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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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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44060-000 공고일시  2025/03/31 09:36
공고명 2025학년도 광희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2단계(규격, 가격 동시) 입찰
공고기관 서울특별시성동교육청 광희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성동교육청 광희중학교
공고담당자 조현미(☎: 02-2022-59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3/31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1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4/18 0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4,893,400 원
   
배정예산
64,893,400 원
   
추정가격
58,994,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희중학교 공고 제2025-4호



2025학년도 광희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공고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2025학년도 광희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본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 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광희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2단계(규격, 가격 동시)입찰공고

  나. 수련 활동 기간 : 2025년 5월 12일(월) ~ 5월 14일(수) (2박 3일, 7식)

  다. 수련 활동 장소 : 인천광역시 내 소재하는 청소년 수련시설(수련원 또는 유스호스텔)

       ※ 여성가족부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 등급 이상을 받은 업체

       (신규 시설인 경우, 최근 1년 이내 지자체 시설안전점검 결과 제출 필요 - 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라. 참가 예정 인원 : 총 254명

      (학생241명, 인솔 교사 13명 /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마. 기초금액 : 금64,893,400원(금육천사백팔십구만삼천사백원)

                부가가치세 포함 학생 1인당 262,600원 / 교사 1인당 123,600원

                (262,600원*241명)+(123,600원*13명)=64,893,400

     ※ 인솔 교사 경비는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입장료 등 인솔 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참가인원의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단가를 적용하여 정산함

  바. 경비에 포함되는 항목 : 숙박비(2박), 식비(7식), 수련활동비, 시설이용료, 부가가치

      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에 대한 총액(교통비, 보험료 제외)

  사. 공고기간 : 2025년 3월 31일(월) 14:00 ~ 4월 11일(금) 14:00

  아.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기간: 2025년 3월 31일(월) 14:00 ~ 4월 11일(금) 14:00

  자. 가격 입찰서(G2B) 제출기간: 2025년 3월 31일(월) 14:00 ~ 4월 11일(금) 14:00

 차. 제안서 평가 예정일: 2025년 4월 16일(수)

     ※ 제안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음

  카. 개찰일시 및 장소: 2025년 4월 18일(금) 09:00 이후, 광희중학교 입찰 집행관 PC

  타. 기타사항: 수련활동지의 전염병 등의 발생이나 긴급재난,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학

     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학교장의 판단 하에 본 수련활동

     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되고 이로 인한 위약금 및 손해

     배상을 학교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 제3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에 대한 개찰을 시행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해야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G2B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

     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안서 적격자 중 예가 내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청렴서약

     시행, 지역 제한 경쟁 입찰(인천광역시 소재)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지사투찰허용)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따라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간 제한경쟁입찰이지만, 제2조의3에 따라 특정한 성능, 기술, 품질 등이 필요한 경우로서 제2조의2에 따른 우선조달계약의 방법으로는 해당 조달계약의 목적 달성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가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가 적용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 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규정에 따른 요건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우리 학교의 수련 활동 특수조건 및 세부 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여야 한다.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와 제13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 현재까지 인천광역시 소재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직영업체(임대 불가, 유스호스텔 이상)로서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여성가족부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 등급 이상을 받았으며(신규 시설인 경우, 최근 1년 이내 지자체 시설안전점검 결과 제출 필요-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부정당 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수용인원이 400명 이상이면서, 공고일 현재 주된 영업소가 인천광역시 소재 청소년 수련시설이어야 한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 업체 이용자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한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미리 지문정보 등록 등의 절차를 거쳐 입찰서를 제출해야 한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또는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다.

   바.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을 제출할 수 있는 업체여야 한다.

   사.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25조, 청소년활동 진흥법 시행령 제13조 규정에 따른 의무보험에 가입한 업체여야 한다.

   아.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프로그램 운영 업체여야 한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 내용과 첨부된 과업 설명서(계약 특수조건 포함)

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

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본교 방문) 및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G2B) 제출(접수) →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선정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실시[제안서 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기간 : 2025년 3월 31일(월) 14:00 ~ 4월 11일(금) 14:00

   ※ 첫날과 마감일을 제외하고 제안서 접수기간 중 평일 09:00~16:00 제출 가능

   ※ 토,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제출 불가

  나. 장소 : 광희중학교 행정실(2층)

  다. 방법 :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보험가입자명부를 지참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할 수 없습니다.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에는 신분증만 지참)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기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라. 유의 사항

    1)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

       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2)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

       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3)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4)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5)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6)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

       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

       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7)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

       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

       니다.

    8)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변조·허위로 판명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 1) 1부.

   2) 수련 활동 용역제안서(붙임 2) 10부.

    ※ 수련 일정,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 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 규격 A4 크기로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3)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수련 활동 용역 실적증명서(붙임 3) 1부.

    ※ 중·고등학교 수행 실적으로 공고일까지 완성(완수)된 실적만 인정

   4) 각서(붙임 4)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중소기업 확인서(소기업 및 소상공인) 1부.

   7)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8)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9) 인감증명서 1부. (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사용인감계 제출)

  10)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시설물 화재보험증권등 각종 보험서류 사본 각 1부.

  11) (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 (신분증도 지참)

  12) 집단급식시설 설치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13) 조리사(영양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4) 지도자 명단,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 수련활동 지도사·안전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현황 포함

   ※ 재직확인자료(고용사실 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이상 가입증빙자료) 포함

  15) 수련시설 전체 시설배치도 1부. (객실 및 비상구 표시할 것)

  16) 기존 수련 활동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 자료 1부.

  17) 청렴서약서(붙임 5) 1부.

  18) 청소년 수련 활동 인증서(해당 학생들이 실시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인증서) 1부.

  19)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20) 여성가족부 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 등급 이상 통보서 1부.

  21) 종합안전점검결과(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등) 안전점검 사본 각 1부.

  22)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1부.

------------------------------------------------------------------------

23)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낙찰자)

  24) 계약이행 보증보험증권 1부. (낙찰자)

    ※ 보증금률 10%(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기간 중에는 5%) 이상

  25)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붙임 6) 1부. (낙찰자)

  26) 지자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붙임 7) 1부. (낙찰자)

  27) 안전요원 등에 대한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

      련범죄 관련 전력 조회 동의서(붙임 8) 1부. (낙찰자)

------------------------------------------------------------------------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7.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년 3월 31일(월) 14:00 ~ 4월 11일(금) 14:00

  나.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다.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 회신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

      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

      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 가능합니다.

  바. 가격입찰 시 공고서 및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

      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8. 제안설명회 : 제안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음


9. 제안서 평가(활성화위원회 심의) : 2025년 4월 16일(수) 15:30 예정

  ※ 학교 학사 일정상 변경될 수 있음


10.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년 4월 18일(금) 09:00, 광희중학교 입찰 집행관 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 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학사일정, 사전답사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임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일로부터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2.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입찰의 무효 및 유의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 법령에 따르며, 입찰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해야 합니다. 이를 완전히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본교의 해석에 따릅니다.


13.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의 제안서 평가에서 최저점과 최고점을    제외하고 산술평균한 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 중 가격 개찰 후 예정가격 이하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최종 결정합니다. 80점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 [붙임 9] 배점 기준표와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내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5호에 의하여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1차 점수(규격 평가) 고득점자(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1차 점수도 동일한 때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4. 계약 체결

  가.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할 때에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 금액에 대한 학생 1인당 계약 단가 산출 근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15. 청렴서약제 적용

 가. 이 계약은 청렴서약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붙임 5)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간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6. 기타 사항

  가. 본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나라장터)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에 게재하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도 G2B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개찰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 수련활동 일정 등에 관한 사항은 본교 2학년부(☎02-2022-5948)로,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행정실(☎02-2022-5906)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 : G2B 콜센터(☎1588-0800)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3. 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서

       4. 각서

       5.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6.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낙찰자)

       7. 지자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

          에 따른 서약서(낙찰자)

       8.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관련 전력 조회 동의서(낙찰자)

       9.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10. 수련활동 용역 과업 설명서

      11.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2025.  3.  31.


광희중학교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 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 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광희중학교 공고 제2025-2호

입 찰 일 자 

   2025.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광희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납      부

•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 이상 납부)

• 보 증 금 : 금          원(₩                 )

•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

납부면제 및

지 급 확 약

• 사유 :

• 본인은 낙찰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학교에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대리인․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광희중학교의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에

참가하고자 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및 입찰 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구비서류  1. 위임장 1부(위임한 경우에 한함)

           2. 공고에서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

 광희중학교장 귀하

  

 

 

[붙임 2]

                                                            

 

   

 

 

2025학년도 광희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강당(행사장) 현황

              층  (면적         ㎡)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3. 학생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 (※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학생수련활동 실적만 해당

   2.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되며,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3. 교육청 산하 중․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





4. 평가 등급 및 인증 프로그램 현황

수련시설 평가등급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5. 학생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업체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연락처)   

 

 

 

 

 

 

 

 

 

주) 1.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첨부

     2. 소지자격증 사본 첨부


6. 학생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학생수련활동 일정표)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시설명, 전화번호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수련시설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등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식당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기재


  라. 교육프로그램 구성

  ※ 교육프로그램의 다양성 및 유익성

  ※ 기상악화 시 조정프로그램 등 대안 제시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각종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 발생 시 대처방안

    - 학생 안전사고시 대처방안

    -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계획 제시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학생수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바.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 제출

  

  사. 기타사항

  ※ 각급학교 현장교육 학생 안전관리 지침 참조

  ※ 학생수련교육활동 기간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시설 운영 대표자

     전적으로 책임짐을 명시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광희중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 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 항목을 감점 처리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 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 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바. 회사명 및 사업분야 주소, 연락처, 설립년도 등 명확히 기재한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 내용은 계약서에 명

     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 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

     기재 사항의 잘못으로 발생한 불이익은 제안 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수련 활동 일정

  가. 수련 활동 일정에 대한 구체적인 프로그램 운영 표를 제시해야 한다.

  나. 수련 활동 프로그램에 따른 이동 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해야 한다.

  다. 학교 요청에 의한 학생 수련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이를 수용한다.


4.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수련시설 전경 및 숙소 내부 사진 반드시 첨부)

  가.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  )실, 객실당 투숙 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나. 수련시설 신축 또는 개축 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다. 수련시설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라.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 사항

  마. 비상 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환자 발생 시 이동할 병원

  바. 각종 보험 가입 사항(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사. 레크리에이션 실시 여부 및 수준

  아. 음향시설이 잘 되어있는 강당을 보유하고, 주변에 유해업소가 없는 곳

  자. 수련시설의 1실당 면적 및 배정 인원

  차. 수련시설의 업소명 및 전화번호 기재

  카. 숙소 내 안전도우미 배치 계획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

5.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조·중·석식은 국·찬 종류를 달리하며 신선한 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밥과 국을 제외한        4찬 이상

  나.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도시락 제공은 불허함

  다.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련 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중·석식 반찬 4찬 이상 사항은 변경할 수 없음

  라 조·중·석식 및 수련시설의 영업신고증,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 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화재보험 사본 제출(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마.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들의 연령을 고려


6.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 대처방안

  가. 제안서 중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작성 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1) 우천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2) 학생안전사고(식중독 포함) 발생 시 대처방안 등

  나. 각종 보험 가입 현황(가입보험 금액 및 내역)

  다. 질병 또는 안전사고 시 학생 후송 대책(병원명 등)을 제시


7. 수련 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가.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재

  나.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타 업체와 차별적인 전략등)















[붙임 3]


수련활동 용역 실적 증명서

  제     호

상   호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계약일자

장 소

용역기간

참여인원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비 고

 

 

 

 

 

 

 

 

 

 

 

 

 

 

 

 

 

 

 

 

 

 

 

 

 

 

 

 

 

 

 

 

 

 

 

 

 

 

 

 

 

 

위와 같이 수련활동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   .    .

기 관 명 :                    (직인)   

주    소 :

발급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 최근 5년간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실적에 한함






[붙임4]


각 서


본사는 「2025학년도 광희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광희중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

        


                                   

  주  소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광희중학교장 귀하



[붙임5]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광희중학교장 귀하


[붙임 6]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1. 건    명 : 2025학년도 광희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입찰 공고

2. 예정인원 : 총254명 (학생 241명, 인솔교사 13명)

3. 기    간 : 2025. 5. 12.(월) ~ 5. 14.(수) (2박 3일, 7식)

4. 산출내역(예시)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박비

 

        원 ×    명×   일

 

 

2

식사비

 

        원 ×    명×   일

 

 

3

시설이용료

 

        원 ×    명×   일

 

 

4

수련활동비

 

        원 ×    명×   일

 

 

5

기타

레크리에이션 강사 초빙, 장비대여 및 기타 관련 경비

(잰행할 경우 작성)

        원 ×    명

 

 

합       계

 

 

 

1인당 경비

□    원 ÷    명 :          원

 

 

 

   

 

 

(상기 금액은 모두 VAT포함 금액임)


위와 같이 가격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제안자  성명              (날인)


광희중학교장 귀하

[붙임 7]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조세범 처벌법」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광희중학교장 귀하


[붙임 8]

■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개정 2022. 3. 14.>

 

 

 

(앞쪽)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광희중학교의 취업자등으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의 통합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붙임 9]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배점

비고

 

제안서

평가

(100점)

객관적

평가

(30점)

o 수련활동 수행 실적

 -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수련활동 수행 실적

7건 이상-10점

5건 이상-8점

3건 이상-6점

3건 미만-4점

10점

 

o 제안업체 경영상태

 - 신용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10점

 

o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련활동 수행조직 및 자격소지여부

10명

이상

5-9명

4명이하

10점

 

10

8

6

주관적

평가

(70점)

o수련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우수

보통

미흡

20점

 

- 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5

3

1

- 객실면적 및 실당 배치인원

  (최대 15명 기준)

5

3

1

-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5

3

1

- 숙박업체 식단표

5

3

1

o식사제공 능력

- 식사 제공 능력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우수

보통

미흡

15점

 

15

13

11

o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우수

보통

미흡

30점

 

- 수련활동 일정 및 레크레이션 계획

10

8

6

-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10

8

6

- 지도사(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배치 유무

5

3

1

- 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운영

5

3

1

o타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이사항

우수

보통

미흡

5점

 

5

3

1

비   고

 

합계 

 

 


경영상태 평가 내용


※ 「서울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08.)」

◎ 평가요소 : 신용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평점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9.8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9.6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9.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6.0

없음

없음

없음

0.0


[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④ 재무비율 심사항목의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에서 발행하는 “기업경영분석” 통계자료를 적용한다.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10]

수련활동 용역 과업 설명서


1. 건    명 : 2025학년도 광희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2. 예정인원 : 254명(학생 241명, 인솔교사 13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수련활동 기간 : 2025년 5월 12일(월) ~ 5월 14일(수) [2박 3일] 

4. 장    소 : 인천광역시 내 소재하는 청소년수련시설

5. 용역조건

 가. 수련활동 활동경비

 ○ 숙박비(2박), 식비(7식), 수련활동비, 시설이용료, 부가가치세, 기타경비 등을 단체 활동경비에 대한 총액입찰

 ○ 교통비, 보험료 제외


 나. 숙박시설

    숙박용 방은 안전 시설, 대피시설 및 위생 시설이 잘 되어있어야 하며 숙박시설은 영업배상책임 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화재보험 및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4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숙소로 하되,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이 없어야 한다.

    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가 배치되어야 한다.

        (취침 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 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교육활동 및 레크리에이션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음향 시설이 잘 되어 있는 강당이 있어야 하며 주변에 유해업소가 없는 곳이어야 한다.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고 학생들에게 유해한 환경이 없어야 한다.

    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침실의 실내 온도는 냉난방이 완비되고 20℃ 이상 유지되어 학생 건강에 이상이 없도록 한다.

    시설은 전기, 가스, 소방 등 법정 정기검사를 필한 상태이어야 한다.

    숙소 내에서 화장실 등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

    ○ 코로나19 등의 감염병 환자 발생 시 격리장소를 확보하여야 하며, 학생 이동조치에 협조한다.


   다. 식사 등

    수련활동 중 식사는 2박 3일 7식을 제공하며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여야 한다.

    조․중․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이어야 한다.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 (밥, 김치, 육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산출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매회 제공된 음식은 보존식 전용 용기 또는 멸균 봉투에 소독․건조된 집기를 이용하여 종류별로 각각 100g 이상을 담아 영하 18℃이하 전용 냉동고에 144시간(6일) 냉동 보관(식품위생법 제88조 제2항 제2호)하여야 하고 “계약상대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식중독이나 질병이 발생할 시 “계약상대자”가 전적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 영양사는 영양사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식중독 등 음식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배상이 가능한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식당은 위생적이며 식중독 사고가 일어나지 않은 수련원이어야 하며 믿을 수 있는 식품업체에서 식자재를 공급받아 제공하는 식단이어야 한다.

    학생 전원을 동시에 수용하는 대규모의 식당이어야 하며, 식당은 숙소와 동일건물 내에 위치하는 것을 우선한다.


   라. 교육활동

    교육 프로그램은 국가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을 실시하여야 한다.

    육 프로그램은 정서함양활동(레크레이션, 장기자랑 등), 레저 스포츠활동(등산, 수영 등), 창작개발활동, 문화체험활동(주변 자연체험 등) 등의 내용의 수련교육 활동을 수용하여야 한다.

    제시한 모든 수련교육 내용을 운영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

    청소년 지도사를 보유하여야 하며, 활동 중 학급당 1명 이상의 수련원 지도자를 배치하여 학교에서 요청하는 역할을 하여야 한다.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우천 시 대체할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

    외부활동시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수련업체에서 철저한 관리 지도한다.

 

   마. 수련활동업체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13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현재까지 주소지가 인천광역시 소재의 청소년 수련원 (유스호스텔이상) 4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업체

   청소년기본법 시행령 제25조(청소년지도자-청소년상담사의 배치 등)에 적합한 안전요원

       배치 및 인증프로그램에 맞는 안전요원인원을 배치한다.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 평가 “우수”, 2024년 종합평가기관은 “적정” 이상 등급 업체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보유 업체


   바. 사고

    위탁 수련활동 기간(수련시설 입소부터 퇴소까지)중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시설 운영대표자가 책임진다.

    련활동 중 사고, 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계약상대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학교”에게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계약상대자”는 상기 사고 등이 수련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을 반드시 수립하여야 한다.


   사. 수련교육의 시작과 종료

    수련교육은 학생들이 수련교육원에 도착하는 시점부터 일정을 마치고 학교로 출발하는 시점으로 일정 변경 시는 변경 조건에 의거하며, 인솔교사의 확인을 거치도록 한다.


   아. 일정 수행 및 변경

     1. 기본일정 : 수련교육원은 광희중학교장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기본일정을 작성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광희중학교장에게 제출한다.

     2. 세부일정 : 수련교육원은 수련교육 실시 1주일 전 광희중학교장과 협의한 숙소 배정, 교육 프로그램, 식사 메뉴 등 세부일정을 관계증빙자료를 첨부하여 “학교”에게 제출한다.

     3. 일정 변경

      가) 광희중학교장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나)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후 광희중학교장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현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다) 광희중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4) 일정 수행 : 수련교육원은 수련교육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식사 및 기타 수련교육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자. 교육 불가자 처리

    련교육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교육 불가자가 발생할에는 즉시 안전사고예방 조치를 취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학교”에게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차. 수련활동비의 지급

    수련활동비는 1인당 견적금액에 의해 학생(241명), 교사(13)을 예정 인원으로 총액을 산정하며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계약자의 청구에 의해 지급한다. 당일 불참한 학생의 수련활동비는 청구하지 않아야 하며 출발일 현재 참석 학생이 증가하는 경우 수련활동에 참여시키고 증액하여 청구한다.

    인솔교사에 대한 경비는 학생경비와 별도 청구하며, 인솔교원이 무료인 항목을 제외하고 학생 1인당 단가와 동일한 금액으로 한다. 용역대가 지급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수련회 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 내용에 증감 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반영하여 정산한다.


카.  기타 사항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과업설명서,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다.

  ○ 수련활동 용역업체는 본 과업설명서 상 모든 조건과 명시되지 아니한 일반적인 사항은 본교에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회계 관계법령,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기타 계약에 관한 제반 사항이 본 계약의 일부가 됨을 수락한다.

  ○ 본교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의 평가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 제출된 서류가 허위로 드러날 경우, 계약 체결 후라도 계약을 철회할 수 있다.

  ○ 각 일정별로 행사 전에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만일의 사고 발생 시에는 수련원이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진다.

  ○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자료는 별첨으로 제출한다.

 ○ 기타 위 사항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 등에 대하여는 일반 상·관례 등에 의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붙임 11]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 1 조 (총칙)

광희중학교장(이하“학교”이라 함.)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계약상대자”이라 함.)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 (목적)

이 계약은“학교”가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계약상대자”에게 위임하고,“계약상대자”는“학교”의 위임에 따라 모든 편의를 수련활동에 참가하는 학생 및 인솔교사에게 제공하며,“학교”와“계약상대자”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 (임무)

“계약상대자”는“학교”가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 (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어야 하며 숙박시설은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하며, 숙박 기간 중 같은 건물에 다른 학교 학생들과 같이 숙박시켜서는 안되며,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이 없어야 한다.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가 배치되어야 한다.

   (취침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⑤ 숙박시설은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⑥ 학생 전체 인원이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⑦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계약체결시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사본 1부. (보상한도 8천 만원 이상, 사고 당 무한대)

      4. 화재보험 1부, 음식물배상책임보험 1부.

      5.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 등)

      6. 객실배치도 1부, 식단표 1부.

      7.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8.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학교”가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 (식사 등)

① 활동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4찬 이상으로 한다.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중 ․ 석식은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한다.

식중독 등 음식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배상이 가능한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제 6 조 (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① 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시점은 수련 활동단이 수련원에 도착하여 차량에서 하차한 시점부터 행사를 종료하고 차량에 탑승한 시점까지이며 행사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활동단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내용 중 일정은 우리학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④ 수련활동 프로그램 시작 전 청소년수련 지도사에 의해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한다.


제 7 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계약상대자”는“학교”에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학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학교”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계약상대자”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계약상대자”는 변경 전․후“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 8 조 (참여 인원)

 ① 학생 241명, 인솔교사 13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참여인원 변경 시에는 계약금액을 산출기초인원으로 나눈 1인당 수련금액을 산출 후 증감된 참여인원 만큼의 금액을 가감하여 계약금액을 조정한다.(단, 10원미만 절사)


제 9 조 (낙오자 처리)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 10 조 (사고)

① 수련활동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계약상대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원이 전적으로     책임진다.

③ “계약상대자”는 상기 사고 등이 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 11 조 (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 참가인원의 증감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담당교사의 확인과“학교”의 계산서 청구에 의해 지급한다.

③“학교”는 용역대가를“계약상대자”가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교사의 경우 산출내역서상의 교육비, 시설이용료를 제외한 숙박비, 식비를 지급한다.


제 12 조 (계약이행보증)

“계약상대자”는 낙찰금액의 1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증권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보증금 납부방법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한다.


제 13 조 (구급약품 휴대)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 참가자의 안전과 질병 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 14 조 (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계약상대자”가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계약상대자”는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계약상대자”는 학생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제 15 조 (계약의 해지)

“학교”는“계약상대자”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계약상대자”가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하여“학교”에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학교”의 사정에 의하여【질병(전염병등) 발생 및 긴급 재난, 천재지변, 기타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학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6 조 (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학교”의 의견에 따른다.


제 17 조 (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학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