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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683800-000 공고일시  2025/03/06 10:36
공고명 2025년 준설토 운반 및 처리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성동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성동구
공고담당자 우현진(☎: 02-2286-527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3/07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3/1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3/12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3/12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4,100,000 원
   
배정예산
124,100,000 원
   
추정가격
112,818,182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성동구 입찰공고 제2025-24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 입찰참가자격 및 사업문의  : 성동구 치수과 주진성 주무관( 02-2286-5793)

 ※ 계약문의                 : 성동구 재무과 우현진 주무관( 02-2286-5278)

 ※ 전자입찰 이용문의        : 조달청 전자조달센터(☎ 1588-080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 역 개 요

용 역 기 간

용  역  금 액(원)

2025년 준설토 운반 및 처리용역

용역설명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착수일로부터

2025. 12. 31.까지

기초금액

124,100,000

추정가격

112,818,182

부 가 세

11,281,818

제한경쟁(지역제한), 총액입찰,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 적격심사(낙찰하한율 87.745%)


2. 용역내용: 용역설명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가. 수집·운반: 15% (준설토 운반 1,088㎥)

 나. 중간 처리: 85% (준설토 처리 1,741Ton)

     ※ 설계상의 계획물량으로 현장여건 및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물량 증·감이 발생할 수 있음


3.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고기간

 2025. 3. 6.(목) ~ 3. 12.(수)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 3. 7.(수) 14:00 ~ 3. 12.(화) 14:00

개찰일시

2025. 3. 12.(화) 15:00

개찰장소

 성동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른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과 폐기물 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허가를 받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로서 영업대상 폐기물이 “준설토”인 업체

     폐기물처리업허가증 영업대상폐기물란에 “준설토”가 명시되어 있어야 함.

 나. 다만, 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하고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허가만 득한 업체는 자격보완을 위하여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소재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와 공동도급(분담이행 방식)이 가능하고, 공동수급체의 대표자는 폐기물 수집·운반업체로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의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구성하되, 대표사는 폐기물 수집·운반업체로 합니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 분담비율: 수집·운반 15%, 중간처리 85%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마.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5호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방법

 가. 공동수급협정서는 2025. 3. 11.(화) 18:00까지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회사가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합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하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다. 대표자는 반드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여부를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에는「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의 중복결성은 금지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해당 공사는 적격심사 대상으로「서울특별시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1의4> 추정가격 2억 원 미만인 용역” 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 대비 직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당해용역 수행능력을 심사하며,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

   1) 당해용역 대비 최근 3년간 용역 수행금액 평가기준; 정산금액 기준

     - 수집운반 실적:  18,769,500원(부가세 포함) - 15%

     - 중간처리 실적: 105,330,500원(부가세 포함) - 85%

   2) 당해용역 수행능력

     - 당해용역 1일 수집·운반 수행능력: 7ton

     - 당해용역 1일 중간 처리 수행능력: 7ton

   3) 배출현장 대표주소지: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76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중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추첨방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은 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격 등을 제한합니다.

 바. 낙찰자로 결정된 사업자는 사업시행 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5/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차용자,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 제8호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개찰 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해당 공사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해당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성동구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해당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해당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및 입찰정보 제공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및「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조달청 시설공사전자입찰특별유의서」,「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해당 공사는 대금지급확인시스템 사용 및 건설근로자 전자인력관리시스템의 활용 등에 대하여 서울특별시 공사계약 특수조건을 준수합니다.

 라. 기타 보충정보 제공처

   ■ 용역 및 설계내용에 관한 사항: 성동구청 치수과 주진성 (☏02-2286-5793)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성동구청 재무과 우현진 (☏02-2286-5278)

   ■ 전자입찰 이용안내: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3월  6일


서울특별시 성동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