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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683673-000 공고일시  2025/03/04 16:00
공고명 부산광역시 공무직 직무분석과 임금체계 효율화 연구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공고담당자 정소윤(☎: 051-888-223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3/1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3/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3/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0,000,000 원
   
배정예산
100,000,000 원
   
추정가격
90,90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5-774호]


「부산광역시 공무직 직무분석과 임금체계 효율화 연구용역」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 공고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및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이       입찰공고문과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부산광역시 공무직 직무분석과 임금체계 효율화 연구용역

  나. 용역내용 : 시 공무직 직무분석 및 효율적인 임금체계 제시 등(과업지시서 등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6개월간

  라. 기초금액:  금1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총액입찰(긴급), 제한(소기업소상공인)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단독

  나. 가격입찰서는 전자입찰로만 제출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 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는 업체는 제안서를 제출할 수 없음


4. 참가자 유의사항

 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 제한

   1)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정당업자(불량업자 포함) 제재기간 중이거나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

   2)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라.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5. 제안요청서 교부

   제안요청서는 입찰 공고일 이후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http://www.g2b.go.kr/)

   및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입찰정보(입찰공고)”에 게재


6. 질의 및 답변

가. 질의서 접수 : 2025. 3. 5. 10:00 ~ 2025. 3. 10. 13:00 (E-mail)

  나. 질의서 답변 : 2025. 3. 12.(수) 한, 개별통보

  다. 접수 E-mail : sarangkata@korea.kr ▹발송 후 유선 확인 요망

  라. 문의처 : 부산광역시 인사과 (☎ 051-888-1192)

  마. 질의조건 및 응답

    1) 업체가 제출한 서면질의에 한하여 접수 및 답변합니다.

    2) 질의에 대한 답변 사항은 본 제안요청서에 대한 추가 또는 수정으로 간주합니다.

    3) 질의 발송 후 전화로 접수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인적사항 누락 및 이메일 오류 등에 의해 응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세부사항 제안서 참조)


7. 가격입찰서 제출: 전자제출

  가. 가격입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나.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3. 13. 09:00 ∼ 2025. 3. 17. 10:00

  다. 가격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후 개찰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 가능

   ※ 나라장터 전자입찰금액과 동일한 내용의 가격제안서를 제안서 제출 시 밀봉하여 발주부서에 수기제출하여야 함


8. 제안서 제출 : 서면 제출

  가. 일    시: 2025. 3. 17. 10:00 ~ 17:00 ※17:00 이내 도착분에 한함

  나. 접 수 처: 부산광역시 인사과 공무인력관리팀(부산광역시청 10층)

  다. 방    법: 직접 방문 접수(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 응모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 청사보안 등으로 출입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방문 시 전화연락 요망(☏ 051-888-1192)

  라. 제출자격: 가격입찰서를 전자입찰로 제출한 업체에 한함

  마.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9. 평가위원 추첨

가. 일    시: 2025. 3. 17. 10:00 ~ 17:00 (제안서 제출시 추첨)

  나. 장    소: 부산광역시 인사과 공무인력관리팀(부산광역시청 10층)

  다. 추첨방법: 제안자가 제안서 제출 시 우리 시에서 정한 심사위원의 수만큼 번호를 추첨

    ※ 추첨 결과 다 빈도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정함

       단, 추첨 결과 다 빈도수가 같은 위원은 고령자 순으로 선정


10. 제안서 평가

  가. 평가일시 및 장소: 2025.  3.  24. 14:00, 시청10층 회의실

    ※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통지

  나. 제안서 설명

    - 기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업체가 평가위원을 대상으로 제안내용을 PPT자료에 따라 설명

       (제안발표용 PPT, 파일은 업체별로 준비)

  다. 제안서 평가

    - 평가위원이 제안자의 제안내용 설명 및 제출된 제안서를 참조하여 정해진 기준에 따라 평가를 실시함(평가기준은 붙임『제안요청서』참조)

    - 제안 설명 순서는 제안서 평가하는 당일 추첨하여 순번으로 정함

  라. 업체별 참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 이내, 제안 설명 시간은 업체당 30분(발표 20분, 질의응답은 10분)으로 제한함

  마.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제안서 내용이 우선함


11. 협상 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및 「부산광역시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위원회 규칙」에 의거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를 평가하며,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 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협상적격자로 선정

    ※ 제안서 평가는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로 구분하여 종합평가하며, 배점은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 입찰가격평가 10점임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나.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다.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라. 협상의 기준은 협상대상자의 제안서 협상과 가격협상이며, 제안서 협상은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을 대상으로 협상하고,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당해 사업예산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마.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되, 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의하여 협상기간을 조정 할 수 있음

 바.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일정을 개별통보하고, 협상대상에서 제외된 업체는 개별통보를 생략하며,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후순위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사. 협상대상자 선정 방법 및 평가 방법 : 제안요청서 참조

12. 계약체결 및 이행

 가.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결과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의 체결과 이행은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 유의서 및 일반 원칙에 따릅니다.


13. 입찰 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4.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행정자치부 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15. 청렴계약 및 체불임금 없는 계약 특수조건 이행준수 

 가. 우리시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이행 관련자료 및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용역) 계약특수조건 관련 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고시공고 [부산광역시공고 제2018-220(2018.1.22.)호, 부산광역시 공고 제2011-1369(2011.11.17.)호]에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16.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계약체결 전에 안전관리 능력평가

    자료를 사업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7. 기타 사항

 가. 제안서 작성요령 및 평가기준에 관한 사항은 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g2b)및 부산광역시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지방계약법령, 예규, 고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이며, 우편 접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라.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기준으로 하며, 공고문 내용과 제안요청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공고문 내용이 우선합니다.

 마. 제안에 따른 일체의 소요비용은 전액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납부하여야 합니다.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에 해당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 매입하고 매입필증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문의처

   - 제안요청서 작성 등: 부산광역시 인사과 김하나주무관 (☎051-888-1192)

   - 입찰에 관한 사항: 부산광역시 회계재산담당관 정소윤주무관 (☎051-888-2238)

   - 전자입찰 이용 안내: 조달청 전자조달(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산광역시

홈페이지(부패행위신고 배너) 또는 전화(080-777-13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3월  4일


부 산 광 역 시  분 임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