 명륜1동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마스터플랜 수립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수요기관 강원도 원주시
공고담당자 홍진화(☎: 033-737-24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2/17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3/0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3/04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3/07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98,635,000 원
   
추정가격
89,66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원주시 공고 제2025 – 414호


「명륜1동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마스터플랜 수립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에 따라 「명륜1동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마스터플랜 수립용역사업자 선정에 필요한 제안서 제출 안내 및 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2월 17일


원 주 시 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명륜1동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마스터플랜 수립용역

  나. 사업기간: 2025. 4. 1. ~ 2026. 2. 27.

  다. 사업금액: 금98,635,000원(금구천팔백육십삼만오천원)  ※부가가치세 포함

  라.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마. 공고기간 : 2025. 2. 17.(월) ~ 2025. 3. 4.(화)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해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방법: 총액입찰, 일반경쟁입찰, 전자입찰

  나. 계약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44조

  2)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 지방계약법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체로 제재를 받지 않은 업체


나. 아래 요건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자격을 갖춘 업체

   1)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 21조 따라 건설부문(도시계획)의 엔지니어링사업자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의 규정에 따라 건설부문(도시계획)의 기술사 사무소를 개설 등록한 업체

   2) 「건축사법」 제7조 및 제23조 규정에 의거, 건축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축사 사무소(업종코드: 4817)를 개설 신고를 필한 업체

   3)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 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8조

      또는 「지방자치단체 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의 규정에 의하여 설립된 연구기관

   4) 「민법」 제32조 규정에 의하여 설립․허가된 공익법인(정관상 법인의 설립 목적이 연구분야 사업을 포함) 및 교육기관(대학원, 부설연구소 등 포함)

   5)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 제25조 규정에 의하여 설립된 법인

   6) 국가종합조달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등록규정에 따라 학술·연구용역업(업종코드 : 1169)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다. 본 용역은 공동수급(분담이행)이 가능하며, 공동수급표준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1)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는 입찰참가자격 학술연구용역 자격을 보유한 업체이어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에는 참여업체별 지분 비율을 표시하여 제출하여야 함

    2) 공동도급 업체는 지역제한을 두지 않음

    3) 공동수급(분담이행)으로 참여하는 경우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제한하며, 공동수급 참여업체는 중복하여 타 업체와 공동수급을 구성할 수 없음

    4) 공동수급체의 유사용역 수행실적의 산정은 개별 구성원별 해당 실적에 실적을 합산한 후 그 실적에 해당하는 점수를 최종 평가함

  5)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음

   6)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음

   7) 입찰참여업체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객관적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 자격 미달 또는 증빙서류 미제출 시 평가 대상에서 제외함

   8) 기타 공동수급체의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부분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 4. 1. 시행)]에 의함

 라.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폐업, 업무(자격)정지, 부정당업체 지정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 된 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마.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행정안전부 현행 예규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함.


4. 공모일정

 가. 제안요청서 교부

   - 제안요청서는 입찰 공고일 이후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http://www.g2b.go.kr/) 및 원주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방문접수만 가능)

   ① 일시 : 2025. 3. 4.(화) 14:00까지

   ② 장소 : 원주시청 도시재생과(3층)

   ③ 방법 : 직접방문 제출(우편, 팩스, 메일 등 기타접수 불가)

       -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가격입찰서는 반드시 밀봉)

       - 응모자(대표사)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 모든 사본은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사용인감』 날인 후 제출하시기 바라며, 제출하는 모든 서류에 사용하는 도장은 『사용인감』을 사용하고 제출 시 사용인감 지참

다. 평가위원 선정 추첨

  ① 일시 : 2025. 3. 4.(화) 14:00

   ② 장소 : 원주시청 도시재생과(3층)

   ③ 방법 : 업체별 번호 추첨 및 다빈도 순으로 평가위원 선정(7명)

       - 입찰참가자(대리인)가 제안서평가위원 선정을 위한 추첨을 실시

       - ①다빈도 ②고령자 순서로 최종 선정

       - 사업자등록증 사본 지참, 대표자(신분증) 혹은 피위임자(신분증, 위임장, 재직증명서) 참석, 불참시 참여업체의 추첨결과에 따름

라. 제안서 발표 및 평가

   ① 일시 : 2025. 3. 7.(금) 14:00 예정

   ② 장소 : 원주시청 7층 도시계획과 내부 회의실

   ③ 주의사항 : 발표시간은 업체별 15분, 질의응답 10분이내로 하며, 타 제안사의 발표는 청취할 수 없음

       - 제안평가회에 참가하지 않은 업체는 입찰참가등록 취소

       - 제안서 요약 발표에 참석하는 인원은 발표자 포함 3인 이내로 제한하며, 참석자는 본 사업에 투입되는 인력이어야 함

       - 세부내용은 제안요청서를 참고 바람

마. 협상기간 :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 (단, 협상대상자와 협의에 따라 3일 안의 범위에서 협상기간 조정가능)

 바. 계약체결 : 협상성립 후 10일 이내

   ※ 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원주시청 홈페이지에 게시 (개별통지는 하지 않음)

   ※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5.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고

  제안서 작성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여 정확히 작성하여 제출하시기 바라며, 기한 내 제안서 미제출 및 제안 발표 미참석 시는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6.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하여 평가를 실시

  나. 제안서 평가는 기술능력평가와 입찰가격평가에 대한 종합평가로 하되, 비중은 배점한도 100점 기준 기술능력평가 80점(정량적평가 20점, 정성적평가 60점)과 입찰가격평가 20점으로 함.

   기술능력평가는 정량적 평가와 정성적 평가로 구분하며, 정량적 지표에 의한 평가는 계약담당자(발주부서)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정성적 평가는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기준에 따라 부문별 배점을 부여하여 평가

   ※ 제안서 평가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고, 제출서류 미비로 인한 불이익 발생시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사업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유효한 제안서 제출업체가 없을 경우 재공고 함.

  라.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를 대상으로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제안자의 입회하에 추첨으로 정함.

   ※ 우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마. 협상가격은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금액을 기준으로 적용하되 당해 사업예산의 범위내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할 수 있음.

  바. 기타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최근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함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을 확약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에 제한처분을 받음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함.

  나. 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함께 제출하지 않은 제안서 제출은 무효임

제안서(방문제출) 제출과는 별개로 입찰참가 등록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서 실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을 하지 않고 제안서만 제출한 경우 무효의 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 제안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고 가격입찰만 실시한 경우 가격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됩니다.


9. 청렴계약제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함.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해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및 보충정보 제공

  가. 제출된 서류는 기한 내 접수된 것만 인정하고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요청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제안자 부담으로 하고, 별도의 보상비는 지급하지 아니함.

  나. 당선작과 관련하여 저작권 및 사용권, 기타 법적 소유권은 우리 시에 귀속됨.

  다.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9조 규정에 정한 입찰에 관한 서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관련 회계예규 등을 숙지하고 이를 승낙한 자로 보며 관련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라.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하여는 서면 통보한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름.

  마. 제안서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바. 일정 등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원주시청 홈페이지에 별도 공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고 공지를 확인하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참가업체에 있음.

  사. 제안서는 계약서의 내용이 됨으로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음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의함

   ※ 사업관련 문의: 원주시청 도시재생과 (☏ 033-737-3278)

   ※ 계약관련 문의: 원주시청 회계과 (☏ 033-737-2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