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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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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690403-000 공고일시  2025/03/06 16:50
공고명 2025학년도 3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서부교육청 덕산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서부교육청 덕산중학교
공고담당자 배현정(☎: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3/07 13: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3/18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4/0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8,360,000 원
   
배정예산
48,360,000 원
   
추정가격
43,9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덕산중학교 공고 제 2025–3호

2025학년도 덕산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 입찰 공고

[규격 가격 동시 입찰]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덕산중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입찰서    제출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      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덕산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위탁 용역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덕산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

나. 기    간 : 2025년 5월 7일(수) ~ 5월 9일(금) (2박 3일)

다. 예상인원 : 총 103명(4학급, 학생97명 / 인솔교사 6명 별도청구)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참가학생은 97명으로 산정하고 인솔교사의 소요경비는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하며, 입장료와 같은 인솔교사 무료항목은 제외하고 별도로 산출하여 계약체결하며, 1인당 경비 산출하여 실제 참가 인원만 지급

라. 여 행 지 : 강원도 일대(붙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일정계획안 참조)

마. 기초금액 : 일금 사천팔백삼십육만원정 (금 48,360,000원정, 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참가예상 총 인원 103명(학생 97명×학생 1인당 480,000원 = 46,560,000원 및 인솔교사 6명(6명×교사 1인당 300,000원 = 1,800,000원)

        - 예상인원의 증감 시 계약에 적용된 1인당 산출단가로 정산함.

바. 여행경비 : 숙식비(콘도형리조트에 준하는 숙박시설 2박 4식), 중식비(3식-현지식), 입장료 및 체험비, 전 일정 28인승 전세버스 4대(주차료 ․ 통행료 ․ 봉사료 ․ 부가세 포함), 주간 학급별 1명, 야간 숙소 남녀 1명씩 총 6명의 현지 안전 진행 요원비, 국내여행자보험(최대보상한도1억원), 등 제반경비,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


2. 입찰방법

가. 본 용역은 용역의 특성상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3항에 따라 “규격 가격 동시 입찰”의 규격입찰과 가격입찰을 동시에 실시합니다. 규격(제안서)입찰은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숙박비, 식비, 전세버스임차료, 입장료 및 체험비, 현지안전요원, 진행요원비, 국내여행자보험 등 제반경비,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이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청렴계약시행대상 용역이며, 상기 입찰의 낙찰자는 G2B를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우리학교 수학여행 세부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자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에 의한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면허를 소지하고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관광진흥법 제35조제1항내지제3항 및 관광진흥법시행령 제33조(행정처분의 기준 등)해당하는 위반사실이 없고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다. 최근 3년간 서울특별시 소재 중 고등학교의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및 수학여행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

라. 안전요원 교육 14시간 이상의 연수를 이수한 관광안내사, 응급구조사, 간호사, 청소년지도사, 경찰·소방 경력자, 교원자격증 소지자 등의 안전요원을 반드시 구비한 업체

  마. 「중소기업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을 소지한 자

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10-23호, 2010.08.17)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사.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반드시 첨부된 붙임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규격제안서 제출 및 효력

가. 제안서 제출기간 : 2025. 03. 07.(금) 13:00 ~ 2025. 03. 18(화) 16:00

   (평일 : 09:00~16:00, 토‧일․공휴일은 접수 불가, 제출기한 엄수)

나. 제출방법 : 직접제출 (우편접수 불가하며 방문접수만 가능)

다. 제출장소 : 덕산중학교 1층 행정실 [서울 은평구 가좌로 400 덕산중학교 /02-3146-7294]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대리인은 신분증 반드시 지참, 서류미비 시 접수불가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소정양식) 1부.

 2)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 제안서 (규격 A4 크기) 10부.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여 작성

   - 그룹별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3) 최근 3년 이내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기존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또는 계약서 사본 1부.

   - 입찰공고일 기준 수행인원 200명이상 중‧고실적만 인정, 금액 반드시 명기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6)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6) 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7)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8)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9) 위임장과 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닌 경우 신분증 지참) 1부.

10)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서(제안서 내 세부적 표기)

11) 차량 관련 서류

  -전세버스 교통안전 조회 결과 통보서, 전세버스 교통안전 조회 결과 통보서, 운행기록 발급 현황, 자동차 등록원부 사본(원본대조필)

12) 확인서(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1부. 

13) 입찰보증서

14) 기존 수학여행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 자료

15) 기타 공고로 정한 서류(붙임 서류 참조) 1부. - 각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제안서를 봉투에 봉한 후 도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기하여 제출

마. 제안서의 효력 :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 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한 경우 0점으로 평가됩니다.

6. 규격제안서 평가

가. 별도의 제안설명회는 생략합니다.

나. 제출된 제안서등의 서류 심사로 대체함.(규격제안서 10부 제출바람)

   (규격제안서 평가는 붙임6 용역제안서 평가표에 의함)

7. 용역업체 선정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인편) 및 가격입찰(G2B) → 수학여행․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 평가․선정 →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G2B), [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전자계약체결

8. G2B 전자(가격)입찰서 제출

※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해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03. 07.(금) 13:00 ~ 2025. 03. 18.(화) 16:00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 시행하며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습니다.

    (산출내역서는 추후 낙찰자만 제출함)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바.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04. 03.(목) 11:00 덕산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학교 사정 또는 다수의 업체가 참가하는 등 제안서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 및 낙찰자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기관(보증보험회사)을 통한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본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규격 가격 동시 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에 의거 본교 수학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규격제안서를 평가하여 평가점수 80점 이상을 규격입찰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여 최종 낙찰자를 결정합니다.(부적격 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의 입찰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 [행정안전부 예규 제404호(2012.03.22)]에 의거 기초금액의 ±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예정가격을 결정하며, 예정가격 이하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종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제안서)평가 점수가 높은 자로 하며,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동일가격 업체가 모두 참석하여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2.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유의서, 기술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우편제출 불가),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 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덕산중학교 수학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최종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토,일,공휴일 제외한) 5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긴급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해야 합니다.

바.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덕산중학교 행정실(☎ 02-3146-7294)로, G2B시스템 문의사항은 조달 시스템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일정표 1부.

      2. 입찰참가 신청서 1부.

      3.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용역 제안서 1부.

      4.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부. 

      5.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위탁 실적증명서 1부.

      6.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 제안서 평가표 1부.

      7. 입찰가격 산출자료 (낙찰자만 제출) 1부. 

      8. 각서 1부.

      9.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10. 청렴계약이행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청렴계약특수조건 각 1부.     끝.






2025. 3. 7.








덕 산 중 학 교 장





[붙임 1]

덕산중학교 2025학년도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일정 계획(안)


1. 일 시 : 2025년 5월 7일(수) ~ 5월 9일(금) (2박 3일)

2. 장 소 : 강원도 문화권

3. 대 상 : 학생 97명, 4학급 / 인솔교사 6명(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4. 일 정

일 자

 일       정

강원권

(용인,속초,평창)

용인에버랜드 

속초 다이나믹메이즈 – 속초해변 트래킹 - 양양 해담마을 3종 체험(수륙양용차 타기, 물고기잡기 및 시식, 뗏목 체험) - 낙산사 탐방, 레크레이션 - 대관령 양떼 목장 – 평창 루지 체험(2회 탑승)

 ※ 학생 97명이 하나의 팀으로 진행하며 일정은 변동 가능함.

 ※ 2일차 저녁은 레크레이션 일정으로 학생 97명, 교사 6명 총 103명이 모일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함.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조에 의거 자연재난(태풍 등)과 사회재난(감염병 등) 등의 사유로 학생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을 취소할 수 있음.

최종 참여 인원이 전체 학생의 80% 미만일 경우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을 취소할 수 있음.

 














[붙임 2]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 명칭

 

법인등록

번    호

 

주    소

 

전화번호

 

대 표 자

 

주민등록

번    호

 

입찰

개요

입찰공고

(지명)번호

덕산중학교 공고 제 2025–3호

입찰일자 

 

입찰건명

2025학년도 덕산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위탁 용역업체 선정

입찰보증금

․ 보증금율 :  10%  (입찰금액의 10% 납부)

․ 보 증 금 : 금                      원정(₩              )

․ 보증금납부방법 : 보증보험회사를 통한 입찰보증서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덕산중학교의 2단계 제한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감날인)

덕산중학교장 귀하

  

 

 210㎜ × 297㎜(신문용지 54g/㎡)

[붙임 3]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회사설립년도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주요연혁>

 

 

 

 

 

 

 














2. 신용평가등급표

신  용  평  가  등  급

평 점 (추정가격 기준)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10억원

이  상

10억원미만

 5억원이상

5억원미만

2억원이상

2억원

미 만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19.8

10.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30.0

30.0

19.6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19.4

10.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29.4

29.4

19.2

9.8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28.8

28.8

19.0

9.6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28.2

28.2

18.8

9.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24.0

24.0

16.0

6.0

없음

없음

없음

0.0

0.0

0.0

0.0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3.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舊 수학여행)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2. 실적증명서(중, 고등학교)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행사진행)부문

 

 

 

 

 

 

(행사진행)부문

 

 

 

 

 

 

(행사진행)부문

 

 

 

 

 

 

(행사진행)부문

 

 

 

 

 

 

(행사진행)부문

 

 

 

 

 

 

(행사진행)부문

 

 

 

 

 

 

(행사진행)부문

 

 

 

 

 

 

(행사진행)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5.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일정표)

-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작성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정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다. 차량운영계획

  ※ 3학년 학생단체 체험활동 수송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사업자등록증, 차량보험가입증명서 등 제반서류

     - 운행 버스별 운전기사 명시

     - 운행 버스별 연식 기재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죄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등)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 보험가입 계획 (사고 당 금액 등 )

※ 학생후송대책 (병원명, 전화번호, 담당자 등)

바.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사. 행사의 질적 수준

※ 기상 악화 시 조정 프로그램 등 대안 제시

※ 학급별 안전 진행 요원 배치 등

아. 서울특별시 각급 학교 현장교육 학생안전관리 지침 준수 계획 제시



붙임 :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끝.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덕산중학교장 귀하













[붙임 4]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일반 사항

가.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의 구체적 시정안내

1)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일정에 의한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는 우리학교 일정표를 참고하되, 보다 나은 일정이나 여행지가 있다면 협의하에 변경할 수 있음.

2)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 특수조건 및 일정표 참고 작성

나. 숙박시설 및 식사여건

1) 숙식사항 : 숙소 2박 4식, 현지식(3식)

2)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여행코스와 최대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숙소로서 교육적 환경이 양호하며, 콘도급 이상 이어야 하며, 학생지도에 지장이 없도록 하여야 함.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 첨부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학생 숙박은 전체 (   )층 중 (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   )실, 객실 당 투숙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 숙박업소 객실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안내

■ 숙박지의 1실 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환자발생시 이동할 병원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이 가능

■ 레크리에이션 실시가능 여부 및 수준

■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강당을 보유하고, 주변에 유해업소가 없는 곳

3) 식사 여건

※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2박 7식)까지 제공하며 4식은 숙소에서, 3식은 여행 중 현지에서 제공

■ 조․중․석식은 국․찬 종류를 달리하며 신선한 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육류와 생선을 포함하여 5찬 이상으로 제공

■ 식중독 사고를 우려하여 도시락 제공은 불허함

■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학여행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중․석식 반찬 5찬 이상 제공

■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김치,육류,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 학생 과반수 이상이 식사의 양 및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측에 배상토록 할 것임

■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 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서), 조리사(영양사)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식단표를 제안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받음


다. 교통편

       ■ 여행일정에 명시된 차량(버스)은 28인승 4대를 운행하여야 한다.

       ■ 여행 기간 중 모든 차량은 냉․난방 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하고, 문화시설이 포함된 가능한 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최신형 대형차량으로 하며, 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

       ■ 계약상대자는 차량 운행에 소요되는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료, 유류대, 수고비,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     담한다.(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 포함)

       ■ 운행 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학생수송이 불가할 때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제공 학생들의 교육활     동에 지장이 초래되지 않게 한다.

       ■ 차량에는 학생 및 인솔교사가 탑승하므로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한다.

라.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 방안

1)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작성 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사고 시 조치사항

■ 차량이동 중 각 차량내의 상황 및 차량대열의 원활한 유지를 위한 방안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 코로나19 발생 시 대처 방안 및 격리 공간 확보 방안 등

    2) 여행자보험 가입계획 (가입보험금액 및 내역) ※ 최대보상한도 1억 원 이상

마. 업체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 사항 기재

1) 심사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2)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3)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의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경비 무료 지원 방안

  ※ 제안서 작성 규격 : A4크기의 용지 사용 (페이지를 기재할 것)




[붙임 5]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위탁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  행

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  행

내  역

일  시

장소

기   간

참여인원

계약액

첨부 자료 참조 요망

위와 같이 국내여행(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등)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급기관명                  (직인)

 

 

 

덕산중학교장 귀하

 

[붙임 6]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 제안서 평가표

     업 체 명 :                                                           덕산중학교

구  분

평  가  항  목

배  점

점수

A

B

C

D

기술

능력평가

객관적 

평가

    

(30점)

 

 

 

 

수행경험

(10점)

1. 최근 3년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실적(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동안 완료한 초․중․고․특수학교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용역수행 실적)

-최우수: 10회 이상

-우수: 7회~9회

-보통: 5회~6회

-미흡: 5회 미만

10

8

6

4

 

경영상태

(10점)

2. 경영상태 평가(신용평가등급)

-최우수: AAA, AA+, AA, AA-, A+, A0, A-

-우수: BBB+, BBB, BBB-, BB+, BB0, BB-

-보통: B+, B0, B-

-미흡: CCC+ 이하(미제출 포함)

10

8

6

4

 

인력보유

(10점)

3. 수행조직 및 수행자 자격 소지여부

 

 

 

 

 

  3.1 수행조직(4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5

4

3

2

 

  3.2 자격 소지여부(5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5

4

3

2

 

주관적

평가

     

(70점)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22점)

 

 

 

 

 

  4.1 구성의 독창성, 이행가능성 및 자료집의 충실도

12

10

8

6

 

  4.2 여행 일정과 체험활동 수요자 요구 부합도, 교육적 효과

10

8

6

4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21점)

 

 

 

 

 

  5.1 객실등급, 위치, 편의시설

5

4

3

2

 

  5.2 수용계획의 적정성(객실면적 및 객실당 배정인원)

5

4

3

2

 

  5.3 숙박업체 식사메뉴(조․석식 등 식단표) 및 식당 위치, 수용인원(좌석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5.4 학생 지도의 용이성 및 안전성

   - 층 또는 구역 단독 수용 여부

     (타학교 및 일반인과 섞이지 않고 수용 여부)

   - 남녀 각기 다른 층 사용 여부

6

5

4

3

 

 6. 교통 및 식사 제공 능력(16점)

 

 

 

 

 

 6.1 식사 제공 능력(외부 현지식):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6

5

4

3

 

  6.2 최신 차량 제공 능력, 팀별 차량이 동일 회사인지 여부 및 안전성

5

4

3

2

 

  6.3 운송수단 등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5

4

3

2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11점)

 

 

 

 

 

  7.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 여부, 보험가입 현황

6

5

4

3

 

  7.2 안전요원,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의 적정성 여부 등 

5

4

3

2

 

합      계

100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덕산중학교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활성화위원회 위원 :                  (인)

정성적 평가 점수 산정방법 : 위원별 합계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은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합계점수를 산술평균 하되,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 낙찰자 결정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부적격 처리함

















[붙임 7]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낙찰자만제출※]


1. 건    명 : 2025학년도 덕산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2. 예정인원 : 총 103명(학생 97명, 인솔교사 6명)  (※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3. 여행일정 : 강원도일대 / 2025년 5월 7일(수) ~ 5월 9일(금) [2박 3일]

4. 산출내역 : 인솔교사 부담내역은 학생기준에 준함, 인솔교사 무료항목은 제외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식비

(2박 4식)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 (육류, 생선 포함)

□ ○○ 콘도 or 리조트 or 호텔

 -숙박:     원× 000명× 1박

 -식비:     원× 000명× 2식

 

조.석식포함

2

중 식 비

(현지 3식)

 

□   월   일 (○○ 식당)

         원 × 000명

 

 

 

3

입장료 및

체험활동비

코스 내에 있는 관람 장소

□ ○○       원 × 000명

□ ○○       원 × 000명

□ ○○       원 × 000명

□ ○○       원 × 000명

□ ○○       원 × 000명

 

 

4

기타 경비

여행자보험, 현지가이드,

레크레이션강사 초빙,

야간 경비

□ 여행자 보험료

 -      원 × 000명=       원

□ 현지가이드

 -      원 × 000명=       원

□ 레크레이션강사료

 -      원 × 000명=       원

□ 여행사 수수료

 -      원 × 000명=       원

 

 

5

교통비

28인승 전세 버스

(주차료 ․ 통행료 ․ 봉사료 ․ 부가세 포함)

□ 버스

- 대당     원  × 5대=       원

 

 

 

합  계  액

 

 

 

학생 1인당 금액

(합계액÷부담학생수)

□     원 ÷     명 =      원

 

(VAT 포함)

교직원 1인당 금액

□     원 ÷    명 =       원

 

(VAT 포함)

위와 같이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 회사   대표이사   ○ ○ ○        (인감날인)


덕산중학교장 귀하

[붙임 8]



각        서



본사(인)는 2025년 덕산중학교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 업체 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덕산중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으며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중 일어나는 모든 학생 안전사고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덕산중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덕산중학교장 귀하


[붙임 9]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


덕산중학교

제 1조 (총칙) 덕산중학교장(이하 “갑”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oooo 대표자 ooo (이하 “을”이라 한다) 간의 수학여행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조 (목적) 이 계약은 “갑”이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 쌍방이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조 (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국내에서의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실시에 필요한 예약 및 수속,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과 교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조 (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콘도급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객실마다 화장실, 욕실이  완비된 숙박시설(일반호텔수준의 콘도급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써 전 학생을 한 건물에 수용(분산수용 배제)하여야 하고,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③ 숙소는 담당교사의 현지답사 후 및 학생․학부모의 의견 반영에 따라 변경 가능하다.

   ④ 숙소의 침실면적은 1평당 2명 이내를 수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가급적 5층 이상의 침실은 배정하지 아니하며 타학교 학생 및 관광객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⑤ 상기 숙소 선정은 유흥가와 인근에 위치해서는 안 되며,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⑥ “을”은 객실에 설치된 TV채널 또는 지역방송채널 등 학생들이 보아서는 안 되는 음란 내용의 방송이 방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점검을 하여야 한다.

   ⑦ 숙소에서 20:00부터 다음날 06:00까지는 일체 외부출입이 되지 않도록 학교 측과 협의하여 지도 점검해야하며, 야간 학생지도 인원이 상주해야 한다.

   ⑧ 상기 숙박 시설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⑨ 숙소의 식당은 숙소 내에 위치하여 학생의 식사시간이 1시간을 초과하지 아니하도록 하여야 한다.

   ⑩ “을”은 숙박시설에 관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입찰신청 업체와 숙박지 대표 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기간 사용에 관한 계약서 1부.

    2.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인당 한도액 2억 이상, 1사고당 한도액 10억 이상) 1부.

    4.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 및 식당 내부, 강당내부 등)

    5. 객실배치도 1부.

    6. 식단표 1부.

    7.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8.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5조 (식사 등) ① 여행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매 식사에 육류와 생선을 포함하여 1식 5찬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도시락은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하며, 관련법령에 따라 위생시설을 갖춘 업소(음식점)이어야 한다.

   ④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련 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중·석식 반찬 5찬 이상에 관한 사항은 변경할 수 없다.

   ⑤ 매회 제공된 음식은 보존식 전용용기 또는 멸균봉투에 소독․건조된 집기를 이용하여 종류별로 각각 100g이상을 담아 영하 18℃이하 전용냉동고에 144시간(6일) 냉동보관(식품위생법 제88조 제2항 제2호)하여야 하고, “을”의 귀책사유로 인한 식중독이나 질병이 발생할 시 “을”이 전적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⑥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제 6 조 (교통편) ① 체험활동 기간 중 이용하는 차량은 구급약품을 필히 비치한 동일회사 동일 도색 28인승 이상의 고속관광버스이며 냉․난방 시설이 완비되고, 문화시설이 포함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차량으로서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하고, “2025학년도 덕산중학교 체험활동 차량 (0호)”임을 표시하도록 한다.

   ② “을”은 차량운행에 소요되는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료, 유류대, 수고비,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한다.(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 포함)

   ③ “을”은 차량 운행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가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여행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④ “을”은 본 여행의 안전을 위하여 전 차량에 대하여 정비를 완료한 후, “갑”이 지정한 장소 에 출발시간 30분전에 대기시켜야 한다.

   ⑤ 계약된 차량이 아닌 차량이 배치될 경우 계약 불이행으로 간주하여 계약금액의 20%를 위약금으로 배상하여야 한다. 또한 계약된 차량은 정기점검을 필하고 정비 검사 결과 안전에 이상이 없다고 판단된 동일 색상 차량으로 성능 및 안전성이 우수한 차량을 선정하여 운행하여야 한다.

   ⑥ 계약 상대자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안전 제반 대책을 강구하여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계약 당사자는 차량 운행 중 발생한 교통사고, 안전사고 등 제반 사고의 책임과 사고에 따른 민형사상 업무 일체를 책임지며, 화재 기타 물적, 인적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변상 또는 원상복구 하여야 한다.

   ⑦ 대열을 짓지 말고 분산하여 운행하도록 하며, 이동시 안전거리를 확보한다. 또한 이동시각 및 경로의 정확한 숙지로 무리한 운행을 금지하며, 다년간의 운전경력자를 배치하고, 졸음 운전을 하기 않도록 지도한다. 위험한 도로의 진입을 지양하고, 내리막길 및 급커브에서는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한다.

   운행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계약 체결 시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 가능)

      1. 입찰신청 업체와 차량회사 대표 간 체험활동기간 사용에 관한 계약서 1부.

      2. 차량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여객자동차운송사업등록증 사본 1부.

      4. 차량 보험가입증서 1부.

      5. 차량등록증 사본 1부.

      6.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7조 (여행자보험) ① “을”은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자 전원에 대하여 1인당 배상액 1억원 이상 여행자보험을 가입한다.

    ② “을”은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출발 5일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료 납부영수증 사본과 보험증권을 “갑”에게 제출한다.

제 8조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의 시작과 종료) ①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은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단이 공항에서 출발하는 시점부터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일정을 마치고 학교에 도착 후 해산하는 시점에 종료되며, 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단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내용 중 일정은 본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제 9조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여행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 “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여행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여행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의 사정에 의하여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을”은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현지교통, 숙박, 식사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특히 유료관광지는 관람지역 전체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유료관람지가 휴일 또는 공사 등으로 인하여 관람이 취소되었을 때에는 책임자와 협의하여 다른 유료 관람지를 관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10조 (여행인원) ① 학생 97명, 인솔교사 6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갑”은 출발 3일전까지 확정인원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수로 정산한다.

제11조 (낙오자 처리) - 제안서에 첨부

   ① 여행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수시로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단에 대한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12조 (사고) ①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기간 중 각종사고(교통사고 ․ 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유선 통보하고, 사고발생 시점을 기준으로 8시간 이내에 서면 보고해야 한다.

   ②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는 “을”이 전적으로 책임진다.

   ③ “을”은 상기 사고 등이 여행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④ “을”은 운행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가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⑤ 행사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하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의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확보와 활동계획을 제시하여야 한다.

   ⑥ 운전기사는 품행이 단정하고 운전기술이 숙련된 자여야 하며, 운전 중 각별한 주의와 성실하고 친절한 자세로 수송 업무에 임하여야 한다. 또한 출발당일 및 2일차와 3일차 아침을 포함하여 “갑”이 음주측정을 요구할 시 반드시 이에 응해야 한다.

   ⑦ “을”은 운전기사에 대한 음주, 건강, 신원, 위생, 풍기 및 작업규율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사고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진다.

   ⑧ 계약차량에는 학생들 및 인솔교사가 탑승하므로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한다.

      (승차정원 준수, 2시간 계속 운행 후 10분 이상 휴식, 안전운행에 지장이 없는 과다한 운행일정 편성 금지)

   ⑨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 방안 - 제안서에 첨부

    1.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또는 차량 고장 시 대처방안

    2. 숙박업소 내 등에 화재발생시 대처방안

    3. 식중독․도난․분실․시설물 하자 등으로 인한 제반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4. 우천 시 일정조정 및 대처방안

    5. 기온 강하 시 난방 공급 등의 방안 모색

    6. 코로나19 발생 시 대처방안 및 격리 공간 확보 방안

제13조 (여행경비의 지급) ①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액 또는 감액 청구한다.

   【※ 증감인원에 따른 증액 또는 감액 = (낙찰총액/예정인원수)×(증감인원)】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세금계산서 청구에 의해 7일 이내에 지급한다. (현지에서 직불하여야 하는 입장료에 대해서는 행사시 카드결재에 의해 지급할 수 있다.)

   ③ “을”은 여행 종료 후 즉시 용역완수 확인을 “갑”이 지정하는 자 또는 인솔책임자에게

   ③“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4조 (인솔교사 여행경비) “을”은 본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과 관련하여 “갑” 소속 교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해서는 안되며, 인솔교사 여행경비는 별도 계약에 의하여 “을”의 청구에 의하여 “갑”이 지급한다.

제15조 (계약이행보증) “을”은 계약 체결 시 계약금액의 100분 15 이상을 납부해야 한다.

제16조 (구급약품 휴대) “을”은 여행자의 안전과 질병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17조 (책임) ① “을”은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기간 중 학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기간 중 발생하는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의 하자, 안전관리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안전사고 등 제반사고에 대하여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치료, 보상, 변상, 손해배상 등의 모든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③ 학교장은 계약기간 중 계약상대자의 각종 시설을 사용함에 있어 숙식인원의 고의적인 파손인 경우에만 변상의 책임을 진다.


제18조 (손해 배상의 절차)  ① “을”은 상기 계약사항을 이행치 아니하거나, 태만히 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에는 계약보증금 이상의 보상을 하여야 한다.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숙식이 진행된 후에 발생한 “을”의 계약 내용 위반시에 “갑”은 손해배상 외에 총 계약금액의 2.5/1000을 지연배상금으로 공제하고 잔액만 지급할 수 있다.

③ 제1항의 손해발생 사실에 대한 무과실 입증 책임은 “을”에게 있다.

제19조 (계약의 해지) ① “갑”과 “을”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 될 경우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으며, “을”은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갑” 사정에 의하여 본교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2. “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히 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3. 계약상의 의무․조건, 계약내용 불이행 등 “을”의 귀책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천재지변, 기상악화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등으로 수학여행을 추진할 시 학생들의 안전사고가 예견되는 경우 이로 인한 계약 해지 시에는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20조 (기타) ①“을”은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에 필요한 예약, 여행방문지 확보, 여행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여행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 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21조 (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 순위는 여행용역계약 추가 특수조건, 여행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22조 (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10]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 1조 (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덕산중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  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덕산중학교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 3조 (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징구) 계약담당직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 관련 발주관서장(소장ㆍ과장․계장 포함) 및 담당공무원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 4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덕산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덕산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덕산중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덕산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 5조 (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덕산중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 6조 (기타사항) ①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업체용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덕산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덕산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덕산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덕산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덕산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덕산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이를 감수할 것이며, 부정당업자로 제재조치(2년이내)하여 산하 전기관(교육청, 직속기관, 각급 공․사립학교)이 발주하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도록 하여도 이에 따른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덕산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덕산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주       소 :

상       호 :

연락처(H.P) :

성       명 : 





덕산중학교장 귀하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덕산중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덕산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입찰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덕산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덕산중학교의 처분을 받은 자는 덕산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덕산중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1년 3월 1일 이후 수의시담 및 입찰공고 부분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