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637347-000 공고일시  2025/02/17 16:31
공고명 2025년 지하도상가 흡수식냉온수기 세관 용역
공고기관 서울시설공단 수요기관 서울시설공단
공고담당자 천건우(☎: 02-2290-615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2/17 2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2/2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2/2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6,150,000 원
   
배정예산
66,150,000 원
   
추정가격
60,136,36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시설공단 공고 용역 제2025 – 66-1호


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재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건       명

전자입찰서 접수(투찰)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개시일시

마감일시

2025년 지하도상가 흡수식냉온수기 세관 용역

2025. 2. 17.(월) 20:00

2025.2.21.(금)

10:00

 · 2025.2.21.(금) 11:00

 · 공단 입찰집행관 PC


2. 용역개요 : 과업내용서 등 참조

  ○ 대    상 : 명동지하도상가 포함 7개소 지하도상가 흡수식 냉온수기 17대

  ○ 내    용

   - 흡수식 냉온수기 세관 및 냉각수 배관 스트레이너 청소

   - 각 흡수식냉온수기(17대)에 포함된 흡수액을 개별 채취하여 전문기관에 성분검사 의뢰 및 분석 결과물 제출

   - 세관 완료 후 시운전

   - 냉방 및 난방 전환시 기술업무 지원

   - 흡수액(280kg), 냉매(180kg), 부식억제제(140kg), 알칼리(140kg), 추기펌프 진공오일(170리터) 납품

  ○ 하자보수기간 : 준공검사일로부터 1년

※ 위의 수량은 납품해야하는 용액의 총 수량이며, 각 상가별 세부 납품수량은 과업내용서 참조 필요

사업 관련 문의 :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주재현 ☎ 02-2290-7286)



3.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 ~ 2025.11.30.


4. 설계가격(기초)금액 : 금66,15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5.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가 “서울특별시” 인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최근 10년간 완성(준공)된 단일실적으로서, 흡수식냉온수기 세관정비 실적 5대 이상 보유한 업체

    ※ ‘실적증명서’상 계약명, 용역개요 등으로 상기 용역 관련성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최종 실적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상가운영처)의 판단에 따릅니다. 실적의 적정성 여부는 개찰완료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 제출기한 :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 일시까지 도달 (공단 이메일 서버 시간 기준)
 제출방법 : 이메일 전송(jjh10618@sisul.or.kr )
① 메일제목 : 2025년 지하도상가 흡수식냉온수기 세관정비 용역_증빙서류 제출(업체명)
  ② 메일본문 : 업체명, 담당자명, 연락처 기재 및 증빙서류 첨부
 수신확인 : 상가운영처(주재현, 02-2290-7286)

     ※ 실적증명서 등은 아래 <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 기준> 준수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민간실적의 경우, 실적증명서에 세금계산서, 계약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실적증명서 증빙자료 기준 >

공공기관 용역수행실적

 : “나라장터(G2B) 발급 실적증명서” 또는 “해당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용역설명서의

   서식1 참고)로 인정

민간회사 용역수행실적

 : “해당 민간회사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 (*용역설명서의 서식1 참고), 계약서 사본(원본대조필),

   세금계산서 사본(원본대조필)”을 모두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

 ※ 공공기관

 :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기획재정부가 지정하는 공공기관, 지방공기업법령을 적용받는 기관(지방공기업법 제2조)

     ※ 이메일 전송 후에는 반드시 수신상태를 유선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부적격자이거나 기한 내 서류 미제출 또는 수신확인이 안된 경우 개찰 전 사전판정에서 배제됨을 알려드립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제8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포함)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를 소지한 자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한 부정당업자 및 제31조의5에 의하여 조세포탈 등을 한 자는 견적서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2항과 관련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장 및 지방의회의원과 그 배우자, 직계 존비속 등 수의계약 체결 제한)

 바. 본 견적 제출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의 전자입찰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 나목 등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6.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 허용하지 않음


7. 계약방법 : 전자공개수의


8.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견적 제출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이며, 소액수의 견적 대상이므로 적격심사는 생략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견적에 참여한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다. 본 견적 제출은 예정가격 대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아래 ‘수의계약 배제사유’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동가 입찰 시, 전자조달시스템의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③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2>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60조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다만, 동시에 여러건의 수의계약 체결 예정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기존 계약을 포함하여 3건까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9. 입찰보증금

전자공개수의계약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 받지 않습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이행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준수

 가. 낙찰자는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법령에서 요구되는 중대재해예방 조치능력 및 안전관리 능력을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과업이행 전 기간에 걸쳐 관련법령 및 규정에서 정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안전보건수준 평가대상사업이므로 계약상대자(공동도급시 포함)는「안전보건관리 활동계획서」를 발주부서 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관련법령 및 규정에 따라「안전보건수준 평가」를 실시하고 계약상대자는 평가를 위한 자료제출 및 보완요구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견적서 제출 시, 유의사항 및 기타사항

 가. 본 견적 제출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진행합니다.

    - 견적 제출은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

    - 견적서 제출 여부 확인 :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문서함’ - ‘보낸문서’

     ※ 견적서 제출자의 전산장비 네트워크상의 문제 또는 운영 미숙 등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견적 제출은 경쟁입찰 방식을 준용합니다.

 다. 참가자격을 위반한 자의 견적 제출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 등의 요건에 해당하는 견적제출은 무효처리 합니다.

 라. 견적 제출자는 공고문, 용역설명서, 과업내용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공입찰 통합관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입찰관련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등 견적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견적 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 제3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의3에 의거하여 계약금액에 따른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사. 투찰금액은 면세사업자라 하더라도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입찰결과 부가가치세 면제대상인 경우 투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아. 발주부서의 명시적 승인 없는 하도급을 불허하며, 이는 부정당업자 제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자.  계약내역서 작성시 계약상대자(낙찰자)는 기초금액에 재해예방비(또는 안전보건비 등)가 반영된 (용역설명서, 산출내역서등 참조) 경우, 이를 계약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이는 관련 증빙 및 감독자 검사에 따라 사후 정산될 수 있습니다.

 차. 기타 사업내용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입찰콜센터(Call Center : ☎ 1588-0800)

    - 사업내용 문의 :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주재현 ☎ 02-2290-7286)

    - 입찰공고 및 계약 문의 : 서울시설공단 총무처(천건우 ☎ 02–2290–6154)

   ※ 입찰등록 ․ 입찰결과 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2.17.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부패행위 신고안내>

  우리 공단은 공직자비리, 하도급 부조리 등 공정거래를 해하는 부패행위에 대해서 신고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관련 부패행위를 알고 계시다면 아래 “부패·공익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고방법 :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 접속(부패·공익신고센터 TARGET=_self>www.sisul.or.kr)>부패·공익신고센터
서울시설공단 감사실(부패방지팀) : ☎ 02-2290-6234

<시장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시 산하기관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시장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