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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51842-000 공고일시  2025/03/31 09:47
공고명 2025학년도 중암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공고[2단계(규격.가격동시)입찰]
공고기관 서울특별시서부교육청 중암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서부교육청 중암중학교
공고담당자 임쥬리(☎: 02-309-577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3/31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16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49,790,000 원
   
추정가격
45,2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중암중학교 공고 제2025-4호


2025학년도 중암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 (규격·가격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 중암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 합니다.                                                                                                                                           2025. 3. 31.

                                                         중암중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중암중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

  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

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중암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여행 기간

  2025. 5. 21.(수) ~ 2025. 5. 23.(금) [2박 3일 7식]

  ※ 학교 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여행 장소

경기도 소재 청소년수련원

  - 단독 행사 가능 업체

예상 인원

  총 196명(학생 187명, 인솔 교사 9명)

  ※ 참가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기초금액

(공고금액)

금 49,790,000 [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 260,000원 X 187명= 48,620,000원

  ※ 인솔 교직원 130,000원 X 9명= 1,170,000원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등으로 인한 일정 변경 시 이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

인솔자 경비는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 인원 증감 시 1인당 산출 기초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 · 정산함 

제안서 제출기간

  2025. 3. 31.(월) 16:00 ~ 2025. 4. 11.(금) 10:00(기간 및 시간 엄수)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특기사항

낙찰자는 총액 금액에 대한 가격 산출내역서를 학생과 교직원을 구분하여     각 항목 별로 작성하여 제출

공고문 및 일정표,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피해와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

    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련활동여행을 입찰 및 계약을 취소할 수 있음.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중암중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규격 최저가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 방식 적용, 지역 제한        (경기도 소재),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 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2)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 활동 진흥법 제10조에 의한 청소년 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나라장터(G2B)에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수련원(업종코드 3251)으 등록한 업체로서, 그 주된 영업소 주소가 입찰 공고일 현재 수용인원이 300명 이상이면서,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3) 여성가족부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 이상을 받은 기관으로 종합안전 점검결과 “적합” 업체로, 평가를 받지 못한 신규시설일 경우 관할 지자체의 시설 안전 점검과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정보시스템의 프로그램 인증을 득한 수련시설이어야 합니다.

  4) 추정가격 1억원 미만인 경우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 2 제1항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소기업, 소상공인으로 제한해야 하나, 해당 수련활동 프로그램의 내용 및 난이도 등을 종합적으로 볼 때, 중소기업자만으로 사업목적을 달성하기 어렵다고 판단되어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의 예외 사유를 적용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http://www.g2b.go.kr)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접수) → 답사 → 제안서평가

(활성화위원회 평가 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개찰)[G2B]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입찰자)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제출 기간: 2025. 3. 31.(월) 16:00 ~ 2025. 4. 11.(금) 10:00

     ※ 평일 08:30 ~ 16:30 제출 가능, 토요일, 일요일은 제출 불가

    2) 제출 장소: 중암중학교 행정실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38길 25(중동) 중암중학교 본관 1층

    3) 제출 방법: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 보험 가입증명서를 첨부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할 수 없습니다.

      제안서를 봉투에 봉한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제출 서류가 사본인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4) 제출 서류(※ 구비서류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 『제안서 작성 요령 유의 사항』을 숙지 후에 기재

      ❍ 수련 활동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 후송 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입찰자

1. 입찰 참가 신청서 1부. [붙임 1]

2. 위임장, 재직증명서 및 4대보험 가입증빙자료, 대리인 신분증 지참(대표자가 아닌 경우)

3. 제안서 10부. [붙임 2] 1부는 계약부서용으로 별로 구분하여 제출

4. 조달청 경쟁입찰참가 자격등록증 사본 1부.

5. 사용인감계 1부.

6.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7. 실적증명서(최근 3년이내) 1부. [붙임 3]

8.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최근연도) 1부.

9. 각서 1부. [붙임 4]

10. 확인서 1부. [붙임 5]

11. 청렴서약서 1부. [붙임 6]

1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13.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및 청소년수련프로그램 인증 서류 사본 1부.

14. 수련시설 현황표 1부.(강당, 체육관, 모형시설, 수영장, 식당의 규모 등)

15.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1부.

16. 지도자 명단,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1부.

17. 영양사(50명 이상 집단급식소), 조리사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1부.

입찰자

18. 식단표 및 객실배치도(방, 배정), 교육일정표(프로그램) 1부.

19.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화재 보험증권 사본 1부.

20. 학생 후송 대책(병원, 전화, 담당자 등)

21. 수련시설 종합 평가 결과서 1부.

22. 최근 1년 이내 전기, 가스, 소방, 식수 등 안전 점검 결과 사본 1부.

23.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1부.

낙찰자

1. 산출내역서(총액 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1부. [붙임 7]

2.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경력 조회 동의서 1부. [붙임 8]

 - 안전요원(청소년 지도사 및 지도사)

3.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붙임 9]

7. G2B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3. 31.(월) 16:00 ~ 2025. 4. 11.(금) 10:00

    ※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의 제출 기간은 동일하며, 가격 개찰은 제안서     규격 평가 완료 후 실시합니다.

  나. 제출 방법: G2B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다. 유의사항

    ❍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      할 수 없습니다.

    ❍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며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    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개찰

  가. 일시: 2025. 4. 16.(수) 10:00~ 이후

  나. 장소: 중암중학교 입찰집행관 PC

   제안서 규격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이 지연 또는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이 포함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중암중학교 학교 회계에 귀속되어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

    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제8장>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

   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부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경쟁 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      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      격이하 최저가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과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

   르며, 예정가격 이내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

     하며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결정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

     에는 100분의 5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서(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고 낙

     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유의 사항

  가.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도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상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딸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 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다음 사항에 따라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 행정실 (☎ 02-309-5778)

    2)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 2학년부 (☎ 02-309-8654)

    3) 전자입찰 이용 및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1588-0800)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 이용합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붙임 1]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붙임 2] 1부.

     3. 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서 [붙임 3] 1부.

     4. 각서 [붙임 4] 1부.

     5. 확인서 [붙임 5] 1부.

     6. 청렴서약서 [붙임 6] 1부.

     8. 산출내역서 [붙임 7] 1부. 낙찰자만 제출

     9.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붙임 8] 1부. 낙찰자만 제출

     10.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붙임 9]. 낙찰자만 제출


2025.  3.  31.


중 암 중 학 교 장


[붙임 1]

입찰 참가 신청서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번   호

중암중학교 공고 제2025-4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중암중학교 2학년 수련 활동 위탁 용역

입찰보증금

․보증금률:    %(입찰금액의 5%)

․보 증 금: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보증서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중암중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

 

중암중학교 교장 귀하

[붙임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 용 역 명 : 2025학년도 중암중학교 2학년 수련 활동 위탁 용역

  ○ 수요기관 :

  ○ 입찰일시 :

 

    위 건 용역입찰의 제안서 심사와 관련하여 계획서 및 제증빙자료를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붙임과 같이 작성제출하며, 만일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안전행정부예규 및 지방계약법령 등에 따라 처리하여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음을 확약합니다.

 

 

          제안자  주  소  :

 

                  상호명  :

 

                  대표자  :                (인)

 

2025.    .      .

 

붙임 : 제출서류 목록 및 관련서류 1부

 

 

중암중학교 교장 귀하

 


2025년 2학년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 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연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또는 기업 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3. 수련활동용역 수행실적(※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1

 

 

 

 

 

 

2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실적만 해당

    2.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되며,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3. 교육청 산하 초·중·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수련시설

시   설   명

수련 교육 활동

비고   

 

 

 

 

 

 

 

 

 

 

 

 

주)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첨부

  ※ 재직증명서와 소지자격증 사본 첨부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프로그램)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수련활동 일정표)

     - 구체적인 일정(시정)표(학교일정표 참고)

     - 수련활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수련활동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시설 여건 기재

-    - 수련시설명, 전화번호, 주소

     - 수련시설 시설현황(숙소, 강당, 식당 등)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강당, 식당 및 조리실 포함) 사진을 제안서에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및 대피요령 설명, 전기, 소방, 가스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수련시설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실내(강당) 교육장소의 유무 및 적절성 기재 및 사진 첨부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 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현황)

    - 영양사·조리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증권, 생산물배상책임보험증권 사        본 제반서류 첨부

라. 기상악화(우천 등) 시 프로그램 일정 등 대처방안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발생 시 대처방안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사고 대처방안 관련 해당 보험증권 사본 첨부

 바.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숙소의 야간요원 계획 포함)

 사.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중암중학교 교장 귀하

[참고 1]

[제안서 평가 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구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평가점수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기술

능력평가

객관적 

평가

    

(30점)

 

 

 

 

수행경험

(10점)

1.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동안 완료한 초․중․고․특수학교 수련회 용역 수행 실적)

-최우수: 10회 이상

-우수: 7회~9회

-보통: 5회~6회

-미흡: 5회 미만

10

8

6

4

 

경영상태

(10점)

2. 경영 상태 평가(신용평가 등급)

-최우수: AAA, AA+, AA, AA-, A+, A0, A-

-우수: BBB+, BBB, BBB-, BB+, BB0, BB-

-보통: B+, B0, B-

-미흡: CCC+ 이하(미제출 포함)

10

8

6

4

 

인력보유

(10점)

3. 수행조직 및 수행자 자격 소지 여부

 

 

 

 

 

  3.1 수행조직(4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5

4

3

2

 

  3.2 자격 소지 여부(5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5

4

3

2

 

주관적

평가

     

(70점)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 능력(30점)

 

 

 

 

 

  4.1 프로그램 구성의 독창성, 이행가능성 및 충실도

10

8

6

4

 

  4.2 체험활동 수요자 요구 부합도, 교육적 효과

10

8

6

4

 

  4.3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수련활동의 동선, 주변 자연환경 및 시설

10

8

6

4

 

 5. 숙박시설 수행 능력(부대시설 포함)(20점)

 

 

 

 

 

  5.1 객실 등급, 위치, 편의시설

5

4

3

2

 

  5.2 수용계획의 적정성(객실 면적 및 객실당 배정 인원)

5

4

3

2

 

  5.3 숙박업체 식사 메뉴(조․석식 등 식단표) 및

      수용 인원(좌석수), 위생 안전, 가격 등

5

4

3

2

 

  5.4 학생 지도의 용이성 및 안전성

    -  타 학교 및 일반인과 섞이지 않고 수용 여부

    -  남녀 각기 다른 층 사용 여부

5

4

3

2

 

 6. 교통 및 식사 제공 능력(10점)

 

 

 

 

 

 6.1 식사제공 능력(외부 현지식):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 안전, 가격 등)

10

8

6

4

 

 7. 행사 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10점)

 

 

 

 

 

  7.1 행선지별 안전 계획 제시 여부, 보험 가입 현황

5

4

3

2

 

  7.2 안전요원, 야간 경비요원 배치 계획의 적정성 여부 등 

5

4

3

2

 

제안 업체 총 평점 합계

100

 

정성적 평가 점수 산정방법 : 위원별 합계 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은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합계 점수를 산술평균 하되,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 낙찰자 결정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부적격 처리함



[참고 2]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 방법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8.12.)


◎ 평가요소 : 신용평가 등급

신  용  평  가  등  급

평 점 (추정가격 기준)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10억원

이  상

10억원미만

 5억원이상

5억원미만

2억원이상

2억원

미 만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29.4

29.4

19.6

9.8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28.8

28.8

19.2

9.6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28.2

28.2

18.8

9.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24.0

24.0

16.0

6.0

없음

없음

없음

0.0

0.0

0.0

0.0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3]


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 번호

 

증명서 용도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사 업 명

 

규 모

 

사업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규모)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발급부서 :

 담 당 자 :

※ 중. 고등학교 실적만 해당(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용역 실적증명서만 해당)

※ 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기관사용 사업실적 증명서 대체 가능

 (주) ①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함

     ②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

     ③ 이행실적란은 기재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붙임 4]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중암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중암중학교 교장 귀하

 

 


[붙임 5]


 

확  인  서

 

 

본사(인)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따른 입찰 참가 제한 등을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중암중학교 교장 귀하

 

 



[붙임 6]

청렴서약서


  2025학년도 중암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공고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대표 :            (인)




중암중학교 교장 귀하



[붙임 7] (낙찰자만 제출)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 건    명: 2025년도 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2. 예정인원: 학생 187명  인솔 교원 9명, 계 196명(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기    간: 2025. 5. 21.(수)∼2025. 5. 23.(금) (2박 3일, 7식)

4. 산출 내역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박비

(2박)

1실당 수용인원

총 사용객실수

□ 000원×000명×2박

 

 

2

식  비

(7식)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

□ 000원×000명×7식

 

 

3

시설사용료

 

□ 000원×000명×2박

 

 

4

교육

프로그램비

 

□ 000원×000명×2박

 

 

합       계

 

 

 

1인당 금액

(합계액÷산출인원수)

□ 00,000원÷000명 : 000원

 

 

 


위와 같이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중암중학교 교장 귀하


[붙임 8] (낙찰자만 제출)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생년월일)

 

외국인등록번호(외국인인의 경우만 기입)

 

연락처

(휴대폰 등)

 

 

본인은 중암중학교에서 발주하는 계약의 용역근로(예정)자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경력 조회, 「아동복지법」 제29조의3에 따른 아동학대 범죄전력 조회 신청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 *표 항목(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2. 대상자가 외국인의 경우 성명(영문), 외국인등록번호를 적습니다.

 3.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를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조회 신청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210㎜×297㎜[백상지 80g/㎡(재활용품)]


[붙임 9]※ 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 정보이용 목적: 2025년도 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 개인정보 항목: 학생 반, 번호, 성명 등


□ 정보 이용기간: 2025.   .   .  ~  2025.   .   .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복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25.     .     .



서약자 :   업체명               대표자               (인)




중암중학교장 귀하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중암중학교

제 1 조 (총칙)

중암중학교장(이하“학교”이라 함.)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계약상대자”이라 함)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 (목적)

이 계약은“학교”가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계약상대자”에게 위임하고,“계약상대자”는“학교”의 위임에 따라 모든 편의를 수련활동에 참가하는 학생 및 인솔교사에게 제공하며,“학교”와“계약상대자”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 (임무)

“계약상대자”는“학교”가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 (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어야 하며 숙박시설은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 숙소로 하며, 숙박 기간 중 같은 건물에 다른 학교 학생들과 같이 숙박시켜서는 안되며,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이 없어야 한다.

활동 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가 배치되어야 한다.

   (취침 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 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⑤ 숙박시설은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⑥ 학생 전체 인원이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 강당이 있어야 한다.

⑦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계약 체결 시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 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수련시설 배상책임 보험 사본 1부. (보상한도 8천만원 이상, 사고 당 무한대)

      4. 화재보험 1부, 음식물 배상 책임보험 1부.

      5.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 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6. 객실 배치도 1부, 식단표 1부.

      7.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8.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학교”가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 (식사 등)

① 활동 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4찬 이상으로 한다.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 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한 음식이나 유해 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 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중 ․ 석식은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한다.

식중독 등 음식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배상이 가능한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제 6 조 (수련 활동의 시작과 종료)

 ① 수련 활동의 시작과 종료 시점은 수련 활동단이 수련원에 도착하여 차량에서 하차한 시점부터 행사를 종료하고 차량에 탑승한 시점까지이며 행사 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활동단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 내용 중 일정은 우리 학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④ 수련 활동 프로그램 시작 전 청소년 수련지도사에 의해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한다.


제 7 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계약 상대자”는“학교”에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학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학교”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계약 상대자”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계약 상대자”는 변경 전․후“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 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 8 조 (참여 인원)

 ① 학생 187명, 인솔교사 9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참여 인원 변경 시에는 계약 금액을 산출 기초 인원으로 나눈 1인당 수련금액을 산출

   후 증감된 참여 인원만큼의 금액을 가감하여 계약 금액을 조정한다.(단 10원미만 절사)


제 9 조 (낙오자 처리)

수련 활동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 10 조 (사고)

① 수련활동 중 각종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계약상대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원이 전적으로 책임진다.

③ “계약상대자”는 상기 사고 등이 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 11 조 (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 참가인원의 증감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담당교사의 확인과“학교”의 계산서 청구에 의해 지급한다.

③“학교”는 용역대가를“계약상대자”가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교사의 경우 산출내역서상의 교육비, 시설이용료를 제외한 숙박비, 식비를 지급한다.


제 12 조 (계약이행보증)

“계약상대자”는 낙찰금액의 1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증권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보증금 납부 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한다.


제 13 조 (구급약품 휴대)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 참가자의 안전과 질병 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 14 조 (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계약상대자”가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계약상대자”는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계약상대자”는 학생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제 15 조 (계약의 해지)

 “학교”는“계약상대자”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계약상대자”가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하여“학교”에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학교”의 사정에 의하여【질병(전염병등) 발생 및 긴급 재난, 천재지변, 기타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학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6 조 (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학교”의 의견에 따른다.


제 17 조 (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 사항은 “학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