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재무관공고 제2025 - 161호
용 역 입 찰 공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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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 시 주의사항(필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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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찰업체는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 등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 진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사항 및 과업지시서 등이 입찰공고문의 내용과 서로 다를 경우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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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남면 나발항 소형선부두 설치공사 등 3개소 일반해역협의 용역
나. 용역장소 : 여수시 남면 두라리 나발마을 일원 등
다. 용역내용 : 실시설계 1식 ※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참조바람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6개월
마. 추정금액 : 195,200,000원(추정가격 177,454,545 + 부가가치세 17,745,455)
※ 기초금액 : 195,200,000원
※ 손해배상보험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2. 입찰 집행방법
가.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의한 전자입찰로 집행합니다.
나.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여수시청렴계약이행 대상입니다.
다.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의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 또는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서 접수 및 개찰
입찰서 접수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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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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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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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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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3. 6.(목)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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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3. 13.(목)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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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3. 13.(목)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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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용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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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입찰일정은 우리시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입찰서 제출은 개시일시부터 마감일시까지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아래 조건(①~③)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①「해양환경관리법」제86조의 규정에 의한 해역이용영향평가대행자(업종코드 6713) 등록을 필한 업체
②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 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상기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③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라남도에 두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
※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이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합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 허용하지 않음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의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송신으로 지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우리시 귀속은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참가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 이상 가격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283호, 2024. 7. 1.)』의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2]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4. 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이면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추정가격(177,454,545원) 대비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해당 용역과 동일한 용역 실적의 실적누계금액의 비율로 등급점수를 매겨 산정합니다.
- 용역실적 평가기준(추정가격 : 금177,454,545원)
- 관련협회 또는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합니다.
-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한 경우에만 인정 평가합니다.
-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합니다.
※ 발주청의 승인을 받지 않은 하도급 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섬발전지원과 도서개발팀)의 판단에 따릅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마. 기술인력보유상황은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관련협회에서 직접 또는 전산망을 통하여 발급받은 기술자보유증명서로 평가합니다. 다만, 기술인력 퇴사(4대보험 가입자격 상실확인서 기준)로 인하여 기술자보유현황이 업종등록기준에 미달된 자가 관련법령에 정한 변경신고기준을 초과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 까지 업종등록기준을 충족하여 기술자보유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증명서로 평가합니다. 다만, 계약담당자가 사실확인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4대보험 가입 및 3개월간 급여 지급 등 확인서류를 추가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바. 계약질서준수여부는 고용노동부에서 공개한 임금체불횟수에 의해 평가하며, 그 밖의 사항은 예규 등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사.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를 받은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적격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아. 가격입찰결과 1순위자는 적격심사를 위한 다음의 서류를 개찰 후 7일 이내에 우리시 회계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기간의 말일이 휴무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익일 또는 다음 정상근무일까지로 합니다.
시스템의 개찰결과의 게재로 1순위자에게 적격심사 자료의 제출통지를 한 것으로 보며, 별도 통지하지 아니합니다. 적격심사서류 미제출시 부정당업체로 제재받을 수 있습니다.
8. 입찰의 무효
○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은 시행령 제39조,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기타사항
가. 본 공고문에 사용된 용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과 행정자치부의 예규․고시․통첩 및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운영에 관한 규정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에 의합니다.
나. 입찰자는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 등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서접수마감 24시간 전에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 해결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모든 입찰참가자에게 입찰수수료를 면제합니다.
라. 낙찰자는 대가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상당하는 전라남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행정안전부의 예규․고시․통첩,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운영에 관한 모든 규정, 여수시청렴계약입찰유의서, 여수시청렴계약특수조건, 공고사항, 과업내용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니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의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타사항 문의
- 용역에 관한 사항 : 여수시 섬발전지원과 황경성(☎061-659-3987)
- 계약에 관한 사항 : 여수시 회계과 이정란(☎061-659-3176)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우리시 감사담당관실 공직감찰팀(☎061-659-3067) 및 홈페이지(www.yeosu.go.kr→전자민원→공무원비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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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 5일
여 수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