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보건안전진흥원 공고 제2025-19호
(긴급)2025년도 학교급식 수산물 방사능 검사 용역
전자입찰 공고
【 제한경쟁(총액)입찰 】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3. 28.
서울특별시교육청보건안전진흥원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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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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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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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1588-0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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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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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도 학교급식 수산물 방사능 검사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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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대상 및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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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소재 학교의 수산물 납품업체 210개소, 과업지시서에 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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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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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9,937,000원(금이천구백구십삼만칠천원) / 부가가치세 포함
∘ 추정가격 27,215,693원 + 부가가치세 2,721,569원(천원단위 이하 절사)
※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이 발생할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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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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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3. 28.(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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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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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화) 9:00 ~ 4. 3.(목) 11:00 (G2B 전자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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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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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3.(목) 13:00 / 서울특별시교육청보건안전진흥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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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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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일 ~ 2025. 10.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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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기사항: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참가 자격 ※ 아래 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여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지 아니한 자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에 의거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 참여 불가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입찰 참가 등록 및 본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
마. 관련 법률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검사기관, KOLAS 공인시험기관 등 정부 인정 식품 방사능 검사기관으로 입찰 참가 자격을 등록한 자
※ 시험검사항목(규격)에 방사능 필수이며, 기타 세부사항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시한 「식품의 기준 및 규격」(식품 공전) 등 관련 규정에 따름
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 공고 후 신규사업자는 공고일 이후 포함) 입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업체
※ 제한사유: 검사를 위한 시료 의뢰 시 식재료 특성상 접근 용이성 고려
사.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하여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또는 「중소기업제품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에 해당하는 자 이어야합니다.
※ <중기업ㆍ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업체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아. 본 입찰은 공동계약 및 포괄재하도급 금지
※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할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받을 수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세입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4.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제한(총액)입찰입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검사기관, KOLAS 공인시험기관 등 정부 인정 식품 방사능 검사기관 대상입니다.
라. 지역제한(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입찰입니다.
마.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비영리법인 대상입니다.
바. 공동계약 및 포괄재하도급은 불허합니다.
사.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아. 본 입찰은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입찰정보→용역)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하고, 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본 입찰은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차. 한번 제출한 입찰은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 따라 서면으로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사업설명회: 생략(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입찰설명서 숙지: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다음 입찰설명서를 입찰서 제출 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o 전자입찰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o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o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o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o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o 지방자치단체 계약일반조건
o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
o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o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 동법시행령,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7. 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1. 09:00 ~ 4. 3. 11:00)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총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를 참고)
다.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개인인증서를 등록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건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써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의 4. 추정가격 2억 원 미만인 용역 심사기준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적격심사대상자가 소정 기일까지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면 낙찰대상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입찰자를 대상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마. 1순위 낙찰 예정자라 할지라도,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바.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가급적 3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적격심사 서류 제출
☞ 제출일시: 적격심사 대상자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
☞ 제출방법: 이메일 제출 [bogunwon@sen.go.kr]
☞ 제출서류(적격심사 대상자 선정 시 별도로 재안내 예정)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 자격등록증 1부
② 법인 등기부등본 1부
※ 개인사업자인 경우 대표자 주민등록등본 1부
③ 사업자등록증 1부
④ 법인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제출) 1부
⑤ 방사능 검사기관 지정(인정)서 1부
⑥ 중기업ㆍ소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 또는 비영리법인 증빙서류 1부
※ 비영리법인 증빙서류는 주소 등 모든 정보가 사업자등록증 및 조달청에 등록된 정보와 일치해야 함.
⑦ 적격심사 서류 일체(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참조)
⑧ 근로조건이행 확약서 1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서식 참조]
※ 사본 제출 시 필히 원본대조필 날인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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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입찰의 무효 등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12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을 말한다)의 성명, 주소, 면허사항,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라.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해당하는 경우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11. 청렴서약제 적용
가.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보건안전진흥원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에 참여한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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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참고사항
가. 전자입찰 입찰자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전일(조달청 근무시간 내, 공휴일인 경우 이전 정상근무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전자입찰 입찰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청렴서약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회계예규 등)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이 곤란할 경우에는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최저임금법 제6조 제1항·제2항과 근로기준법 제43조를 준수해야 합니다.
바. 기타 상세한 것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o 과업지시서(사업)에 관한 사항: 급식품질위생과 주무관 박가람 (02-724-1449)
o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지원과 주무관 신소정 (02-724-1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