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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681682-001 공고일시  2025/03/05 14:04
공고명 2025학년도 홍익디자인고등학교 1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홍익디자인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홍익디자인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근래(☎: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3/05 14:2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3/14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3/17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25,200,000 원
   
추정가격
22,90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 홍익디자인고등학교



2025학년도 홍익디자인고등학교 1학년숙박형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 2단계 :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홍익디자인고등학교 1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용역

체험학습 기간 및 장소

2025 4. 28. ~ 2025. 4. 30.    2박 3일간, 충청남도 소재 청소년 수련시설

기초금액  및

참가 예정 인원

  기초금액 : 금 이천오백육십팔만원정  학생수 105명 * 240,000 원(부가세포함)

  (현재 기준 학생수 105명, 인솔교사 8명, 총 인원 113명)

  ※ 가격제안서 작성시 학생수, 인솔교사 적용하여 작성바람.

  ※ 교사참가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학교에서 부담)

    (단, 인솔교사 해당되지 않는 항목 제외)

  ※ 참가학생 및 인솔교사 인원수는 추후 증감될 수 있음

입찰 및 계약방법

  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경쟁입찰, 총액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

입찰서 제출기간

  2025. 03. 04. 10:00 ~ 2025. 03. 14. 15:00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장소

홍익디자인고등학교  행정실

 제안서 평가회

2025. 03. 17. 10:00

가격 입찰서 제출처

나라장터(G2B)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3. 17. (13:00)

홍익디자인고등학교 행정실 입찰 PC

유의 사항

□ 입찰참가자는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고,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에 대해서는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수련활동 일정은 사전에 학교와 충분히 협의한 후 재조정 할수 있다. 수련활동     중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 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본교        인솔 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한다.

□ 수련활동지의 전염병 발생이나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학교와 협의하여 용역계약을 취소     할 수 있음.


□ 제안서 입찰대상 항목

    1) 예정인원 : 총 113 명

      (학생수 105명, 인솔교사 8명, 총 인원 113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2) 수련활동경비

     ◦ 숙식비 : 2박 3일, 10인 이하 1실 권장, 허가받은 정원 준수       

     ◦ 식비 : 7식(1식 5찬 이상)

     ◦ 수련활동비, 시설사용료 제반 경비에 대한 총액입찰(VAT 포함)

    3) 인솔교사 비용은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산출

        (인솔교사 해당되지 않는 항목은 제외)

    4)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

    5) 본 입찰건은 물가변동에 따른 계약금액 조정 불가하며, 선금지급불가(수익자부담경비)합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 5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 등 관련서류는 본교에 직접 제출(우편제출 불가)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경쟁입찰로서 규격입찰서 개찰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낙찰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본 입찰은 경기도교육청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며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본교의 수련활동 세부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청소년 기본법」 및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또는 유스호스텔로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적정”등급 이상을 받은 업체이면서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www.youth.go.kr)의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야 합니다.

다. 종합안전 점검결과 적합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청소년 수련시설이 충청남도 에 위치해 있는 업체여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 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유의사항

1)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2)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4. 제안 설명회

별도의 제안 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반드시 특수조건 등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본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인편) 및 가격입찰서(G2B) 제출 → 제안서 평가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점수 80점 이상) → 가격 개찰(G2B,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함, 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 → 계약 체결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참조

               평일 09:00 ~ 16:30(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 불가)

나. 제출장소 : 홍익디자인고등학교 행정실 (주소: 경기도 화성시 효행로387, 홍익디자인고등학교)

※ 직접 제출, 우편접수 불가, 담당자 행정실 ☎ (031-8055-3004)


다.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 1] 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교육프로그램 포함)[붙임 2] 10부.(계약부서1부 별도)

- 작성요령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 상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4) 수련활동 위탁 실적증명서(최근 6년 이내)[붙임 3] 1부

5)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6)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1부.

7) 최근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여성가족부 시행) 우수 등급 증빙서 1부.

8)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포함).

9)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0)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11) 영양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12)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1부.

13)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1부.

14) 수련시설 배치도(수련시설 전체, 층별 배치도, 객실 및 비상구 표시할 것) 1부.

15)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1인당 한도액 8천만원 이상 1사고당 무한대) 및 수련시설 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16)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안전 점검 사본 각 1부.

17)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세무서발행 등) 1부.

18)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표가 아닌 경우) 1부.

19) 각서[붙임 6] 1부.

20) 입찰 보증금 지급각서 1부

21) 청렴계약 이행각서[붙임12] 1부.(낙찰자만 제출)

22)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붙임13] 1부.(낙찰자만 제출)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 작성 시 사용한 인감으로 날인하고 제출

   하여야 함.(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 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함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 학교 회계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체로 제재를 받을 수 있음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차지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홍익디자인고등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9. 낙찰자 결정 방법 및 절차

가. 2단계(규격․가격분리)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 받아 본교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 후 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며,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함.(부적격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 결과 총점이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 점수도 같으면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함.

 


10.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 일정안내

1)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일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할 것이며 일정은 변경할 수 없음

2) 수련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구체적인 일정은 2025학년도 학생수련활동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결정

3) 레크리에이션 실시여부 및 수준

나.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1)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 업소명 및 전화번호 기재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실, 객실당 면적 및 투숙

  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1실당 10명 이내)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실내 공간 확보 여부

2) 학생 숙소 내 안전 도우미 배치

-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취침이후 기상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3) 필수사항

-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어야 한다.

- 본교 학생들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강당 등 레크리에이션 교육 등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하여야 한다.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야 한다.

다. 식사에 관한 사항

1)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며, 반찬은 5찬 이상으로 한다.(밥, 국 제외)

2)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 신고증, 영양사 면허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식중독, 도난 ․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1)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2)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3)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마.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할 것

※ 제안서 작성 규격 : A4크기의 용지 사용 (페이지를 표기하고 상철할 것)

1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금 지급각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같은 법 시행령 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 이행각서(공급자용)의 제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2)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반드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본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 유의 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계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합니다.

다. 공고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입찰 및 계약에 관한 문의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담당자(☎031-8055-3004)에게 문의해 주시고, 일정 및 운영에 관한 문의사항은

    담당교사 (교무실 ☎031-8055-3004)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 1. 입찰참가신청서 양식 1부.

 2. 수련활동 용역제안서 1부.

 3. 수련활동 위탁 실적 증명서 1부.

 4.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예시) 1부.

 5. 수련활동 일정표(예시) 1부.

 6. 각서 1부.

 7. 수련활동 업체선정 평가표 1부.

 8.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부.

 9. 학생수련활동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10.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1부.

11.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1부.

12.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

13.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1부.

14. 위임장 1부. 끝.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3. 4.




홍 익 디 자 인 고 등 학 교 장

입찰참가신청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시

상호 또는

법인 명칭

 

법인등록

번호

 

주소

 

전화번호

 

대 표 자

 

주민등록

번호

 

입찰

개요

입찰공고

(지명)번호

홍익디자인고등학교 

공고 제   호

입찰일자

 

입찰건명

2025학년도 홍익디자인고등학교

1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공고

납부

․ 보증금율 :

․ 보 증 금 :

․ 보증금납부방법 :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

자에게 위임합니다.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홍익디자인고등학교의 2단계 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인감증명서 1통

3.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감날인)

 

홍익디자인고등학교장  귀하

 

 

 210㎜ × 297㎜(신문용지 54g/㎡)

[붙임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 현황 및 연혁

회사명

 

대표자

 

사업분야

 

주소

 

연락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원현황

 

해당부문사업기간

년월 ~년월 ( 년개월)

 

<주요연혁>


2. 경영상태

구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비 율

0000/000=000%

비율 산출근거 명시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 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최근 6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공고일 현재 수행중인 용역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용역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6년간 수련활동 용역 실적만 해당됨

3.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명

연령

직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 재직증명서와 관련 자격증 사본 첨부


5. 학생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자체운영 프로그램 계획

※ 일정별 세부프로그램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프로그램의 내용 및 운영 방법


나. 수련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시설명, 전화번호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수련시설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각종 보험가입 현황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 제공능력(메뉴, 좌석, 위치, 위생안전 등) 기재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교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 ․ 도난 ․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마. 숙소의 야간경비 배치 계획

※ 숙소의 야간경비 배치 계획

 

 

 

 

 

 

 

 

본인(사)은 위 사항이 사실과 틀림없음을 확인하오며, 귀교의 업체 선정에 참가하고자 학교에서 정한 공고 사항 일체를 숙지하여 승낙하고, 본 공고에 의한 붙임서류 첨부하여 신청합니다.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끝.


2025.      .      .


 제안업체명(서명 또는 날인)









 

 홍익디자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수련활동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

업체명

 

대표자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주소지

 

수행내역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금액

(단위:천원)

 

 

 

 

 

 

 

 

 

 

 

 

 

 

 

 

위와 같이 학생수련활동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기관명(직인)

 

 

 

 

홍익디자인고등학교장  귀하

※ 최근 6년간 수련활동 실적에 한함.

[붙임 4]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제안업체:   

심사분야

연번

내용

비 고

총괄

1

 ○ 용역제안서

 

2

 ○ 일반현황 및 연혁

 

객관적 평가

3

 ○ 최근 6년간 수련활동 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4

 ○ 수련활동 인력보유(수행조직)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5

 ○ 최근년도 경영상태

 

- 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세무서발행 등)

 

주관적 평가

6

 ○ 숙박시설수행능력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전기, 소방, 가스, 소독, 위생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사본

- 건물 내외부 전경 사진

 

7

 ○ 식사제공

 

-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사본

- 식단표

- 각종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영업신고증 사본

- 최근 소독증명서 사본(코로나 방역 준수)

- 식당 내․외부 전경 사진

 

8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프로그램 운영표

- 지도사 등 자격증사본

 

[붙임 6]

각  서

 

입찰건명 : 『2025학년도 홍익디자인고등학교 1학년 숙박형수련활동 위탁용역』

 

위 사업을 위한 사업자 선정방식 및 제안요청서 내용과 본 입찰에 관해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 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

주 소 :

사업자 번호 :

대표자 성명 :                (인)

 

 

 

홍익디자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수련활동 업체선정 평가표

업체명 :

구분

평가항목

배점

비고

심사기준

평점

제안서 평가

(100)

객관적 평가

(30)

◯ 수련활동 수행 실적

 

 

- 최근 6년 이내 수련활동 수행 실적

10건 이상-10점

8건 이상-8점

6건 이상-6점

6건 미만-4점

 

 

◯ 제안 업체 인력 보유 상태

 

 

- 수련활동 수행 조직 및 청소년 지도사 자격증 보유 여부

10명 이상-10점

8명 이상-8점

6명 이상-6점

6명 미만-4점

 

 

◯ 제안업체 경영상태

 

 

- 제안업체의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70% 이상-10점

60% 이상-8점

50% 이상-6점

50% 미만-4점

 

 

객관적 평가 (30)

 

 

주관적 평가

(70)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우수

보통

미흡

 

 

5

4

3

- 객실면적 및 최대 수용 인원

우수

보통

미흡

 

 

5

4

3

- 숙박시설 쾌적성 및 안정성

우수

보통

미흡

 

 

5

4

3

-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우수

보통

미흡

 

 

5

4

3

◯ 식사제공 능력

 

 

- 식사 제공 능력

(좌석 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우수

보통

미흡

 

 

10

8

6

- 숙박업체 식단표

우수

보통

미흡

 

 

5

4

3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수련활동 일정 및 프로그램 계획

우수

보통

미흡

 

 

10

8

6

- 응금환자 발생시 처치 방안

우수

보통

미흡

 

5

4

3

- 지도사(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유무 등

우수

보통

미흡

 

5

4

3

-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 방안

(유해환경 차단 계획, 보험가입 현황 등)

우수

보통

미흡

 

5

4

3

- 기상 악화(우천 등) 시 대처 방안

우수

보통

미흡

 

5

4

3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 능력

 

 

- 제안업체만의 장점 및 특이사항

우수

보통

미흡

 

 

5

4

3

주관적 평가 (70)

70

 

합 계

100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홍익디자인고등학교 체험학습 담당자             평가자 :                      (서명)

[붙임 8]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 용역 개요

가. 용역명 : 2025학년도 홍익디자인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나. 수련활동기간 : 2025. 4. 28. ~ 2025. 4. 30.  2박 3일

다. 예정인원 : 학생 105명, 인솔교사 8명(추후 인원 변동은 있을 수 있음)

라. 장소 : 충청남도 소재 청소년수련시설

마. 수련활동 경비 : 숙식비(2박 7식), 프로그램 운영비, 시설 사용료, 기타 경비 등을 포함한 총액 입찰

바. 계약 방법 및 절차

1) 계약 방법 :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2) 계약 절차 :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현장답사, 제안서 평가를 거쳐 최종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만 가격입찰을 개찰함.

   (단, 최종 적격업체는 각 평가위원별 평가점수의 평균이 80점 이상인 업체)

    

2. 용역 조건

가. 숙박 시설

1) 「청소년활동 진흥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관할 지자체에 등록된 시설로서 충청남도 소재 청소년수련시설로 제한하며, 여성가족부의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가 ‘적정’등급 이상의 시설이어야 하는 업체이어야 한다

2) 본교를 수련활동으로 운영할 수 있는 독립된 공간이 확보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한다.

3) 수련시설에 준하는 숙박시설로서 반드시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4) 침실 배정은 여학생과 남학생을 건물 혹은 층을 구분하여 배치하고 10인 이하 1실을 권장하며 관할기관에서 허가받은 정원을 준수하여야 한다.

5)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6) 기상 악화로 인해 야외 활동이 불가할 경우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체험학습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고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실내 강당, 체육관이 반드시 있어야 하고 일정은 계약 전 학교와 협의하여야 한다.

7) 숙박시설은 주변 환경이 청소년에게 유해하거나 위험한 장소가 아닌 장소에 위치하여야 한다.

8) 숙박시설은 비상시를 대비하여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방화시설 등)을 갖추어야 하며,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한다.

9) 야간경비 용역을 배치하여 학생들이 비교육적 환경과의 접촉을 차단하고 야간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어야 한다.


나. 식사 등

1) 수련활동 중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2) 식사는 제1일부터 제3일까지(2박 7식) 제공해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

   피하고 1식 5찬(밥 ․ 국 제외) 이상으로 한다.

3)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세부 식단을 출발 1주일 전에 본교 수련활동 담당자에게 제출한다.

4) 수련활동 기간 중 현지 사정에 의해 식단메뉴가 변경될 경우 당초 계약식단 메뉴 이상의 수준으로 하되, 기본 1식 5찬은 변경이 불가하다.

5)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6)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배식하여야 하고, 위생기준에 적합한 식수(끓인 물, 시판 생수 등 검증된 식수)를 공급하여야 한다.


다. 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련활동의 시작은 수련활동단이 수련장에 도착하여 차량에서 하차한 시점이고 수련일

전 과정을 마치고 학교 출발차량에 탑승한 시점이 종료이며, 행사일정 변경 시는 변경조건에 의거 인솔교사의 확인을 거치도록 한다.


라. 수련활동 일정 및 변경

1) 기본 및 세부일정 : 수련원은 수련활동 기본 및 세부일정을 작성하고 최종 본교 업무 담당자와 협의 후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한다.

2) 행사 일정 변경

가) 본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나)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학교장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다) 본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마. 낙오자 처리

련활동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해당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본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바. 사전답사

1) 업체별 제안요청서의 사실관계 및 용역 내역의 품질을 확인하기 위하여 제안요청서 평가 이전에 사전답사를 실시할 수 있다.

2) 본교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 위원 및 교직원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사전답사에 필요한 경비는 학교 측에서 일체 지급하도록 한다.


사. 책임

1)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수련원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에는 수련원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의해 응분의 민·형사상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2) 수련활동 중이나 또는 그 이후에 증빙서류 제출 내용 등 계약내용이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에는약위반에 따르는 계약보증금 귀속 등 법적 조치는 물론 이로 인한 손해배상 등 민 ․ 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3) 본 용역은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수익자부담경비가 재원이므로 천재지변 또는 상급기관의 지시 및 기타 정당한 사유로 취소될 경우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본교에 청구할 수 없다.

4) 수련원은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하는 제반경비는 수련원이 부담한다.


아.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1) 수련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낙찰업체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2)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숙박시설, 부대시설, 수련활동 장소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점검 예정)


3. 수련활동 경비의 정산 및 지급

가. 수련활동 경비는 실제 참가인원의 증감 등 다음과 같은 사유 등으로 경비의 추가 지급이나 환불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계약단가에 의하여 그 대가를 쌍방 간 정산한다.

    (※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계약된 1인당 금액으로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함)

1) 실제 참가인원의 증감 변동 시

2) 본교의 사정으로 수련일정의 변경에 따른 경비의 증감 발생시

3) 기타 계약내용의 변경으로 경비의 증․감 발생시

4)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일정변경 또는 취소 등으로 계약의 일부가 해지된 경우

다만, 정산금액이 경미한 경우에는 상호 합의하여 정산을 생략할 수 있다.

나. 용역대가 지급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수련활동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4. 계약변경 또는 해지 등

가. 용역은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수익자부담경비가 재원이므로 천재지변 또는 상급기관의 지시 및 기타 정당한 사유로 취소될 경우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본교에 청구할 수 없다.

나. 본 용역과 관련하여 수련원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태만히 하는 등의 책임 있는 사유가 분명할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다.

다. “가”호에 의거 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한 경우에는 이로 인한 일체의 손해배상을 요구하거나 민·형사상의 책임을 묻지 아니한다.




5.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과업설명서,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다.

나. 수련활동 용역업체는 본 과업설명서 상 모든 조건과 명시되지 아니한 일반적인 사항은 본교에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회계 관계법령,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기타 계약에 관한 제반사항이 본 계약의 일부가 됨을 수락한다.

다.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한다.

라. 본교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의 평가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마. 제출된 서류가 허위로 드러날 경우, 계약체결 후라도 계약을 철회할 수 있다.

바. 각 일정별로 행사 전에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만일의 사고 발생 시에는 수련원이 민 ․ 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진다.

사.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자료는 별첨으로 제출한다.

아. 코로나19 예방 방역소독에 철저를 기하고 소독증명서를 제출한다.

자. 기타 위 사항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 등에 대하여는 일반 상 ․ 관례 등에 의한다.

[붙임 9]


학생수련활동 용역 계약 특수조건

홍익디자인고등학교


제1조(총칙) 홍익디자인고등학교장(이하 “수요자”라 한다)과 공급자 간의 학생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이 계약은 “수요자”가 학생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공급자”에게 위임하고, “공급자”는 “수요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수련학생에게 제공하며, “수요자”와 “공급자” 쌍방이 학생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 “공급자”는 “수요자”가 위임한 학생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수련시설) ① 수련시설은 여성가족부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우수 등급 이상이어야 한다.

② 수련시설은 충청남도 로  한정한다.

③ 참가자격 : 청소년 수련원 및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기관

   「청소년활동 진흥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관할 지자체에 등록된 시설로서 청소년수련시설로 제한하며, 여성가족부의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가 ‘우수’등급 이상의 시설이어야 한다.


제5조(숙박시설 여건)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 있는 청소년수련원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숙소로 하며, 우리학교 단독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③ 침실 배정은 여학생과 남학생을 건물 혹은 층을 구분하여 배치하고 10인 이하 1실을 권장하며 관할기관에서 허가받은 정원을 준수하여야 한다. 또한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④ 야간경비 용역을 배치하여 학생들이 비교육적 환경과의 접촉을 차단하고 야간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어야 한다.

⑤  기상 악화로 인해 야외 활동이 불가할 경우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체험학습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고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실내 강당, 체육관이 반드시 있어야 하고 일정은 계약 전 학교와 협의하여야 한다.

⑥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고 학생들에게 유해한 환경이 없어야 한다.

 숙박시설은 주변 환경이 청소년에게 유해하거나 위험한 장소가 아닌 장소에 위치하여야 한다.

⑦ 숙박시설은 비상시를 대비하여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방화시설 등)을 갖추어야 하며,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한다.

⑧ 야간경비 용역을 배치하여 학생들이 비교육적 환경과의 접촉을 차단하고 야간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어야 한다.

⑨ 학생 전원이 숙식 가능해야 한다.

➉ 숙박시설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계약체결 시 “수요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계약담당자의 주민등록증 사본 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4. 법인 인감 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5. 학생수련활동 비용 내역서(견적서) 1부.

6. 수련시설 전체 배치도 현황표 1부.

7. 교육일정표(프로그램) 1부.

8.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1부.

9. 객실 및 비상구 배치도 1부.

10.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11. 화재, 가스, 영업배상 보험 증권 사본 1부.

12.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안전점검 사본 1부.

13. 생활 안전 강사 및 야간 안전요원 배치 현황 1부.

14.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증 사본 1부.

15. 식단표 1부.

16. 영양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7. 조리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8. 최근년도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여성가족부 시행) 우수 등급 증빙서 1부.

19.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수요자”가 요청하는 서류


제6조(식사 여건) ① 수련활동 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5찬 이상(국, 밥 제외)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량은 전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 국, 육류, 김치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하여야 한다.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세부 식단을 출발  1주일 전에 본교 수련활동 담당자에게 제출한다.

④ 수련활동 기간 중 현지 사정에 의해 식단메뉴가 변경될 경우 당초 계약식단 메뉴 이상의 수준으로 하되, 기본 1식 5찬은 변경이 불가하다.

⑤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⑥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배식하여야 하고, 위생기준에 적합한 식수(끓인 물, 시판 생수 등 검증된 식수)를 공급하여야 한다.

⑦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한다.


제7조(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공급자”는 “수요자”가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출발 전에 “수요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학생수련활동 운영은“공급자”의 주관으로 하되 사전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 학생의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유념하여 교육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③ 우천 시 실내에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구비되어 있어야 한다.

④ 수련활동 일정 변경

1. “수요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공급자”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공급자”는 변경 전․후 “수요자”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수요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⑤ “공급자”는 수련활동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현지교통, 숙박, 식사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제8조(학생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① 학생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시점은 수련활동 활동 지정장소에 도착하여 차량에서 하차한 시점부터 행사를 종료하고 차량에 탑승한 시점까지이며 행사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수련활동 활동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내용 중 일정은 우리 학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제9조(수련활동인원) ① 예상인원은 학생 105명, 인솔교사 8명으로 한다.(참가자 수는 증감될 수 있음)인원은 증감할 수 있으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 수로 정산한다.


제10조(낙오자 처리) ① 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수요자”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수시로 수련활동에 대한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③ 낙오자에 대한 별도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행사 수행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


제11조(사고) ① “공급자”는 수련활동 중 각종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② 수련활동 중 각종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공급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공급자”가 부담한다.


제12조(경비의 지급)  ①수련활동 경비는 실제 참가인원의 증감 등 다음과 같은 사유 등으로 경비의 추가 지급이나 환불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1인당 계약단가에 의하여 그 대가를 쌍방 간 정산한다.

   가. 실제 참가인원의 증․감 변동 시

 나. 본교의 사정으로 수련일정의 변경에 따른 경비의 증․감 발생시

 다. 기타 계약내용의 변경으로 경비의 증․감 발생시

 라.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일정변경 또는 취소 등으로 계약의 일부가 해지된 경우

다만, 정산금액이 경미한 경우에는 상호 합의하여 정산을 생략할 수 있다.

 ② 용역대가 지급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수련활동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③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공급자”의 세금계산서 청구에 의해 5일 이내에 지급한다.

 ④ “수요자”는 용역대가를 “공급자”가 제출한 입금 지정 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3조(계약이행보증) ① “공급자”는 계약체결 시 계약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계약이행보증보험 증권을 제출한다.

② “수요자”는 수련활동 도중일지라도 “공급자”의 능력이 부족하거나 또는 고의로 인하여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공급자”와의 계약을 해지 또는 중지한다.


제14조(구급약품 휴대) “공급자”는 수련활동 중 안전 및 질병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15조(책임) ① “공급자”는 수련원에 입소하여 퇴소 시까지 수련교육 중 학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수련활동 중 발생하는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의 하자, 수련활동 중 안전관리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하여 민 ․ 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치료, 보상, 변상, 손해배상 등의 모든 책임을 진다.

② “공급자”는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공급자”가 부담한다.


제16조(계약의 해지 등) ① “수요자 ”는 “공급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계약상의 의무, 조건, 계약내용 불이행 등 “공급자”의 귀책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전염병(코로나19, 메르스, 신종플루 등)의 발생으로 사업을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

  3.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공문) 및 “수요자”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및 기타 부득이한 사정 등)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수요자”에게 청구할 수 없다.


17조(기타) ① “공급자”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수련활동 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해지 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수요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18조(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수련활동 용역계약 추가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수요자”의 의견에 따른다.


제19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수요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10]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는 홍익디자인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발주기관과찰참여 업체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나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 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 상대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 내용을 그대로 서울시교육청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약 담당공무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된 경우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 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기관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경기도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 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부터 6월 이상 1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조치 등의 경우에도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충남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충남교육청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충남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 받는다.

    1. 계약 체결전의 경우에는 적격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 체결 이후부터 시공․수행․납품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 기관의 사업수행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계약 대상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제 1 조  이 규정은 2008년 3월 1일 이후 입찰공고 및 계약부터 시행한다.


[붙임 11]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제1조(목  적)  이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은 홍익디자인고등학교 계약 담당공무원과 계약 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도급계약에 있어 계약 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입찰에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낙찰된 계약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홍익디자인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 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날부터 6월 이상 1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조치 등의 경우에도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홍익디자인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거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압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하는 홍익디자인고등학교의 처분을 받은 자는 홍익디자인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홍익디자인고등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① 계약 상대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 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 1 조  이 규정은 2008년 3월 1일 이후 입찰공고 및 계약부터 시행한다.

[붙임 12]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홍익디자인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홍익디자인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로 드러날 경우 홍익디자인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하는 등의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홍익디자인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기관명 또는 학교명)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기관명 또는 학교명)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홍익디자인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홍익디자인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


서 약 자 :                        대표          (인)




홍익디자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3]


2025학년도 수련활동 경비 산출 내역서(예시)

(※ 낙찰자만 제출)

 

 

 

 

 

 

 

 

단체명

홍익디자인고등학교

일 정

2025. 4. 28. ~ 4. 30.

장소

 

인 원

총   명(학생   명/인솔교사  명)

항목

규격

단가

인원(명)

소계(원)

1인당(원)

비고

숙박비

2박

 

  

 

 

 

식사비

7식

 

 

 

 

 

수련활동비

2일

 

 

 

 

체험비포함

시설사용료

2일

 

 

 

 

 

인솔교사

숙박비

2박

 

 

 

 

 

인솔교사

식사비

7식

 

 

 

 

 

 

  

 

 

 

 

 

합계

총계 :  

 

학생: 

교사:  

학생: 

교사:  

 

<참고 사항>

1. 버스 사용료 및 여행자 보험료 미포함

2. 식사비 : 1식 5찬 이상(밥, 국 제외)

3. 수련활동비 : 프로그램 운영 및 수련활동에 필요한 제반 비용 포함

4. 교사는 숙박, 식사비만 적용




[붙임 14]

위   임   장



  ○ 상      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대  표  자 :

  ○ 주      소 :



   상기 본인은 홍익디자인고등학교 2025학년도 1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관련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생 년 월 일

 

전화번호

 

주       소

 



2025.    .    .


위임자 :              (인)





홍익디자인고등학교장 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