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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649760-000 공고일시  2025/02/17 16:50
공고명 2025년 명일근린공원 앨리스 유아숲체험원 운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강동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강동구
공고담당자 강혜원(☎: 02-3425-548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2/28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2/28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2/28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5,334,000 원
   
추정가격
50,303,63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강동구 입찰공고 제2025- 16호

명일근린공원 앨리스 유아숲체험원 운영용역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명일근린공원 앨리스 유아숲체험원 운영용역

   나.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 11. 30. 까지

   라. 예 산 액 : 금55,334,000원(금오천오백삼십삼만사천원) ※ 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마.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바. 공고기간 : 2025. 2. 17.(월) ~ 2025. 2. 28.(금)

   사. 입찰참가신청 및 사업제안서 제출

  

구 분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사업제안서 및 가격 제안서 제출

제안서 평가일

일 시

 2025. 2. 28. (금) 09:00 ~ 17:00

2025.3.6.(목)

*발주부서문의

장 소

 재무과

(강동구청 본관5층)

푸른도시과

(강동구청 성안별관 3층)

  재무과에 입찰참가 신청서를 제출하여 접수한 후, 사업제안서는 푸른도시과에 제출하며

  우편접수, 팩스, 이메일 등 기타접수는 불가하며 방문접수만 가능함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밀봉하여 제출하며, 입찰금액과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함


2.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자격을 모두 충족하며, 제안요청서 조건에 따라 계약이행 가능한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 중에 있지 않은 업체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 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인 업체

   라. 「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라 산림복지전문업(유아숲교육업 또는 종합산림복지업)으로 등록한 자

      ※ 광역단위별 사업 공고 3건, 전국 단위 사업 공고 5건 초과 신청 지양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 제4조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및 소상공인확인서(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하며(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인정),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함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제15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자격 등록 및 g2b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g2b조달업체이용약관(이하 “이용약관”이라 함)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g2b에 접속하여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사.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공모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에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아. 본 입찰은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은 불허함


3. 입찰참가제한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규정에 따른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은 업체(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영업정지 등 처분기간 중인 업체)

  나.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       업체로 제재할 수 있음  

4. 입찰참가 등록 신청서류

  가. 서류 제출 가능자: 본인(법인대표) 또는 대리인(신분증 지참)

  나. 입찰참가 등록 (재무과 계약팀방문 제출)

연번

입찰참가 등록 제출서류 

비   고

1

· 입찰참가신청서 1부(대표자 인감날인 필수)

[별지1]

2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별지2]

3

·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1부

해당서류

4

· 법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개인인감증명서) 1부

  ※ 인감(사용인감)도장을 지참하며,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서식 4] 제출

5

·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6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7

· 전문업종 관련 서류 1부

 - 산림복지전문업(유아숲교육업 및 종합산림복지업) 등록증(사본)

 - 유아숲지도사 자격증 등

8

· 서약서 1부

[별지5]

9

·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별지6]

10

·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

[별지확인]

11

· 위임장 1부(대리인 방문시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과 함께 제출)

[별지3]

12

·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해당서류

   사본은 인감(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5.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 구비서류

 가. 서류 제출 가능자: 본인(법인대표) 또는 대리인(신분증 지참)

 나.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접수 (푸른도시과 생태여가팀방문 제출)

구  분

제안서 제출서류

1

· 가격제안서 및 사업비 산출내역서 1부 [별지7,8호]

※ 제안사의 인감(또는 사용인감)을 검인 후, 밀봉하여 겉봉투에 업체명, 대표자명, 전화번호 등 기재 후 날인 후 제출

2

· 산림복지전문업(유아숲교육업 및 종합산림복지업) 등록증(사본)

  원본대조필 후 인감 날인

3

· 산림교육 사업 수행 실적 1부

4

· 사업 활동실적증명원 1부 ※ 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 첨부

5

· 안전보건관리 이행 계획서

 

안전보건관리 이행 계획서

 

 

 

▲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방안 ▲ 안전보건관리 활동계획

▲ 안전보건교육계획 ▲ 사용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와 그에 관한 관리계획

▲ 작업관련 실적 ▲ 작업자 이력자격경력현황  ▲ 최근 산업재해발생 현황 등

6

· 수급업체 안전보건관리 수준 평가표

7

·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 1부 [별지9]

8

· 성범죄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조회 동의서 및 자격검증 동의서

 정보제공 동의서 각 1부.

9

· 제안사 일반현황 및 연혁 1부(A4용지 1매 내외)

10

· 참여인력 현황 1부 및 재정상태 평가 서류 증빙자료 첨부

11

· 참여인력 이력 사항 1부 증빙자료 첨부

12

· 기타 평가항목 증빙자료 등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

13

· 사업제안서 8부(업체명 표기 1부, 미표기7부)

※ 업체명 미표기본: 평가본으로 사용, 업체인식 표기 금지

※ 원본과 평가본이 상이할 경우에는 원본의 내용이 우선함

※ 업체대표자 또는 법인 인감 날인되어야 유효

파일 

제출본

※ USB 1개 제출(발표심사자료(ppt) 및 사업제안서(pdf) 원본 파일)

사본은 인감(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제안서 작성은 반드시 별첨 ‘제안요청서’ 참고하여 작성

※ 기타 유의사항

    -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

    - 제출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 사본은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출된 제안서는 강동구가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을 체결할               경우에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 필요한 경우에 강동구는 제안참가업체에 대해 추가 제안 및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 제안서는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모든 제안내용은 객관적으로 입               증할 수 있어야 하고,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될 때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함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2025. 3. 6.(목)

     ※ 여건에 따라 변동가능, 변경 시 사전 유선통보

  나. 제안서 발표시간 : 업체당 15분 내외
(제안설명 및 시연발표 : 10분 이내, 질의응답 : 5분 내외)

  다. 제안서평가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고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는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 결과에 따라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일정 통보


7. 낙찰자 결정방법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협상에 의한 계약)』에 따라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한 후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해 결정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동법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참가신청서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 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습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 무효로 함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제출  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 안전보건관리 이행 계획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 제출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 제3자에게 업무의 도급, 용역, 위탁 등을 하는 경우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각 목의 기준과 절차를 마련하고, 그 기준과 절차에 따라 도급, 용역, 위탁 등이 이루어지는지를 반기 1회 이상 점검할 것

가. 도급, 용역, 위탁 등을 받는 자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 능력과 기술에 관한 평가기준ㆍ절차

나. 도급, 용역, 위탁 등을 받는 자의 안전ㆍ보건을 위한 관리비용에 관한 기준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자 부담입니다.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 자료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제안자는 이에 응해야 합니다.

  나.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는 반드시 증빙서류가 있어야 인정합니다. 제출된 자료의 기재 내용이 허위사실로 밝혀질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됩니다. 만약 계약 체결 후에 허위사실이 밝혀질 경우 계약 파기를 할 수 있으며, 계약대상자는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요청서에 기술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꼭 사업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은 협상적격자로 선정될 경우 기술협상을 통해 사업범위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라. 제안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제안자에게 있습니다.

. 기타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함.

  바. 제안서 제출 시 사업참여자(유아숲지도사)가 반드시 3개월 이상 근무하고 50% 교체 금지

  사.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제안요청서를 참고바라며, 기타 입찰 참가자격 문의사항은 강동구청 재무과(☎02-3425-5484, 담당 강혜원), 제안 및 과업에 관한 문의사항은 강동구청 푸른도시과(☎02-3425-6452, 담당 최지원)로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등 부당행위 신고 안내

 

 

 

본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 및 불공정행위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누구든지 상담·신고가 가능합니다.  신고 민원에 대해 신속·투명하게 처리하며, 신고인의 개인정보는 철저히 보호됩니다.

강동구 홈페이지(http://gangdong.go.kr) : 민원과 상담 ▷ 민원상담/신고 ▷ 민원신고센터

감사담당관실 : ☎ 02-3425-5022 / FAX 02-3425-7205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2.


서울특별시 강동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