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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684837-000 공고일시  2025/03/05 09:18
공고명 2025년 도시고속도로 발생 폐기물 처리 용역(단가계약)
공고기관 부산시설공단 수요기관 부산시설공단
공고담당자 진애경(☎: 051-860-76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3/06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3/1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3/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3,300,000 원
   
배정예산
33,300,000 원
   
추정가격
30,272,727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공고 : 제2025-63호                    


소액수의(견적제출) 안내 공고


1. 입찰(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5년 도시고속도로 발생 폐기물 처리 용역(단가계약)

사 업 개 요

장    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로 13(원동사무실),

 번영로 대연쉼터 일대

내    용

혼합폐기물(페합성수지, 폐목재 등) 운반·처리

 ☞ 과업지시서 참조

기    간

 착수일로부터 ~ 2025. 12. 31.

기초금액

금33,300,000원

입찰서제출

접수개시일시

2025. 3.   6.(목) 09:00

추정가격

금30,272,727원

입찰서제출

접수마감일시

2025. 3.  11.(화) 10:00

부가가치세

 금3,027,273원

개찰일시

2025. 3.  11.(화) 11:00

입찰서 제출 및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 공고문 및 설계서 등을 완전히 숙지하시고 과업수행이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유의사항】

1.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 입찰업체는 법상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필요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3. 50인 이상 사업장(또는 1억원 이상 사업)의 경우 수급업체 안전보건 수준평가표[붙임 1]를 작성하여, 증빙자료와 함께 발주부서 요청기한 내 제출하여야 합니다. 평가결과 기준등급 미만 시 공단 자체 기준에 따라‘특별 관리대상 업체’로 지정되어 관리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의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으로 체결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른 2인이상 견적제출 대상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만족하는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관련 법령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업종코드: 1257] 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6770] 허가를 취득한 자로서 폐기물의 운반·처리가 가능하고 영업대상 폐기물이 폐합성수지, 폐목재로 등록(신고)하여야 하며, 나라장터에 입찰참가 등록하고 관련 면허(허가)증을 제출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단, 해당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가능 여부 기준은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별표2]‘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수집․운반업 허가기준 중 장비기준을 따릅니다.

  ※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대한 예외사유로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3에 해당됩니다.

  다.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견적서) 제출 및 입찰보증금

  가.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

     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 제

     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 안내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입찰서 제출 전에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규정에서 정한 예외적용의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낙찰        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        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8조에 의해 세입조치 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낙찰자(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사유 해당되지 않고, 예정가격 대비 견적금액이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한 예비가격 중 가장 많이 선택한 순으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을 예정가격으로 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에 필요한 서류의 제출일 및 낙찰자 통보예정일, 예정가격 결정방법은 관련 법령 및 규정에 따릅니다.

  라. 선순위 견적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 제출 등의 사유로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7. 청렴계약 및 체불임금 없는 계약특수조건 이행 준수

  가. 우리 공단에서는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와 부산시설공단 협력회사 행동

     강령을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 공여죄로

    형사고발 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공단 청렴서약서 및 협력회사 행동강령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공단홈페이지: www.bisco.or.kr(알림마당, 계약정보공개, 계약안내(계약법규, 계약서식)】

  나. 본 공사는 부산광역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 조례제14조에 따라

     “부산광역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계약 특수조건”을 적용하여 계약합니다.


8.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도서, 시방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한 자, 부정하게 행사한 자,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다. 낙찰자로 통지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자는 대금청구 시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청구금액의 2%)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예정가격 결정과 관련한 책정기준 등은 건설기술연구원 발표 표준품셈, 대한건설

      협회 발표 노임,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발표 표준시장단가,

      개별법령에서 규정한 법정경비 요율과 조달청 원가계산제비율 적용기준에서 정한

      요율 등에 따릅니다.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 등에 따라 개별 통보 없이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투찰자는 해당내용을

      확인하고 마감일시 까지 다시 투찰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및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

     조달콜센터(T: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처리합니다.

  바. 문의처

    - 과업내용 문의: 도로시설팀 정한별(☎ 051-790-7031)

    - 계약체결 문의: 재무회계팀 진애경(☎ 051-860-7682)

    - 나라장터 시스템: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및 계약담당 관련 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 시 부산시설공단 청렴감사실(☎051-550-1464) 및 공단 홈페이지 부패·비리 신고

    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산시설공단 재무관

【붙임1】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표


업 체 명

 

 

구분

평가

항목

평가기준

배점

평가기준

평가점수

우수

보통

미흡

안전보건관리체제

(20)

일반원칙

공단·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 적정 여부

5

5

3

1

 

계획수립

안전보건관리계획 적정 여부

10

10

5

1

 

역할 및 책임

구성원의 역할 분담 적정 여부

5

5

3

1

 

소계(A)

 

실행수준

(40)

위험성평가

위험성평가 기준 마련 및 유사 작업에 대한 위험성평가 실시 적정 여부

15

15

8

1

 

안전점검

안전점검 및 보호구 착용확인 등

10

10

5

1

 

교육

안전 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15

15

8

1

 

소계(B)

 

운영 및 재해발생수준관리

(40)

신호 및 연락체계

공단·계약상대자의 신호체계 및 연락체계

5

5

3

1

 

위험물질 및 설비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10

10

5

1

 

비상대책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유관기관 포함)

5

5

3

1

 

산업재해 현황

최근 3년간 산업재해발생 현황

20

20

10

1

 

소계(C)

 

총    점(A+B+C)

 

등급판단

 

※ 업체 평가등급 분류기준

· A등급: 80점 이상, · B등급 50점~79점, · C등급: 50점 미만

 - 평가항목 3개 분류 중 하나라도 50%미만시 C등급으로 분류

※ 업체등급별 관리기준

구분

A등급

B등급

C등급

판단결과

적합

적합

부적합

허용작업

모든 작업

화재, 전기, 고소, 밀폐공간, 중장비, 위험작업 외 작업

-

※ 평가항목 세부 기준

  1. 안전보건관리체제

    가. 일반원칙

     ① 우수: 공단과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이 상호 어긋남없이 우수함

     ② 보통: 공단과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이 상호 어긋남은 없으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공단과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이 상호 어긋나거나 상당 부분 결여됨

    나. 계획수립

     ① 우수: 안전보건관리계획의 목표가 명확하며 계획 대비 성과가 측정 가능하게 작성되었음

     ② 보통: 안전보건관리계획은 작성되었으나 일부 내용 누락 또는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보건관리계획이 작성되지 않았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다. 역할 및 책임

     ① 우수: 안전관리에 대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이 명확하고 체계가 잘되어 있음

     ② 보통: 안전관리에 대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이 일부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관리에 대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이 되어 있지 않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2. 실행수준

    가. 위험성평가

     ① 우수: 위험성평가 기준이 마련되어 있으며, 충분히 평가할 능력을 갖추고 있거나,
또는 유사 작업에 대한 위험성평가가 우수하게 실시되었음

     ② 보통: 위험성평가 기준이 마련되어 있으나, 일부 미흡하거나 평가할 능력이 부족함
위험성평가 기준이 없으나, 충분히 평가할 능력이 갖추어져 있음

     ③ 미흡: 위험성평가 기준이 없고 평가할 능력이 상당부분 결여됨

    나. 안전점검

     ① 우수: 안전 점검 계획 및 보호구 지급 계획이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안전 점검 계획 및 보호구 지급 계획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 점검 계획 및 보호구 지급 계획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다. 교육

     ① 우수: 안전 교육 계획이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안전 교육 계획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 교육 계획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3. 운영관리

    가. 신호 및 연락체계

     ① 우수: 작업에 대한 신호 및 연락체계가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작업에 대한 신호 및 연락체계가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작업에 대한 신호 및 연락체계가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나.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① 우수: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에 대한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 등이 명확함

     ② 보통: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에 대한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 등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에 대한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 등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다. 비상대책

     ① 우수: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이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라. 산업재해 현황

     ① 우수: 최근 휴업을 제외한 2년 동안 무재해사업장을 유지하거나, 3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으로 재해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함

     ② 보통: 2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임

     ③ 미흡: 최근 1년 동안 사망재해가 있거나, 1년 동안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이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