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78호
[긴급] 2025학년도 무안영재교육원 통학버스 임차 용역 입찰 재공고
아래와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긴급 재공고합니다.
2025. 3. 5.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무안교육지원청재무관
|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 공고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지원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긴급」 2025학년도 무안영재교육원 차량 임차 용역
나. 용역기간: 2025. 3. 17. ~ 2025. 12. 31.(총 운행일수: 108일)
다. 용역개요: 45인승 이상 대형버스 1대
라. 용역내용: 학생 수송 업무
※ 세부내역 및 운행일수: 통학차량 운행조건 및 특수조건 참조
마. 기초금액 : 금31,438,800원(추정가격 28,580,727원, 부가가치세 2,858,073원)
※ 차량 유류대, 운전원 및 안전지도요원 인건비, 차량 운행에 필요한 일체 경비 포함 금액
※ 비영리법인이나 면세사업자(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투찰 전 반드시 붙임의 통학차량 운행조건 및 특수조건을 확인하시고 응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 최종낙찰자는 계약 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 용역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입찰방법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나. 지역제한경쟁입찰이며,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입니다.
다. 전라남도 지역제한 대상 용역입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하며 공동도급을 불허합니다.
마. 청렴계약제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바. 지문인식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나.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 제3조에 따른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업종코드 5805] 면허를 소지하고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입찰일까지(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라남도 내에 둔 업체이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라.「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상기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적격심사(계약이행능력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 「통학운송서비스(세부품명번호: 7811189902)」를 소지한 자 이어야 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바. 본 용역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가입 및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 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무효인 입찰을 하였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4.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가. 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인터넷 홈페이지(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기간: 2025. 3. 7.(금) 10:00 ~ 2025. 3. 11.(화) 10:00
다. 개찰일시: 2025. 3. 11.(화) 11:00
라. 개찰장소: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마.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의“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상황으로 입찰연기의 경우 본 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입찰보증금납부 및 국고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에 명시된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낙찰자 결정통보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다빈도 순에 의하여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제2023-53호, 2023. 3. 2.」에 따라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낙찰하한율 87.995%)으로 입찰한 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통하여 종합평점이 88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본 건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평가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제1항제5호「별표5」 여객 육상운송용역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 이행실적의 당해용역 규모(금액기준): 금28,580,727원 (부가가치세 별도)
- 동등이상용역: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유․초․중․고 학생통학을 위한 전세버스 용역 이행실적
- 유사용역: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동등이상용역을 제외한 20인승 이상 버스 운행실적
※ 입찰공고일 기준 5년 이내 이행 완료된 실적 부분만 인정하므로 실적증명서 발급시 반드시 용역명, 이행기간과 이행실적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공공기관 이행실적은 해당기관에서 발행한 실적증명서를 제출하고, 공공기관 이외의 이행실적은 실적증명서 외에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서 등의 증빙자료를 반드시 첨부하여야 하며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야 합니다.
3)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함(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0] 적용)
4) 기술능력(안전성 정도) 평가기준: 안전성 정도 평가는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국토교통부‘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공시 등급’을 적용하며, 입찰공고일 이전 최신의 공시자료를 기준으로 평가하고, 공시비대상자의 경우 E등급으로 평가합니다.
5) 신인도: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1] 적용
6) 결격사유 평가기준
① 차량은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기준 자기의 명의로 등록한 것(「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84조제1항에 정한 차령 이내인 것에 한함)으로「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제5조에서 의무로 정한 보험, 「자동차관리법」의 규정에 의한 정기점검ㆍ검사 기타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여 해당용역의 목적에 적합하게 운행할 수 있는 것에 한하여 인정[압류(가압류)가 설정되어 있거나 임시운행허가인 경우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압류(가압류)해제 또는 정식 운행을 위해 등록한 등록원부 등 입증서류를 제출하여야 함]하며 입찰공고에서 명시한 차량요건에 충족함을 증명하지 못한 경우에는 결격으로 평가합니다.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자동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7. 적격심사 시 제출할 서류
가.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반드시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4호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입찰참가자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나. 적격심사 제출서류
- 적격심사신청서 1부.
- 적격심사 자기평가서 및 심사표 1부.
- 일반용역이행 실적 증명서 1부.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공시 등급, 직영차량 운행각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다. 장비보유기준실적 충족여부 확인을 위한 증빙서류
자동차등록증, 자동차등록원부, 보험(공제)가입증명서, 정기점검·검사합격증명서류, 제출장비현황 총괄표
※ 차후 투입차량에 변동이 발생 시 반드시 학교장의 승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라.‘제출장비현황 총괄표’는 아래 서식에 따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순번
|
자동차등록번호
|
승차정원
|
최초등록일
|
검사유효기간
|
소유자
|
비고
|
|
|
|
|
|
|
|
마. 최종낙찰자는 계약 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 용역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를 적용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재입찰
입찰이 성립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른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1.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관련 사항
가.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용역으로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의 관리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2. 보험료 사후정산
가.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입찰참가자)는 견적(입찰)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아래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구분
|
국민건강
보험료
|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
국민연금
보험료
|
운전원
|
221,940
|
28,830
|
281,770
|
안전지도요원
|
86,720
|
11,120
|
110,050
|
합계
|
308,660
|
39,950
|
391,820
|
나.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사후 원가검토 조건부 계약)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9절(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 계약상대자는 기성부분에 대한 대가지급 청구 시 및 완료 대가 지급 청구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납입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3(보험료의 납부증명) 및 「국민연금법」 제95조의2(연금보혐료등의 납부증명) 및 「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 징수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의4에 따라 계약대금 수령 시 4대보험료 납부(완납)증명서 제출이 의무화 되어 있습니다.
13. 입찰자 유의사항
가. 본 입찰에 의해 계약자로 선정된 자는 학생 통학차량 운행개시일 전에 도로교통법 제52조(어린이 통학버스의 신고 등) 및 도로교통법시행령 제31조(어린이 통학버스의 요건 등)의 규정에 의한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19조제8ㆍ9ㆍ10항, 제25조, 제25조의2, 제27조제6항, 제29조제1항제4호, 제48조제4항, 제50조제2ㆍ3ㆍ4항, 제53조의2에 의한『어린이 통학버스』의 요건을 갖추어 관할 경찰서에『어린이 통학버스』로 신고하여야 하며, 그 비용은 계약자로 선정된 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에듀버스 운행조건 및 특수조건 등(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회계예규포함)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산장비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4. 기타사항
가. 낙찰자 결정 후 1일 운행 단가를 산출하여 운행일수로 월별 지급합니다.
나. 용역기간의 최종 월에 운행일수에 대하여 실제 운행일수에 따라 각각 사후정산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운행조건 및 특수조건,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가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견적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http://www.g2b.go.kr), 전라남도교육청홈페이지(http://www.jne.go.kr),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홈페이지(https://maed.jne.go.kr)에 게재됩니다.
바. 예비가격기초금액 및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계약에 관한 사항: 무안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061-450-7073)
아.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무안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061-450-7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