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온라인플랫폼 실태조사’용역을 수행할 업체를 선정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업체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025년 4월 1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 건명 : 온라인플랫폼 실태조사 용역
◦ 납품기한 : 계약체결일로부터 ∼ 7개월 이내
◦ 사업예산 : 49,200,000원(VAT포함)
◦ 계약방법 : 나라장터 공고를 통한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용역내용 (세부내용 작성)
- 조사대상 : 온라인플랫폼 이용 중소・소상공인(표본수 : 1,400개)
* 배달플랫폼 800개, 오픈마켓(종합몰, 패션 등) 400개, 숙박플랫폼 200개
* 조사대상은 전국사업체수 또는 인구통계학적 비례할당 등을 통해 표본을 설계하고, 조사대상 중소・소상공인을 발굴・조사
- 조사내용
➊ 온라인플랫폼 형태별(배달, 오픈마켓, 숙박 등) 입점 중소・소상공인의 수수료체계, 정산주기 등 입점 중소・소상공인과의 거래환경에 체감 여부
➋ 온라인플랫폼 형태별(배달, 오픈마켓, 숙박 등) 입점 중소・소상공인의 매출액 비중, 수수료 부담 수준, 이용기간, 의존도 등의 조사
➌ 온라인플랫폼과 거래 시 관련 법률에 따른 불공정거래 행위 여부에 대한 체감 수준에 대한 조사
➍ 온라인플랫폼사와 입점 소상공인 간의 소통여부(수수료, 정보제공 등) 및 상생협력 활동 등의 상생체감 수준에 대한 조사
- 조사방식 : 설문조사를 통한 실태조사 실시
* 배달플랫폼은 반드시 방문하여 설문조사하고, 오픈마켓 및 숙박은 방문 및 웹(모바일 등) 등은 병행하여 협의를 통해 설문조사 실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 참가자격 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중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 등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갖춘 자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비영리법인은 학술, 연구, 조사, 검사, 평가, 개발 등 지적 활동을 통해 정책이나 시책 등의 자문에 제공되는 용역은 해당 확인서가 없어도 참여 가능
◦ 부정당 업자 입찰 참가 자격 제한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조세 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단독 또는 공동이행방식의 형태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은 공동계약운용요령에 따름
*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계약예규) 규정을 적용
◦ 상세한 입찰참가자격 사항은 입찰공고서를 반드시 참조
◦ 상세한 입찰참가자격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참조할 것
◦ 제안서 접수
- 공고 기간 : 2025년 4월 1일(화) ∼ 4월 8일(화), 11시까지
- 제출처 :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173 남산스퀘어빌딩 7층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 제출방법 : 직접 제출 또는 우편(등기) 제출
* 우편(등기)제출 시 사전에 계약담당자에게 연락 바라며, 접수 확인 필요
◦ 문의처 : (계약·입찰) 경영지원부 김소명 과장(02-368-8794) (사업·용역) 정책협력TF 고윤석 차장(02-368-8737)
◦ 가격입찰서 (가격산출내역서 1부) <붙임1> 참조
◦ 입찰참가신청서 및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 서류) 각 1부, <붙임2> 참조
◦ 제안서 원본 1부 및 사본 7부(원본 기업명 기재, 사본 기업명 미기재, 사본의 경우 회사를 특정할 수 있는 내용 제외)
◦ 발표자료 7부(기업명 미기재, 회사를 특정할 수 있는 내용 제외)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사업자등록증 및 국세‧지방세 납부증명서 1부
◦ 최근 3개년 사업수행실적증명서
◦ 경영상태(신용등급평가서) 증빙서류(제안서에 포함하여 제출)
◦ 서약서(<붙임3> 참조) 1부(제안서에 포함하여 제출)
◦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요청한 서류 각 1부(제안서에 포함하여 제출)
※ 주의사항 : 해당 제출서류는 원본 스캔 후 이메일(contract@win-win.or.kr)로 제출 바랍니다.
◦ 심의내용 : 제안요청서 과업내용 및 용역 수행 적격성 검토
◦ 심의방법 : 제안요청서에 명시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주관기관에서 구성한 심의위원회를 통해 기술평가 실시
- 제안서 기술평가(80%) 및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
*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제7조(제안서의 평가) 관련 별표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적용
◦ 세부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 제안서 작성 비용은 지급하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안서 평가 내용과 협상 결과는 비공개하며 선정된 업체에게만 안내
◦ 제안서는 계약서의 내용이 되므로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국가계약법시행령 제76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음
◦ 입찰참가자는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붙임 1]
가 격 입 찰 서
사 업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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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 성 기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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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 세 기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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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 비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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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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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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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금 원 (₩ , 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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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금액으로 가격제안(계약)서를 제출합니다.
- 붙임 : 가격산출내역서 1부.
2025년 월 일
주 소(주사무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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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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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성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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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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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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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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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
입 찰 참 가 신 청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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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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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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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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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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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번 0000년 00월 일자로 공고한 ㅇㅇㅇㅇㅇㅇ사업에 대한 입찰에 참가하고자 귀 재단에서 정한 공사(물품구매∙기술용역) 입찰유의서, 입찰공고사항 을 전적으로 수락하고 붙임 서류를 갖추어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 임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부
2. 인감증명서 1부
3.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각 1부
년 월 일
입찰참가신청자 주 소 :
상 호 :
대표자 : (인)
(주민등록번호 : )
(전 화 번 호 : )
대ㆍ중소기업ㆍ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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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성격에 따라 물품구매 및 기술용역을 선택
[붙임 3]
서 약 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추진하는 「용역명」의 사업자 선정과 관련하여 제출된 모든 관련 증빙서류를 성실하게 작성 제출하며, 만일 허위 기재사항 확인 시 참가자격에서 제외되어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기업명 :
대표자 : (인)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귀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