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공고 제2025-602호
전자수의시담 공고
<진천군 재난폐기물 처리 용역>
「진천군 재난폐기물 처리 용역」건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6조(재공고입찰과 수의계약)에 의거, 리뉴에너지충북(주)(대표자:송성진)과 수의계약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2025년 3월 28일
진천군재난관리기금(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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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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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군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첨부 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합니다.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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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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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개요
----------------------------------------------------------------------------- 입찰건명: 진천군 재난폐기물 처리 용역
시담대상: 리뉴에너지충북(주) [대표자: 송성진]
계약방법: 수의계약
사업내용: 재난폐기물 600톤 정도 처리
기초금액: 금198,000,000원(금일억구천팔백만원)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 2025.12.31.까지
- 기타 세부사항은 전자입찰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지시서, 처리대상지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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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 2025.3. 31.(월). 13:00
전자입찰서접수 개시일자: 2025. 3. 31.(월). 10:00
전자입찰서접수 마감일시: 2023. 3. 31.(월). 12:00
입찰방식: 전자입찰(국내입찰)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오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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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FAX 042-472-2297)
-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진천군청 안전정책과 안전정책팀 (☎ 043-539-3684, FAX 0502-1192-0038)
- 용역에 관한 사항 : 진천군청 식산업자원과 자원순환팀 (☎ 043-539-34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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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참가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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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서 입찰참가등록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1257))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1143) 허가를 받은 업체
2)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1227)) 면허를 보유한 업체
※ 상기 1)항 자격을 가진 업체가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 7에 의한 수집․운반 차량을 보유한 경우에는 상기 2)항의 자격을 보유하지 않고도 입찰 참가가 가능합니다. 단, 계약체결 전 해당 차량 보유 여부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 체결 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아래‘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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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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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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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17907호, 2021.1.26.)에 따라 개인사업자 또는 상시 근로자가 50명 미만인 사업 또는 사업장(건설업의 경우에는 공사금액 50억원 미만의 공사)에 대해서는 공포 후 3년이 경과한(2024.1.27.)날부터 시행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공동도급 허용(대표사 포함 3개사 이내)
- 공동도급(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혼합이행은 불허함(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 준용). 이때 대표사는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1257))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1143) 등록을 필한 업체로 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 이내로 구성
※ 공동수급 분담비율 : 중간처리업 58%, 수집‧운반업 42%
(분담비율은 물량변화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제출기한 : 2025. 3. 31.(월) 12:00까지 나라장터 송신
(단, 입찰서 제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이 불가능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 업체의 단독입찰 참가로 간주되며,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대표사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혼합이행 불허한 공동도급 3개사 이내로 제한>
․ 예시1 : A, B, C 3개 업체가 공동수급체를 구성<혼합이행>
- 공동이행(처분업) : A+B, 분담이행(운반업) : C ⇒ 참여 불가능
․ 예시2 : A, B, C 3개 업체가 공동수급체를 구성<공동이행>
- 공동이행(처분업) : A+B+C ⇒ 참여 가능
․ 예시3 : A, B 2개 업체가 공동수급체를 구성<분담이행>
- 분담이행(처분업) : A, 분담이행(운반업) : B ⇒ 참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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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입찰 참가자격 등록
-----------------------------------------------------------------------------1) 입찰참가자격 등록장소: 조달청(또는 충북지방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
2) (참가자격 등록) 조달청의 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 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안전입찰)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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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지문인식)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낙찰자 결정 방법
----------------------------------------------------------------------------- 가. 견적제출금액이 예정가격이하로써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낙찰하한율(88%) 이상인 자 중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참여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5. 보증금 (입찰, 계약, 하자보수)
-----------------------------------------------------------------------------1)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2)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3) 국고귀속 등: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8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 군에 납부하여야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4) 이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 제71조의 적용을 받습니다.
6. 입찰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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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제4항, 동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제12호 다목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낙찰금액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입찰서 제출은 무효 처리 함.
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제12호 다목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진천군청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5) 1인이 다수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당해입찰자는 동법시행령 제92조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누출금지 의무
1) 본 용역 수행 시 발생하는 개인정보 등에 대해서는 외부반출금지 등 비밀유지의무를 반드시 준수하여야 하며 노출금지 대상정보에 대한 정보노출 적발 시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에 근거하여 부정당업자로 등록, 입찰참가자격 등 제재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계약업체의 누출금지 대상정보 비밀유지의무 미 이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의 손해배상책임은 계약업체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8. 기타사항
-----------------------------------------------------------------------------1)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G2B입력내용과 공고문이 상이할 시는 본 공고문에 준합니다
3)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5)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입찰 결과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 www.g2b.go.kr)에서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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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
2. 용역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5. (계약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6. 기타 입찰, 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유의사항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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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진천군재난관리기금(분임)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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