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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649608-000 공고일시  2025/02/17 16:28
공고명 2025 펀디자인 시설물 확산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정민채(☎: 02-2133-325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2/2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2/2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2/28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2/28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20,000,000 원
   
추정가격
20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367호


입 찰 공 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정민채(☎ 02-2133-3257)

  ○ 입찰참가자격, 사업내용, 실적, 평가 : 서울특별시 디자인정책담당관 서성호(☎ 02-2133-2193)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용 역 명 : 2025 펀디자인 시설물 확산(긴급)

② 용역내용 : 첨부 ‘과업내용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③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5.12.31.까지

④ 용 역 비 : 금22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입찰참가등록(전자입찰서 제출)

   - 일 시 : 2025. 2. 26.(수) 10:00 ~ 2025. 2. 28.(금) 16:00

   -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년 2월 27일(목)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하면 무효처리됩니다.

    ※ 나라장터 투찰금액과 서울특별시 디자인정책담당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⑥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제출)

· 일 시 : 2025년 2월 28일 (금) 10:00 ~ 16:00

· 장 소 : 서울시청 디자인정책담당관 디자인진흥팀(무교별관 12층) ※ 15:59까지 8층에 도착해야함

     상기된 기간 내에 제출되지 않는 경우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우편 접수는 불가

2.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까지 공공디자인 전문회사(업종코드 : 6484) 또는 『산업디자인진흥법』제9조의 규정에 의한 한국디자인진흥원에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 시각,제품 분야를 모두 포함한 종합디자인 분야)(업종코드 : 4444)로 신고를 필한 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입찰참가신청 서류접수 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디자인서비스(8214150201)소지한 업체 (입찰참가신청 서류접수 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

     (※ 직접생산확인서는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에 등록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③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가능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 2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며, 이 때 대표자를 선정하여 계약권과 대표권을 행사하여야 함.(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지정)

   -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5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하며,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고,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여할 수 없음.

   - 공동수급 형태로 제안할 경우에는 주사업자와 부사업자 간의 업무수행 범위를 상세히 정의하고 책임관계를 명확히 하여야 하며, 조직도를 제시하여야 한다.

   ※ 공동수급 방식으로 본 사업을 수행할 경우 대표사는 공동수급 사업관리 방안을 적절하게 제시하여야 함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유의사항(전자입찰 시)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G2B) :  2025. 2. 27.(목) 18:00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에는 해당 지역업체와 그 외 지역업체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의 중복결성은 금지합니다.

   -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 지방계약법 제29조, 시행령 제 88조,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등에 따릅니다.


4.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거 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 결정

 - 평가는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로 하되, 그 비중은 기술능력평가 90%, 가격평가 10%로 함


5. 입찰참가 등록신청 : 나라장터 가격투찰(전자입찰)


6.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등 제출 구비서류 ※ 디자인정책담당관 제출

① 가격제안서 1부(밀봉 날인하여 제출)

   - 산출내역서 포함, 업체 식별정보 비공개, 밀봉날인 제출

② 제안서 10부

   - 보관용(정량적+정성적 평가) 2부(표지에 회사명, 대표자명 기재 및 날인하여 제출)

   - 평가용(정성적 평가) 8부(30매 이내 / 상호, 대표자명 등 업체식별정보 비공개)

     ※ 제안서 제출 시 구비서류 목록 참고

사업제안서 및 발표용 자료(PPT파일)가 담긴 USB 1매

제안서 제출공문 등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제안요청서 제출 서식 참고)

  ※ 가격제안서(입찰서 및 산출내역서 첨부)는 회사명, 주소, 대표자명 등의 정보가 없어야 하며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 날인 후 제출, 기타서류는 밀봉하지 않은 상태로 제출

  ※ 나라장터 투찰금액과 서울특별시 디자인정책담당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함

  ※ 사본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명기하고 인감 날인 후 제출

⑥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⑦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시 사용인감) 지참

⑨ 실적 증빙 서류 1부 (민간 실적의 경우,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첨부)

 ⑩ 공동수급표준협정서 및 합의각서 각 1부(해당업체)

 ⑪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⑫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⑬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⑭ 중소기업확인서(해당업체) 1부

 ⑮ 입찰참가자격 관련 서류 1부(직접샌상확인증명서, 공공디자인 전문회사 또는 산업디자인 전문회사 신고필증 등)

 ⑯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⑰ 신인도 평가 관련 각서 1부

입찰참가인이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입찰참가인이 대리인인 경우 신분증 지참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2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지정정보처리장치(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하거나,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4항, 동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해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우편제출 불가)

 - 제안서는 대표자(주사업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 제안서 평가결과는 관련 법령 기준을 따라 공개합니다.

  · 제안서에 제안한 내용은 별도로 약정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약정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 제안서는 허위로 작성하지 않아야 하며, 계약체결 후에도 허위로 작성된 사실이 발견되거나 제안된 내용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음

 -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0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9호),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 또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seoul.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이미 발표된 적이 있거나 모방성이 인정되는 제안내용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심사 이후라도 흠결이 발견된 경우(특히, 용역완료 이후에 결과물에 있어 타인이나 단체로부터 저작권 등 작성에 대한 소송ㆍ분쟁 발생 시) 용역수행자가 이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아래 문의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2월  17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이를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2025 펀디자인 시설물 개발 용역 계약업체로서 근로자 (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투입인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형사적․민사책임을 지고,「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2.   .

서약자 : o o o 회사 대표 o o o (서명 또는 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