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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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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685891-000 공고일시  2025/03/05 10:53
공고명 2025학년도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북부교육청 선덕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북부교육청 선덕중학교
공고담당자 최정아(☎: 02-903-360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3/05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3/11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3/19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7,210,000 원
   
배정예산
67,210,000 원
   
추정가격
61,1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 3. 5.

선덕중학교장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      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학년도 선덕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나. 수련활동기간: 2025. 4. 2.(수) ~ 2025. 4. 4.(금) (2박3일)

  다. 수련활동장소: 경기도 내에 소재하는 청소년수련시설

  라. 참가예정인원: 총245명(학생 235명, 인솔교사 10명, 예정인원은 증감할 수 있음)

    1) 참가학생, 인솔교사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사업 종료 후 실제 참가인원에 따         라 정산함.

    2) 교사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하되 인솔교사가 무료인 항목은 제외

  마. 기초금액: 금67,21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1) 기초금액내역: 학생 286,000원 × 235명 = 67,210,000원

  바. 경비내역: 숙식비(2박7식), 시설이용비, 교육비 등을 포함 일체의 수련경비에 대한 일체의 경비

               (단, 수련시설까지의 학생 수송용 차량 제외)

               인솔교사 참가경비는 학교에서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 제외)


※ 본 입찰은 학사일정, 학교사정, 질병(전염병등) 발생 및 긴급 재난,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입찰 및 계약을 취소할 수 있음.


2.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이하 “국가계약법” 이라 함.)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g2b라고 함.)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입니다.

  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미리 지문정보 등록 등의 절차를 거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입찰은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가 적용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8조 제1항 제1-1호 및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①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로 본교의 수련활동 세부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

   ②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한 업체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나라장터(G2B)에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수련  원(업종코드 3251) 또는 유스호스텔(업종코드 3254)로 등록한 업체로서 그 주된 영업소 주소  가 입찰 공고일 현재 『경기도소재하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을 운영하는 업체(법인일 경우 지사투찰 허용)

   ③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우수”등급이상 업체만 투찰 가능합니다.

   ④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까지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 등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국가법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공고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접수) → 답사 → 제안서평가(활    성화위원회평가 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개찰)[G2B] → 낙찰    자 결정(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입찰자)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3. 5.(수) 15:30 ~ 2025. 3. 11.(화) 16:00

  나. 제출 방법: 직접 제출 (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 제안서를 봉투에 봉한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인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다. 제출 장소: 선덕중학교 행정실

  라. 제출 서류 (※ 구비서류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입찰자

     

1. 입찰 참가신청서 1부 [붙임 2]

2. 제안서 10부 [붙임 3]

   - 작성유의서를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입찰자 제출서류 ⑮)포       함하여 A4사이즈, 바인더 형태 제출불가, 상철제본

   - 수련일정,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3.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최근연도) 1부.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및 청소년수련프로그램 인증 서류 사본 1부.

6. 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 1부.

7.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8.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각 1부.

9. 영양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0.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재직증명서 각 1부.

11.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12. 객실배치도(방 배정), 교육일정(프로그램), 수련시설 현황표(체육시설, 식당의      규모 등) 각 1부.

13.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서 1부.

14. 최근 1년 이내 지자체 시설안전점검 결과 또는 개별법령에 따른 위생, 소방,      전기, 가스 등 안전점검 결과 1부.

15. 각서 1부.

16.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17.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에 한함)

18.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붙임 서류 참조) 각 1부.

낙찰자 

1. 산출내역서(총액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1부 [붙임 7]

  마.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그 결과의 내용과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면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사본은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며,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변조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3. 5.(수) 15:30 ~ 2025. 3. 11.(화) 16:00

    ※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의 제출 기간은 동일함.

  나. 제출 방법: G2B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다. 유의사항

    ○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일시: 2025. 3. 19.(수) 10:00

  나. 장소: 선덕중학교 입찰집행관PC

    ※ 제안서 규격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국가계약법 시행령」제38조에 의해 선덕중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기획재정부 계약       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및 「용역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     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     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1.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작성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참가자 전원이 입찰서 송신 시 전자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 받아 1단계로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결과,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자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개찰을 통하여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되어 가격개찰을 하지 않음.)

  다. 동일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7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규격평가(제안서)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평가(제안서)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보험증권(보증서)으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 본교 행정실 계약담당 (☎ 02)903-3607)

  나.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 1학년부 (☎ 02)-993-4112)

  다.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 1588-0800)

  라. 본 공고문은 G2B 홈페이지(「입찰정보」 - 「용역」)에 게재하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도 G2B 홈페이지 「입찰정보」 - 「용역」 - 「개찰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국가계약법」, 기획재정부(계약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의 각호, 각목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 1부

    2. 제안서 [서식 2] 1부

    3. 실적증명서 [서식 3] 1부

    4. 각서 [서식 4] 1부

    5. 확인서 [서식 5] 1부

    6.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서식 6] 1부

     7. 가격제안서 [서식 7] 1부  

    8. 제안서 평가 1부

     9. 과업설명서(용역계약특수조건)

     



붙임 1

 

 서식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번   호

 선덕중학교

공고 2025-1호

입 찰 일 자 

2025.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선덕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보증금

납            부

․ 보증금률: 입찰금액의 5% 이상

․ 보 증 금: 금               원정(₩             )

․ 보증금 납부방법 : 전자입찰서 이행각서로 갈음

대리인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선덕중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 :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선덕중학교장 귀하

붙임 2

 

 서식 2

 

   

 

 

2025학년도 선덕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3.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공고일 기준 현재 수행중인 수련활동도 포함) 연도순으로 기재

    2. 실적증명서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3. 중·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업체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연락처)   

 

 

 

 

 

 

 

 

 

 

 

 

주) 자격증 소지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첨부


5. 학생수련활동 실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프로그램의 내용 및 운영 방법(우천시 대체 프로그램 기재 포함)

제1일 (4월 2일)

제2일 (4월 3일)

제3일 (4월 4일)

시간

일정

시간

일정

시간

일정

 

 

 

 

 

 

  - 본교 단독 행사 진행 가능 여부


  나. 수련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수련시설명, 전화번호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영업배상보험, 화재보험)

     -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반드시 본교만 단독진행 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 대강당 존재여부와 사용가능 여부 명시 (레크리에이션 실시 여부 및 수준)

  다. 식사 여건 (일자별 조·중·석식)

일 자

구 분

메 뉴

비 고

4월 2일

중 식

 

 

석 식

 

 

4월 3일

조 식

 

 

중 식

 

 

석 식

 

 

4월 4일

조 식

 

 

중 식

 

 

 ※ 식사 제공능력(메뉴, 좌석, 위치, 위생안전 등) 기재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교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마.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숙소의 야간경비 배치 계획포함)


 바.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

     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선덕중학교장 귀하

붙임 3

 

 서식 3



 사 업 실 적 증 명 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 번호

 

증명서 용도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사 업 명

 

규 모

 

사업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규모)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발급부서 :

 담 당 자 :

※ 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기관사용 사업실적 증명서 대체 가능

(주)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용역수행 실적으로 작성함.

    (공고일 기준 현재 수행중인 수련활동도 포함이면, 중·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


붙임 4

 

 서식 4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선덕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선덕중학교장 귀하

붙임 5

 

서식 5                                  



확 인 서



 본사(인)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따른 입찰 참가 제한 등을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선덕중학교장 귀하

붙임 6

 

서식 6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선덕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    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선덕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선덕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선덕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선덕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선덕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             (인)

선덕중학교 귀하

붙임 7

 

 서식 7                                         [낙찰자에 한함]



가 격  제 안 서


건명 : 2025학년도 선덕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 산출내역서

(단위: 원)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금 액 (원)

비 고

1

숙박비

2박

        원 ×  명 ×  박 

 

 

2

식사비

7식

      원 ×  명 ×  식

 

 

3

수련활동비

 

      원 ×  명 ×  일

 

 

4

시설이용료

 

      원 ×  명 ×  일

 

 

합  계

 

 

 

1인당 금액 (부가가치세 포함)

학생

       원 ÷  명 =  원

 

교직원 

◈        원 ÷  명 =  원

 


위와 같이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선덕중학교장 귀하

붙임 8

 

서식 8 1-1                                


▣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객관적

평가

1

 ○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및 및 안전·위생 점검 결과

 

  - 결과 사본

 

2

 ○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실적

 

  - 실적증명서

   【공고일 기준 현재 수행중인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실적 포함】

 

3

 ○ 수련활동 인력보유(수행조직)

 

  -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이상 가입증빙자료

  - 재직증명서 또는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청소년 지도사 자격증 소지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4

 ○ 최근연도 경영상태

 

  - 최근연도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미제출시 “0”점 처리함)

 

주관적

평가

4

 ○ 숙박시설 수행능력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숙박시설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강당내부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대피시설 안내 포함), 편의시설 현황표

    (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전기, 소방, 가스, 위생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최근 소독 증명서 사본 1부

 

5

 ○ 식사제공능력

 

  -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영업배상책임보험 포함) 사본

  - 식단표, 좌석수, 위치

  - 최근 소독 증명서 사본

  - 식당 내·외부 전경 사진 

 

6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수련회 일정표 및 프로그램 계획

  - 안전계획 및 악화시 대처방안

  - 지도사 등 자격증 사본

 

7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서 평가 1-2


제안서 평가등급 및 배점 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배점

등급 및 배점 기준

평가점수

 

 

 

 

 

 

(객

적)

 

(35)

1.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및 안전·위생 점검 결과

 

10

가. 최우수

10

 

나. 우수

8

다. 적정 이하

6

2. 수련회 수행 실적

  -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수행

    실적

    (공고일 기준 현재 수행중인 중·고 수련활동       실적 포함)

 

8

가. 8건 이상

8

 

나. 6건 이상

6

다. 4건 이상

4

마. 4건 미만

2

3. 제안업체 인력 보유현황

   2.1. 수련활동 수행 조직 및 청소년 지도사

       자격증 보유 여부

 

7

가. 6명 이상

7

 

나. 4명 이상

5

다. 4명 미만

3

4. 제안업체 경영생태 평가

  3.1. 신용평가등급

  3.2. 미제출시 “0” 점 처리

10

신용평가 등급에 따라 경영상태 평가 기준 참조

(제안서 평가 붙임8, 1-3)

0~10

 

정성적

(주

적)

(65)

 

4.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20

우수

보통

미흡

 

  4.1. 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5

4

3

  4.2. 객실면적 및 최대 수용 인원

      (실당 배치인원)

5

4

3

  4.3. 숙박시설 쾌적성 및 안전성

5

4

3

  4.4.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5

3

1

5. 식사제공 능력

15

우수

보통

미흡

 

  5.1. 식사 제공 능력

      (좌석 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등)

8

6

4

  5.2. 식단표

7

5

3

6. 수련활동 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25

우수

보통

미흡

 

  6.1. 수련활동 일정 및 프로그램 계획

      (기상 악화시 대처 방안 등)

10

8

6

  6.2. 본교 단독 행사 진행 가능 여부

5

4

3

  6.3. 지도사(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유무 등

5

4

3

  6.4.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 방안

5

4

3

7.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 능력

5

우수

보통

미흡

 

  7.1. 제안업체만의 장점 및 특이사항

5

4

3

합      계

 

 

 

 

제안서 평가 1-3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 기준


                                                                             (단위 : 점)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 등급

평 점(점)

배점한도별

30점

25점

20점

10점

AAA

AA+, AA0, AA-

A+

A0

A-

A1

A2+

A20

A2-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AA+, AA0,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A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

25

20

10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29.8

24.8

19.8

9.8

BBB0

A30

B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29.6

24.6

19.6

9.6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29.4

24.4

19.4

9.4

BB+, BB0

B+

BB+, 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29.2

24.2

19.2

9.2

BB-

B0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29.0

24.0

19.0

9.0

B+, B0, B-

B-

B+, 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28.8

23.8

18.8

8.8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25.0

20.0

16.0

7.0

※[주]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335조의 3에 의해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가사가 심사기준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서 해당 신용정보업자를 통해「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전송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동일일자에 다수가 있어 그 결과가 상이한 경우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한다.

2. [주] 1에 따른 ‘신용평가등급’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3. [주] 1에도 불구하고 합병 또는 분할한 자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우에는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신용평가등급으로서 합병 대상자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자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4. 적격심사대상자가 국가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배점한도를 적용한다.

5. 추정가격이 고시금액 미만인 입찰에 참여하는 소기업, 소상공인, 창업기업에 대해서는 신용평가등급 점수상의 배점한도를 부여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 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수련활동 용역 과업 설명서


1. 건    명 : 2025학년도 선덕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2. 예정인원 : 245명(학생 235명, 인솔교사 10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수련활동 기간 : 2025년 4월 2일(수) ~ 4월 4일(금) [2박 3일] 

4. 장    소 : 경기도 내 소재하는 청소년수련시설

5. 용역조건

가. 수련활동 활동경비

○ 숙박비(2박), 식비(7식), 수련활동비, 시설이용료, 부가가치세, 기타경비 등을 단체활동경비에 대한 총액입찰

○ 교통비, 보험료 제외


나. 수련시설

○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어야 함.

○ 우천 시 대비하여 25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대강당을 보유하여야 함.

○ 학생 전원이 숙식이 가능해야 함.(분산수용 불가)

○ 타 학교 학생이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함.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침구는 1명당 1채씩(요, 이불, 배게)을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함.

○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함.

○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함.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

○ 실에 설치된 TV 채널에 학생들이 보아서는 안되는 음란 내용의 방송이 방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점검을 하여야 함.

숙소에서 20:00부터 다음날 06:00 까지는 일체 외부 출입이 되지 않도록 학교측과 협의하여 지도 점검해야 하며 야간 학생 지도 인원이 상주해야 함.


다. 식사 등

○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조식까지 2박 7식을 제공하며 1식 4찬 이상(밥,국 제외)으로 하고, 숙소 식당에서 6식을 실시한다.

○ 25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식당

○ 수련활동 기간 중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도록 한다.

○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되어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산출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       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라. 낙오자 처리

○ 수련활동기간 중 고의나 불의의 사고로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해당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선덕중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마.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과업설명서, 용역계약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다.

제출된 서류가 허위가 드러날 경우 계약체결 후라도 계약을 철회할 수 있다.

○ 수련활동에 필요한 프로그램 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 행사 전에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만일의 사고 발생 시에는 업체가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자료는 별첨으로 제출한다.

○ 본교 수련활동을 위한 위원회의 평가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바.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용역대가 지급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수련회 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측의 사정으로 여행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 내용에 증감 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반영하여 정산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 1 조 (총칙)

선덕중학교장(이하“학교”이라 함.)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계약상대자”이라 함.)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 (목적)

이 계약은“학교”가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계약상대자”에게 위임하고,“계약상대자”는“학교”의 위임에 따라 모든 편의를 수련활동에 참가하는 학생 및 인솔교사에게 제공하며,“학교”와“계약상대자”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 (임무)

“계약상대자”는“학교”가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 (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어야 하며 숙박시설은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하며, 숙박 기간 중 같은 건물에 다른 학교 학생들과 같이 숙박시켜서는 안되며,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이 없어야 한다.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가 배치되어야 한다.

   (취침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⑤ 숙박시설은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⑥ 학생 전체 인원이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⑦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계약체결시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사본 1부. (보상한도 8천 만원 이상, 사고 당 무한대)

      4. 화재보험 1부, 음식물배상책임보험 1부.

      5.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 등)

      6. 객실배치도 1부, 식단표 1부.

      7.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8.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학교”가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 (식사 등)

① 활동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4찬 이상으로 한다.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중 ․ 석식은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한다.

식중독 등 음식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배상이 가능한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제 6 조 (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① 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시점은 수련 활동단이 수련원에 도착하여 차량에서 하차한 시점부터 행사를 종료하고 차량에 탑승한 시점까지이며 행사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활동단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내용 중 일정은 우리학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④ 수련활동 프로그램 시작 전 청소년수련 지도사에 의해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한다.


제 7 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계약상대자”는“학교”에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학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학교”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계약상대자”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계약상대자”는 변경 전․후“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 8 조 (참여 인원)

 ① 학생 235명, 인솔교사 10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참여인원 변경 시에는 계약금액을 산출기초인원으로 나눈 1인당 수련금액을 산출

   후 증감된 참여인원 만큼의 금액을 가감하여 계약금액을 조정한다.(단, 10원미만 절사)제 9 조 (낙오자 처리)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 10 조 (사고)

① 수련활동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계약상대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원이 전적으로 책임진다.

③ “계약상대자”는 상기 사고 등이 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 11 조 (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 참가인원의 증감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담당교사의 확인과“학교”의 계산서 청구에 의해 지급한다.

③“학교”는 용역대가를“계약상대자”가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교사의 경우 산출내역서상의 교육비, 시설이용료를 제외한 숙박비, 식비를 지급한다.


제 12 조 (계약이행보증)

“계약상대자”는 낙찰금액의 1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증권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보증금 납부방법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한다.


제 13 조 (구급약품 휴대)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 참가자의 안전과 질병 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 14 조 (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계약상대자”가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계약상대자”는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계약상대자”는 학생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제 15 조 (계약의 해지)

“학교”는“계약상대자”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계약상대자”가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하여“학교”에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학교”의 사정에 의하여【질병(전염병등) 발생 및 긴급 재난, 천재지변, 기타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학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6 조 (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학교”의 의견에 따른다.


제 17 조 (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학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