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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685360-001 공고일시  2025/03/05 10:28
공고명 2025학년도 부산보건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 입찰 공고
공고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보건고등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보건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성경(☎: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3/1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3/13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3/21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7,584,000 원
   
배정예산
97,584,000 원
   
추정가격
88,71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보건고등학교 공고 제2025-12호


2025학년도 부산보건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 입찰 공고(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학년도 부산보건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참가예정인원: 총 148명(학생 136명, 인솔교사 12명)

      ※ 학생 및 인솔교사 인원 수는 증감될 수 있으며 참가인원으로 정산합니다.

  다. 여행장소: 제주도 일원

      ※【붙임 1】수학여행 일정표 참조

  라. 여행일정: 2025. 4. 23.(수) ~ 2025. 4. 25.(금) [2박 3일]

      ※ 감염병 심각단계 2단계 이상 지속시 일정 변경 가능

  마. 여행경비: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여행경비 총액

항목

내용

1

왕복항공권 

유류할증료, 공항세 등 각종 항공 제반경비 모두 포함

※ 항공권은 본교에서 확보하였으며, 낙찰자는 예약좌석을 승계받아 항공권 예정(가능)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함.

(부산발 4/23(수) 제주항공 09:10, 제주발 4/25(금) 제주항공 18:40)

2

차량 임차료

제주 현지차량 최신형 대형버스 43인승 4대

주차비, 도로비, 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지입차량불가

3

숙박비 및 식비

접근성이 뛰어나고 쾌적한 환경의 일반호텔 4성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제안한 숙박업체 가계약 확인서(또는 예약확인서) 제출하여야 함)

2박 8식[숙소식 4식(2일차 석식은 특식(바비큐)), 현지식 4식]

1식은 5찬 이상(밥, 국 제외)

4

입장료 및 관람료

일정표상에 있는 관람장소

5

여행자보험료

최대보상한도 1억원

※ 특히, 학교안전공제회 보상에서 제외되는 항목인

 ‘여행 중 발생한 질병’,‘배상책임’,‘분실물보상’등에  관한 내용 포함

6

안전요원

안전교육을 이수한 주간안전요원 2명, 야간안전요원 2명

(안전요원 자격요건: 국내여행 안내사, 국외여행인솔사, 응급구조사, 소방안전교육육사, 간호사, 청소년지도사, 경찰·소방경력자, 교원자격증소지자 중 교육부에서 인정한 안전교육을 이수한 자) ※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건강진단 등 결격사유가 없는 자

7

레크레이션

연회장 대관료를 포함한 레크레이션 기타 비용 일체 

8

소책자 제작비

소책자(표지포함 11~13페이지 분량)

9

의료비

긴급 구급약품 구입, 예비비 등

10

용역이윤율

여행경비 총액의 10%를 초과하지 못함

  바. 기초금액: 금97,584,000원(부가가치세 포함)

                (학생 669,000원, 인솔교사 550,000원)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17-0-10 【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 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 알선 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사. 계약 시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을 적용하며, 천재지변, 전란, 정부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시 또는 신종인플루엔자, covid-19를 포함한 법정 전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음

  아. 특기사항

    1) 참가학생, 인솔교사 인원수는 증감될 수 있음

   2) 인솔교사 비용은 학생과 동일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하며,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 낙찰자는 【붙임 1】산출내역서 제출 시 학생과 인솔교사 1인당 금액을 명기하여야 함

    3) 낙찰자는 제안서의 내용을 우리 학교의 사전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음

    4) 차량 출발 전 낙찰업체 주관으로 안전교육 실시


2. 입찰 방법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에 의거“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제한경쟁입찰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에 의거 자격을 갖춘 자로서「관광진흥법」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본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안내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의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일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부산광역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하여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다. 본 입찰은「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과업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제안서 제출 및 효력

  가. 제출기간: 2025. 3. 11.(화) 09:00 ~ 2025. 3. 13.(목) 16:00

  나.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 제출 불가)

  다. 제출장소: 본교 행정실(부산광역시 영도구 절영로 163)

      ※ 봉투에 봉한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 겉표지에“입찰서류”표시,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원본대조필”날인

  라.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붙임 2】

    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9부【붙임 3】

      - 규격A4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3)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1부【붙임 6】

    4) 각서 1부【붙임 7】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7) 안전요원 이수증 사본 1부

    8) 사용인장계 1부

    9)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인 경우)

    10)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닌 경우) 1부

    11)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12) 최근년도 재무제표 또는 신용평가등급서 1부

    13) 숙박업체의 가계약 확인서 및 등급 확인서 1부

    14) 기타 공고 및 제안서로써 정한 서류

 

6. 제안설명회: 제안설명회는 별도로 시행하지 않음


7. G2B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3. 11.(화) 09:00 ~ 2025. 3. 13.(목) 16:00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당해 입찰의 취소신청의 경우 개찰시간 전 또는 개찰현장에서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에 의거 ‘전자입찰 취소신청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자는 용역에 재입찰을 할 수 없습니다.

  나. 반드시 G2B(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www.g2b.go.kr)의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 시 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3. 21.(금) 10:00 부산보건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규격평가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정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며, 제안서 규격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를 통해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고, 선정된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함(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11.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계약예규, 계약특수조건, 과업설명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본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 시 청렴 서약제에 대하여 관계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붙임 9】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본 전자입찰은 G2B(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를 본교 입찰에 활용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청렴서약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G2B(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www.g2b.go.kr) 메뉴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소속 교직원의 투병하고 소통하는 부산교육 실현을 위해 공익제보센터를 홈페이지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 운영 과정에서 공익제보신고 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www.pen.go.kr)→민원마당→신고하기→공익제보센터

  바.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본교 행정실(☎051-418-9253)로,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4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붙임 1】수학여행 일정표 1부

      2.【붙임 2】입찰참가신청서 1부

      3.【붙임 3】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부

      4.【붙임 4】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1부

      5.【붙임 5】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1부

      6.【붙임 6】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1부

      7.【붙임 7】각서 1부

      8.【붙임 8】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1부

      9.【붙임 9】청렴서약서 1부

      10.【붙임 10】청렴계약 특수조건 1부

      11.【붙임 11】수학여행 용역 과업설명서 1부

      12.【붙임 12】수학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13.【붙임 13】산출내역서 1부

      14.【붙임 14】확인서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3. 5.


부산보건고등학교장

【붙임 1】

수학여행 일정표


일 자

지 역

교 통 편

시 간

세  부  일  정

비 고

제1일차

4/23

(수)

부산

제주도

항공

전세버스

09:10

 

 

 

 

 

 김해공항 출발

 제주공항 도착

 중식

 관람지 견학

 숙소 도착

 석식

중식:현지식

석식:숙소식

제2일차

4/24

(목)

제주도

전세버스

 

 조식

 관람지 견학

 중식

 관람지 견학

 숙소 도착

 석식

 레크레이션

조식:숙소식

중식:현지식

석식:숙소식

(특식)

제3일차

4/25

(금)

제주도

부산

전세버스

항공

 

 

 

 

18:40

 조식

 관람지 견학

 중식

 관람지 견학

 석식

 제주공항 출발

 김해공항 도착

조식:숙소식

중식:현지식

석식:현지식

※ 기상상황이나 현지사정에 따라 행사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 관람지: 아래 관람지를 적이하게 편성하여 일정표 작성

           학교사정에 의해 코스 및 관람지 변경 가능

   (메이즈랜드, 족욕체험, 제트보트, 난타공연, 아쿠아플라넷, 자동차박물관

    카멜리아힐, 협재해수욕장, 천지연폭포, 이중섭거리&올레시장, 용두암)

           


【붙임 2】

입찰참가신청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 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찰공고

(지명)번호

부산보건고등학교 공고 제2025-12호

입 찰 일 자 

 

입찰건명

2025학년도 부산보건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납    부

보증금율 : 5% 이상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제안서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2025.   3.      .

 

                                       신청인                        (인감날인)

 

 

 

 

부산보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총인원 (    )명, 국내여행안내자 자격증 소지자 (    )명

 ※ 소지자격증 사본 첨부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수학여행 수행실적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천원)

발주처

비고

 

 

 

 

 

 

 

  1.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이내 중‧고 수학여행 실적만 인정

  2. 반드시 실적증명서를 첨부해야 하며, 공공기관 외 실적은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첨부


3. 최근연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1.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한 세무서장 발급 재무제표), 신규업체의 경우는 최초결산서 및 기업진단보고서 제출 가능

  2. 신용등급 평가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인 경우 미제출 가능

4. 수학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회   사   명

대표자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차량

 

 

 

 

숙박

 

 

 

 

중식

 

 

 

 

 

 

 

 

 

 

 

 

  1. 제안업체의 수학여행 수행을 위한 인력보유 현황 기재

  2. 기재된 인력의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산출내역서 사본,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일자

출발/도착지

교통편

시  간

행 선 지 (운행구간)

비고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학교에서 제시한 관람지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작성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시간의 간격 기재


  나. 운송수단(항공기, 전세버스) 운행 계획

    1) 항공기 예약 현황: 항공권 예정(가능) 확인서 제출 

    2) 차량 확보 및 차량운행 계획

      가) 협력회사의 보유차량 총 대수:   

  ※ 수학여행단 수송 항공 및 전세버스 운행 계획 기재

     - 부산↔제주 간 탑승인원 배치방안과 탑승시간표 등 구체적 명기

     - 제주 현지 이동차량 확보방안 및 차량운행 계획, 탑승인원 배치 등 구체적 방안 제시

     -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및 편의시설 내용기재

     - 수학여행 당일 차량 운전기사에게 시행할 친절교육 실시 결과 명시

      나)차량운행계획

운행구간

운 행

일 자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답 승

인 원

차량내

 

편의시설

차량

색상

차량

회사명

상비약품

구비목록

 

 

 

 

 

 

 

 

 

 

 

 

 

 

 

 

 

 

 

 

 

 

 

 

 

 

 

 

 

 

 

 

 

 

 

 

 

 

 

 

 

 

 

 

 

 

 

 

 

 

 

 

 

 

 

 

 


  다. 숙박시설 여건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의 등급

  1등급 000 (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본교만 입소가능여부(○,×)

 

각종 보험가입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숙박정원은 관인허가 정원 이내)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숙박정원(소재지의 시,군,구에서 허가받은 정원)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사항 기재

  라. 식사 여건

일자

업체명

소재지

대표자

보험가입

사항

전화

번호

좌석수

식단표

가격

비고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1식 5찬 이상, 국‧밥 제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및 일반음식업 영업신고증 사본 별도제출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 위치, 위생안전 등)기재

 ※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여부 기재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수학여행 이행 중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안전요원 배치 운영 계획 포함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부산광역시 각급학교 현장교육 학생안전관리규칙 준수 계획 포함)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1인당, 1 사고당 금액)


 바. 레크레이션 실시 계획

 

  사. 안전요원 배치 계획

  

  아. 기타(업체별 수학여행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2025.  3.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 제안자는 반드시 업체대표로 하며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부산보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4】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비고

 

 

 

 

 

 

(100)

 

 

 

 

 

(30)

1. 수행실적(15점)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간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실적

  - 평가기준: 금차 기초금액

당해용역 평가기준 규모대비

 

주)1

참조

A. 100%이상

15

B. 100%미만-75%이상

12

C. 75%미만-50%이상

9

D. 50%미만-25%이상

6

2. 경영상태(10점)

 2.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5점)

      (자기자본/총자산)

A. 기준비율의 100%이상

5

주)2

참조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4

C. 기준비율의 75%미만

3

 2.2. 최근년도 유동비율(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A. 기준비율의 100%이상

5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4

C. 기준비율의 75%미만

3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주)3

참조

 - 수행조직․자격소지여부 등

5

4

3

2

1

 

 

 

 

 

(70)

4.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 제안서 작성의 충실도

 - 제안서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15

12

9

6

3

5. 교통수단 및 식사 제공 능력(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 차량보유실태(자체차량보유 여부)

 -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차량연식, 동일회사 차량인지 여부 등)

 - 차량운행계획의 적정성

 - 현지식당 중식 제공 능력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15

12

9

6

3

6.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3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 등급, 위치, 편의시설, 단일 단독여부

 - 객실면적의 적정성 및 객실당 배정 인원수

 - 숙박업체 식단표(조, 석식 등)

 - 숙박업체 안정성

   (노후정도, 대피시설, 각종 보험가입 등)

30

26

22

18

14

7. 학생안전 및 행사진행의 안정성(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 여부, 보험가입 현황

 -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 우천대비 프로그램 구성 여부

 -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안전관리요원 배치 유무

10

8

6

4

2

합      계

100

 

주1) 수행실적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중․고 수학여행 실적만 인정한다.

주2) 경영상태

   ① 경영상태 평가의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의 공고일 기준 최근연도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을 적용

   ②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제안서 평가 결과 발표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한다.

주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① 보유인력 7명 이상(5점), 5~6명(4점), 3~4명(3점), 2명(2점), 1명이하(1점) 부여

   ②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 소지자가 있을 경우 가점 1점 부여

【붙임 5】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고

객관적

평가

1

 ○ 수행실적(최근 3년간)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원본)

   (※ 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붙임 6】

서식

2

 ○ 경영상태(최근연도)

  -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3

 ○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주관적

평가

4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5

 ○ 교통수단 제공 능력

  - 전체 차량보유 현황표(차종, 차량연식, 승차정원 기재)

  - 차량등록증명서,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 식사 제공 능력

  - 식당별 사업자등록증 사본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 식당별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6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 숙박업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 영수증 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가능하며,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을 반드시 표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 영양사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 영양사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사본

전경,내부

사진 첨부

7

 ○ 학생안전 및 행사진행의 안정성

  - 안전요원 배치 계획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안전계획

  - 레크레이션 시행 계획 및 강사 자격증 사본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6】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상   호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계약일자

장소

용역기간

참여인원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비고

 

 

 

 

 

 

 

 

 

 

 

 

 

 

 

 

 

 

 

 

 

 

 

 

 

 

 

 

 

 

 

 

 

 

 

 

 

 

 

 

 

 

위와 같이 수학여행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2025.    3.     .

기 관 명 :                  (직인)   

주    소 :                                    (fax번호:           )

발급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붙임 7】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부산보건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학여행 관련 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3.     .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부산보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 「개인정보 보호법」 제 15조 및 제17조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1. 수집이용목적: 청렴모니터링 등 부패방지 활동, 청렴·교육정책 안내(서한문 포함), SMS 및 이메일 발송 등

2. 수집항목: 성명, 소속기관, 직위(급), 전화번호(휴대전화 포함)

3. 이용 보유기간: 2025. 4. 1. ~ 2026. 3. 31.

4. 개인정보 수집을 거부할 수 있으며, 미동의시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제공하는 청렴 및 교육정책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없고 청렴모니터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동의                      �� 동의 안함

 

년      월      일

 

           성명 :                (인 또는 서명)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5개 교육지원청

2.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청렴모니터링 등 부패방지 활동, 청렴·교육정책 안내(서한문 포함), SMS 및 이메일 발송 등

3.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성명, 소속기관, 직위(급), 전화번호(휴대전화 포함)

4.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2025. 4. 1. ~ 2026. 3. 31.

5.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할 수 있으며, 미동의시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제공하는 청렴 및 교육정책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없고 청렴모니터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동의                      �� 동의 안함

 

년      월      일

 

           성명 :                (인 또는 서명)


【붙임 9】

계약상대자용

 

청 렴 서 약 서


   당사는 부산광역시교육청(소속기관 포함)과 공사, 용역, 물품제조 및 구매 등의 입찰에 참여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 해제·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2년이내) 등 처분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합니다.

①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②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③ 그 밖에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2025.    4.       .


                                                서 약 자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부산보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특수조건은 부산보건고등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물품제조 및 구매·공사·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부산광역시교육청의 처분을 받은 자는 부산광역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을은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부산보건고등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2년 11월 1일 이후 발주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11】

수학여행 용역 과업설명서


1. 용 역 명: 2025학년도 부산보건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2. 여행일정: 2025. 4. 23.(수) ~ 2025. 4. 25.(금) [2박 3일]

3. 참가예인원: 총 148명(학생 136명, 인솔교사 12명)

   ※ 학생 및 인솔교사 인원 수는 증감될 수 있으며 참가인원으로 정산합니다.

4. 여행장소: 제주도 일원

   ※【붙임 1】수학여행 일정표 참조

5. 여행경비 등

① 기초금액 : 금97,584,000원

  (참가자 1인당 학생: 금669,000원×136명=금90,984,000원,
       교사: 금550,000원×12명=금6,600,000원)

여행경비는 여행일정에 따른 숙박비, 식비, 입장료, 여행자보험료, 수송차량비(주차비 및 통행료 포함), 현지가이드 비용, 각종 봉사료, 부가가치세 등 본 계약서상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제반 비용을 포함한다.

③ 여행 중 발생하는 어떠한 추가 경비도 학교 측에 요구할 수 없다.

④ 모든 경비는 사업 완료 후 정산 지급하고 선금 등은 관련법에 따른다.

6. 숙박시설(2박 4식)

  ① 숙박시설은 접근성이 뛰어나고 쾌적한 환경으로 일반 호텔 4성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화재, 생산, 영업배상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여행단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 숙소로 한다.

  ③ 숙소 침실면적은 3.3㎡당 2명 이내로 하고,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하며, 타 학교 학생 및 관광객과 혼합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④ ‘계약상대자’는 숙소에 일반여행객 또는 다른 단체 투숙 시 이들과 ‘학교’가 지도하는 학생들의 접촉이 용이하지 않도록 학생 안전 관리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⑤ 상기 숙소 선정은 유흥가와 직선거리 100m이상 떨어져야 하며, 청소년 보호법을 위반하지 않는 업소이어야 한다.

  ⑥ 상기 숙소의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학여행 출발 전 인솔교사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⑦ 학교에서 제안한 숙박업체와 다른 업체와 계약 시 동급이상의 업체로 한정하며 입찰 전에 학교에 이를 통보하여야 한다.

  ⑧ 학생 전체 인원에 대해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실내 강당 확보에 노력한다.

  ⑨ 숙소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계약할 때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1) 숙박사용에 관한 계약서 1부

    2)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4) 숙소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내부시설 등)

    5) 객실배치도 1부

    6) 식단표 1부

    7)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8) 영양사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9)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학교’가 요청하는 서류

7. 식사 등

  ① 여행기간 중 식사는 위생에 철저를 기하며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의 충분한 양을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 식품은 피하며, 조·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국, 밥 제외)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조․중․석식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 집단급식소설치 신고,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 책임보험, 화재보험 가입 등이 완료되어야 하며, 관련 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출하여야 한다.

8. 교통편

  ① 항공기 탑승은 수학여행 참가자 전원이 1편에 모두 탑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항공기사정 등으로 그러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이 경우 반드시 학교와 사전 협의하도록 한다.

  ② ‘계약상대자’는 수학여행 참가자의 항공 탑승수속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학교’와 긴밀한 협조하여 수학여행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한다.

  ③ ‘계약상대자’는 수학여행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하여 차량임차 회사와 적극 협조한다.

  ④ 수학여행 기간 중 이용하는 차량은 동일회사의 동일 도색 43인승 이상의 대형관광버스이며 냉․난방시설 및 방송․문화시설과 안전띠․소화기 등의 안전시설이 완비된, 가능한 차령이 적고,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대형차량으로서 관계법령에 따라 정기점검을 받고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하며, ‘2024학년도 부산보건고등학교 수학여행 차량(0호)’임을 표시하도록 한다.

  ⑤ ‘계약상대자’는 차량운행에 소요되는 유료 도로 통행료, 주차료, 유류비, 수고비,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한다.(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 포함)

  ⑥ ‘계약상대자’는 본 여행의 안전을 위하여 전 차량에 대하여 정비를 완료한 후, ‘학교’가 지정한 장소에 출발시간 30분전에 대기시켜야 한다.

  ⑦ 운전자는 다음의 책무를 다한다.

    1) 임차기간 중 ‘학교’ 소속 인솔교사의 지시에 따르도록 하여야 하며 운전기사는 친절을 사명으로 하여야 하고 운행 중 불안감을 초래하는 일체의 행위(불손한 언행, 난폭한 운전, 고의시간 지연)를 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2) 대열을 짓지 말고 분산하여 운행하도록 하며 이동시 안전거리를 최대한 확보한다. 또한 출발 전 이동시간 및 경로에 정확한 숙지로 무리한 운행을 금지하며 다년간 운전경력자를 배치하고 졸음운전을 하지 않도록 한다.

    3) 인솔교사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차량의 주․정차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휴게소 등)

  ⑧ ‘계약상대자’는 운행도중 차량고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정비를 철저히 하여야 하며 운행 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도록 긴급조치 하는 등 여행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⑨ 운행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계약할 때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1) 입찰신청 업체와 차량회사 대표 간 수학여행기간 사용에 관한 계약서 1부

    2) 차량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여객자동차운송사업등록증 사본 1부

    4) 차량 보험가입증서1부

    5) 차량등록증 사본 1부

    6)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발주자’가 요청하는 서류

9. 국내여행자 보험가입

  ① ‘계약상대자’는 참가인원에 대하여 여행자보험을 가입하고, 여행 중 발생한 제반사고 중 계약에 명시된 사항은 계약에 따르고 기타 사고는 계약상대자 전액 배상한다.

  ② 국내여행자보험 보상금액은 1억 원 이상으로 한다.

  ③ 여행 출발 7일 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영수증 사본과 보험증권을 ‘학교’로 제출한다.

  ④ ‘계약상대자’는 ‘학교’가 여행자보험가입을 위해 제공하는 학생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유출 시 손해배상 등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다.

10. 레크레이션 등 교육활동

  ① 레크레이션 등 교육 프로그램 운영은 계약상대자의 주관으로 하되 사전에 ‘학교’와 협의하여 학생의 안전과 각종 사고예방에 각별히 유념하여 교육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11. 방문 및 견학

  ① ‘계약상대자’는 우리학교 수학여행 일정상의 견학장소에 대해서 책임지고 예약․섭외하여 견학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

  ② 방문 시간을 준수하며, 학교와 협의되지 않는 물품판매 광고 및 상품 판매소 등을 임의적으로 방문하지 않는다.

12. 여행의 시작과 종료

  ① 수학여행은 수학여행단이 부산 김해공항에서 집결하여 출발하는 시점부터 시작하여 수학여행 일정을 마치고 부산 김해공항에 도착한 후 해산하는 시점에 종료되며, 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수학여행단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내용 중 일정은 본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13. 수학여행 착수 및 일정변경

  ① 여행세부일정 등 관계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계약 후 7일 이내에 착수보고를 하여야 한다.

  ② 여행일정 변경

    1) ‘학교’의 승인을 받은 여행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계약상대자’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는 변경 전 ‘학교’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발주자’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계약상대자’는 수학여행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현지교통, 숙박, 식사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특히 유료관광지는 관람지역 전체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유료관람지가 휴일 또는 공사 등으로 인하여 관람이 취소되었을 때에는 책임자와 협의하여 다른 유료 관람지를 관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14. 낙오자의 처리

  ① 여행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 할 시에는 ‘학교’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수시로 수학여행단에 대한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15. 사고에 대한 책임

  ① 여행 중 교통사고·식중독사고 등 각종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계약상대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급조치를 취하고 우리학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여행자보험 등으로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② ‘계약상대자’는 상기 사고 등이 여행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③ ‘계약상대자’는 운행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가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④ 운전기사는 품행이 단정하고 운전기술이 숙련된 자여야 하며, 운전 중 각별한 주의와 성실하고 친절한 자세로 수송 업무에 임하여야 한다.

  ⑤ ‘계약상대자’는 운전기사에 대한 음주, 건강, 신원, 위생, 풍기 및 작업규율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사고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진다.

  ⑥ 계약차량에는 학생들 및 인솔교사가 탑승하므로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한다.(승차 정원 준수, 2시간 계속 운행 후 10분 이상 휴식, 안전운행에 지장이 있는 과다한 운행일정 편성 금지 등)

16. 안전요원 배치

  ① 안전요원은 국가 자격(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응급구조사, 간호사, 청소년지도사, 소방안전교육사, 경찰․소방 경력자, 교육자격증 소지자 등)소지자 중 안전교육을 이수한 자로 배치하고 야간에 2명, 주간에 2명 배치한다.

17. 여행경비의 지급 및 정산

  ① 본 소요경비는 1명을 기준으로 책정한 금액이며, 참가인원의 증감이 있을 시에는 증액 또는 감액하여 정산하되 공동경비는(버스운임 등)제외하고 정산하며, 현지사정에 따른 단체할인, 금액할인, 인솔자 면제 등 발생 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정산 청구한다. 또한 계약 해제에 따른 손해액(위약금)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고시) 및 국내여행 표준약관(공정거래위원회표준약관)에 의한다.

  ② ‘계약상대자’는 본 수학여행과 관련하여 ‘학교’소속 교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해서는 안 된다.

  ③ 여행 종료 후 즉시 완수확인 요청을 하고 우리학교 인솔책임자의 검사확인을 받은 후 대금 청구를 하여야 한다.

  ④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 완료한 후 ‘계약상대자’의 실제 소요된 수학여행 정산서를 첨부한 세금계산서 청구를 받은 날부터 5일 이내(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한다)에 지급한다.

  ⑤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일정변경 또는 취소 등으로 계약의 일부가 해지된 경우, 이를 지체없이 정산하여야 하며 정산금액이 경미한 경우에는 상호 합의하여 정산을 생략할 수 있다.

  ⑥ ‘계약상대자’는 제3항의 여행경비 청구 시 ‘계약상대자’와 협약된 숙소 및 차량업체로부터 ‘계약상대자’를 공급받는 자로 하여 숙박료 및 차량 임차료로 청구된 세금계산서 사본을 첨부하여 청구하여야 한다.

  ⑦ ‘학교’는 용역대가를 ‘계약상대자’가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18. 구급약품 휴대 : ‘계약상대자’가 휴대함

19. 책임

  ① 수학여행을 이행함에 있어 ‘계약상대자’가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계약상대자’는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 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여행도중이나 여행 후에 증빙서류 제출 내용 등 계약내용이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계약위반에 따르는 계약보증금 귀속 등 법적 조치는 물론 이로 인한 손해배상 등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③ ‘계약상대자’는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20. 기타

  본 내용서에 명시되지 아니한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한다.



【붙임 12】

수학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1조(총칙) 부산보건고등학교장(이하 ‘학교’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대표 ○○○(이하 ‘계약상대자’라 한다)간의 수학여행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이 계약은 ‘학교’가 수학여행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수학여행 업무 및 안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임하고, ‘계약상대자’는 ‘학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학교’와 ‘계약상대자’ 쌍방이 수학여행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 ‘계약상대자’는 ‘학교’가 위임한 국내에서의 수학여행 실시에 필요한 예약 및 수속, 수학여행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과 교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 및 ‘수학여행 용역 과업설명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여행인원) 여행인원 변경 시에는 산출된 1인당 여행금액으로 증감된 여행인원 만큼의 금액을 가감하여 정산한다.


제5조(여행이행보증) ①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계약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을 납부하여야 한다.

  ② ‘학교’는 계약 체결 후 또는 여행 중에 ‘계약상대자’의 능력부족 등의 사유로 소기의 여행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계약상대자’와의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다.


제6조(계약의 해지) ‘학교’는 ‘계약상대자’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될 경우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해지할 수 있다.

  1. ‘발주자’의 사정에 의하여 수학여행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2. ‘계약상대자’가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히 하여 ‘학교’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제7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자’는 여행에 필요한 예약, 여행방문지 확보, 여행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여행일정의 변경 및 응급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처리한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또는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학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8조(하도급 금지 및 채권양도) ‘계약상대자’는 도급 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용역대가청구권은 학교장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9조(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여행 용역계약 추가 특수조건, 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본 계약서상의 어구 해석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학교’의 해석에 따른다. 또한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한다.


제10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학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13】

산 출 내 역 서


1. 건    명: 2025학년도 부산보건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2. 예정인원: 총 148명(학생 136명, 인솔교사 12명)(참가인원은 증감할 수 있음)

3. 여행일정: 2025. 4. 23.(수) ~ 2025. 4. 25.(금)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구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요액

1인당

경비

비 고

1

항공료

부산↔제주(왕복)

유류할증료, 공항세 등 포함

          원 ×   명     

             

 

 

2

차량

임차료

43인승 대형버스 기준,

고속 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 경비포함

          원 ×   대        

             

 

 

3

숙박비

(   박

   식)

국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

□ 호텔

- 숙식료      원×  명×  박

 

 

 

4

식비

중식

□   월    일 중식(00식당)

      -       원 ×    명

□   월    일 중식(00식당)

      -       원 ×    명

□   월    일 중식(00식당)

      -       원 ×    명

 

 

 

5

입장료 및

관람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장소

 

□ ○○ :        원 ×    명

□ ○○ :        원 ×    명

□ ○○ :        원 ×    명

              .

.

.

.

.

 

 

 

6

기타

기타 관련 경비

□ 여행자보험료:     원 ×  명

□ 레크레이션 경비:  원 ×  명

□ 안전요원:         원 ×  명

□ 그외 필요경비:    원 ×  명

 

 

 

용역이윤율

 

 

 

 

합      계

 

 

 

 

1인당 금액(VAT포함)

□ 학  생 :            원

□ 교직원 :            원

 

※ 1인당 금액은 십원 단위로 산출(원단위 절사)

【붙임 14】

확  인  서

 

(※ 계약체결 후 수학여행 실시 7일전 제출)

건   명

2025학년도 부산보건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학여행

기간

 

수학여행지

 

수학여행

인원

      명

수학여행

대행 여행사

주소

 

상호

 

대표자

 

 Tel :

안내원

소속

 

직위

 

성명

 

연령

 

확인사항

구   분

이행

확 인 방 법

비고

항공권 확보

 

P.N.R.(여행예약확인서) 징구

 

차량확보

 

계약서, 사업자등록(허가)증 징구,

차량등록증사본, 보험가입증사본,

운전자 현황,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징구, 안전운전서약서

 

숙박시설

 

계약서, 사업자 등록(허가)증 등

제반서류 징구

 

식당

 

계약서, 사업자 등록(허가)증 등

제반서류 징구

 

여행자 보험

 

보험증권 및 영수증 징구

 

세부일정

 

세부일정표 징구

 

붙 임

 

  위와 같이 계약조건에 따라 2025학년도 부산보건고등학교 수학여행에 필요한 제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확인합니다.

 

2025.   4.     .

 

 

           제출자 : (회사명)                    (직) 대표    (성명)             (인)

           확인자 : (소속) 부산보건고등학교     (직) 학교장  (성명)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