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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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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40408-001 공고일시  2025/03/31 08:59
공고명 2025학년도 군산상일고등학교 2학년 테마식현장학습위탁용역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군산상일고등학교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군산상일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정항(☎: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3/31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1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4/11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8,950,000 원
   
배정예산
108,950,000 원
   
추정가격
99,04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군산상일고등학교 공고 제 2025- 15호


[긴급]2025학년도 군산상일고등학교 2학년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입찰공고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 제정 노력에 관한 사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긴급]2025학년도 군산상일고등학교 2학년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입찰방법

 제한(총액),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 전자입찰(가격), 청렴서약제 시행

- 규격입찰 결과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 실시

기초금액

금108,950,000원(금일억팔백구십오만원)

※ 기초금액은 총196명으로 산정(학생: 182명, 인솔교사: 14명)

교직원 경비는 학생과 같은 금액으로 학교에서 따로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입장료 등 인솔 교직원 무료인 항목은 제외), 참가인원은 증감할 수 있음

용역개요

◦용역기간: 2025. 5. 12.(월) ∼ 2025. 5. 15.(목) <3박 4일>

◦여행장소: 제주도 일원

◦예상인원: 총 196명( A팀 학생, 교사 총 148명, B팀 학생, 교사 총 48명)

◦용역경비: 숙식비(3박 6식), 중식(4식), 차량비*(육지, 제주 현지 전세버스 각 8대) 주차료 및 통행료 등 모든 경비 포함), 입장료, 여행자보험(최대 보상한도 1억원) 및 의료비, 각종 봉사료, 야간 안전관리요원경비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여행경비(항공료 미포함 – 항공권 학교 확보, 부가세 포함)

  * 차량비: 육지(8대, 학교↔광주, 학교↔군산공항), 제주 현지 8대, 40인승 이상 대형버스, 단, 학교장과 협의하여 28인승 이상으로 변경 가능함.

◦용역일정: 2025. 5. 12(월). ~ 5. 15.(목) <3박 4일>

구분

세부내역

수량

비고

차량비

2025. 5. 12.(월), 1일차

16대

학교-광주(2대), 군산공항(6대), 제주도 일원(8대)

2025. 5. 13.(화), 2일차

8대

제주도 일원

2025. 5. 14.(수), 3일차

8대

제주도 일원

2025. 5. 15.(목), 4일차

16대

제주도일원(8대)

학교-광주(2대),군산공항(6대), 

  ※ 주차비, 통행료, 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구분

세부내역

숙식비

(개별식 포함)

일시

조 식

중 식

석 식

5/12

없음

버스 및 항공 간편식(도시락)

숙소 식사

5/13

숙소 식사

체험지 근처 식당

숙소 식사

5/14

숙소 식사

체험지 근처 식당

숙소 식사

5/15

숙소 식사

체험지 근처 식당

 

 ※ 위탁용역: 1인 10식 (숙소식 6식, 현지식 4식), 숙박: 3박

입장료 및 관람료

- 일정표 상에 있는 관람 장소

여행자 보험료

- 최대보상한도 1억원

기타경비 등

- 약품 구입, 야간경비 등

 

기본 여행일정: 과업설명서 일정 참조

기타사항

긴급재난 및 전염병 확산, 교육과정 일정변경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에 안전성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 사업이 취소(계약체결 전후)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참가인원 변경 시 계약금액이 변동될 수 있으며 실제 참가인원을 기준으로 정산함.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춘 자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여행대리점, 중간 알선업체 불허)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전북특별자치도에 있는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및 안전 입찰서비스 적용 >

 ㅇ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ㅇ 본 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 경쟁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과업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실시하지 않고 별도 첨부한 과업설명서로 설명을 갈음하오니, 반드시 제반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서 제출 및 제출서류

※ 가격입찰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가. 가격입찰: 전자입찰(나라장터)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가격)개찰 일시

개찰 장소

2025. 3. 31.(월) 11:00

2025. 4. 11(금) 11:00

2025. 4. 16.(수) 11:00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은 위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후 실시됩니다.

  ※ 산출내역서는 추후 낙찰자만 제출합니다.

  

  나. 규격입찰(제안서): 직접 입찰

    1) 제출 일시: 2025. 3. 31.(월) 11:00 ~ 2025. 4. 11.(금) 11:00

       ※ 평일 08:30∼16:30 제출 가능, 주말(토, 일) 제출 불가

   2) 제출 장소: 군산상일고등학교 행정실

   3) 제출 방법: 직접 방문 제출

      -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택배 등 접수 불가)

        ※ 제안서 분실 방지 및 업체별 구분 등을 위해 소형봉투(봉투 상단 또는 측면 등에 업체명 표기)에 넣어 제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과 같음” 날인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4) 제출 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붙임1> 1부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시: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각 1부(위임장과 재직증명서에 날인하는 인감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주시고, 미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할 경우 사용 인감계와 법인인감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단,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 가능

      테마식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용역 제안서<붙임2> 7부(원본 1부, 사본 6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일자별 주요 일정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 후송 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 규격 A4 크기로 좌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금지

         - 각 제안서 내용 확인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시기 바람.

         ※ 제안서 원본 1부는 업체명 기재 후 인감을 날인하고, 사본 6부는 업체정보(업체명, 주소 등)를 표시하지 않고 제출(단, 여행지의 숙식 및 중식 업체명, 연락처 등은 표기하여 제출)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실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되는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 제출되는 사본에는“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최근 5년 이내 테마식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실적증명서(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실적, 초,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붙임3>

      유 인력 해당분야 소지자격증 사본 및 4대보험 가입증명(국민건강보험공단 「사업장 가입자 명부」) 각 1부.(해당하는 경우)

      재무제표증명원(최근 1년분) 1부.

      사업자등록증(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 등본) 사본 1부.

     ⑨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종합여행업,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 배상 책임보험가입증명서 사본 1부.

      국세·지방세 납세 증명서 및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포함)

      확약서<붙임8> 1부.

      ⑭ 청렴계약이행서약서<붙임10> 1부.

      ⑮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다. 제안 설명회

    1) 별도의 제안 설명회는 없으며, 제출서류 심사로 대체하므로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제안서 평가 예정 일시: 2025. 4. 14.( 월 ) 15:00(제안서 평가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3) 제안서 평가 장소: 군산상일고등학교 교무회의실


6. 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인편, 군산상일고등학교 행정실) 및 가격 입찰(G2B) → 제안서 평가 및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 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개찰 → 낙찰자 결정(최저가) → 전자계약 체결



7. 예정가격 결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규격입찰(제안서) 결과 심사에 합격한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규격입찰 적격업체: 우리학교 평가기준에 따라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 80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적격업체로 합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가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별도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본 건 제안서평가에 적용되는 경영상태 평가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재무비율 평가기준: 입찰참가업체의 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 발행 재무제표로 평가하며,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에 대한 기준비율(자기자본비율 22.98%, 유동비율 83.51%)을 적용합니다.

  라. 최종 낙찰자는 계약금액에 대한 학생, 인솔교직원 1인당 단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되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2. 기타사항 및 보충정보 제공처

  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 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 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 조건,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기타 문의사항

     - 테마식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제안서에 관한 사항: 2학년 교무실(☎063-469-7246)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063-469-7213)

     - 입찰참가등록 및 전자입찰(G2B)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아.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 →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2.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서식 1부.

      3.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용역 실적 증명서 양식 1부.

      4.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용역 업체 제안서 평가 항목 및 배점 기준 1부.

      5.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1부.

      6.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용역 과업설명서 1부.

      7.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8. 확약서 1부.

      9.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11.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산출내역서(낙찰자만 제출) 1부.  끝.

      










2025.  3.  .



군 산 상 일 고 등 학 교 장


 군산상일고등학교 교직원들은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