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 공고
전주시 공고 제2025-527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3. 5.
전 주 시 분 임 재 무 관
입찰 설명서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설명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공고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청렴계약 특별유의서
-. 기타 동 사업과 관련된 법령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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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부서별 행정성과평가 연구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 ~ 2026.2.28.까지
다. 과업내용 : 2025년 부서별 행정성과평가(과업지시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74,050,000원(금칠천사백오만원)
(추정가격 : 금67,318,182원, 부가가치세 : 금6,731,818원)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
3.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으로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로 다음 각 항 중 어느 하나의 자격을 갖춘 업체 또는 기관
1) 「정부출연 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8조 규정에 의하여 설립된 연구기관
2) 「지방자치단체 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4조의 규정에 의하여 설립된 연구기관
3) 「고등교육법」에 의해 설립된 대학교 등 교육기관 또는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립된 법인(부설연구소 포함)
4) 「민법」 또는 기타 법률에 의해 설립된 법인 또는 연구기관(정관상 법인의 설립 목적에 학술연구 포함)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따른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합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공동계약
가.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 업체 이내로 구성해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 대표자 선임은 상호협의하여 하되, 시행령 제36조에 따라 입찰공고 등에서 요구한 자격을 가장 우수하게 갖추고 출자비율의 비중이 큰 업체를 우선적으로 선임하게 해야합니다.
라.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2025. 3. 17. 18:00까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전자문서로 협정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원본)제출하여야 합니다.
5. 기술제안서 제출
가. 접수기간 : 2025. 3. 18.(화) 10:00 ∼ 17:00
나. 접수방법 : 직접 방문접수(※우편, 이메일 접수 불가)
다. 접수장소 : 전주시청 기획예산과 정책평가팀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전주시청 3층)
라.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마. 문 의 : 전주시청 기획예산과 담당자 김영식(063-281-5022)
※ 가격입찰서와 기술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무효입찰 처리됩니다.
6. 가격제안서 접수 및 개찰
가. 접수기간 : 2025. 3. 14.(금) 10:00 ~ 2025. 3. 18.(화) 17:00
나. 접수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전자 제출
※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 공고목록에서 해당 공고의 ‘투찰’ 버튼을 통해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 기타 별도 서류는 첨부하지 않습니다.
다. 개찰일시 : 2025. 3. 18.(화) 18:00, 전주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은 시스템 상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됨.
※ 입찰참가신청서, 기술제안서(정량적, 정성적 평가 관련)는 지정된 일자에 방문 제출
7. 제안서 발표 및 평가
가. 제안서 발표
1) 일 시 : 2025. 3. 24.(월) 15:00 (예정)
2) 장 소 : 전주덕진보건소 3층 회의실(전주시 덕진구 우아1길 20)
※ 제안서 발표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통보
3) 방 법 : 업체당 30분 내외(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프레젠테이션 발표
나. 제안서 평가방법
1) 제안서의 평가는 가격평가와 기술능력평가로 구분하며 기술능력평가는 정량적 지표에 의한 평가와 정성적 평가로 구분하여 평가함
※ 부문별 배점 현황 및 평가 세부 기준은 제안요청서 참조
2) 기술능력평가 중 정량적 지표에 의한 평가는 사업담당자, 정성적 평가는 평가위원들이 평가하고 가격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의 평점 산식에 의거 평가함
3) 제안서 또는 입찰서 내용에 중대한 허위사실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당해 제안자를 평가 및 협상대상자 선정에서 제외하며,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지하고 이를 근거로 부정당업자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8.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 선정
가. 협상적격자는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하인 자로서 제안서 평가결과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로 선정합니다.
나. 협상순서는 기술능력평가(80%),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진행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다.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협상적격자와 협상순위가 결정된 경우에는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합니다.
마. 우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합니다.
바.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고,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9. 낙찰자 선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적용
나. 우리시 심사기준(제안서 심사)에 의거 선정된 업체와 협상절차를 통하여 선정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으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다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5조 및 제9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 낙찰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5조, 제9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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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제안요청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입찰관련법령 및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제안서는 대표자의 인감을 날인하여 공문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계약상대자가 계약상 주요조건을 위반하거나,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 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 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지방자치단체의 조례(대금청구시 계약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지방세·4대보험료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또한 우리시에서 부과 고지된 각종 세외수입(과태료, 사용료, 이행강제금 등)에 대해서는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아.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본 용역의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에 의합니다.
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6조 제2항 및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행정안전부 고시 제2024-97호)에 의하여 입찰자가 1인뿐인 경우 재공고입찰을 실시하지 않고 수의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14. 보충정보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나. 과업내용 및 설계설명 : 전주시 기획예산과 김영식(063-281-5022)
다.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 : 전주시 회계과 김혜신(063-281-2174)
라.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
마.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조달청홈페이지(http://www.pps.go.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의「자료실」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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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63-281-2174),
감사담당관(☎063-281-2260) 및 홈페이지(http://jeonju.go.kr)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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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붙 임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 참가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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