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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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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30407-001 공고일시  2025/03/28 15:23
공고명 2025년 병역판정검사 대상자 수검복 세탁용역
공고기관 병무청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수요기관 병무청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공고담당자 김명선(☎: 062-230-42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3/28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0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93.00 원
   
배정예산
25,221,000 원
   
추정가격
22,928,18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61489

주소 : 광주광역시 동구 양림로119번길 8(학동 69)



입 찰 공 고



ㆍ공고번호 :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제 2025-3 호

  ㆍ공 고 명 : 2025년 병역판정검사대상자 수검복 세탁용역

 

이 입찰공고는 견적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견적제출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안내

 공고와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

 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입찰공고, 개찰, 계약 등 :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 김명선(☎ 062-230-4214)

제안요청서, 상세내역 문의 : 광주전남지방병무청 병역판정검사과 전영주(☎ 062-230-4278)



그림입니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본 건 입찰에 참가하려는 사람은 다음의 안내 설명서를 구성하는 안내공고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입찰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

5. (계약예규)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6. (계약예규)용역계약 일반조건

 7. (계약예규)적격심사기준

 8.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조달청 고시·지침 등〙 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정보제공/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입 찰 공 고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공고 제 2025-3 호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 ․ 낙찰, 계약체결 또는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 ․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 ․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 ․ 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 ․ 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 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으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5년 병역판정검사대상자 수검복 세탁용역

 

품     명

규   격

연간예정수량*

비 고

광주전남지방병무청

병역판정검사 대상자

수검복 세탁물

 28,216벌

 상․하의를 한 벌로 한다.

수검복(상, 하의)

 28,216벌



 

    


  

     * 연간예정수량은 추정량이므로 증감될 수 있으며 증감분에 대하여도 동일한 단가를 적용함


   나. 수요기관 : 광주전남지방병무청(광주광역시 동구 양림로119번길 8)

   다. 품    명 : 세탁서비스

   라. 수량/단위 : 1식

   마. 분할납품 : 가능

   바. 입찰방법 : 소액수의 견적입찰(제한,단가)

   사. 기초금액 : 893원

   아. 사업금액 : 25,221,000원(부가세포함)

   자. 납품기한 : 2025. 5. 7. ~ 2025. 12. 31.

   차. 인도조건 : 과업내역에 따름

   카. 기타사항 : 공동계약 불가


  2. 개찰(입찰) 일시 및 장소

   가. 입찰 방식 : 전자입찰

   나. 전자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 2025. 3. 28.(금) 16:00

   다.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 2025. 4. 7.(월) 10:00

   라. 개찰(입찰)일시 : 2025. 4. 7.(월) 11:00

   마. 개찰장소 :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입찰집행관 PC



 3. 입찰 방법 및 참가자격

  가. 본 입찰은 소액수의 견적입찰(제한,단가 / 2인이상 견적제출) 대상입니다.

  나.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세탁업(업종코드 : 5224)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②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광주광역시”에 둔 자(지사 또는 지점 투찰 불허)

    ③「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상기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가격이 없습니다.

   - 개찰 후 5일 이내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다.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안내

    ① 나라장터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지역 번호 없이 1588-0800)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②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 제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여 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 견적가격인 경우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7조를 준용하여 추첨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

  나. 예정가격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 15개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4개를 추첨하여 평균 낸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견적서 제출 개시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에 공개합니다.


 5.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가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공무원은 가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가항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다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시 참가 신청 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 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청에 납부해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기획재정부고시 제2024-50호)에 따라 1000분의 25 이상 적용하나, 고시 적용기간이 경과하면 100분의 5 이상으로 함.


 7. 입찰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계약 체결

  가. 낙찰자는 2025년 4월 11일(금) 18:00까지 “나”항의 구비서류와 함께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로 방문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단가는 입찰 시 제출한 산출내역서 상의 단가를 적용·산정하여 계약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 제출서류

    ① 산출내역서 1부(낙찰금액 적용 세탁 1벌 당 단가 포함)

    ② 사업자등록증사본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1부

    ③ 이행(계약)보증보험증권(계약금액의 10/100)

    ④ 인감증명서 1부

    ⑤ 법인 인감 및 사용 인감

    ⑥ 기타 계약담당자가 필요로 하는 서류


 9. 청렴계약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청렴계약)의 적용을 받습니다. 조달청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유의사항

  가. 입찰(견적)참가자는 [첨부]『과업지시서』등을 완벽히 숙지한 것으로 간주하며 미숙지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으니 이점 유념하시어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실제 세탁물량에 따라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진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 -0800)에 문의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참가 수수료 없습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마. 본건의 규격 및 가격 관련 사항은 광주전남지방병무청(담당자 : 전영주☎ 062-230-4278)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기타 추가정보에 관한 사항은 운영지원과(담당자 : 김명선 ☎ 062-230-421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1. 과업지시서 1부.

      2. 세탁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끝.




2025년   3월   28일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