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 」 
익산시 공고 제2025-722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 본 계약은 익산시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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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에서는 「부패 없는 투명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여 「유리알처럼 맑고 깨끗한 구매행정」을 구현하고자 모든 공사 ․ 물품 ․ 용역에 대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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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계약을 위반 할 경우 입찰참가자격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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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함열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모니터링 및 기록화 용역
나. 용역내용 : 뉴딜사업 모니터링 기록화 및 성과관리, 보고서 작성지원,
도시재생 백서화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0개월
라. 용역위치 : 함열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구역 전체 (185,000㎡)
마. 예 정 액 : 금35,000,000원【추정가격 금31,818,182원 + 부가가치세 3,181,818원】
바. 기초금액 : 금35,000,000원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한 가격으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제안요청서”를 숙지하여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에 필요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본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같은 법 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고 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① 나라장터(G2B)에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 116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또는 기관
②「중소기업기본법」제 2조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확인서는 제안서 제출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함.
※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음.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3에 해당하는 비영리 법인은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없어도 참여 가능
나. 본 사업은 단독 참여만 가능(공동도급 또는 하도급 불가)
4. 입찰참가 제한
가.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 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참가 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76조에 해당되는 업체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체로 제재할 수 있음.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5.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접수
가. 공고기간 : 2025. 03. 05.(수) ∼ 2025. 03. 18.(화)
나. 참가등록 및 제안서 접수 : 2025. 03. 18.(화) 10:00 ~ 15:00(당일에 한함)
※ 평가위원선정 및 제안서 발표순서 추첨 : 2025. 03. 18.(화), 15:30
다. 접수방법 : 직접방문 접수(우편 및 인터넷 접수 불가)
※ 제안서는 제안사 대표 또는 위임받은 해당사 직원이 직접 제출하여야 함
- 대표자 접수시 : 재직증명서 1부, 신분증 사본 1부(원본제시)
- 대리인 접수시 : 재직증명서 1부, 신분증 사본1부 (원본제시), 위임장 1부 (인감증명서 첨부)
- 가격제안서는 밀봉하여 제출(제안요청서 참조)
라.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 제안서 접수 시 (2025. 03. 18.(화), 15:30(예정)
※ 입찰참가업체가 제안서 제출 시 업체별, 7명 + 예비인원 3명 추첨
※ 제안서 제출 후 익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이 있으므로 입찰참가 업체 대표(또는 위임자)는 반드시 참석하여야 함.
마. 접수장소 : 익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익산시 인북로 10길 9, 3층 ☎063-859-7682)
바. 제출서류 :“제안요청서”참고
※ 제안서 접수 일시 및 장소는 발주청의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하며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대표자의 인감 날인)하여야 함.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장, 사용 인감, 재직증명서를 지참하고 사본은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여 인감으로 날인, 명시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6. 가격입찰 방식 : 전자입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5. 03. 14.(금) 11:00 ~ 2025. 03. 18.(화) 15:00
나. 접수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 제출
다.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됩니다.
※ 가격평가는 전자입찰 방식으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투찰하여야 하며 미 투찰시 무효처리함.
※ 전자입찰일지라도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여 제안서 제출 시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제출.
7. 제안서 발표 및 평가
가. 제안서 발표 및 평가
1) 일 시 : 2025. 03. 25.(화) 14:00 ∼ (예정)
2) 장 소 : 익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익산시 인북로10길 9, 3층)
※ 사정에 따라 일시 및 장소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통보
3) 대상 : 제안서 접수 업체
※ 당일 발표자는 관련 과업을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있는 주사업자 소속 1인을 포함하여 2인 이내로 하며, 제안 발표에 필요한 장비는 제안자가 직접 준비(인쇄물 제작, 영상물 및 동영상, PPT 등)해야 함.
4) 발표시간 : 업체당 20분 내외(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10분)
※ 제안서 제출 업체 수에 따라 발표시간은 변경될 수 있으며, 타사 제안서 발표는 청취할 수 없음.
5) 발표순서 : 제안서 제출일(2025. 03. 18.(화), 15:30) 추첨방식으로 결정
6) 심사방법: 업체별 공개 프리젠테이션 발표 후 질의응답 및 평가
7) 특기사항
- 제안발표에 참가하지 않을 경우 입찰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여 평가에서 제외함
- 제안서 제출 업체 수에 따라 발표시간은 변경될 수 있으며 타사 발표는 청취할 수 없음
- 제안서 평가는 익산시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평가하며, 제안사는 기술능력평가 결과에 대해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세부적인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 아래 세부평가 방법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준용
나. 제안서 평가방법
1) 제안서는 기술능력평가 80점(정량적 20점, 정성적 60점), 입찰가격 평가 20점으로 하여 총 100점 만점으로 평가함
2) 정성적 평가(60%)는 평가위원(7인 이상)이 평가함
※ 제안서 평가위원회는 평가위원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 평균한 점수로 확정함.
※ 다만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함
3) 정량적 평가(20%)는 제안 업체의 전문성을 평가하는 것으로, 업무담당자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함
4) 협상적격대상자는 제안서 기술능력평가와 입찰가격을 합산한 결과, 총점 70점 이상인 자 중에서 고득점자순으로 결정함
5)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정함.
※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 순위자로 함.
※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6)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을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할 수 있음.
7)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1) 종합평가점수(기술제안+가격평가)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함.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2)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아니하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따라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함.
3) 우선 협상대상자는 익산시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통보
8. 계약체결 및 이행
가. 협상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나. 협상적격자 선정 및 통보 :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0일이내(별도통보)
다. 계약체결 : 협상 성립 후 7일 이내
9.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지방계약 관련 법령에 정한 입찰에 관한 서류, 입찰 관련 회계 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나. 각 제안업체별 제안서 제출은 1건으로 한함.(복수제출 불가)
다. 제안서 제출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전액 제안사가 부담함.
라. 기간 내 접수되지 않은 서류는 인정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는 수정․보완할 수 없고, 증빙서류 미 제출시 평가에 반영되지 않음.
마. 제안서 평가 전 평가위원과 제안사는 어떠한 형태로든 관련되어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경우 실격처리 될 수 있음.
바. 선정된 이후라도 제안서 내용에 허위 사실이 기재 되었거나, 기타지침을 위반한 경우엔 무효로 하고 차점자에게 우선권을 부여하며제안사는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사. 향후 필요시 익산시는 제안내용 일부 수정 또는 추가 할 수 있으며,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제안사는 익산시의 수정요구 사항이 있을
경우 제안서의 내용에 반영하여야 함.
아. 제출된 제안서의 모든 권한은 익산시에 귀속되며, 심사발표 후 임의로
처분할 수 있음.
자. 발표 진행시 제안서와 발표자료에는 참여업체를 알 수 있는 표식이
없어야 하며 발표시에도 업체를 암시하는 내용의 멘트를 할 수 없음
※ 이를 어길 경우 실격 처리할 수 있음.
차. 익산시는 협상 시 추가 제안 및 추가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익산시의
요구에 의해 수정·보완·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별도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카. 평가결과는 관련 예규에 따라 평가점수 공개 실시함.
타. 평가기준 및 평가방법, 배점기준 등을 수정 또는 보완하고자 할 경우
평가시작 전에 위원회에서 따로 결정할 수 있음.
10.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8조에 따라 납부면제 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등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현금으로 징수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제한 처분을 받게 됨.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름.
12.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익산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함.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3.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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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조건(과업지시서 등), 용역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 익산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 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낙찰시까지 재입찰이 가능하니, 개찰일시에 유찰 여부를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서 확인하여 공고된 시간 내에 재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ㆍ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국민연금법」[2015.06.22.개정]에 따라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을 제출하여야 하고,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63-859-5665), 감사위원회(☎063-859-5019) 및 홈페이지(http://www.iksan.go.kr/ → 시민참여)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 문의 안내
▸제안서 등 과업에 관한 사항 : 익산시 도시개발과 (☏ 859-7682 고현준)
▸입찰공고 및 집행에 관한 사항 : 익산시 회 계 과 (☏ 859-5665 신재원)
▸전자입찰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 (☏ 1588-0800)에 문의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3. 05.
익 산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